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단편소설 구성
단편소설 구성
1. 맛있는 커피
딸은 아버지에게 인생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무력하다고 불평했지만, 그녀는 행복하게 살고 싶었지만 방향을 잃었습니다. 아버지는 아무 말도 없이 딸의 손을 잡고 부엌으로 걸어갔습니다. 냄비 3개에 물을 끓인 뒤, 첫 번째 냄비에는 무를, 두 번째 냄비에는 계란을, 세 번째 냄비에는 커피를 넣었다. 잠시 후 아버지는 냄비에서 무와 계란을 꺼내 그릇에 담고, 커피를 컵에 부었습니다. 아버지는 딸에게 끓는 물에 삶은 무를 부드러워질 때까지 만져보라고 했고, 딸에게 얇은 달걀 껍질을 깨서 주의 깊게 관찰하라고 했고, 마지막으로 딸에게 커피를 맛보라고 했습니다. 커피와 강한 향이 느껴졌습니다. 그녀는 아빠, 이게 무슨 뜻이에요?라고 물었습니다. 아버지는 이 세 가지가 같은 역경, 즉 물을 끓이는 일에 직면했지만 반응은 달랐다고 설명했다. 원래 거칠고 단단한 무는 끓는 물에 부드러워졌고, 계란은 원래 매우 부서지기 쉬웠지만 끓는 물에 삶고 나면 얇은 껍질이 딱딱해졌고 실제로는 끓는 물에 들어가면 물이 변했습니다. "너는 어때? 내 딸아!" 아버지는 다정하게 말했다. "역경이 오면 어떻게 대처하는가? 너는 강한 당근인 것 같지만, 고통과 역경이 오면 약해지고 힘을 잃는다. 아니면 원래 그랬던가?" 계란은 부드럽고 변덕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죽음과 이별과 어려움을 겪은 후에는 고집스럽고 완고해집니다. 아니면 커피와 같이 고통스러운 끓는 물을 맛있는 커피로 바꾸어 점점 더 맛있어집니다. , 내 딸! 역경이 당신을 파멸시키기를 원합니까, 아니면 그것을 바꾸고 주변의 모든 것을 기분 좋게 만들고 싶습니까?"
2. "진링 십이비녀"는 몇 개나 있나요?< /p >
'홍루몽'의 '금령십이비녀'는 누구인가요? "환국십이금시"의 제5장에서 징환선녀가 가보옥에게 태서환상의 안내인을 주었을 때 소개되었습니다. "본편"이며, "Fuxu"와 "Fuxu"의 세 번째 클래스에는 36 명이 있습니다. 그러나 경진의 판에는 다음과 같은 주석이 있습니다. "경환청 목록의 마지막 장(실제로는 이 장이 완료되지 않음)으로 돌아가야 비로소 주, 이차, 이차, 세 번째와 네 번째 장을 알 수 있습니다. 2차 금기." 설금의 '금령십' '얼차이'는 5급 60명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홍루몽』은 『금릉십이미인』 중에 누가 누구인지 명확히 밝히지 않고, 다만 『심판』을 통해 사람들에게 암시할 뿐이다. '심판'은 '금릉십이미인 본편'에 12명, '보조편'에 1명, '별편'에 2명만 있다는 뜻이다. 『또부서』의 『판단』 중 하나는 다음과 같다. “밝은 달은 드물고, 먹구름은 흩어지기 쉽다.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몸은 뻔뻔하다. 낭만적이고 영리한 사람 원망을 불러일으키고, 장수는 주로 비방에 의한 것이고, 감상적인 아들은 공허하다. "밝은 달을 보는 것은 드물다.": 비가 내린 후 하늘이 맑을 때 밝은 달을 "지월"이라고 한다. "는 Qingwen이 고귀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어려움에 직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채로운 구름은 흩어지기 쉽다"는 것은 Qingwen의 황폐화와 죽음을 암시적으로 나타냅니다. "Caiyun"에는 "wen"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뻔뻔하다"는 것은 Qingwen이 하녀이고 그녀의 지위가 매우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감상적인 젊은 스승"은 Jia Baoyu를 말합니다. 