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현재 중난산 선인의 최대 수명은 얼마나 됩니까?

현재 중난산 선인의 최대 수명은 얼마나 됩니까?

중국에서 은둔문화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중국 내륙에 전국을 가로질러 뻗어 있고 기후와 지역을 남북으로 나누는 중난산맥은 단순한 자연의 존재가 아닙니다. 중남산은 옛날 관료와 지식인들이 관료와 민중으로부터 전진하고 은거하던 곳이었다. “가난하면 혼자 있어도 되고, 부자이면 천하를 도울 수 있다. " 오늘날에도 이곳은 국내에서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도 산의 은둔자가 여전히 존재하는 곳입니다.

이 은인 중에는 신앙을 위해 오는 스님, 비구니, 도교인, 재가자들도 있고, 순수하고 단순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 오는 일반 사람들도 있고, 노인들도 있고, 학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Zihua에는 중국인 외에도 일본, 한국, 프랑스 및 기타 국가에서 온 "외국인"도 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난산에는 오랫동안 살았던 선인이 약 400~500명 정도 있다고 합니다. 그들은 왜 이곳에 왔고, 그들은 어떤 수도생활을 하였는가? 이곳에서 고대 은둔 문화는 어떤 지속을 경험하고 있는가? 지준이라는 평신도가 이끄는 본 신문의 전속취재팀은 중남산에 들어가 초가집에서 여러 신자들과 인터뷰를 했고, 중난산 선인들의 생활은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오늘날의 시안시에서 쯔우대도(子wu Avenue)를 지나 남쪽으로 40km도 채 안 되는 곳에 끝없이 뻗어 있는 구불구불한 산줄기를 볼 수 있습니다. 흐린 날씨에는 흐릿하고 안개가 낀다. 맑은 날에는 시안 시내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중난산(中南山)이다. 중난산은 고대에는 태의산, 난산산, 디비산으로도 알려져 있었습니다. 현재는 진령산(秦陵山)의 시안(西南) 남쪽에 있는 일련의 산들을 가리킨다. 주봉인 태백산(태이산)은 해발 3767.2m이다. 중국의 은둔자 문화는 고대 전설의 조부(趙富)와 서유(徐伯)로부터 오늘날의 다양한 은둔자에 이르기까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수는 수천 명에 달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서주(西周)나라의 시조 강자(江子)는 중난산 복희곡(富溪河)에서 은둔생활하다가 궁정에 들어가다 나이가 되어서 산에서 나왔다고 한다. 80세에 은둔생활을 마치고 무왕을 도와 주(周)나라를 물리치고 큰 공을 세워 재상이 되었다. 진(秦) 말과 한(汉) 초에 네 명의 신사가 있었는데, 동원공(周源孝), 하(夏)였다. 당시 '4호'로 알려졌던 황공(黃功), 기리기(結端利), 자오리(趙利)는 처음에는 상산(商山)에서 은둔 생활을 했고, 그다음에는 '한나라 삼영웅' 중 한 사람인 장량공(張梁寶)이 있었다. 성숙하고 은퇴한 그는 중난산 남쪽 기슭의 자백산에서 살다가 수당오대의 의왕 손사묘, 종리취안, 육동빈, 유해찬, 왕충양과 함께 죽었다. 천진도교의 창시자 등은 모두 중남산에 은거했고, 강희시대 관중의 명학자 이설목은 청나라의 부름을 피해 중남의 주봉인 태백산 지역에 숨어 지냈다. 산에는 종이가 부족했기 때문에 참나무 잎을 이용하여 글과 시를 썼고, 이를 모아 『떡갈나무집』에 수록하기도 했다. 민국시대 재가자 고합년(高河寧) 선생도 만년에 중남산(中南山) 가오대(嘉峰台)와 남오대(南五台) 초가집에서 도교를 실천하였다.

