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원숭이 왕이 태어난 자료는 급히 필요하다!

원숭이 왕이 태어난 자료는 급히 필요하다!

서유기' 는 당승, 손오공, 저팔계, 사승 (오정) 사제 4 명이 서천취경을 거쳐 구팔십일난을 겪은 이야기를 주로 묘사한다. 당승이 경을 취하는 것은 역사상 진실한 일이다. 지금으로부터 약 1,3 여 년 전, 당태종 정관 원년 (627), 만 25 세의 청년 스님 현석이 경성 장안을 떠나 홀로 천천주 (인도) 에 유학을 갔다. 그는 장안에서 출발한 뒤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거쳐 온갖 어려움을 겪고 결국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대형 불교 경학 토론회에서 기조를 맡으며 찬사를 받았다. 정관은 19 년 (645) 현석이 장안으로 돌아와 불경 657 부로 돌아갔다. 그는 이번 서천취경을 전후로 19 년 전후로 몇 만 리를 여행하며 전설적인 만리장정으로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나중에 현장이 서행 견문을 구술하여 제자 변론기에서' 대당 서역기' 12 권으로 편집했다. 하지만 이 책은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을 주로 다루고 있어 아무런 이야기도 없다. 그리고 그의 제자 혜립, 연유가 쓴' 대당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에 이르기까지 현장의 경험에 많은 신화 색채를 더했다. 그 이후로 당승이 경을 취한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 P > 남송에는' 대당 삼장취경시화' 가 있고, 김대원은' 당삼장',' 복숭아회' 등이 있고, 원잡극에는 오창령의' 당삼장 서천취경',' 무명씨의' 이랑신잠금 제대성' 등이 있다 오승은도 바로 민간 전설과 화본, 희곡을 바탕으로 고된 재창조를 거쳐 중화민족을 자랑스럽게 하는 이 위대한 문학 대작을 완성하였다.

