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굴원 제사는 어떻게 경배해야 합니까
굴원 제사는 어떻게 경배해야 합니까
긴 생명선, 단오절은 패장보다 싫증이 난다. 또한' 백소',' 병사소',' 오색실' 등 이름이 다르고, 형태제, 기능은 대체로 동일하다고 불린다.,,,,,,,,,,,,,,,,,,,,,,,,,,,, 。 그 풍속은 단오절에 오색사로 맺히거나, 문 앞에 매달리거나, 어린아이의 목을 착용하거나, 소아의 팔을 묶거나, 침대장, 요람 등에 걸어두는 등 재해를 피하고, 안강을 보우하고, 장수를 연장한다고 한다. 이런 절물의 형태는 대체로 다섯 가지이다: 단순히 오색 실을 합친 끈으로 팔로 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색줄에 금석 장신구를 장식하여 목에 걸다. 오색끈은 네모난 승으로 접혀 가슴에 장식되어 있다. 초상화 에 대한 오색 매듭; 오색실로 일월성, 별, 오수 등을 수놓아 윗사람을 공경하다. 이 풍속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동한 는' 풍속통 실문': "오색사로 팔을 묶고 귀신과 병사를 피하는 것은 사람을 병들게 하지 않고, 한 명은 목숨이 길고, 한 명은 병사를 소개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색사,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앞으로 서로 따라 성습을 하고, 가깝고 현대적일 때까지. 청부찰타운' 연경 세시기' 는 당시 풍속을 기록했다. "단양, 규각의 교묘한 자는 속로로 작은 호랑이와 쫑쯔, 주루, 체리, 오디 등을 만들어 채색선으로 입고, 머리핀 머리에 매달리거나, 소아의 등에 묶는다." 그중에서도 당송 시대에는 궁정에서 대신에게 이런 절물을 주는 일이 더 있었다. 사재당 대종 흥원 원년 단절, 궁정은 백소 일축을 주었다. 또' 송사 예지 15': "전날, 금실 연수대, 채사 연명실로 백관에게 나누어 주었다. 명절에 끼다. " 파우치
파우치, 파우치, 파우치라고도 합니다. 호주머니 등은 오색 실크로 감겨 있고, 헝겊으로 꿰매어 만든 향신료 (한약백지, 천추, 잔디, 제초, 첸나이, 감송, 고본업으로 만든 것) 를 가슴에 달고 향기가 코를 찌른다. 진시미의' 세시광기' 는' 세시잡기' 를 인용해' 단오백색으로 낭처럼 만들고, 채색선으로 꿰차고, 경련으로 꽃모양을 만든다' 고 언급했다. 그리고 또 다른' 파우더 벨':' 단오일 () 은 파우더 () 나 () 로, 면면 () 으로, 구슬 () 을 세었다. 어린아이를 데리고 땀을 흡수하게 하다. " 이러한 휴대용 주머니의 내용물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악령을 쫓는 영자, 동전, 벌레의 수컷가루에서 향신료가 든 향낭으로 발전하여 제작도 점점 정교해지고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품이 되었다.
향가방을 착용하는 것은 상당히 신경을 쓴다. 노인들은 병을 막기 위해 매화, 국화, 복숭아, 사과, 연꽃, 인형 승마어, 인형 포옹 수탉, 쌍련, 티 등의 모양을 즐겨 쓰며 새말 꽃향기,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부부 사랑, 가족 화목을 상징한다. 아이들은 호랑이나 표범과 같은 날짐승과 짐승을 좋아한다. 원숭이가 상석에 오르고, 싸움닭이 서둘러 면제되는 등. 젊은 사람들은 사랑 의 연인 경우, 그 열정적 인 여자 는 매우 일찍 신중하게 하나 또는 두 개의 세련된 향 가방 을 만들어, 축제 전에 자신의 애인 을 준 경우, 향 가방 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특별합니다. 젊은이는 마음에 드는 사람이 선물한 향가방을 끼고 자연스럽게 주변 남녀의 평론을 불러일으켜야 하며, 사나이의 대상이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다고 자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단오의 주장, 제거 및 닷독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단오는 고대인들의 마음속에서 독일, 악일로 여겨졌으며, 민간신앙에서 이 사상이 계속 전해져 왔기 때문에 여러 가지 핑안, 재난을 해결하는 풍습이 있었다. 사실, 이것은 여름철 날씨가 건조하고, 사람이 병에 걸리기 쉬우며, 역병도 쉽게 유행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뱀벌레가 번식하여 사람을 물기 쉬우므로, 매우 조심해야 이런 습관이 형성된다. 각종 축제 풍속 (예: 약 채취, 수컷 황주로 벽 문과 창문을 뿌리고, 민들레 등을 마시는 등 미신적으로 보이지만, 또 신체 건강에 유익한 위생 활동이다. 단오는 정말 전통 의약위생절이라 할 수 있는데, 인민 군중이 질병과 독충과 싸우는 명절이다. 오늘날 이러한 위생 풍습은 여전히 발전해야 하며, 전승해야 한다.
