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입춘: 어쩌면, 너와 내 마음 속에 왕채령이 살고 있을지도 몰라
입춘: 어쩌면, 너와 내 마음 속에 왕채령이 살고 있을지도 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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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춘이 지나자, 실제로 도시에는 아직 봄의 기미가 보이지 않았지만, 바람은 정말 달랐다. 하룻밤 사이에 따뜻하고 축축해진 것 같다. 이런 바람이 불면 나는 울고 싶다. 나 자신이 감동한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P > 영화는 처음부터 왕채령의 이 독백으로 그녀의 부드러운 문예의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왕채령은 소도시사범대학의 음악 교사이지만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작은 도시에서 나와 북경까지, 심지어 파리로 가서 베이징과 파리의 대극장의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부르고 싶어 한다. < P > "그렇게 아름다운 목소리는 이렇게 못생긴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거야?" 황사보가 왕채령이 말한 것을 처음 본 것은, 말은 듣기는 어렵지만 사실은 이렇다. 왕채령 (장채령 분) 은 눈에 띄는 충치, 얼굴에 여드름이 나고 검은 반점이 가득하며, 걸음걸이를 하지 않고, 자신의 말로, 목소리가 좋고 노래를 부를 줄 아는 것 외에는 아무 소용이 없다. < P > 하지만 왕채령은 꿈을 품고 허송세월을 하고 싶지 않았다. 소도시에서 벗어나기 위해 베이징 호적을 사달라고 돈을 많이 썼고, 중앙음악학원에 자천하기도 했다. 그녀는 노래를 부르고, 이탈리아어를 독학하고, 돈을 벌고, 자신의 문학적 소양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 P > 그녀는 사람들과 사귀는 일이 거의 없었고, 자신의 꿈 속에 살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눈에는 색다른 존재가 되었다. 그렇게 못생기고, 그렇게 고상하다. 다른 사람에게 한 가지 이유를 주고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그녀는 베이징에 가서 연수하는 거짓말을 꾸몄다. 이 아름다운 거짓말은 그녀를 재앙으로 이끌었다. < P > 왕채령은 결국 그녀의 꿈을 이루지 못했지만, 이것이 꿈의 파멸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녀는 입양한 딸 샤오반을 데리고 천안문 광장 자리에 앉았고, 하염없이 잃어버린 표정 아래 분명히 그녀의 꿈을 숨기고 있었다. 이것은 마음속에 묻힌 씨앗이었다. 언젠가는 흙이 싹트거나, 자신을 위해 싸우거나, 딸에게 희망을 보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P > 극미는 왕채령의 머릿속에서 성대한 공연을 펼쳤고, 마침내 베이징 대극장의 무대에 서서 밴드의 반주에 마음껏 노래를 불렀다. < P > 이것은 왕채령이 자신에게 준 선물이자 구 장위 감독이 왕채령에게 준 특별한 선물이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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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채령은 이 작은 마을에 머무는 것을 하찮게 여기고, 심지어 이 도시에서 사랑을 하고 싶지 않아 더 이상 젊지 않지만 여전히 처녀이다. < P > 왕채령의 외모, 재능이 어떠하든, 그녀는 줄곧 용감하게 예술을 추구하고, 사랑을 추구하고 있다. "선도 한 입 먹고, 살구 한 광주리 먹지 마라" 는 것이 그녀의 사랑 신조다. 극중 세 남자가 그녀의 삶에 들어섰다. 황사호, 주유, 호금천은 아쉽게도 결과가 없었다. 결국 왕채령은 복지원에 가서 2 살짜리 소녀를 입양했다. < P > 황사보, 2 대 문예남 청년, 화가 특유의 긴 머리를 기르고 5 년 동안 시험을 본 중앙화원은 여전히 합격하지 못했다. 왕채령이 자주 북경에 연수를 간다고 듣고 문을 찾았다. "누군가 가방을 들고 이 도시를 떠나는 것을 보자마자, 그가 어디를 가든 나는 부러워한다." 황사보 역시 도망가고 싶은 문예청년인데, 이 점은 오히려 왕채령과 일치했다.