우 chengen, 단어 ruzhong, 호 사양산인, 회안 푸산양 (현재 장쑤 회안시) 사람. 명홍지 13 년에서 정덕 초년 사이 (15-151) 에서 태어나 만력 1 년 (1582) 에 대해 죽었다. 오승은의 증조부, 할아버지는 모두 독서인으로 현학의 훈도, 교칙을 임한 적이 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 우 루이 세대 에, 집 빈곤 때문에, 불필요한 쑤 집, "다음 쑤 산업 을 공격, 레스토랑 에 앉아" 작은 사업가 가 되었다. 그럼에도 오씨네는 독서의 전통을 잃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 우 루이 (Wu Rui) 는 사업가이지만, 괜찮은 사람뿐만 아니라 좋은 독서, 좋은 정치 이야기, 이것은 자연스럽게 Wu Chengen 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고합니다. 오승은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여 일찍 학교에 입학했고, 소년은 뜻을 얻었고, 이름은 시골로 가득 찼다. 천계' 회안부지' 볼륨 16 은 오승은이 "성민과 다혜, 박극군서, 시문, 필립성"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성인 우 chengen 매우 잘 되지 않습니다, ​​제국 시험 에 들어가는 길에 좌절을 겪고, 4 대 까지 한 살 공생 을 보충했다, 5 대 는 절강 Changxing 카운티 차장 을 통해, 그리고 징 왕 푸 jishan 을 역임 한 후, 이것은 카운티 차장 수준과 비슷한 유휴 게시물이다. 오승은이' 서유기' 를 창작한 것은 중년 이후나 만년이라고 생각하는 등 구체적인 시기는 확정할 수 없다. 서유기' 외에도 그는 장시' 얼랑 수색산도가' 와' 우정지' 를 창작했다. 현존하는' 사양선생존원고' 4 권은 시 1 권, 산문 3 권을 포함해 오승은이 사망한 후 산도에 의해 편성되었다. < P >' 서유기' 전서 1 회, 큰 구조상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제 1 회부터 제 8 회까지는 제 1 부로 손오공이 출세, 스승 배사, 소란을 피우는 천궁을 주로 쓴 것으로, 이 책의 가장 멋진 장으로, 시끌벅적하고, 손오공이 하늘을 들썩이며, 그의 반항적인 성격을 통쾌하게 표현했다. 제 8 회부터 제 12 회까지는 제 2 부로 당승의 출신과 취경의 연유를 주로 썼다. 제 13 회 마지막 회까지 제 3 부, 주로 당승 서천취경을 쓰고, 길에서 손오공, 저팔계, 사중 세 명의 제자를 연이어 받고, 구구팔십일난을 거쳐 마침내 진경을 취하여 정과를 만들었다. 서유기' 는 사람들에게 현란하고 다채로운 마법의 세계를 보여 주었는데, 사람들은 모두 작가의 풍부하고 대담한 예술 상상 앞에서 경탄을 금치 못했다. < P > 그러나 어떤 문학 작품도 일정한 사회생활의 반영이며, 신마 소설의 걸출한 대표인' 서유기' 도 예외는 아니다. 노신 선생이' 중국소설사략'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서유기'' 풍자' 는 당시 세태를 취하여 겉치레로 묘사했다. 또 "작가의 천성,' 복선해극' 은 변화무쌍한 일을 이야기하지만, 모든 잡해이한 말들로 귀신은 인정이 있고, 매혹적인 매력도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다" 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확실히 이렇다. 서유기' 의 허황된 신마 세계를 통해 우리는 곳곳에서 현실 사회의 투영을 볼 수 있다. 손오공의 이미지 창조에 있어서는 작가의 이상을 기탁했다. 손오공의 불요불굴의 투쟁정신은 금띠를 일으켜 모든 요괴를 휩쓸고 있는 대담한 기개를 휩쓸어 국민의 소망과 요구를 반영하였다. 그는 정의의 힘을 대표하여 국민들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는 필승의 신념을 나타냈다. 또 다른 예는 길에서 만난 요괴들, 자연재해의 환화, 악의 세력의 상징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탐욕, 흉악함, 음험함, 교활함도 봉건 사회의 암흑세력의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옥황대왕이 통치하는 천궁, 여래부처가 관할하는 서방 극락세계도 인간 사회의 색채를 짙게 발랐다. 봉건 사회의 최고 통치자에 대한 작가의 태도도 꽤 재미있다.' 서유기' 에서는 유능한 황제를 찾을 수 없다. 몽롱하고 무능한 옥황상제, 요괴를 총애하는 차만국 왕, 소아간을 약인자로 삼으려는 비구국 왕은 혼군이 아니면 폭군이다. 이런 이미지들에 대한 묘사는, 설령 손을 잡아도, 강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지 않다. 서유기' 는 비교적 깊은 사상 내용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풍부하고 기묘한 예술적 상상력, 생동감 있고 우여곡절한 스토리라인, 생동감 있는 인물 이미지, 유머러스하고 익살스러운 언어로 독특한' 서유기' 예술궁을 구축했다. < P > 하지만' 서유기' 의 예술상의 가장 큰 업적은 손오공 () 돼지 팔계 () 의 불후의 예술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창조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손오공은' 서유기' 의 첫 주인공으로 매우 대단한 영웅이다. 그는 무궁무진한 재간이 있어, 하늘도 땅도 두려워하지 않고, 불굴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대영웅의 비범한 기질을 가지고 있고, 아첨하는 말을 듣기 좋아하는 단점도 있다. 그는 재치가 있고 용감하고 익살스럽고 소란을 피운다.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감히 싸우는 것이다. 지존지존인 옥황상제와의 싸움은' 제천대성' 이라는 미명을 부르는 것이다. 요괴와 도깨비가 감히 싸우고, 화안 금눈은 결코 요괴를 놓아주지 않고, 뜻대로 된 금띠는 결코 요괴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모든 어려움과 감히 싸워야지, 결코 물러서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이것은 손오공, 눈부시게 빛나는 신화 영웅이다. 저팔계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재간은 손오공보다 훨씬 나쁘다. 더 영광스러운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이 이미지도 똑같이 잘 묘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저팔계는 희극적인 이미지로, 그는 어수룩하고 성실하며, 힘이 있고, 감히 요괴와 싸우는 손오공의 첫 유능한 조수이다. 그러나 그는 맛, 좋은 작은 싼, 좋은 여성 색상, 어려움 을 두려워, 종종 후퇴, 마음 은 항상 가오 라오 주앙 의 아내 를 생각하고, 몸 전체 문제; 그는 때때로 거짓말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입이 서투른 사람은 또 둥글지 않다. 그는 때때로 당승에게 단념을 불러 손오공이 고생을 좀 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심지어 비상금까지 숨겨 귀에 쑤셔 넣었다. 그의 결점은 정말 많은데, 이것이 바로 작은 사유자의 악습이다. 저자가 저팔계의 결점에 대한 비판은 매우 엄하지만, 또 선의이다. 그는 결코 부정당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돼지 팔계를 싫어하지 않고 오히려 진실되고 귀엽다고 느낀다. 당승의 이미지도 잘 썼지만 손오공, 저팔계보다 훨씬 손색이 없었다. 사승은 더욱 뚜렷한 성격 특징이 부족하여' 서유기' 의 아쉬움이 아닐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유기' 가 예술에서 이룬 성과는 여전히 놀랍다. 손오공 (), 저팔계 () 라는 두 이미지는 뚜렷한 개성적 특징으로 중국 문학사에 불후의 예술 풍비 () 를 세웠다. 그리고 이곳의 인물도 현대관리학에 참고할 만한 가치가 많다.

