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학생들은 휴식을 취하고, 수능 만점 작문을 할 곳이 없다.
학생들은 휴식을 취하고, 수능 만점 작문을 할 곳이 없다.
생활, 일, 공부에서 모두 작문을 시도해 보세요. 작문은 편장 구조가 완전해야 합니다. 끝이 없는 작문의 출현을 피해야 합니다. 너는 작문을 쓸 때 항상 글을 쓸 수 없니?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생유무익한 수능 만점 작문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생이자생 무이자 수능 만점 작문편 1
공자는 "생무이자" 라고 말했다. 후대 사람들은 상속을 기초로 그것을' 생유이자, 생유무' 로 확장한다. 확실히 우리는 지나치게' 생유무' 를 추구할 수도,' 생유이자' 를 부정할 수도 없다. < P >' 생유이자' 는 줄곧 비판적인 관점이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할 충분한 이유가 없다. 반대로, 현실이든 역사에서든, 우리는' 생유이자' 라는 관점을 부정할 수 없다. 역사의 관점에서 이 관점의 정확성을 증명한다면, 나는 한 사람을 생각할 수 없다. 그 사람은 바로 수무다. 소무 양치기' 라는 유명한 이야기는 고전으로 2 여 년 동안 전해져 대대로 애국지사를 설레게 했다. 수무는 포로가 된 상황에서도 여전히 흉노에게 충성하려 하지 않고, 흉노에서 줄곧' 눈을 마시고 굶주리고 펠트를 삼키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일시적인 무력감으로 그는 흉노에 반항할 힘이 없었고, 생명을 보전하는 상황에서만 흉노와 강한 정신투쟁을 할 수 있었다. 장양호는 일찍이 소무를 찬양하는 시를 가지고 있었는데, 시는 "신하를 위해 목숨을 걸고 감히 말을 할 수 없고, 어려운 일을 겪고도 스스로 평안을 얻는다" 고 말했다. 장양호가 칭찬하는 이런' 자안' 은 왜 짧은' 생유이자' 가 아닌가? < P > 맹자는 "천행건, 군자가 자강불식" 과 공자의 "무익한" 관점이 일맥상통이라고 말했다. 그러나이 견해는 su Wu 에서 여전히 두드러진다. 무익하다' 는 귀한의 소망과 결심을 표현하고 있다. "소무 양치기곡" 에는 "마음과 사직, 강락은 아직 갚지 않았다" 는 말이 있다. 고난 속에서 온갖 어려움을 겪었지만, 마음은 철석처럼 굳었다. " 소무 자신의 시에도 "긴 노래가 한창 격렬하고, 중심이 난공불락이다" 고 적혀 있다. 상곡을 전시하려면, 독서는 돌아갈 수 없다. 내상을 굽히고 눈물을 흘려서는 안 된다. 두 쌍의 황달을 위해, 자식을 모두 멀리 날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런 결심은' 생무익하다' 라고 할 수 있다. < P > 사실,' 생무이자 생유이자' 는 비유적인 의미의 광범위한 철리이다. 그것은 인생의 모든 구석에 적용될 수 있다. < P > 도 유명한 전원시인 도연명처럼 정치적 이상을 이룰 수 없는 상황에서 의연하게 전원으로 돌아갔다. 사실 이런' 생유이자' 는 일종의 활달한 심경이 아니다. < P >' 무익한' 정신은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학자들이 학문을 연구하도록 고무시켰고, 한 세대 또 한 세대 사람들이 자신의 이유를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도록 격려했다. 마찬가지로,' 생유이자' 는 잘못된 관점으로 보이며, 생활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실의에 빠진 사람들을 고무시켜, 이와 비슷한' 노장' 의 철학적 태도지도하에 자아를 되찾고 자신을 확립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우리는 이 두 가지 관점의 융합 사례에서 균형점을 찾고, 이 두 관점의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함으로써 균형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생계 무익수능 만점 작문편 2
사람은 불멸의 존재다. 생물에서 유독 그에게만 끊임없이 이어지는 목소리가 남아 있기 때문이 아니라 영혼이 있고 연민, 희생, 헌신을 할 수 있는 정신이 있기 때문이다. < P > 한 숫자는 한 사람의 생명의 길이를 나타낼 수 있지만, 그 길이 뒤에 그 생명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생명의 두께, 즉 당신의 존재가 이 세상에 어떤 것을 가져오는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녀는 마치 초라한 비수처럼 칼날의 빛이 어둠을 두려움에 떨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의 특별한 영광은 그 감동적인 사적일 뿐만 아니라, 그 고무적인 가운데 사람들에게 용기, 명예, 희망, 연민, 희생정신을 기억하라고 일깨워 주는데, 이 모든 것이 바로 인류의 과거의 영광이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휴식을 취할 것이다. < P > 인생에는 끊임없이 움직이는 과녁이 많다. 전심전력으로 투입해야 과녁을 맞히고 생명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그녀가 우리에게 묵직한 감동을 쌓게 한 것은 우리 인생에서 살 수 있는 공연을 위한 것이었고, 또한 생명을 더욱 강렬하고 현란하게 연기하기 위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불하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자신의 생명의 빛을 반짝이게 할 수 있는지 결코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중원 대지의' 여포공'-임장하 () 는 짧은 인생에서 세상에 불멸의 빛을 남겼다. < P > 십리 장거리, 백화승설 (), 구름 () 을 만류하는 것은 백성들의 가슴에 흐르는 풍비다. 