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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ar
뛰어난 창의력과 완벽한 기술력으로 픽사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04년 6월 165438+10월 현재, 픽사는 파트너인 디즈니와 함께 토이 스토리 1995, 버그의 일생 1998, 토이 스토리 2 1999, 20066 등 6편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영화를 성공적으로 개봉했습니다. 슈퍼맨의 신성한 힘은 말할 것도 없고, 호주 푸른 바다 깊은 곳에서 온 빨강 흰동가리와 아버지의 사랑과 용기는 바다 건너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동시에 영화 역사상 가장 빠르게 박스오피스 1억 달러를 돌파한 애니메이션 영화라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아쉽게도 그린 몬스터가 깼던 기록입니다). 픽사가 '슈퍼맨 어택 스쿼드'를 통해 다시 한 번 흥행 보증수표임을 증명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픽사의 사장인 에드윈 켓모어는 자신의 팀에 대한 자신감이 넘칩니다. 그는 할리우드의 어떤 스튜디오도 픽사의 독특한 문화를 모방할 수 없다고 확신했기 때문에 픽사의 아이디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픽사는 항상 오래된 동화나 베스트셀러를 모방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이야기와 캐릭터를 창조하는 것을 고집해 왔습니다. 니모를 찾아서』의 감독인 앤드류 스탠튼은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할 때 가장 어려운 것은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이라고 생각하거나 적어도 저희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단 프로젝트를 끝내고 나면 그 만족감은 다른 어떤 직업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1984년 픽사가 설립되어 2003년 다섯 번째 블록버스터 장편 애니메이션이 탄생하기까지 19년이라는 놀라운 시간을 보낸 픽사는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영화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첨단 기술이 더해지면서 영화의 인기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영화 자체의 소재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픽사로 가는 길
1984년
존 라세터는 디즈니 컴퍼니의 애니메이션 프로듀서직을 그만두고 픽사의 전신인 조지 루카스의 컴퓨터 효과 회사에 입사합니다. 같은 해에 첫 번째 3D 단편 영화인 '안드레와 월리 비'를 작업하기 시작했습니다.
1986년
루카스필름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사업부는 스티븐 제이버가 1천만 달러에 인수하여 독립 제작사 픽사가 되었습니다. 1979년부터 루카스필름의 영화 애니메이션 사업부 부사장을 맡고 있던 에드 캣무어가 픽사의 공동 창립자 겸 기술 감독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당시 픽사의 직원 수는 44명이었습니다.
1987
픽사의 단편 영화 <럭소 주니어>는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올랐고 샌프란시스코 국제 영화제에서 컴퓨터 영상 영화 최초로 심사위원상인 골든 게이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단편 영화는 픽사에서 제작한 최초의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나중에 픽사의 로고가 된 점핑 라이트입니다. 지칠 줄 모르는 작업, 실용적인 스타일, 양쪽에서 얻은 영감, 독창적인 개성 등 많은 의미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1988
단편 영화 <붉은 꿈>은 샌프란시스코 국제 영화제에서 컴퓨터 통합 영상상을, 오스트리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영화제에서 황금 니카상을 수상했습니다.
1989
픽사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 렌더 맨이 온라인에 공개됩니다. 같은 해 픽사는 퓨어 코너 주스: 웨이크업의 첫 번째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틴 토이는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 제3회 로스앤젤레스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최우수상, 미국 영화 협회 블루 리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로는 최초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작품이자 토이 스토리를 탄생시킨 원천이 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장난감의 주인인 아이들의 관점에서 장난감을 관찰합니다. 아이들이 보기에 장난감은 그저 악당일 뿐입니다!
1990년
픽사는 캘리포니아 포트패트릭에 있는 단층짜리 사무실 건물로 이전했습니다. 픽사는 이곳에서 캘리포니아 복권을 위한 '댄싱 카드', 폭스바겐을 위한 '뉴 폴로', 생명보험 회사를 위한 '베이비' 등 여러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단편 영화 "Knickknack"은 시애틀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단편 영화상을, 바르셀로나 바달로나 영화제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습니다.
