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현공풍수양자이 내부 레이아웃 규칙: 현공풍수양자이 레이아웃 예시 분석
현공풍수양자이 내부 레이아웃 규칙: 현공풍수양자이 레이아웃 예시 분석
Xuankong Feng Shui Yang Zhai 내부 레이아웃 규칙
Tiantangshanren 작성
Yang Zhai의 내부 레이아웃은 Yang Zhai의 주택 레이아웃이며, 문, 창문, 부엌 난로, 거실, 욕실, 서재, 침실, 창고, 가구, 가전 제품 등을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6 가지 내부 사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는 문, 안방, 부엌 난로 및 욕실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실내 품목에는 세 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하나는 동적 카테고리, 다른 하나는 정적 카테고리, 세 번째는 모바일 카테고리입니다.
양재에서 집 배치를 계획하려면 먼저 집의 방향과 집에 들어가는 연도, 즉 원운을 이해해야 합니다.
집의 방향과 관련하여 많은 풍수 고수들은 방향 방법이 다릅니다. 다음은 양자이의 방향에 관한 인터넷 기사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발췌:
방향을 위해 3차원 나침반을 사용하는 방법
이 섹션에서는 항공 과학에서 방향을 위해 나침반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주로 설명합니다.
현공학에서는 주로 하늘과 공간의 협력을 이야기하는데, 천국과 시간에 관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현공학에서는 공간이 방향이고 나침반의 목적은 정확하기 위한 것입니다. . Xuankong 용어로 방향인 집의 정확한 위치를 결정합니다. Xuan Kong은 방향의 정확성에 대해 매우 엄격하며 방향은 가장 가까운 각도까지 정확해야 합니다. 따라서 나침반의 품질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향후 추론 및 조정의 정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1. 나침반 방향 지정 방법
저자는 현공풍수 방향 지정 방법은 건물 문의 위치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Shen의 Xuankong Xue에는 수직 방향의 방법이 여러 가지 언급되어 있지만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가장 중요하고 정확한 방법은 건물 문의 수직 방향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Bai Heming 씨가 편집 한 "Shen 's Xuankong Xue"에는 홍콩과 대만 풍수 대가들의 오리엔테이션 방법이 기록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을 집 방향으로 사용하고, 문 방향이 집 방향입니다.
2. 건물과 가장 가까운 거리를 향하게 됩니다.
3. 건물의 주 출입구를 향하여 건물 내 모든 유닛이 정렬됩니다.
4. 방향은 태양을 기준으로, 태양집에서 빛을 가장 많이 받는 쪽을 첫 번째 방향으로 잡습니다.
5. 집 번호에 따라 방향을 잡습니다. 일부 주택에는 앞문과 뒷문이 2개 있으므로 집 번호가 있는 쪽이 방향입니다.
6. 마주보는 방향, 즉 뒤가 높고 앞이 낮은 집에서는 뒤가 앉는 자리, 앞이 마주보는 자리이다.
저자가 언급한 건물 문의 방향을 맞추는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가장 일반적인 6가지 방법과 동일하다. 그들은 똑같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릅니다. 저자는 먼저 나의 개인적인 지원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 뒤, 그런 지원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1. 여러 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주택(건물 내 모든 공공건물)은 정문, 즉 주 출입구를 향하고 있으며, 각 생활 단위의 문은 호흡용으로만 사용됩니다. . 도로에 있든 없든 이 방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문이 2개 이상인 건물의 경우, 출입자 수가 가장 많은 문을 정문으로 사용하여 세대번호 및 우선순위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두 개 이상의 문으로.
3. 주상복합 건물의 경우 1층은 대로변에 면한 상가이고, 2층 이상은 주택가로 면한 상가와 연결되어 있는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2층 주거지로 향하는 정문 방향이라면, 일반적으로 2층으로 이어지는 정문 방향으로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거리를 바라보는 상가 방향을 향하게 됩니다. 1층 상가에 2층 주택입구로 통하는 뒷문이 있는 경우, 상가의 뒷문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평상시 닫히지 않을 때 상가의 거리를 향하는 문을 향하도록 하여야 하며, 출입이 잦은 경우 2층 출입구로 통하는 문이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4. 일부 건물의 1층 상가에는 주거동과 연결된 뒷문이 있으나 뒷문이 닫히지 않아 출입이 불가능하고 탈출시에만 사용되는 경우 , 이 경우 상점은 여전히 길을 향해야 합니다.
5. 농촌의 방갈로나 중정주택은 중정의 정문을 중심으로 방향을 정하고 방식은 동일하다.
6. 농촌 복합 주택은 건물의 정문을 따라 배치된 여러 층의 건물입니다. 집 주변에 울타리가 있는 경우 울타리의 대문을 방향 지정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넓은 면적에 여러 개의 사무실 건물이 있는 공장을 배치할 때는 공장 문이 아닌 공장 본사가 위치한 건물을 기준으로 배치해야 합니다. 공장이 단지 가공 작업장이고 거기에서 일하는 리더가 없다면 공장 문이 방향이 될 것입니다.