수련 이유

수련회를 위해 중난산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티베트 불교 스승인 켄포 예시 닝보(Khenpo Yeshi Nyingbao)는 자신의 견해를 공유했습니다. 켄포대사는 2003년부터 거의 10년 동안 중난산을 방문해 왔습니다. 그는 수 왕조 말기부터 정애가 제자들을 이끌고 중난 시구 계곡에 은둔 생활을 하고 72개의 초가집을 지었을 때 산에서 은둔 생활과 도교를 실천하는 경향이 결코 멈추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중요한 이유는 중난산의 문화 환경이 수련자들에게 기본적인 보호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수다쟁이 켄포 선사는 감명 깊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중난산은 고대부터 은둔 생활을 하며 도교를 실천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이곳의 산사람들도 은둔자를 존경합니다. 중난산에 초가를 짓는 것은 지역 산의 지원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업 부서에서는 그다지 간섭하지 않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아무도 간섭하지 않고 산에 오두막을 짓는 현상이 중난에서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의 대가인 난화이진(Nan Huaijin)은 말했습니다. 그는 중난산(Zhongnan Mountain)에서 은둔 생활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의 제자이자 불교 율파의 본거지인 징예사(Jingye Temple)의 주지스님인 벤루(Benru) 스승도 자신만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의 20년 동안 중남산에서 수행한 벤루 선사는 "중남산은 북쪽으로 황하, 남쪽으로 장강, 서쪽으로 곤륜, 동쪽으로 바다에 이른다. 대부분의 위대한 조상들이 이곳에 모여 수행하고 있으며, 선인들은 대개 국가의 스승 수준에 있으며, 지정(Zhizheng), 경원(Jingyuan), 포안(Pu'an), 정개(Jingai)와 같은 저명한 승려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 Lingyu, Xuyun 등. 또한 Zhongnan Mountain은 사용할 수있는 일종의 "오라"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마음에 직접 접근 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Gao Henian이 "여행 노트"에 쓴 것처럼 도교를 달성하기 쉽습니다. 명산(명산)': 명산의 도교는 남쪽에서 가장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하는 선인의 삶은 도연명의 시에서 묘사된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남산산맥을 바라보는 것”과 같을 것이다. 중난산에는 정말 인생이 살고 있나요?

길을 따라 가면서 각 은둔자가 오두막 주변의 작은 땅을 경작하고 야채와 과일을 심고 열심히 일하며 살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쌀, 밀가루, 의복, 이불 등은 주로 주변 산사람들이나 산 밖에 있는 친척, 친구, 평신도들의 기부에서 나온다. 산길에서 가장 가까운 마오펑까지 도보로 최소 1시간이 소요됩니다. 교통이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모든 생필품을 산 아래에서 운반해야 합니다.

중난산의 뛰어난 위치와. 기후 조건이 산에서 은둔자로 살기에 이상적인 객관적 환경을 제공하지만, 산시성 연구자인 장펑(Zhang Peng)은 깊은 산과 오래된 숲에서 진정으로 오래 살기가 어렵다고 상상합니다. 사회과학원에서는 오랫동안 이 중남산선인 집단에 주목해 왔습니다. 그는 산속선인의 몇 가지 상황을 소개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인은 모두 인간이지 신이 아닙니다. 그들이 처음 산에 올랐을 때 가장 먼저 직면한 문제는 황량한 산허리에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였다. 집도 없고, 전기도 없고, 괜찮은 조리 도구도 하나도 없었습니다. 성격이 나른하고 게으른 사람은 그런 생활 환경에 도저히 적응할 수 없습니다. ”

Zhijun이 우리를 인터뷰에 데려간 첫 번째 은둔자였습니다. 산의 상황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기 때문에 우리의 검사 활동은 장마철과 일치했습니다. 갈대가 무성하고 녹색이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Zhijun은 자신의 오두막에 더 가까운 Yuanzhi 스승님을 먼저 방문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거의 70세입니다. 친절한 얼굴과 부드러운 목소리. 이제 겨우 50세쯤 됐는데, 산에 가서 수련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도움으로 이 오두막을 찾았다고 합니다. 가오허(가오허)가 중난산(忠南山)에서 은둔 생활을 할 때 지은 오두막 중 하나로, 거의 100년이 지난 후 여러 차례 수리를 했지만 집 뒤에는 돌박공이 있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건설에 돈이 많이 들었고, 독특한 점은 초가지붕 뒤에 돌로 만든 은신처가 있다는 점입니다. Zhijun은 기자들에게 이런 종류의 은신처는 티베트에서는 흔하지만 한 왕조에서는 드물다고 말했습니다. .

원지 사부가 처음 왔을 때 이 오두막은 거의 버려져 있었습니다. 사방에서 새들이 왔다 갔다 했고, 힘들게 수리한 끝에 집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인터뷰에서. , Zhang Peng은 힘들고 단순한 삶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은 은둔자가 단지 생존의 문제를 해결할 뿐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만, 혼자 사는 외로움을 극복하는 것이 그들에게 가장 어려운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해마다 산속에는 도교를 수행하지 못하고 미치게 되는 선인들이 있다.