사람은 영원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 정신은 감동을 지속시킬 수 있지만, 끝없는 탐구에서 그 또 하나의 좌절과 마음이 시큰시큰하다는 것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실의 도시는 안개 속의 풍경처럼 은은하게 우울한 아름다움을 발산하며 모든 사람의 마음속의 꿈을 담고 있지만, 사람들이 기억해야 할 것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그녀가 남긴 그 아름다움을 영원히 지켜줄 것이다. 그 기쁨은 이제 막 시작되었지만, 슬픔은 유유히 다가왔다. 아마도 인생에서 영원히 얼마나 멀리 있는지 알 필요가 없을 것이다. 단지 그 끝없는 단편을 훌륭하게 연출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운명은 너에게 신 레몬 하나를 주는데, 너는 그것을 맛있는 레몬즙으로 만들 생각을 해야 한다." 그녀는 그녀의 노력과 정신으로 그 레몬즙 한 잔을 사람들의 마음속에 향기롭게 남겨 두고, 가장 진실한 정을 휘두르지 못하고, 그녀의 발 아래 대지와 소박한 고향 사람들에게 남겨 주었다.
생소한 이자가 있고 생소한 곳이 없다. 앞길이 아무리 멀어도 노력을 포기하지 않는 한 추억의 따뜻함을 살며시 안아주고 소중한 정신을 삶의 끝처럼 사라지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만약 선택할 수 있다면, 나는 물을 만들어 물처럼 사라지고 싶다. 물이 흐르는 곳에는 반드시 흔적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너무 많이 촉촉하고, 너무 많은 삶의 의미를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이 얼마나 길든 간에, 그 은혜가 지나간 곳만 있으면 새로운 생명이 번성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은 이자가 있고, 생은 이자가 없다. 일사 일세계, 꽃 일천당, 정신의 창건, 찰나가 영원하다. 당신의 마음이 아무리 크더라도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영원을 끄지 마세요. 생계 무익수능 만점 작문편 3
인생은 바다의 범선과 같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먼 건너편으로 향하고, 건너편에는 조용한 항만이 있고, 인생의 범선은 조용한 항구에서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하늘의 구름과 같고, 남쪽을 오가며 타향으로 떠돌아다니며, 실크 빗방울로 변해 두툼한 흙에 떨어뜨려 조용히 휴양할 수 있도록 ... < P > 인생은 원대한 이상을 필요로 한다. 이상을 위해 사람은 항상 노력해야 한다. 이상을 위해 사람은 반드시 분투할 것이다. 사람이 끊임없이 공부하지 않고 지식으로 지혜로 자신을 풍요롭게 한다면, 인생의 전원은 황폐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이 이상을 위해 쉬지 않고 분투할 수 없다면, 인생은 자신감을 잃고, 신념을 잃고,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고, 아름다운 이상은 허무한 환상이 될 것이다. < P > 한 과학자가' 영구동기' 를 발명하려 했으나 실패했다는 것을 기억한다. 세상에는 영원히 멈추지 않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자동차는 주유를 중단해야 한다. 바다를 항해하는 배도 항만에 닻을 내리고 정박해야 한다. 자동차가 연료를 보급하는 것은 더 먼 전방으로 가는 것이다. 배가 항만에 정박한 것은 더욱 파란만장한 물바다를 향해 항해하기 위해서이다. < P > 사람, 바쁜 공부와 일을 한 후에도 휴식이 필요합니다. < P > Dell 카네기는 "휴식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 아니다. 깨어있을 때 더 깨어 있고 더 효과적인 일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고 말했다. < P > 인생의 과정은 긴 여행인 것 같다. 인생이 이 긴 여정에서 천산만수를 지나고 해각의 천정을 건너기로 결심해야 할 때, 끊임없이 먼 거리를 여행하고, 무거운 산비탈을 오르고, 수많은 천류의 강을 건너도록 운명 지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의 과정은 쉬지 않고 뛰어다니는 것이다. 살아 있는 한, 사람은 끊임없이 무언가를 찾아야 하고, 무언가를 발견하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은 다른 사람이 따뜻함을 필요로 할 때 따뜻함을 줄 수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이 길을 잃을 때 그에게 정확한 방향을 알려줄 수 있어야 하며, 동시에 피곤하면 역참을 찾아 역참에서 휴식을 취하고, 행장을 정리하고, 식량을 준비하고, 계속 나아가야 한다. 한 사람이 어려움에 부딪히고 험난한 상황에 부딪히면, 다른 사람의 배를 타고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인생은 세월 앞에서 수많은 과정과 결과를 빚는다. 사람은 이상에 직면할 때 항상 불요불굴하고, 지치지 않고, 끊임없이 투쟁을 추구해야 한다. 사람은 생활에 직면할 때, 또 장치도가 필요하고, 긴장을 풀 때는 긴장을 풀고, 쉴 때는 쉬고, 노랫소리로 마음을 장식하고, 미소로 인생을 치장해야 한다.