"당신은 항상 나를 사랑할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 P > "채령 씨, 왜 여기까지 올라왔어요? 나는 지금까지 이 위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네가 오해한 거 아니야. " < P > "너 정말 나한테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어, 한순간도 없어?" < P > "나는 너를 매우 존경한다. 나는 줄곧 너를 형제로 여긴다." < P > "내가 못생겼기 때문에 나를 형제로 생각하겠지. 내가 못생기지 않은 것 같아. 난 좀 이상해." < P > 왕채령은 황사보와 사랑에 빠졌고, 황사보를 위해 베이징 호적을 원하지 않았지만, 어쩔 수 없이 낙화는 의도적으로 무정하게 흘러내려, 이 감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끝났다. < P > 사보가 선전으로 도피했다는 소식을 듣고 채령은 자살 미수에 주유가 문을 찾았다. 주유는 거친 사람처럼 보이지만 마음이 부드러워 왕채종의 아름다운 노랫소리에 이끌려 그녀를 추구하기로 했다. < P > "아이고, 내가 이렇게 여러 해를 버티고 있는데도 그럴듯하게 달지 못했는데, 우리 둘 다 조건도 별로야, 모두 이 나이야, 솔직히 살자."
"그럼 나도 진지하게 말해줄게, 주유. 나 는 선도 한 모금을 먹을지언정 살구 한 광주리를 먹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P > 그래서 주유는 흥을 타고 와서 흥을 깨고 돌아왔다. < P > 후금천, 발레 좋아해요. 이를 위해 1 여 년 동안 어두컴컴하게 춤을 췄어요. 예술에 헌신한 문예남청년이었지만 성적 취향 등으로 사람들의 입에' 두 췌장자', 마음속의 현안, 심지어 이 도시의 스캔들까지 됐어요. < P > "시간이 오래 걸리면 이 도시가 나에게 익숙해질 줄 알았는데, 나는 줄곧 뿌리 가시처럼 많은 사람들의 목구멍에 묶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정말 괴물이다. 마치 여섯 손가락처럼." < P > "채령 씨, 우리 가짜 결혼합시다. 사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 P > 채령은 그의 이런 청혼을 거절했는데, 이런 결혼은 그가 차라리 원하지 않을 것이다. < P > 왕채령은 꿈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는 청고할 뿐만 아니라, 사랑을 대하는 것도 도도하다. 그녀는 다른 사람의 안목과 세속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섣불리 자신을 시집보내지 않고, 적당한 사람을 찾지 못하고, 차라리 시집가지 않을 것이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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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마지막에 이 소도시의 문예청년 세 명은 결국 자신의 원래 꿈을 이루지 못했고, 결국 현실에 지고 결국 많은 사람들에게 몰살되었다. < P > 사보가 선전에서 돌아온 후 결혼소개소를 개설하여 입만 번지르르하고 입만 벌리는 사기꾼이 되었다. 호금천은 자신의 성적 취향을 증명하기 위해 공공연히 무례한 학생을 성폭행 미수로 감옥에 들어갔다. 왕채령은 교사직을 사임하고 고기 노점을 차리고 토끼 입술을 입양한 어린 소녀를 입양하여 일반인으로 보이는 일반인이 되었다. < P > 인류 초기에는 자아라는 존재가 없었다. 생존을 위해서는 모두 단결하여 협력하고 목표를 일치시켜야 한다. 사회가 진보함에 따라 생존은 더 이상 어려운 일이 아니며, 사람들은 자의식을 갖게 되고 개성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 P > 이 이야기는 199 년대 초 상대적으로 낙후된 작은 도시에서 발생했으며 오페라, 유화, 발레에 대해서는 아직 감상할 능력이 없고 선명한 개성에 대해 널리 배척되어 받아들이기 어렵다.
3 년이 지났고, 현재의 시각으로 이 이야기를 들여다보면, 사람들은 더 많은 이해와 포용을 갖게 될 것이다. 개성이 너무 강하더라도 이 사회에 잘 어울리지 못하지만, 과거에 비해 어느 정도 진보가 있었다. 앞으로 사람들은 인류의 개성발전을 더욱 숭상하여 모든 사람이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우리는 모두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소인들이다. 다만 어떤 사람은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실패하고, 어떤 사람은 좌절할수록 진보하고, 어떤 사람은 중도에 포기한다. 그러나 어쨌든, 여전히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을 비웃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