단오의 위생 관습
① 약 채취. 이것은 가장 오래된 단오절 풍속 중의 하나이다. 하소정' 에는 "이 날 약을 저장하여 독가스를 제거한다" 고 실려 있다. 세시광기' 권 22 권' 잡약 채취' 는' 형초세기' 실문을 인용했다. "5 월 5 일 잡약 채취를 하면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 후위 \ "제민요술 잡기 \" 에는 5 월 두꺼비 잡는 기록도 있고, 제약용이기도 하다. 나중에,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 두꺼비 를 만들기 위해, 그 거품 을 찔러, 드래곤 보트 축제 날 두꺼비 를 수집 장쑤 과 같은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 두꺼비 를 잡기 위해 많은 지역 이있다; 항주 사람들은 어린아이에게 두꺼비를 먹여 시원하고 여름엔 부스럼을 없앨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5 일 두꺼비 입에 잉크 주괴를 쑤셔 말려, 즉 두꺼비 주괴로, 종기에 바르면 소멸될 수 있다. 이런 두꺼비제약의 풍속은 한나라' 두꺼비 투병' 의 전설에서 유래했다. 또 호북감리는 단오에' 백초 채취' 를 하고, 약초를 채취하는 풍속이기도 하다. 약을 따는 것은 단오 전후의 약초 줄기와 잎이 성숙하고 약성이 좋아서 이날에 이 풍속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② 샤워 젤란 수프. 단오일 목욕란탕은' 대다례' 에 기재된 고속이다. 당시 란은 지금의 난초가 아니라 국화과의 페란으로 향기가 있어 물을 튀겨 목욕할 수 있었다. 구가 운중군' 에도' 욕란탕회 수방' 이라는 문구가 있다. 형초세시기': "5 월 5 일, 목욕란절이라고 합니다." "오잡추" 는 명대인들이 "란탕은 사용할 수 없고, 오시에 오색초를 털어 목욕을 한다" 는 것을 기억한다. 나중에는 보통 부침개, 아이 등 향초를 구워 목욕한다. 광동에서는 아이, 포, 봉선, 백목련 등의 화초를 사용한다. 호남 광시 등지에서는 백엽, 강풍근, 아이, 포, 복숭아잎 등으로 끓여 물약으로 목욕한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다 씻는데, 이 풍속은 지금까지도 남아 있어 피부병을 치료하고 사악한 기운을 제거한다고 한다.
③ 민들레, 웅황, 주사주를 마시고 술로 뿌린다. 가시초세기: "창포 (다년생 초본식물, 물가에서 태어났고, 지하에는 연한 붉은 뿌리줄기가 있고, 잎 모양은 검, 고기 이삭화서 같다. 뿌리줄기는 향신료를 만들 수도 있고, 약으로도 쓸 수 있다) 또는 펀칭이나 부스러기로 냉주를 만들 수 있다. " 민들레는 향이 나고 상큼한 느낌이 들었고, 나중에는 술에 웅황, 주사 등을 첨가했다. 명사송송' 오잡추이': "창포주를 마셔도. 그리고 웅황으로 술을 마시다." 명풍응경' 월령광의':' 5 일 주사주, 악령해독, 술로 이마가슴과 손발을 염색하고, 뱀의 병환은 없다. 또 벽 문과 창문을 뿌려 독충을 피했다. 클릭합니다 이 풍속은 비교적 널리 전해지고 있다. 지금까지, 광서빈양과 같이 단오에는 수컷, 주희, 백자, 복숭아씨, 민들레, 쑥잎 등을 포함한 약 한 봉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술을 담그고 창포아봉에 담근 후 벽구석, 창문, 침대 밑 등을 뿌린 다음, 소아이비과 배꼽, 배꼽, 배꼽, 배꼽, 배꼽, 배꼽, 배꼽, 배꼽, 배꼽, 배꼽, 배꼽 또 다른 지역에서는 수컷 황주 끝으로 아이의 이마에' 왕' 이라는 글자를 그려 아이에게 호랑이의 흔적을 달고 호랑이로 악령을 내도록 하기도 한다. 이러한 활동들은 위생적인 관점에서 보면 과학적 이치가 있다. 웅황수와 술을 실내에 뿌리면 소독하고 살균할 수 있고, 민들레를 뿌리는 것도 매우 유익하다.
④ 차 따기, 허브 차 만들기. 북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단오에 연한 나뭇잎을 따고 나물잎을 쪄서 찻잎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광둥 조주 일대에서는 사람들이 교외의 산야로 가서 약초를 따고 냉차를 끓여 마신다. 이것은 건강에도 좋다.
단오에 각종 엑소시즘 화초를 설치하는데, 출처도 길다. 가장 초기의 쑥이 문에 걸려 있는 것처럼,' 가시추 세시기': "쑥을 채취하여 사람을 생각하고, 문간에 매달아 독가스를 찌른다." 이는 쑥이 중요한 약용 식물이기 때문에, 에털 치료, 뜸혈, 구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5 월문에 아이유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때 마침 문생장 왕성기) 효능이 가장 좋으니, 사람들도 앞다투어 쑥을 채집했다. 아이자를 따는 것 외에도 아이자를 호랑이형으로,' 아이호' 라고 부른다.' 가시추 세시기' 주문운:' 아이로 호랑이 모양을 만들거나 리본을 작은 호랑이로 자르고, 아이예 내인을 위해 그것을 쟁취하다' 고 말했다. 동시에 문에 민들레와 갈포가 깎은 민들레, 민들레가 묶은 민들레도 달았다. "제경 세시기승": "(단오) 민들레 아이호를 꽂다." "청가록" 권 5: "민들레를 칼로 쓰고, 이불을 베고, 채찍을 베고, 복숭아줄기 마늘을 부축하고, 침대집에 매달아 놓고, 귀신으로 시작한다." 복숭아줄기는 사악한 길물이다. 마늘은 무기 동망치를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져 민들레, 봉채찍과 잘 어울려 남몰래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쑥 등을 불태워 모기와 파리를 쫓기도 했다. 호남, 저장 등지에서는 채갈덩굴이 문상에 걸려 있는데, 전설에 의하면 칡덩굴은 쇠사슬의 쇠사슬로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고 한다.