1991
픽사와 디즈니는 세 편의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를 공동 제작 및 배급하기로 결정합니다. 같은 해 픽사의 세서미 스트리트 쇼는 런던 컴퓨터 애니메이션 경연대회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1992
픽사의 R&D 팀이 개발한 컴퓨터 지원 제조 시스템(CAPS)이 과학 및 공학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습니다.
1993
픽사는 9편의 광고를 촬영한 후 IBM의 기업 로고를 제작했으며, 렌더 맨 프로그램 R&D 팀이 과학 및 공학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습니다.
1994
파라마운트 픽처스의 기업 로고.
1995
주식 상장 후 디즈니에서 픽사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인 토이 스토리를 개봉하고 추수감사절에 미국 극장에서 개봉합니다. 이 영화는 영화 역사상 최초로 완전히 컴퓨터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였습니다. 미국 국내 박스오피스에서 1억 9,2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1995년 미국 박스오피스 챔피언이 되었고, 전 세계 흥행 기록도 3억 6,000만 달러로 세웠습니다. 존 라세터가 토이 스토리 2의 제작을 결정한 이유는 캐릭터의 깊이 때문이었습니다.
1996
존 라세터는 오스카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고, 토이 스토리는 같은 해 오스카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뮤지컬 코미디), 최우수 주제가, 최우수 오리지널 각본상 후보에 올랐으며 골든 글로브 최우수 영화상과 뮤지컬 코미디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1997
픽사는 디즈니와 추가 계약을 체결하여 5편의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를 공동 제작하기로 결정하고, 6월에는 375명의 직원과 2개 층의 사무실 공간을 확보하며 사업장을 확장했습니다. 같은 해 픽사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피부와 의상 소재를 크게 개선한 단편 영화 '게리의 게임'을 개봉했습니다.
1998
픽사는 '토이 스토리'에 이어 또 다른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인 '벌레의 일생'을 개봉하여 국내 박스오피스 1억 6,300만 달러, 전 세계 3억 6,200만 달러로 그 해 최고 수익을 올린 애니메이션 영화가 되었습니다. 게리의 게임은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으며, 픽사의 마리오네트 3D 애니메이션 시스템과 디지털 매핑 기술은 아카데미 과학 및 공학상을 수상했습니다.
1999
토이 스토리 2가 개봉하여 미국, 영국, 일본에서 개봉 주 박스오피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미국 박스오피스에서 2억 4,500만 달러를 벌어들여 1999년에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만화로 기록되었고, 전 세계적으로는 4억 8,3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벌레의 인생은 그래미상 영화/TV 공연 부문 최우수 음악상과 아카데미상 최우수 음악 및 코미디 스코어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픽사 비전은 아카데미상 기술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2000년 픽사는 캘리포니아 에머리빌의 새 사옥으로 이전했습니다. 토이 스토리 2는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뮤지컬 코미디 부문 최우수 작품상과 최우수 주제가상, 그래미 시상식에서 영화/TV 부문 최우수 노래상과 최우수 어린이 음악 앨범상, 오스카 최우수 오리지널 노래상을 수상했습니다.
2001
존 라세터 수석 부사장이 픽사와 10년 정규직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같은 해에 직원 수는 다시 600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는 개봉 9일 만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영화 역사상 가장 빠르게 수익을 올린 만화로 기록되었고, 렌더 맨 그래픽 디자인 시스템은 기술 오스카상을 수상했으며, 존 라세터는 미국 영화협회로부터 명예 학위를 받았습니다.
2002
픽사는 새로운 미디어와 기술을 재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영화협회로부터 개척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다시 한 번 안았습니다.
2003
개봉 8일 만에 박스오피스 1억 달러를 돌파하며 몬스터 회사의 흥행 신화를 깨고 또 한 번의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개봉 2주 만에 박스오피스 1억 4,300만 달러를 달성하며 애니메이션 슈렉의 최고 흥행 기록인 2억 6,700만 달러에 도전하는 가장 강력한 라이벌로 부상했습니다. 픽사는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물리적 시뮬레이션 기술에 의존하는 대신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원시적 단계를 넘어 콘텐츠 주제의 승화와 줄거리의 본질적 의미에 기반한 제작 방식으로 돌아가 마법의 컴퓨터 기술과 인간 본성에 대한 전통적인 개념을 결합하여 감동적인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새로운 차원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2004년
픽사는 인빈서블을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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