이 "판결"에 따르면 Qingwen은 "Youfu 등록"에 속합니다. 『또 다른 보충서』의 『심판』의 두 번째 부분은 다음과 같다. 주인은 운명에 있지 않을 것이다." 시렌이 쓴 글이다. 서인은 보옥이 승려가 되기 전에 결혼했기 때문에 끝에 두 문장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그녀는 Jia Baoyu가 승려가 된 후에 Jiang Yuhan과 결혼할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고 말합니다. "판결"로 판단하면 Xiren도 "Youfu 등록"에 속합니다. 《부서》와 《심판》에는 단 한 편의 시가 있다. "연근이 있는 향기로운 줄기가 현실에 상처를 입는다. 두 곳에는 외로운 나무가 자라서 향기로운 영혼이 고향으로 돌아갔다." 샹링에게. "뿌리와 연꽃"이란 연근 옆에 마름뿌리가 있다는 뜻으로, 향릉이 본래 영련임을 암시한다. "두 곳에서 외로운 나무가 자랍니다.": 분할 문자, "tu"(땅)에 대한 두 문자, Xia Jingui를 의미하는 "gui"에 대한 문자인 "wood"에 대한 문자 1개. 마지막 두 문장은 Xiangling의 결말이 그녀가 Xia Jingui에 의해 고문을 받아 사망하는 것이어야 함을 나타냅니다. 『본서』와 『판결』에는 11개의 시가 있는데, 암묵적으로 12명의 여성을 언급하고 있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금릉십이비녀'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중지의 미덕이 불쌍하다. 옥띠는 숲에 걸려 있고, 금비녀는 눈 속에 묻혀 있다." "중지의 미덕이 아쉽다", "황금 비녀는 눈 속에 묻혀 있다'는 설보채를 가리키고, '금비녀'는 '보채'를 은유적으로 뜻한다.
"용설채 불쌍하다"와 "옥대옥이 숲에 걸려 있다"는 임대우를 가리키며, "옥대가 숲에 걸려 있다"는 처음 세 글자는 거꾸로 읽고, "임대옥" 세 글자는 거꾸로 읽는다. Lin Daiyu에 대한 Jia Baoyu의 관심을 암시합니다. 옳고 그름을 구별한 지 20년, 석류꽃이 피어 궁궐을 밝히고 있다. 세 샘은 이른 봄의 광경을 다투고, 호랑이와 호랑이는 서로 만나 큰 꿈을 꾸고 집으로 돌아온다. "는 암묵적으로 봄을 맞이하고, 봄을 탐구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의미하며, "이른 봄"은 첫 번째 봄을 의미합니다. "아들은 중산의 늑대인데, 성공하면 더욱 공격적이 됩니다. 황금 내실은 버드나무 같아서 황량까지 가는 데 1년이 걸립니다." 잉춘의 남편 손샤오즈(Sun Shaozu)를 가리키는 "손(Sun)"이라는 단어. "심판"은 잉춘이 "중산 늑대"와 같은 손소조에게 박해를 받아 죽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능은 영리함과 야망에서 나온다. 말세에 태어나 운이 쇠퇴했다. 청명강에서 눈물을 흘리며 천 리 떨어진 동풍을 보는 꿈에서 첫 두 문장은 단춘을 묘사한다." 그는 재능이 있고 야망이 있지만 그의 운은 좋지 않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Tan Chun이 Haiyu에서 결혼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삼국지의 봄의 풍경은 오래 가지 않았고, 청순한 옷은 갑자기 과거의 화장에서 바뀌었다. 청등을 들고 고대 부처 옆에 홀로 누워 있는 불쌍한 수녀." Xichun의 결말은 비구니가되어 녹색 등불과 함께 실크 옷을 입고 옷은 평생 지속되는 것입니다. "부와 부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부모는 어릴 때 서로 반대합니다. 