약 채취, 채아이포 등과 연계된 무초, 두백초 등 게임은 고대인들이 야외로 유람하는 유속이다. 나중에 꽃꽂이 등 장식 예술로 발전했다. 오독도
민간에서는 5 월이 오독 (청사, 지네, 전갈, 도마뱀, 두꺼비) 이 출몰할 때, 민간에서는 각종 방법으로 오독해를 예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집안에 오독도를 붙이고, 붉은 종이로 다섯 가지 독물을 인화하고, 다섯 개의 바늘로 오독 위에 찌르면 독이 찔려 더 이상 횡행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일종의 사악한 요술 유속이다. 민간은 또 옷장식에 오독을 수놓아 떡에 오독 도안을 장식하고, 모두 추방의 뜻을 담고 있다.
단오도 복숭아도장을 문 장식으로 하고 있다.
복숭아는 민속에서 귀신을 쫓는 것으로, 신차, 울루의 신화, 복숭아로 각인하는 것, 또한 분주한 뜻에서 유래한 것이다. "속한서 예의지": "주소, 오색 복숭아는 포털 장식으로 악기를 막는다." 후세의 무지와 상서로운 조롱박은 바로 여기에서 기원한 것이다. 몽량록' 권 3:' 사관 등 집은 주우오시 책' 5 월 5 일 중절, 적구백설소멸' 이라는 문구로 송대의 풍속이다. 연경 세시기' 는 또 "단양일용 색종이를 여러 가지 조롱박으로 자르고 문맹장에 붙어 독가스를 배출한다" 고 덧붙였다. 이것은 청대의 풍속이다. 일부는 종이 조롱박에 실크 이삭, 리본 등을 드리우고, 더 예뻐지거나, 조롱박에서 오독 모양을 잘라서 문에 붙이는 것도, 오독의 가스를 배출하는 것을 뜻하며,' 재해박' 을 뜻한다.
당대에서는 5 월 5 일 정오 양주 양자강 심심에서 구리경을 주조하여 황제를 조공하는 것을' 천자경'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도 사악한 뜻이다 ('당국사 보보' 참조). 그래서 후세는 문 앞에 매달려 액막이를 하는 것보다 많다.
현종도상, 종귀잡이는 단오절 풍습이다. 장화이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종규상을 매달아 읍택으로 악을 쫓는다. 당명황개원, 여산강무회궁, 말라리아대박, 두 귀신 꿈, 큰 작은 것, 꼬마가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양귀비의 향낭과 명황의 옥피리를 훔쳐 전 주위를 뛰어다녔다.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모자를 쓰고, 꼬마를 붙잡고, 눈을 파고, 한입에 삼켰다. 명나라 황제 는 소리 쳤다, 큰 유령 연주 는 말했다: 첸 zhonggui, 즉, wujue 는 먼저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림 노동자 우 daozi, 꿈에 따라 zhonggui zhuogui 유령 초상화 를 볼 수 있도록, 악마 를 추방 하기 위해, 폐하 를 위해 기꺼이 악마, 명나라 huangxing 후, 말라리아 치유 를 제외하고, 모든 게시 할 수 있습니다.
쑥, 창포, 반얀 가지
단오절에 문앞에 쑥, 창포 (민들레) 또는 석류, 마늘을 걸어 놓은 데에는 이유가 있다. 보통 아이, 반얀, 창포는 붉은 종이로 한 다발을 묶은 다음 문에 꽂거나 매달아 놓는다. 창포천중 오서 () 의 으뜸 () 은 불길한 보검 () 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성장의 계절과 외형은' 백음의 가스' 로 간주되고, 잎은 검형으로 되어 있어 입구에 꽂으면 악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연금술사들은 그것을' 수검' 이라고 불렀고, 이후 풍속은' 민들레' 로 이어져 천악을 참수할 수 있었다. 청대 구철경은' 청가록' 에서' 민들레를 칼로 자르고, 봉채를 베고 채찍을 베고, 복숭아 줄기 마늘로 침대 가구에 매달아 귀신으로 시작한다' 는 기록이 있다. 진 왕조 \ "풍토지 \" 에는 \ "아이로 호랑이 모양, 또는 가위로 작은 호랑이, 아이엽으로 스티커, 내인이 앞다투어 재단한다. 앞으로 더욱 창포하거나, 인간형, 쇼검형, 민들레라고 불리며, 귀신을 쫓는다. "
쑥 대표는 백복을 모집하는데,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초로, 입구에 꽂으면 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줄곧 약용 식물이었는데, 침구 안의 뜸법은 쑥을 주성분으로 하여 혈로에 태워 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쑥이 악귀를 쫓을 수 있다는 전설이 오랫동안 전해져 왔는데, 주로 의약의 기능을 가지고 왔기 때문이다. 종추의' 가시초세기' 에는' 닭이 울리지 않았을 때, 쑥을 채취하는 사람'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하루 채아이 (Ai) 가 인간으로 집집에 매달려 있지만 독가스를 찌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일반인들도 집 앞뒤에 쑥을 심어 길조를 구하는 풍습이 있다. 대만 민간에도 단오에' 오시련' 을 붙이는 것이 있는데, 그 역할은 영자와 같다. 일부 오시련에는' 아이깃발을 들고 백복을 모집하고, 문은 민들레를 매달아 천악을 참는다' 는 문구가 붙어 있다. 민간에서의 가지의 의미는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용룡을 꽂고, 쑥을 꽂는 것이 비교적 용감하다." 석류, 마늘, 산단, 마늘을 끊고 벌레를 없애는 풍습도 있다. 산단 처방제는 광기를 치료하고, 두리화는 황소를 피하고, 석류꽃은 바로 이번 계절의 꽃이며, 병을 치료하는 기능도 있다. 석류껍질은 흔히 볼 수 있는 한약이다. 석류꽃과 황둥지 사이에는 또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 황소의 난 때, 한 번은 황소가 마을을 지나가다가 한 여성이 큰 아이를 등에 업고 있는 것을 보고, 손에 어린 아이를 끌고 있는 것을 보고, 황둥지는 매우 궁금해서 이유를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여자는 황소를 모르기 때문에, 바로 황소가 와서 삼촌의 가족을 죽였고, 이 유일한 명맥만 남았기 때문에, 만일 돌볼 수 없을 때 자신의 골육을 희생하고 삼촌의 골육을 보존해야 한다고 직접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황 둥지 는 큰 감동을 듣고, 문 에 석류 꽃 을 매달아 한 여자 에게 말했다, 당신은 노란색 둥지 재앙을 피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 보트 축제, 드래곤 보트 축제 관습, 새로 결혼하거나 결혼 한 딸을 집으로 데려 오는 축제. 줄여서' 닷컴' 이라고도 하며,' 닷컴 닷컴' 이라고도 불린다.