1.

손오공은' 서유기' 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고대 중국인의 선량, 정의, 불아의 정서와 추구를 대표한다. < P > 생세와 경험 < P > 은 동승신주 오래국 화과산에서 태어났다. 선석은 천지의 가스를 흡수하여 태어난다. 불로장생의 방법을 찾기 위해 영대 방촌산, 사월삼성동 보리조사를 스승으로 모시고 72 변변과 근두운 < P > 을 배우기 위해 손꼽히는 병기를 찾기 위해 동해용궁을 크게 떠들어대며 결국 정해신 진철 여의금 띠를 찾았습니다. Yangshou 때문에, 삶과 죽음 책 을 수정 하고, 지구 로 돌아왔다.

최초의 천계 모집, 필마온으로 봉쇄;

제 2 차 천계 모집 안안, 제천대성으로 봉함;

복숭아를 훔쳐 먹고, 천궁을 크게 떠들며, 여래처럼 오지산 아래에 눌렸다.

5 년 후 당승에게 구조되어 스승으로 모시고 서천취경의 길에 올랐다. 팔십일난을 거쳐 마침내 큰 성공을 거두어 싸움으로 불상을 이겨냈다. < P > 이름 < P > 손행자-문어문의 서유기에서 손오공을' 워커' 라고 많이 부른다. 손오공-보리조사가 지은 이름. < P > 미원숭이 왕 손오공이 처음 태어났을 때 군원숭이를 데리고 수렴동에 들어간 뒤 중원숭이의 왕이 돼 미원숭이 왕이라고 자칭했다. 제천대성-손오공은 첫 천정에서 안안을 모집한 뒤 자감으로 천정을 속여 화과산으로 돌아가 제천대성을 자처했고, 이후 천정은 그 표지를 인정하도록 강요당했다. < P > 필마온-처음 천계에 도착했을 때 봉관한 관직. < P > 병기기술 < P > 여의금띠봉 < P > 72 변 < P > 화안금눈 요괴의 정체를 알 수 있다. < P > 힘줄 구름-한 개의 힘줄은 십만 팔천리이지만 여래부처의 손바닥도 뒤집을 수 없다. < P > 문화영향 < P > 대소동천궁, 삼다스백골정 등 고전 이야기가 다양한 희곡, 영화 등으로 각색됐다.

일본 만화 드래곤볼의 주인공 이름도 손오공이라고 합니다. < P > 서유신기: 동은정 () 은 서천취경 천여 년 후 손오공, 저팔계, 사중이 미국에서 유학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유머러스하고 동서양 사회의 부패 현상에 대해 어느 정도 풍자와 폭로를 했다. < P > 큰소리 서투어: 주성치 주연의 영화로 독특한 엉뚱한 스타일로 주성치 영화의 절정을 창조했다. 동시에 많은 청소년들에게도 큰 영향을 끼쳤고, 지금은 기본적으로 중국 청소년들 중 상당수가 이 영화의 일부 대사를 기억할 수 있다. 제천대성손오공은 누구나 다 아는 소설' 서유기' 속 인물이다. 하지만 소설이 진경을 경배한 후 여래부처님이 봉봉봉하여' 싸움으로 부처를 이기다' 는 것을 제외하고는 다른 이야기들은 많은 사람들이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손오공은 도교계에서 일명 태을산선으로 불린다. 전설의' 칠성' 중의 하나이다. 칠성' 은' 평천대성' 소마왕을 가리킨다. "복잡한 바다 거룩한" 악마 왕; "혼합 위안 dasheng" 펭 악마; "이산 대성" 사자 낙타 왕; "환기 대성" 키위 왕; "몸신 대성" 장유 (좌측에 반견 옆을 추가해야 하는데, 이 글자는' 중화자해' 와' 강희사전' 수입) 만마마왕; 제천대성 미원숭이 왕. < P > (첨부: 금띠봉의 별명: 여의금띠봉, 신침, 정해신침철, 영양봉, 구전철철, 천하진저신침) < P > 손오공은 왜' 심원숭이' 라고 부르는가? < P >' 서유기' 에서는 손오공을 사람의 심식 (심원숭이) 을 비유한다. 사람은 마음을 통해 악을 행할 수도 있고 선을 행할 수도 있다. 인간의 본성은 진실한 불성이다. 악행을 버리고 선을 행하는 수리와 깨달음을 통해서만 유인원을 굴복시킬 수 있고, 깨달음은 불성과도 같다. 그래서 일곱 번째 회인' 팔괘로 중 대성탈출, 오행산 마음원숭이' 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행산, 오행산, 오행산, 오행산, 오행산) 서유기는 유석도의 다양한 이념을 융합했다. 예를 들어 서유기 중 손오공의 스승 보리시사가 사는 곳은' 영대 방촌산, 사월삼성동' 이다. 두 말 모두' 마음' 을 가리킨다. < P > 손오공의 진실성과 출생지