8. 다층의 불규칙한 건물. 예를 들어 L자형, U자형, 심지어 책을 펼친 듯한 집도 많습니다.
이 경우 건물 전체의 전면 출입구가 지향됩니다. 풍수지리학에서 방향에 관해 가장 논란이 되는 쟁점은 여러 집이 함께 사는 경우 개인실의 문 방향이 유리할지, 안채의 문 방향이 우선할지에 관한 것이다. 대만의 유명한 수비학 대가 정이밍 선생은 주로 전 개인 문 방향을 사용하는 반면, 홍콩과 대만의 일부 풍수 대가들도 정문 방향 방식을 사용하므로 두 가지 방향 방법이 매우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많은 연습과 테스트 끝에 저자는 개인 문보다 건물 문에서의 방향 정확도가 더 높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러므로 저자는 여기서 현공풍수의 방향은 건물의 문 방향을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는 견해를 밝힌다. 저자가 이런 방향을 지향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묘비의 방향에 따라 묘비가 앉는 방향이 결정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묘비 옆면에 글자가 있으면 마주본다는 뜻이고, 글자가 없는 쪽은 앉는다는 뜻이다. 기본적으로 이 원리는 양재의 지향방식에 반영될 수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무덤에 가서 산에 경의를 표할 때 인체의 얼굴 방향은 항상 글자가 적힌 묘비 쪽을 향하기 때문입니다. 발코니에 들어갈 때 사람들은 집 번호를 향해 잠시 걸어야 합니다. 방에 들어가기 전에도 유닛동을 먼저 지나야 하며, 본채 문(집번호)을 지나 각 민가로 들어가게 되므로 양집에 있는 집번호가 있는 문은 의 묘비와 동일하다. Yin 집에 대한 말은 모두 향해야합니다. 각각의 민가는 본채의 일부일 뿐이므로 민가의 문으로 방향을 잡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은 이익을 위해 큰 손실"을 당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양자이 지점의 객실 방향은 정문을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머리가 도로의 어느 쪽을 향하고 있는지에 따라 일부 방향이 결정되는 방식에 대해 저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접근 방식은 모든 집이 도로를 향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도로. . 고서에 나오는 현공양재의 사례를 모두 살펴보면, 양재가 수로를 향하고 있는 상황은 대부분 없는 것 같다. 고대인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게다가 패턴의 관점에서 보면 도로가 있는 쪽을 방향으로 삼으면 아스트롤라베의 방향과 아스트롤라베의 실제 모양은 두 방향만 됩니다. 별이 물로, 물이 산별로 가는 상황에서는 산별이 산으로 가고 수은이 산으로 올라가는 상황은 없다. 그러므로 방향을 잡는 길을 이용하는 방법이 참인지 거짓인지 독자들은 다음의 이론 부분을 학습하고 나면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있을 것이다.
방향을 잡기 위해 나침반을 사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집 밖에 서서 집 안채 문을 향한 뒤 나침반을 건물 문에 겨냥한 뒤 나침반을 돌려 자침이 겹치도록 하는 것이다. Tianchi에 빨간 선이 있습니다. 이때, 건물의 문벽과 직각을 이루는 나침반의 자오선 두 끝은 '앉다'와 '방향'이다. 집의 방향은 집의 방향이고, 건물의 끝은 집의 방향이다. 기억하기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 안에서 문을 바라보며 앉으십시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문을 방향으로 한 측정 방식에서는 앉아 있는 쪽이 문 반대쪽, 방향이 문 쪽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제가 양재의 앉는 방향을 판단하는 방법은 위의 작가의 관점과 거의 같습니다. 현대식 고층 주거 중심 주택의 경우 계단통(엘리베이터실)으로 들어가는 문이 방향을 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같은 계단통에 아무리 많은 스위트룸이 있더라도 스위트룸의 개인용 문을 마주할 수는 없습니다. 즉, 같은 계단통에서는 집이 몇 층에 있는지, 각 층에 몇 개의 스위트룸이 있는지에 관계없이 동일한 아스트롤라베가 행운이나 불운을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현대 주택은 십자형 케이블이 있는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자기장 간섭이 큽니다. 우리 손에 있는 나침반은 그냥 평범한 나침반일 뿐입니다. 집에 너무 가까우면 편차가 커집니다. 따라서 나침반을 사용하여 방향을 잡을 때에는 반드시 건물에서 떨어져서 문에서 5m 떨어진 곳에 문과 평행한 선을 긋고 그 선의 방향을 측정하여 집의 방향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집의 뒷면을 결정한 다음, 건축 연도를 기준으로 집의 운세를 그려보세요. 아스트롤라베를 사용하면 아스트롤라베를 기준으로 집 밖의 여섯 가지 행운과 불운을 판단할 수 있고, 아스트롤라베의 각 집에 있는 날아다니는 별의 조합을 기준으로 집 내부의 여섯 가지 물건을 배열할 수 있습니다.