속으로는 5 월, 5 월 5 일을 악월, 악일로 삼고, 모든 일을 피해야 하는데, 딸을 데리고 집에 돌아가 단오의 풍속을 피하기 때문이다. 이 속송대는 이미 형성된 것 같다. 육유' 풍세' 시에는' 양강주 쟁탈영부, 북용선 * * * 경주신' 이라는 문구가 있다. "가징 롱칭지" 도 "시집간 여자는 명절을 불렀다" 고 적었다. 또한, "luanzhou zhi": "여성의 새로운 결혼, 그래서 달 모두 환영 반환,' 드래곤 보트 축제 숨기기' 라고 합니다."
단오비, 민간이 세였을 때 풍습을 차지했다. 속신 단오절에 비가 와서 좋지 않다. 반대로 길하다. 이런 속신은 송대에 이미 존재한다. 진원정' 세시광기' 는' 제록록' 을 인용했다. "5 월 5 일 초소, 사람이 약을 폭로하고, 나이는 재난이 없다. 비가 오면 귀신이 약을 폭로하고, 사람이 많으면 병이 많다. 이 민중 속담은. " 그리고 쑤 yueqing \ "차운 슈 리 시 저우 지안 단오 \" 참고 구름 에서: "Linchuan 사람들은 단오일 비, 유령 왕 재해 를 말한다. 청조회옥시는 자주에도' 단양무비는 풍년' 이라는 속담을 인용했다.
용주 경주와 제사 굴원, 조아
용주라는 단어는 선진고서' 무천자전' 권 5: "천자가 새배를 타고 용주가 큰 늪에 떠 있다." 예전' 구가 호군' 에서' 용금북정',' 우도동정',' 석세가 얕고 비룡이 넘실거린다', 학자들도' 비룡' 이 용선이라고 생각한다. "Xiangjun" 은 Xiangren 이 드래곤 보트를 타고 Yupei 를 강에 가라 앉히고 (Jiang 에 아들을 던지는 것과 유사) 역사적인 인물의 시를 애도하는 것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혼주' 와 은밀하게 일치하며, 초나라' 인물 어룡보화' 와 은밀하게 어우러져 서로 증명할 수 있다. 형초세시기' 에는 "5 월 5 일, 목욕란절이라고 한다. ... 일, 경주, 잡약 채취 경쟁. " 이후 역대 시부, 노트, 지서 등 기록 경주는 셀 수 없이 많았다. 옹정 12 월행도 축 중 하나인
용선은 일반 선박과는 달리 크기가 다르고 요수 수가 다르다. 광저우 황포, 교외 일대의 용선처럼 길이가 33 미터, 길에는 100 명, 요수는 약 80 명이다. 남녕용선은 길이가 20 여 미터이고, 배당 약 50 ~ 60 명이다. 호남 지라시 용선은 길이가 16 ~ 22 미터, 손을 긁는 사람이 24 ~ 48 명이다. 푸젠푸저우 용주 길이는 18 미터, 손긁기는 32 명입니다. 용선은 일반적으로 좁고 좁고, 배의 머리 장식 수도꼭지, 선미 장식 용미이다. 수도꼭지의 색깔은 빨강, 검정, 회색 등이 있는데, 모두 용등의 머리와 비슷하며 자세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목각으로 만들어 페인트칠을 한다 (종이 묶음, 거즈로 묶은 것도 있음). 용미는 나무 조각 전체를 많이 쓰고 비늘을 새긴다. 수도꼭지 용꼬리 외에 용선에는 징과 북, 깃발, 선체 그림 등의 장식이 있다. 광둥 () 순덕 () 용선 () 에 용표 (), 수도꼭지 용미기 (), 잘생긴 깃발 (), 수놓은 대련과 화초 등, 용풍 (), 팔선 ( 보통 용선에는 이렇게 많은 장식이 없고, 여러 가지 삼각기, 채색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고대 용선도 화려하다. 용주 경주를 그린' 용지경주 도권' (원인 왕진붕이 그린 것), 그림 속 용선의 수도꼭지는 높고, 크고, 조각하고, 정교하고, 용미고권, 용신에는 여러 층의 처마 누각이 있다. 만약 사실적이라면 고대 용선의 정교함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점석재화보 추적 굴자' 는 순호용선을 그리는 것도 수도꼭지가 높고 층층이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용주가 아직도 고풍스럽고 아름답다.
용선이 경주하기 전에 먼저 용과 제사를 청해야 한다. 광동 용주와 같이 단오 전에 수중에서 나와 남해 신전에 있는 남해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수도꼭지와 용꼬리를 달고 경주를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종이제 수탉 한 쌍을 사서 용선 위에 올려놓았는데, 보우선 핑안 (은은함은 고대 새배에 해당할 수 있다) 을 보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복건과 대만은 마주 절에 제사를 지낸다. 어떤 사람들은 강가에서 직접 수도꼭지를 제물로 바치고, 닭을 죽이고 수도꼭지 위에 피를 흘리는데, 예를 들면 쓰촨, 구이저우 등 개별 지역이다.