이것은 인생입니다. 인생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생활이고, 생소한 것이 있다. 우리는 인생의 이상을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여 자신의 생명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동시에 우리는 삶을 알아야 하며, 자신의 마음을 웃음소리로 가득 채워야 한다. 생계 무익수능 만점 작문편 4
만약 생명이 형태가 있다면, 바다를 향해 울부짖는 큰 강이어야 한다. 모든 것을 쓸어버릴 수 있는 파괴적인 힘을 가지고 동쪽으로 돌아가지 않고 의연하게 결단한다. < P > 만약 생명이 형태가 있다면, 졸졸 흐르는 물줄기로 고원 초원 사이에 조용히 누워 고요한 밤의 달빛 아래 용솟음쳐야 한다. 그것은 편안하고 하늘과 땅 사이에서 일월 에센스를 즐기고, 걸어서 걸어가면서 생명의 숨결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무익하고, 이자가 있고, 근로자의 고된 분투를 선택하느냐, 아니면 현자를 세속과 수양성에서 멀리 떨어지도록 선택하느냐? 이것은' 물고기와 곰 발이 둘 다 가질 수 없다' 는 전혀 다른 두 가지 인생 태도인 것 같은데, 정말 조화와 융합이 어렵습니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인생이 화가의 손에 있는 팔레트라면, 이 두 가지 태도는 노랑과 파랑과 같다. 양자가 그에 상응하는 비율로 맞춰져야 밝은' 녹색' 을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이 두 가지의 통일이다. < P > 젊었을 때, 우리는 일월로 뛰어다니는 천리마여야 하며, 천산만수를 넘어 천애각까지 두루 찾아다니며, 단지 자신에게 속한 등불을 찾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익하고, 청춘의 풍채는 생명의 맥박이며, 인생 장에서 드높은 투지를 검으로 하고, 청춘석판에 유창하고 찰랑거리는 글을 새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는 무익하기 때문에 역사의 장하를 통해 군웅을 통해 담담함을 맛볼 때의 담담함과 강함을 볼 수 있다. 아픈 것은 몸이고 고통스러운 것은 입이지만, 마음의 강인함은 더욱 깊어질 뿐이다. 그 황량한 고비도 일찍이 무익한 수무로 찬란했던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막의 광풍이 그의 피부를 주름잡았고, 해마다 태양이 그의 귀밑머리를 하얗게 불었고, 그 양채찍을 쫓는 두 손이 누렇게 변했고, 누가 황사의 세계에서 외롭게 탄식하고, 또 누가 청등 노란말이 밤샘을 먹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명언) 생결이 없고, 다소 외로움과 무력함이 섞여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 집착과 분발력이 강한 정신은 영혼에 없어서는 안 될 보물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 P > 인생은 서하의 석양과 같다. 생명이 더 이상 정력이 없을 때' 중류로 물을 치고, 파도가 배를 막는다' 고 할 때, 청풍명월을 취하여 소매에 숨기고, 마음 속에 마음이 후련하고 상쾌한 곳을 개척하고, 알록달록한 꿈을 꾸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소한 것은 우리가 생명의 추격 속에서 잃어버리지 않도록 하고, 인생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은 우리가 마음으로 부르고, 영혼으로 느낄 필요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왁자지껄한 세속에서 벗어나 넓은 가슴으로 이 천지를 껴안았기 때문에, 우리도 소로가 발든 호숫가에 거주할 때의 평온함과 도연명의' 채국화 울타리 아래' 의 유유유함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얕은 음음 으로 부동 이름 을 변경, 학생들은 마음의 평화 의 순간을 위해, 관심 이 있습니다. < P > 그 한수 낚시의 주앙 () 은 거의 깊고 그윽한 샘물로 보이지만, 그 깊고 잠수하는 것은 먼 곳의 대철이며, 영혼의 가장 슬기로운 언어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무익하고, 생소한 것이 있다. 중화천년의 지혜가 추구하는 외원 내면과 마찬가지로, 양면은 생명의 내면을 보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세월을 따라 지치지 않고 기쁨과 괴로움을 맛보고, 천만 번의 사랑과 증오가 이별한 후 천고의 풍운, 유유산강, 바람이 급하고 바다가 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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