1 석오공의 속가명은 차봉조라고 불리며, < P > 기원 751 년 장광타오와 함께 서역을 출사했고, 병으로 인해 간다라에서 출가하여 기원 789 년에 수도로 돌아왔다. 석오공은 현장보다 4 여 년 늦었지만, 그의 출국 장소도 안시에서 시작되었고, 돌아올 때 서역에서 번역과 선교 활동에 종사해 여러 해 동안 많은 사적과 전설을 남겼다. 일부 학자들은' 취경' 이야기의 긴 유변 과정에서 석오공의 이름을 전설에 동반한' 원숭이 워커' 의 이름과 연결시켜 점차' 손오공' 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2. "석반타" 가 말했다. 하얼빈사범대 중문과 교수 장금지 교수는 경경 이야기의 유변 과정을 연구한 뒤 손오공의 현실 원형이' 삼장법사전' 에 실린 현석 서행이 가장 어려울 때 받은 호인 제자 석반타라는 결론을 내렸다. 그 이유는 손오공이 당승과 석반타와 현석, (1) 안내작용이 비슷하다는 것이다. (2) 조난 해결의 역할은 비슷하다. (3) 워커의 정체성은 동일하다. (4) 교사와 학생 간의 미묘한 관계는 비슷하다. (5) 석반도는 호승이고, 호승은' 원숭이' 와 가깝다. 종교사상의 지도 아래' 당승이 경전을 취하고, 호승의 도움' 은 쉽게' 당승이 경전을 취하고, 유인이 도와주다' 로 전해져 현장이 경전을 취하는 신화화에 계기를 제공했다.

3.23 년 1 월 29 일 산서직산현 청룡사에서 발견된' 현석 취경도' 는' 서유기' 보다 1 년 가까이 일찍 그려졌다. < P > 유명한 제천대성손오공' 탄생' 은 동승신주 오래국 화과산 정상의 선석 속에 있다. 그 신세에 대해' 서유기' 에서' 눈에 선하다' 고 했다. 하지만 최근 전문가들은 간쑤 유림석굴 속 벽화' 당승취경도' 에 대한 연구를 통해 벽화 속 당승의 뾰족한 입원숭이 아가미 바로 손오공의 원형이라고 보도했다. < P > 이 글은 돈황연구원 명예원장 단문걸 선생이 그림에 나오는 원숭이 모양, 즉 손오공 원형, 석반타, 그 고향이 현재 간쑤성 안서현 쇄양성 일대에 있기 때문에 손오공은 간숙인이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 P > 그래서 손오공의 신세에 대해 더욱 혼란스러워하고, 손오공의 이미지가 도대체 어디에서 왔는지, 그가 정말 간숙호인으로부터 진화했을까? 약간의 호기심을 가지고 기자는 유명한 고전 소설 전문가, 중국 사회과학원 문학소 연구원 후소위 씨를 인터뷰했다. < P > 노신은 손오공이 회와수신무지치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했지만, 후시는 그 원형이 인도신원숭이 하노만이라고 생각했다. < P > 후 연구원은' 서유기' 가 완성된 지 수백 년이 지났지만, 보통 독자들은 그 중 인물 이야기의 근원에 대해' 석두 틈에서 손원숭이가 튀어나온 것' 처럼 잘 변하지 않았다고 소개했다. 노신의' 중국소설사략' 이 일대의 선례를 시작할 때까지,' 손오공' 이 도대체 어느 쪽이 신성한지, 진지한 학술 문제로 책상 위에 놓였다. < P > 노신은 위진 이래 불교 전적의 번역이 많아지면서 인도의 이야기도 민간에 널리 퍼지고, 문인들이 참신하고 기이함을 좋아해서 의도적이거나 무심코 사용했기 때문에 이 이야기들은 서서히 중국화되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손오공의 인물에 이르기까지 노신은 중국 민간 전설에서 나와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는 당조인 이공조 소설 속의 괴물인 회와수신 () 의 지치 () 를 거론하여 손오공이 이로부터 진화했다고 생각하여 손오공의 원형이 중국 본토에서 왔다고 인정했다. 이에 대해 < P > 는 이에 대해 의견이 다르다. 그는 "나는 항상 이 신통한 원숭이가 국산품이 아니라 인도에서 수입한 것이라고 의심한다" 고 말했다. 아마도 지지치 없는 신화 조차도 인도의 영향을 받아 모조한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