< P > 호남지라시 () 는 경주하기 전에 먼저 굴자사조묘로 가서, 단어 중 신옹제사를 위해 수도꼭지를 제공하고, 붉은 천을 수도꼭지에 걸치고, 안룡머리를 배 위에서 경주하고, 용신을 숭배하고, 굴원을 기념해야 한다. 호북의 굴원 고향 귀귀귀에도 굴원 제사 의식이 전해지고 있다. 굴원을 제사하는 풍속은' 수서 지리지' 에 기재되어 있다.' 그 신속지가 일제히 달리고, 문가가 어지럽게 울리고, 시끌벅적하고, 구경꾼들이 구름과 같다.' " 당 유우석' 경주곡' 은 "경주는 무릉에서 시작되었고, 지금과 함께, 그 음함호운:' 어디', 스누마 굴의 의미" 라고 말했다. 두 호수 지역에서 굴원을 제물로 바치는 것은 용주 경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숨어 위안 (그리고 카오 e, 우 사부님 등) 이 사망 한 후, 지역 주민들도 영혼을 매장하기 위해 혼주를 보냈기 때문에 이런 풍속이 있다.
는 저장지역처럼 용주 경주로 조아를 기념한다. \ "후한서 열여전 \" 에 포함, 조아는 투항하여 죽고, 민간은 그녀가 강에 내려가 아버지의 시체를 찾았다고 한다. 절강성 지역은 제사를 많이 지켰고,' 점석재화보 경제조아' 는 회지 지역 인민제사 조아의 모습을 그린 것이다.
' 청가록' 에서 오디 (장쑤 일대) 또 광시의 기념마원, 푸저우의 기념염왕 심지 등의 의식도 있다.
각종 제사, 기념식은 단지 향초를 주문하고 종이 돈을 구워 닭, 쌀, 고기, 제물, 쫑쯔 등을 제공한다. 오늘날 미신적 색채를 함유한 이러한 의식은 이미 드물지만, 과거에는 사람들이 용신묘를 제사할 때 분위기가 매우 엄숙했고, 농업 풍작,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악귀, 소란,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보트 타기 핑안 가호가 가호되었다. 사람들의 말로, "길리" 는 사람들의 내면의 좋은 소망을 표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공식 레이스가 시작될 때 분위기가 매우 뜨거웠다. 당대의 시인 장건봉은 "경주가": "...... 양안의 나의가 코를 찌르고, 은비녀가 날이 서리날처럼 비치고 있다. 북소리 세 번 붉은 깃발이 켜졌다. 두 드래곤이 떠 있는 물을 뛰어넘었다. 그림자 ur 파 비행 만검, 드럼 분할 파도 명나라 천뢰. 북소리가 점점 급해서 가까워지고, 두 마리의 용망표 () 가 순식간에 다가온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비탈에 사람이 벼락치기를 하고, 장대두채에 무지개네온을 달고 기절하다. 앞배가 물을 빼앗은 것은 이미 낙찰되었고, 뒷배는 실세하여 허공을 휘둘렀다. ...... "이 시구들은 용주 경주의 장경을 생생하게 썼다. 여자들은 평소에 외출하지 않는데, 지금도 용선, 은비녀 요일을 보려고 다투고 있다. 북소리, 홍기의 지휘 아래 용주가 쏜살같이 달려와, 비검처럼 떨어지고, 북소리가 천둥처럼 울려 퍼졌다. 종점에는 금치채대가 꽂혀 있어 표지로 삼았다. 용주가 표지판을 향해 재빠르게 다가왔는데 ... 근대의 용주 경기도 대체로 같지만 절차가 좀 엄격하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외에서 모두 국제 용주 경기가 생겨 각국의 건아를 끌어들였다.
용 보트 타기에는 다른 활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주 유향은 용주 경주를 할 때 용주를 타고 인근의 익숙한 마을로 놀러 가서 집회를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용주, 용주, 용주, 용주, 용주, 용주) 때때로 용주는 각종 무늬의 노를 젓는 방법도 있어 공연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광저우의 용주와 같이, 손을 잡고 노잎을 물에 꽂은 다음 위로 골라서 물보라가 튀게 한다. 뱃머리 선미에 있는 사람들은 리드미컬하게 배를 제압하여 용주를 유룡이 물놀이를 하는 것처럼 기복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절강성 여항현 용주, 어떤 사람들은 용꼬리를 아래로 밟아 수도꼭지를 높이 올리게 하고, 뱃머리의 급한 파도가 용입에서 뿜어져 나오는데, 마치 용처럼 구름을 삼키고 비를 뱉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람선 경주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화남자 본경훈'' 용주 솔개',' 유흥',' 용선',' 흔들배',' 물위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노는 것' 이다. 몽량록' 에서 남송항주의' 용주 6 마리, 호수 속' 을 기록했다. 호수에는 용주가 있는데, 화선 유람선의 일부일 뿐이다.
당, 송, 원, 명, 청대 황제들은 모두 물을 맞으며 용주를 보는 오락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등에 속한다. 《구당서》에는 무종과 경종이 모두' 경주 관람' 을 하고 있다. "도쿄몽화록" 볼륨 7 은 북송 황제가 임수전에서 금명지 내 용주 경주를 보는 풍속을 기억한다. 그중에는 색선, 악선, 작은 배, 화선, 용선, 호두선 등이 관람, 음악 연주, 길이가 40 피트 되는 대용선이 있다. 대룡선 외에 다른 배들은 줄을 서서 줄을 서서 입찰을 다투어 오락으로 삼았다. 송장택단' 김명지 낙찰도' 는 바로 이 광경을 묘사한다. 또 명대 황제, 중남해 자광각에서 용주를 구경하고, 어사감 용사가 말을 타고 활을 쏘는 것을 보았다. 청대는 원명원의 복해에서 경주를 하고, 건륭, 가경제 등은 모두 관람한다.
