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왕한의 양주 가사의 뒷이야기는?

왕한의 양주 가사의 뒷이야기는?

왕한의 양주 가사의 뒷이야기: 시 전체는 황량하고 삭막한 국경 요새에서 잔치를 벌이며 사람들이 포도주를 마시고 취하는 장면을 묘사한 시입니다.

7언절구 '양주송':

"포도와 포도주를 밤빛이 빛나는 잔에 담아, 비파 말에서 마시고 싶고, 모래밭에서 취해 웃을 수 없네. 고대로부터 당신은 여러 번의 전투를 치렀습니다." 한문으로 작자는 당나라의 도시 진양 출신입니다. 이 시는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경의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정말 그림과 시가 있는 시입니다. 고도로 발달한 리당 시대에는 그림이 있는 시와 그림이 있는 시뿐만 아니라 음악이 있는 시와 음악이 있는 시도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음악에 익숙하다면 "비파를 바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가 "비파"와 "바로"라는 두 가지 다른 곡을 의미한다는 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시에서 "즉시"라는 단어는 "즉시 행복하다"의 줄임말입니다. 소위 "즉시 기쁨"은 "북과 나팔이 수평으로 부는" 군대 음악입니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북방과 서방 지역의 음악이 융합된 '북과 나팔 불기'는 한나라 시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역사책에 따르면 "장건은 서역에 들어가 서경에서 법을 전파했지만, 그가 얻은 음악은 '마하두레' 한 곡뿐이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리옌녠은 새로운 소리와 28개의 해석을 만들어 무술 음악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북과 나팔을 수평으로 부는" 이런 종류의 "무술 음악"(즉, 군대 음악)을 사원에서는 "수평 불기"라고 하고, 군대가 이동할 때는 "기마 불기"라고 합니다. 사원에서는 '헝부키'라고 불렀고, 군대가 이동할 때는 '라이딩 블로우'라고 불렀습니다. 후대에는 말을 타고 연주하는 '기마불기'를 '준비 음악'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서진 시대 푸쉔의 '비파 푸가 서문'에는 '말을 음악으로 사용하다'라는 표현이 들어 있습니다. 옛 당서 - 음악 기록"에서도 "북방 황제 음악, 그들의 셴베이, 투국훈, 지 부족에 대한 지식, 모든 음악"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군대의 소리를 옹호하고 즉시 연주했습니다. 그래서 한나라 때부터 베이디 음악은 항상 선전부에 속해 있었습니다." 위, 진, 수, 당나라 시대에 '기악'은 북방 황제의 음악과 서역의 음악이 결합되어 형성된 '북, 뿔, 불기'의 군대 음악의 고유 명칭이 되었습니다.

"말 위에서"의 사전적 의미를 이해하면 "양주취"에 묘사된 곡에는 비파 및 기타 악기로 연주되는 마샤의 민속 음악과 서로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말 위에서"의 군사 음악이 모두 포함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른바 '비파를 마시고 취하다'는 국경의 병사들이 비파와 다른 악기로 연주되는 선율에 취해 음악의 맛을 즐긴다는 뜻입니다. 갑자기 멀리서 들려오는 금빛 북과 뿔이 달린 말의 음악 소리가 그들을 다시 원정의 현실로 끌어당겼습니다. 량저우 노래는 '시 속의 음악'의 걸작이자 '음악 속의 시'의 걸작입니다. 이 시에서 음악적 음색의 강한 대비는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음악에 대해 잘 모르면 그 맛을 제대로 느끼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