지준도 기자들에게 “수행에 기초가 있어도 사람은 아니다. 반드시 산에 살기에 적합합니다. 그것은 모든 물질적인 안락함을 포기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로움과 외로움에 직면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래서 매년 중남산에는 많은 사람이 살고 있고, 중남산을 떠나는 사람도 많습니다.

오늘날 중남산에는 고대의 정치 은둔자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중에는 불교를 믿는 사람들과 도교의 대다수는 은둔자입니다. 다른 일부는 개인적인 영적 추구나 원래 생활 방식을 개인적으로 포기하여 중난에 은둔하여 사는 생활 방식의 은둔자입니다. 일부는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일부는 원래의 삶에 대한 개인적인 깊은 반성으로 인해… 오히려 그들은 빌 포터의 책 <공허 속의 난초>에서 묘사한 대로 우리를 감염시키는 단순하고 밝은 성격을 풍긴다.

이 글을 쓴다. , 우리 가이드 Zhijun을 다시 언급해야합니다.

Zhijun은 33 세이고 키가 크고 말랐으며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Zhijun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그는 북부 지방 수도에 회사를 소유하고 안정적인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2008년 가을, 그는 도시를 떠나기로 결심하고 친구의 추천으로 중난산으로 이주하여 3년 동안 머물렀다.

길을 걷다 보니 지준은 어릴 때부터 고향을 떠나 이곳 저곳을 여행하며 많은 득실을 겪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많은 일을 겪은 후, 그는 마치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것처럼 삶에 대한 많은 회의감을 안고 미래의 삶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Zhijun은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조용히 적응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바쁜 도시를 살아가는 보통 사람들에게 3년은 너무나 짧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오랜 세월 깊은 산과 숲 속에서 살아온 선인들에게 그곳은 고난과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Jijun의 진심어린 웃음에서 우리는 3년 간의 은둔생활이 그가 불안을 ​​떨쳐버릴 수 있게 했을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잃었던 내면의 평화를 찾을 수 있게 해주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준의 낡은 탁상달력에는 '내게 남은 시간은 단 하나, 내 삶의 모든 사랑을 일깨워 필요한 사람들에게 바치는 것'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 아마도 이것이 그가 추구하는 진정한 삶의 의미일 것이다.

진정한 삶의 의미를 추구하는 지준 같은 선인 외에도 대부분 수행을 위해 이곳에 온다. 어느 날 아침, 한 기자가 왕도장의 장작문을 두드렸다. 대부분의 오두막과 마찬가지로 장작 문 밖에는 "개조 중이므로 방해하지 마십시오"라고 적힌 작은 나무 표지판이 걸려 있습니다. Zhijun의 알림을 받은 후 우리는 다시 문을 두드리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고 큰 소리로 "아미타여래"라고 외쳤습니다. "거기 누구 없나요?"라고 물으면 오랫동안 기다려도 아무도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때마침 주인이 나와서 문을 열었다.

이 도사는 쓰촨성 출신이고, 성은 왕씨이며, 30대 정도로 보인다. 그는 긴 머리, 가는 머리, 그리고 온화한 말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가 왔을 때 그는 마당에 있는 채소밭에서 잡초를 뽑고 있었습니다. 그의 머리에 달린 빵을 보지 못했다면 그를 스케치하러 온 젊은 화가로 착각했을 것이다. [2]

왕다오창 초가지붕은 계곡 위 절벽 아래에 위치해 있어 삼면이 해를 마주하고 있어 매일 아침부터 해질녘까지 해가 빛난다. 안개는 이 근처에는 절대 오지 않습니다. 마당 중앙에는 여러 개의 석판으로 만든 작은 티 테이블이 있고, 그 주위에는 나무 그루터기로 만든 스툴이 놓여 있습니다.

중난산에서의 경험에 대해 왕도장은 어렸을 때 집에서 삼촌의 영향을 받아 명상을 배웠다고 말했다. 나는 한 번 조용히 앉아 놀라운 평온함을 느꼈는데, 이는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제가 대학을 졸업하고 스님이 된 것은 10년이 채 안 된 때였습니다. 어떻게 농사를 짓느냐고 묻자 그는 단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산에서 농사를 짓고 마음대로 살았다고 했다.

중난산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태백약초의 의학적 정보를 개선하기 위해 중난산에서 수련하는 한약과 도의사들을 방문하고 있는 정골의학 전문가 셰시위안(Xie Shiyuan) 교수도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