또 밤 용주가 있다. 절강무진에서는 과거에 야용주가 있었는데, 사방에 작은 등불을 걸어 경주를 했다. 쓰촨 오통교는 1982 년부터 밤 용주가 나타나 배에 전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고 강물등을 띄워 눈부시게 빛났다. 절강의 몇몇 지방에서는 물 위에 화염을 쌓아서 등불이 채색된 용주가 화염을 뚫고 지나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또 가뭄 용주가 있어 육지에서 진행되는 모의 용선 대회 행사다. 예를 들어' 남창부지' 는 "5 월 5 일 가뭄용 보트, 여러 종 (y6, 절강성 무의현 () 은 과거에도 마른 땅이 단오선 () 을 밀던 풍속이 있었고, 악귀 () 를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또 광둥 () 의 불산 (), 동관 (), 신이 () 는 모두 마른 땅이 용주 () 를 젓는 풍습이 있는데, 실제로는 일종의 춤이지만, 날짜가 반드시 단오 () 에 있는 것은 아니다. 불산 가을 가을빛 때 가뭄지 용주가 가장 장관이다. 또' 휘주부지' 는 "5 월 5 일, 신선의 전염병을 맞이하고, 선박용 대나무는 미꾸라지처럼 그림을 습격하고, 12 명을 신으로 모시고, 서시를 유람한다" 고 덧붙였다. 또 작은 건용선을 어린이에게 장난감을 만들어 주는 것도 있다.
용선을 그릴 때 흥을 돋우는 용 같은 노래가 많이 전해지고 있다. 후베이 () 가 용선 () 을 노를 저을 때, 완전한 창곡이 있었는데, 사곡은 현지 민가와 호자가 융합되어, 노랫소리가 웅장하고 웅장하며 심금을 울리며, 즉' 절을 들어 서로 화목하게' 하는 유풍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또 광둥 남웅현의 용선가는 4 월 용선이 물에 들어간 후 단오까지 노래를 불렀는데, 표현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다. 광시 북부 계림, 임계 등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용선가는 경주할 때 중방사수 합창 () 으로, 어떤 사람이 호호 () 를 받았고, 표현 내용도 용주 (), 단오절 풍속 () 과 관련이 있으며, 노랫소리는 홍원 () 과 감동적이다. 광서 민간 음악 선집' 에는 임계현 (4 룡선가) 조곡이 포함되어 있는데, 호자 같은 리듬이 선명하고 열렬하여 노래를 부르면 반드시 매우 감동적이어야 한다.
단오절 투초
한은 이전에 투초를 본 적이 없다. ("역대 사회 통속적인 사물 시험 상병화") 기원은 무고시로, 일반적으로 한약학의 출현과 관련이 있다고 여겨진다. 먼 옛날 선민들은 고생, 생활이 단조롭고, 여가는 두충, 두초, 두수 등을 연극으로 즐기며, 전설의' 신농이 백초를 맛보다' 가 한약학을 형성한 후, 매년 단오절에 교외에서 약을 채취하고, 쑥문을 꽂고, 더위 독역을 풀고, 연성풍속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확의 나머지, 종종 시합을 열고, 대결 형식으로 화명과 초명을 서로 보고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기고, 식물 지식과 문학 지식의 묘미를 겸비한다. 아이들은 잎자루로 서로 꼬집고, 잡아당기고, 부러진 자를 지고, 또 다른 잎을 바꿔서 싸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바이 주이 (Bai Jiuyi) 의 "어린이 놀이 보기" 시 윤: "먼지나 잔디 싸움, 하루 종일 즐겁게 놀아 라."
' 물원' 구름:' 한무로 시작'. 양조인종 () 에 따르면' 형초세기 ()' 에서' 5 월 5 일, 사민 () 이 백초 () 를 밟고, 또 풀이 싸우는 연극이 있다' 고 말했다. " "젊음의 아름다움": "단오결려저축약, 두백초, 오실을 감는다."
남북조 때는' 파라쿼트' 라고 불렸고 당대는' 두초' 또는' 두백초' 라고 불렀다. "유빈가화" 구름: "당중종조, 안락공주는 5 일 백초를 싸운다." 송대는 평일까지 확장하여 언제든지 싸울 수 있다. 역대 문인 작품에는 이에 대한 묘사가 많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은' 군영두제도' 를 숨겼는데, 경기 양측이 각각 어느 정도의 인성을 지닌 풀을 먼저 따고, (루란 사건: 대부분 차앞풀, 차전 초년생 초본식물, 다생길가, 도랑 옆, 논두렁 등 줄기 없음, 대부분의 가느 다란 수염 뿌리; 잎자근간 총출, 얇은 종이, 5 개의 주엽맥, 전연 또는 파상, 혹은 무뚝뚝한 이빨, 최대 15-30cm; 녹색 흰색 스파 스 꽃, 화관 균열, 수술 4 개; 열매가 익으면 뚜껑처럼 젖혀지고, 네 개에서 여섯 개의 갈색 씨앗이 풀려나고, 그 긴 꽃축은 풀을 싸우는 데 좋은 재료로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매명언) ) 그런 다음 서로 교차하여' 10' 자 모양으로 만들고 각자 힘껏 잡아당겨 끊임없는 자를 이긴다.
