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갤러리와 작가의 일기

갤러리와 작가의 일기

호주 브라운 월리스가 중국에 레드도어 갤러리를 설립한 1991년부터 2003년 이후 베이징 798 등 미술관 집합구역의 등장과 급속한 발전까지 중국 갤러리 산업 역시 20년의 세월을 거쳤다. .개발 과정.

국내 갤러리 시장은 20년의 발전의 역사를 갖고 있지만, 제가 보기에 중국 갤러리 시장은 초기 단계도 아닙니다. 왜 그런 말을 합니까? 첫 번째 이유는 국내 갤러리의 발전이 사실상 “명목상으로는 정당하지 않고 말로는 일관성이 없다”는 점이다. 이름이 "부적절"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국내 업종분류에는 '갤러리'라는 업종이 없기 때문에, 운영자 등록 시 갤러리는 운영업체로 표시될 수 없기 때문에 현재 대부분의 국내 갤러리는 등록된 문화예술업체로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갤러리'가 산업으로도 간주되지 않는데 어떻게 '올바른 이름'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국내 갤러리 발전을 위한 정책적 지원 부족은 정책적 지원 부족으로 반영된다. 산업이 완전히 발전하려면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지원이 있어야 합니다.

지난 20년을 돌아보면 문화산업의 한 분야인 갤러리에 대한 정부의 관심과 정책적 지원은 소홀했지만, 우리나라는 문화산업을 미래 발전의 핵심 산업으로 보고 있다. 국가 경제의 주요 정책에 따라 갤러리는 미술 시장의 가장 기본적인 1차 시장으로서 국가의 지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2011년에는 베이징시 문화국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베이징 갤러리 협회가 설립되었으며, 이후 '갤러리 연합'과 같은 업계 자원 봉사 단체도 상하이에 등장했습니다. 갤러리 협회와 갤러리 연합의 출현은 갤러리 개발에 대한 지방 정부의 지원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지원에 힘입어, 머지않아 갤러리가 진정한 산업으로 자리잡는 것이 현실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러리에 "올바른 이름"이 있어야만 갤러리의 발전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내용은 국내 갤러리 산업의 발전을 위한 외부 요인일 뿐입니다. 실제로 20년간의 발전을 거치면서 모두가 일반적으로 중국 갤러리 시장의 발전이 더디다고 느끼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매시장의 급속한 발전은 국내 경매시장과 상관없이 발전 규모나 영향력 면에서 너무 강력해서 실제로 갤러리의 발전을 어느 정도 억제하고 있다. 이는 중국 미술시장 전체 구조에서 소위 1차 시장과 2차 시장의 역전이라는 특수 현상도 불러일으켰다. 갤러리는 미술품 거래의 1차 시장이고, 경매 시장은 2차 시장입니다. 경매 물품은 갤러리 시장에서 일정 기간 유통된 후 더 나은 작가의 작품만 시장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에 있거나 경매시장에 나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국내 경매시장이 부분적으로 책임을 지고 있거나, 더 정확하게는 갤러리가 해야 할 일을 빼앗아 많은 작품이 직접 경매에 등장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검사를 위해 갤러리에서 완전히 유통되지 않고 시장에 판매됩니다. 따라서 중국 갤러리는 경매업체와 병행 경쟁 관계가 됐다. 사실 둘 사이의 관계는 진보적이어야 한다.

중국에서는 갤러리와 경매회사 사이에 묘한 역관계가 있지만, 국내 갤러리 산업이 발전하지 못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갤러리와 작가 간 계약 메커니즘이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 질문은 갤러리가 현재 '상태'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보다 더 중요합니다. 1990년대 이후 외국인들이 전문 미술 기관인 중국에 '갤러리'를 개설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갤러리와 예술가 간의 계약 대행 메커니즘을 국내에 도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계약 메커니즘은 전문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로고가 도입된 지 20년이 지나면 논리적으로 볼 때 좀 더 성숙해지고 표준화되어야 하지만, 현실은 정반대입니다. 아직 완전히 확립되지는 않았지만 오히려 점점 느슨해지고 있다. 현재 갤러리와 국내 작가의 관계는 '협업'이라는 단어가 더 이상 아니다.

계약체결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하는 것은 사실상 갤러리 발전에 치명적이다. 갤러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무엇을 의지합니까? 첫 번째는 갤러리 자체의 브랜드와 특성이 있어야 하고, 두 번째는 갤러리 소유자나 갤러리 디렉터가 장기적인 전략적 발전 비전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세 번째는 갤러리가 크고 지속적인 규모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본 투자, 네 번째는 갤러리에 충분한 수집가 자원이 있다는 것입니다. 갤러리 브랜드의 확립은 갤러리 발전의 핵심이다. 브랜드와 갤러리의 특성은 무엇에 달려있는가? 최종 분석에서는 여전히 갤러리의 아티스트 리소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Damien Hirst를 언급할 때 White Cube 갤러리와 Saatchi 갤러리가 떠오르는 것처럼, Jasper Jones와 Andy Warhol을 언급할 때 Leo Castelli 갤러리가 떠오르는 것처럼, Jeff Koons는 Gagosian 갤러리를 언급할 것입니다. Fanzhi는 ShanghART 갤러리를 생각하고, Zhang Xiaogang을 언급하고 Hanart 갤러리와 Pace 갤러리를 생각합니다. 갤러리 브랜드의 설립은 그것이 대표하는 예술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갤러리가 어떤 작가와 협력할지가 이들 작가의 경력을 알리고 점진적으로 갤러리 브랜드를 구축하는 관건이다. 결국, 서명이나 계약은 단지 형식일 뿐입니다. 갤러리와 작가 사이의 서명 시스템이 실제로 "서명"하는 것은 일종의 상호 신뢰입니다. 20세기 가장 유명한 갤러리스트인 레오 카스티리(Leo Castilli)가 결코 예술가들과 계약을 맺지 않는 것처럼, 레오 카스텔리 갤러리 소속의 예술가들은 재스퍼 존스(Jasper Jones), 로슨 버그(Lawson Berg), 앤디 워홀(Andy Warhol), 마크 로스코(Mark Rothko) 등이 모두 '큰 그릇'임을 알 수 있다. "는 20세기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작품입니다. 이들 큰 그릇들이 카스티리와 기꺼이 협력하려는 이유는 그들 사이의 상호 신뢰 때문이다. 화가들은 ​​카스티리가 자신의 그림과 그림을 판매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예술가들이 생각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그들이 장기적으로 암묵적으로 협력하는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저자: Ma Xuedong)