현대 도시 주거용 건물의 대부분은 고층 스위트 스타일의 주택입니다. 각 스위트룸에는 스위트룸을 드나드는 통로 역할을 하는 계단통과 연결된 문이 하나만 있습니다. 먼저 계단통 전체의 중심점을 중궁으로 삼고, 계단통 전체에 있는 집을 팔괘궁 9채로 나누고, 각 궁궐에 있는 집들의 흥망성쇠를 아스트롤라베와 비교한다. 집에 번영하는 별이 있으면 번영하고, 약한 별이 있으면 실패하게 된다. 그런 다음 계단통에 있는 각 주택의 개구부와 공기 흡입 상태를 살펴보세요. 각 집마다 전체의 중심점이 중궁(中殿)입니다. 집의 운세에 따라 팔괘(八十)와 아홉궁(九殿)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집의 방향에 따라 집의 행운이나 불운이 결정됩니다.
그런 다음 아스트롤라베와 비교하여 전체 스위트룸의 Bagua Nine Palaces에서 날아다니는 별 조합을 확인하세요. 약한 별과 번영하는 별의 조합이 실내 집의 레이아웃을 결정합니다. 스위트룸의 각 객실은 독립된 공간인 한, 객실의 중심점을 중궁으로 사용하고, 실내 장식은 양재의 아스트롤라베에 따라 팔괘구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궁전. 이처럼 계단통에서 안방, 방까지 팔괘와 구궁을 나누는 풍수법을 일물일태극 풍수법이라 한다.
실내 동적 품목에는 텔레비전, 에어컨, 전화기, 냉장고, 시계, 컴퓨터, 식수대, 향 정제, 운동기구, 세탁기, 수조, 부를 증진시키는 마스코트 등이 포함됩니다. 현공풍수 성좌표에서 역동적인 별은 부를 관리하는 별이므로 실내 배치에서는 위의 역동적인 항목을 향흥의 활력과 번영의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실내 정적 품목에는 긴 옷장, 책장, 사물함, 벽 캐비닛, 소파, 침대, 대형 장식품, 식탁, 딩 마스코트 등이 포함됩니다. 현공풍수 성좌표에서 정적인 별은 사람을 다스리는 별인 산별이다. 따라서 실내 배치에서는 위의 모든 정적인 항목을 산별이 날아가는 활력 위치에 배치할 수 있다. 산의 별이 날아가는 곳.
그러나 산별과 항흥이 다가올 때에는 언제나 악하고 후퇴하는 자리가 있기 마련인데, 산이 다가올 때는 좋은 자리를 활용하고, 산이 다가올 때는 나쁜 자리를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모직물이 다가오고 있나요? 풍수에는 "산 위의 용신은 물에 오르지 않고, 물 속의 용신은 산에 오르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날아다니는 별 원반의 산별)은 산에서만 작용하며, 용의 힘과 역할은 더 이상 발휘될 수 없으며, 물 속의 용신(날아다니는 별 위의 별)은 더 이상 발휘되지 않습니다. 디스크)는 물 속에서만 최고의 힘과 위력을 갖고 있으며, 산에 도달했을 때만 실망할 수 있다. "산은 사람을 다스리고, 물은 부를 다스리느니라." 즉 산의 용신(산별)이 사람을 다스린다고 하여 산별의 번영과 정력이 키가 크다는 뜻이다. (양자이 내부에서 1치 높은 곳은 산을 나타내고 1치 낮은 곳은 물을 나타냅니다.) 가구를 이 위치에 놓으면 산 위의 용신이 올라가서 놀 수 있습니다. 몸을 파괴하고 행운을 돕는 역할. 사악하거나 후퇴하는 에너지를 가진 산별이 낮은 동적 물체 방향에 놓이거나 비워두면 산의 용신이 되어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없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Flying to the Stars의 번영하고 활발한 위치, 여기나 열린 공간 또는 실내 통로(가상 물)에 역동적인 낮은 물체가 있으면 물 속의 용신이 그것을 사용하여 파괴할 수 있습니다. 재물이 역할을 한다면 큰 가구를 향흥비의 악령 위치와 퇴각하는 위치에 놓아야 하며, 그러면 물속의 용신이 물 위로 올라가면 흉폭한 성격을 발휘할 수 없게 된다. 산.
이 글의 내용은 대부분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작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관련 기사
- 주하이에는 행복한 농장의 현실적인 버전이 있습니까?
- 선저우 12호 우주선은 어떻게 지상으로 돌아왔나요?
- yilian 운영자는 어떤 소프트웨어입니까?
- 사회 보장은 언제 전국적으로 온라인화되나요?
- 개는 기력이 없고, 코피가 나고, 밥도 잘 먹지 않고, 발이 차갑고, 변이 묽습니다. 무슨 일이야?
- 전자경찰 섀시의 광단기 연결공사보가 영상이 없는데, 광단기가 고장 난 거 아닌가요?
- Dianbai의 특정 고등학교는 무엇입니까?
- 소흥에서 Hengxin Bank와 Ruifeng Bank의 평판은 어떻습니까? 관리직에 입사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 벽돌 굴뚝 기초와 배럴을 나누는 방법
- 왕리쿤 흰색 원피스를 입고 우아하고 대범하며 웨이브 머리 헤어스타일이 감령되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데,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