사람의 견인력과 풀의 견인력의 강약으로 승패를 결정하는 투초는' 무투' 라고 불린다. 왕건' 궁사' 는 투초 게임의 정서를 읊는다.' 미나리 잎 속의 꽃, 주워도 뭇집을 피하고, 늘 다른 사람 수를 헤치고, 소매에서 튤립을 뽑는다' 투초는' 무두' 외에도' 문두' 가 있다. 이른바' 문두' 는 화초의 이름으로,' 홍루몽' 제 62 회 중:' 보옥의 생일날, 자매들은 바쁘게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다. 각 집의 계집애도 주인과 함께 즐거워하고, 설팬의 첩 향릉, 몇 명의 계집애들은 각각 화초를 따고, 두초를 따며 즐거워했다. 이 말, 나는 관음류가있다; 그건 내가 또 나한송이라고 했어. 갑자기 콩관은 나에게 자매가 있다고 말했는데, 이번에는 모두를 난처하게 했다. 향릉 말했다. 나는 부부 이삭이 있다. 콩관은 향릉 대답을 보고 불복하게 말했다. "부부 이삭은 한 번도 없어요!" " 향릉: "꽃 한 송이는' 란' 이라고 하고, 꽃 몇 송이는' 이삭' 이라고 부른다. 위아래 매듭 꽃은' 형제 이삭' 이고, 머리 매듭 꽃은' 부부 이삭' 이라고 하는데, 나는 나란히 꽃을 맺는데, 왜' 부부 이삭' 이라고 부르지 않는가? " 콩관은 잠시 질문을 받자 웃으며 말했다. "네 말대로 큰 소리로' 노자 아들 이삭' 이라고 하는데, 꽃 두 송이가 등에 업히면' 적의 이삭' 이라고 할 수 있다.
설패가 막 외출한 지 반년이 지났는데, 네가 마음속으로 그를 생각하고, 꽃풀을 부부 이삭으로 잡아당겼으니, 정말 부끄러움이 없다! \ "향릉 은 붉은 얼굴 을 했다, 웃으면 서 콩 공식 입 트위스트 를 실행, 그래서 두 사람은 땅에 비틀었다. 뭇 여종이 장난치며 장난치며, 매우 즐겁다. 이때 보옥도 풀을 따서 떠들썩하게 놀았다.
단오절 기타 유예오락 활동
단오에는 양궁극이 있다 먼저 한 사람의 질주마로 앞장서고, 후치마는 깃털이 없는 무리로 화살을 쏘았다. 버드나무를 부러뜨릴 뿐만 아니라, 손을 잡고 느슨해진 자를 위업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끊어서 받을 수 없는 사람이 그 다음이다. 사격할 때마다 반드시 북을 쳐서 그 기운을 돕는다. " 명대에 이르면 새새를 조롱박에 저장하여 쏘는 것이다.
폴로를 치는 것도 단오의 연극 중 하나이다. 폴로, 말을 타고, 방망이를 들고 공을 치는데, 옛날에는 허리를 때린다고 한다. 삼국조식' 명두편' 에는' 허리를 꺾는다' 라는 문구가 있다. 당대의 장안은 넓은 구장, 현종 경종 등 황제가 모두 폴로를 좋아했다. 장회태자 무덤에서' 마구도' 는 당대의 폴로의 흥성을 그렸다. 그림, 20 여 마리의 준마가 나는 듯이 달리고, 포니테일이 묶여 있고, 구기꾼이 타월을 쓰고, 장화를 발등하고, 지팡이를 들고 공을 치며 서로 맞붙는다. "석진지" 는 요국이 폴로를 명절의 전통 풍속으로 단오, 중구 타격으로 삼았다는 것을 기억한다. 김사 예지' 도 김인이 단오에 공을 치는 것을 기억한다. 송대에는' 구기 음악' 댄스팀이 있다. 명대에 이르러도 폴로는 여전히 유행한다. 속문헌통고 악고시' 는 명성조가 동원에 여러 차례 공을 치고 버드나무를 쏘았다고 기록한다. 명나라' 선종행도' 장권에는 선종상 폴로 장면이 그려져 있다. 당시 관원 왕직은 단오일관에서 공을 치는 시를 썼다. "옥러 천금마, 조각문 칠보구. 광주 비행 충격 전기 그립, v 펜 각도 스타 스트림. 염면이 세 번 성공하여, 첫 번째 수단을 환전하게 되었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경운은 느긋하게 전동머리를 감돌고 있다. " 베이징 백운관 앞에서도 군중이 말을 타고 공을 치는 전전이 있다. 청대 천단 일대에도 폴로 운동이 있었는데, 청중엽이 되어서야 폴로가 사라졌다. 최근 서안시에서 또 골동품 폴로 운동이 출현하여, 이 오래된 스포츠는 자취를 감춘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중화대지에 다시 나타났다.
또한 북경에는 천단 유람풍속이 있다. "제경 경경경략" 볼륨 2: "5 월 5 일 정오 전에 천단에 무리를 지어 매일 독을 피한다. 오후가 지나자 마단의 벽 아래로 갔다. 강성계 실크 세그먼트 기장 풍속이 없고, 뿔 기장이기도 하다. 경쟁 풍속도 없고, 게임도 하고 놀기도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상해에는 종규 대회도 있는데, 한 남자가 종찬으로 장식하고, 손으로 보검을 휘두르며, 앞에 박쥐 한 장을 들고' 복을 마시고 늦게 온다' 는 모양을 하고 있다. 온전한 의장을 따라 시장을 가로질러 못된 짓을 하다. 또 단오 기간에는 서커스, 오리 잡는 활동도 있었다.