1차 시장의 새로운 모델을 모색하는 상하이 갤러리 얼라이언스

최근 상하이에서 현대 미술을 운영하는 7개 주요 갤러리, Yibo 갤러리, Shengling 갤러리, Huashi 갤러리, 홍차오 갤러리, 호라이즌 아트, 갤러리 도르세, 레드팡 컬처가 상하이의 유명한 문화 예술 커뮤니티인 홍팡에 모여 '갤러리 얼라이언스'를 설립하고 공동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는 현재 미술시장의 급격한 조정을 배경으로 1차 시장이 재편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갤러리연합'은 자발적 공동단체가 설립한 비공식 전문 ​​연합단체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방(Hongfang)과 중국 현지 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술 전시회, 창의적 인큐베이팅, 교육 강연, 학술 교류, 컬렉션 포럼, 국경 간 통합 활동 등을 정기적으로 조직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하고 혁신하여 핵심 경쟁력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 미술 거래 플랫폼이 되기 위해 상하이는 물론 전국적으로 문화와 예술 발전을 위한 촉진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붉은 광장에서 열린 행사에서 7개 갤러리가 동시에 다양한 전시를 열었다. Yibo 갤러리의 '쿵푸'는 베이징 출신 예술가 Xiao Yu를 초대하여 검정색과 노란색 씰링 테이프를 사용하여 대형 전시를 만들었다. Shengling Gallery의 "Abstract Vision"에는 Chen Qiang, Huang Yuanqing, Pan Wei, Qu Fengguo, Xue Song, Zhou Changjiang 및 기타 유명한 추상 화가가 참여했습니다. Fahrenheit Gallery의 Wang Yachen Retrospective'에는 20세기 전반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며, Red Bridge Gallery의 'Suddenly Looking Back...'에는 Fang Zhou, He Wei, Liu Wei, Po Shui 등의 작가가 참여합니다. , Tang Yang, Xu Ke, Tao Fa, Lou Shenyi, Shu Yang, Tang Zhigang, Mao Xuhui, Lin Guocheng, Huang Yuxing, Shi Xinji 등 Redfang Culture의 "Bringing Masters Home"에는 중국인과 외국인의 판화와 조각품이 포함됩니다. Horizon Art의 "Return to China - Six Old, Three Young, One Hua Dan"은 Ding Liren, Xia Yang, Chen Junde, Wang Jieyin, Liao Lu, Xiao Haichun, Xu Fuhou, Bian을 포함한 10명의 현대 예술가의 신작을 선보입니다. Pingshan, Zhu Yamei 및 Shen Yanli가 있으며, Gallery d'Orsay "철학과 컬렉션"에는 Luo Zhongli, Zhou Chunya, Liu Xiaodong, Shang Yang, Sun Liang, Ding Yi, He Duoling, Su Xiaobai 및 다른 유명한 이름.

'갤러리 얼라이언스' 회장 자오젠핑은 기자들에게 얼라이언스에 가입하기 위해 갤러리를 양푸구에서 홍팡으로 이전하고 홍팡에 새로운 예술 공간을 열었다고 말했다. 그는 동맹이 매년 봄과 가을에 함께 전시를 기획하고 대규모 전시를 함께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유저우(Hua Yuzhou) 연합 사무총장은 상하이에서도 갤러리 협회 설립을 계획했지만 결국 무산됐다고 말했다. 동맹이 맺어지자 상하이 이보갤러리와 오르세갤러리도 레드팡에 도입돼 상대적으로 깔끔한 갤러리 라인업을 형성했다. 이에 레드팡의 매니저이자 레드팡 문화(본명 상하이 레드팡 문화발전유한회사) 회장인 정페이광(Zheng Peiguang)이 참여했다. , Ltd.)는 푸시핸즈 얼라이언스의 주요 멤버입니다. 그는 올해 9월 약 100명의 예술가가 한자리에 모이고 큐레이터 Wu Liang이 여러분에게 선보일 공동 전시회 "Return to the Future"를 시작하는 것을 포함하여 동맹이 많은 실질적인 협력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거의 100년의 역사를 지닌 갤러리 얼라이언스의 회원들입니다.

Zheng Peiguang은 갤러리 얼라이언스의 출범이 최근 상하이 갤러리 업계가 재탐색하고 창출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모든 강을 포용하는 상하이의 문화적 매력을 한자리에 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가지의 통합은 문화의 위대한 발전과 번영에 대한 다양한 시각적 관점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