굴원 고리의 단오절 세 개
는 굴원의 고향 귀향에 단오절 세 개가 있다. 음력 5 월 초 5 는' 두단양', 5 월 15 는' 대단양', 5 월 25 는' 끝양' 이다. 귀인은 음력 4 월 말부터 바쁘다. 찹쌀을 담그고, 닭오리를 죽이고, 정원을 쓸고, 징과 북을 준비하고, 용주를 수리하는데. 5 월 초 단양날이 되자 사람들은 쫑쯔, 삶은 계란, 마늘, 수컷 황주, 백애와 창포를 따서 붉은 쪽지로 묶은 뒤 문 앞에 매달았다 음력 5 월 15 일, 집집마다 별미로 딸을 마중하고 사위가 집에 가서 함께 즐기는데, 흔히' 대단양' 이라고 하는데, 이 기간의 하이라이트로는 용선 그리기, 쫑쯔 투하, 시회 개최가 포함된다. 이런 시끌벅적한 명절 분위기는 음력 5 월 25 일까지 계속되는데, 바로' 단양' 이다. 전후로 20 일이 된다.
각지의 단오절 풍습
[하북성] 북평파 단오절에 우물물을 치는 것은 왕왕 절전에 미리 기해 우물독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시정상인도 단오절에 체리 뽕나무를 팔았는데, 단오절에 체리 뽕을 먹었다고 하는데, 일 년 내내 파리를 잘못 먹지 않는다고 한다. 각 난로 식점에서' 오독전' 즉 다섯 가지 독충 무늬로 장식된 빵을 판매한다. Luanxian 현에서 고용 된 남성과 여성의 친척은 드래곤 보트 축제에 짠 선물을 서로 선물했습니다. 조현 단오, 지방 관청은 성남에 가서 모임을 열고, 성시 사대부 잔치시를 초청하여' 유류 밟기' 라고 부른다.
[산둥 성] 추평현 단오, 1 인당 일찍 일어나려면 술 한 잔을 마셔야 하는데, 전설은 악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일조단오에 어린이들에게 칠색선을 감아주고, 명절을 맞은 후 첫 비가 올 때까지 내려서 빗물에 던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임청현 단오, 일곱 살 이하의 남자아이는 문자 (맥가라지로 만든 목걸이), 소녀는 석류꽃을 가지고 있고, 어머니가 직접 만든 노란 헝신을 신어야 한다. 구두에는 모필에 독충이 다섯 가지나 있다.
굴원의 잉크로 5 종의 독충을 죽였다는 뜻이다. 묵시는 단오절 아침에 이슬로 세수를 한다.
[산서성] 해주 단오, 남녀 데이아이엽은' 질병 제거' 라고 불리며, 어린 아이들은 목에 백삭을 매어' 굴원을 위해 용을 묶는다' 고 한다. 사이 저우 단오, 각 마을 제사 용왕, 밭에 종이를 걸다. Huairen 카운티 duanwu 일명 "zhumen". 정향현 단오, 학생들은 교사에게 경의례를 보내야 한다. 소안부는 밀면찜으로' 백단' 이라고 불리며, 쫑쯔 () 와 함께 서로 선물한다.
< P > [산시 성] 흥안주 단오, 지방관은 관료들을 이끌고 경주를 관람하며' 디딤돌' 이라고 부른다. 흥평현 단오가 비단으로 작은 뿔을 꿰매고, 아래에 소인 인형을 하나 더 꿰매어' 인형 놀이' 라고 부른다. 통관현 단오에는 민들레, 종이소 스티커로' 진병' 이라고 불린다.[간쑤 성] 정녕주 단오에서 장미를 따고 꿀 절임을 과자로 삼다. 진원현 단오 신혼부부 향팬, 나치, 타월 파, 아이호를 증정하다. 자제와 부형을 초청하여 사단장을 초대하여' 향절' 이라고 부른다. 장현 단오, 목동이 산신을 모시다. 적봉구는 닭이 울리기 전에 타는데, 흔히' 고산을 태우다' 라고 불린다.
[장쑤 성] 가정현 단오, 빈부에 관계없이 석수어 (속칭 고등어) 를 사서 요리한다. Yizheng 카운티도 "바지, 노란 물고기 구입" 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난징 단오, 각 집은 맑은 물 한 상자로 시작하는데, 약간의 수컷과 거위 눈돈 두 개를 넣는다. 가족 크기는 모두 이 물로 눈을 씻는다. 이를' 파화안' 이라고 하는데, 1 년 동안 눈병이 없다고 한다. 무진에는 밤 용주 연극이 있고, 밤에는 용주 사방에 작은 등불 경주가 걸려 있고, 퉁소 드럼 노랫소리가 어우러져 있다.
- 관련 기사
- 스자좡에서 결혼식 피로연 비용이 더 저렴한 호텔은 어디인가요?
- 담습체질인 사람은 어떤 과일을 먹어야 하나요?
- 고전적이고 고대의 아름다운 문장들
- 나미브 사막의 경이로움: 550m 높이의 모래 언덕은 성난 파도와 같고 8,000년 동안 사람이 살지 않았습니다.
- 생일에 무엇을 선물하면 좋을까요? 나와 그녀는 지금 좋은 친구이다. 그녀도 나를 친구로 생각하지만, 그녀는 내가 그녀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내가 무엇을 보내야 하는가?
- 미친 게임 txt 전체 컬렉션
- 2019년 감숙의과대학 전문대학의 대략적인 성적은 어떻게 되나요?
- 생일 파티 사회자 대사 우수 모범문
- 고전 로맨스 소설 추천 역사 로맨스 소설을 좋아하는데, 시간 여행 소설도 좋지만 너무 유치하지도 않고, 비극, 코미디도 괜찮습니다.
- Alibaba와 JD.com의 죽음 이후 이 새로운 전자 상거래 거대 기업은 최대 500억 달러의 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1,400배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