비스듬한 빛에 눈을 뜨면 향강 물이 지나가고 추윤이 날아간다고 처음 두 문장은 말합니다." Shi Xiangyun의 부모는 어렸을 때 모두 돌아가셨고, 가족의 부는 그녀에게 따뜻함을 줄 수 없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Shi Xiangyun의 결혼 후 좋은 시간이 오래 지속되지 않았고 부부가 눈 깜짝 할 사이에 헤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향강물이 흐르고 추윤이 날아간다"라는 문장에는 "향"과 "윤"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깨끗해지기를 바라면 결코 깨끗하지 않을 것이다. 구름은 비어있지 않을 수도 있다. 가난한 금과 옥은 결국 진흙 속에 가라앉게 마련이다." 깨끗함이란 불교에서 말하는 깨끗함과 순수함을 모두 가리킨다. 불교는 현실세계는 더럽고, 오직 불교국가만이 '정토'로 간주될 수 있다고 설파하므로 불교를 순수종교라고도 한다. 묘유는 '깨끗함의 습관'을 갖고 있고 불교에도 있기 때문에 '깨끗함을 원한다'고 한다. "금과 옥의 품질"은 Miaoyu가 "비범한 기원과 고귀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진흙 속에 빠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새는 세상 끝에서 왔고 모두 이 재능 있는 사람을 존경할 줄 압니다. 둘 중 하나, 셋이 죽었는데, 금릉에게 울부짖으면 더욱 슬퍼집니다." "피닉스"라는 단어를 형성하십시오. 이 '심판'은 왕희봉의 결말을 암시한다. Zhipi에 따르면 Jia Mansion은 "패배"되었고 Wang Xifeng은 "감옥 사원"에 빠져 곧 사망했습니다. "상황이 패하면 윤귀를 떠나라. 가문이 망하면 친척 얘기를 하지 말라. 가끔 류 가문의 도움으로 우연히 은인을 만난 적이 있다." Jia 가족이 패한 후 Qiaojie는 "무자비한 삼촌이자 반역자 형제"에 의해 팔렸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에는 Qiaojie의 어머니 Wang Xifeng이 한때 Liu 할머니를 구출했고 마침내 Liu 할머니가 구출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복숭아와 자두의 봄바람이 열매를 맺고 결국 난초 화분과 같습니다. 얼음물처럼 서로를 질투하며 남을 위해 농담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첫 번째 문장의 'Wan'에는 'Li Wan'이라는 두 글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의 "LAN"이라는 문자는 Li Wan의 아들 Jia Lan을 나타냅니다. "하늘의 사랑, 바다의 사랑, 몸의 사랑은 허상이다. 사랑이 만나면 간음이 되고, 소문과 불성실한 말이 나오느니라. 지비아오에 따르면, 소설의 13 번째 장은 원래 "Tianxiang Tower에서 진커칭의 음란 한 장례식"이었습니다. 판결은 진커칭이 시아버지 지아진과 간음했고, 그들의 부도덕하고 비열한 행위가 닝궈 저택에서 시작됐다는 것이었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붉은 저택의 꿈"의 "금릉 12미"는 Lin Daiyu, Xue Baochai, Jia Yuanchun, Jia Tanchun, Shi Xiangyun, Miaoyu, Jia Yingchun, Jia Xichun, Wang Xifeng, Jia Qiaojie, Li Wan 및 Qin Keqing.
3. 샤오강촌의 교훈
1978년 안후이성 펑양시 샤오강촌 농민 18명이 '현역혁명분자'로 선고될 위험을 무릅쓰고 '대계약'을 시작했다. 이듬해 그는 공공곡물을 국가에 넘겨주고 처음으로 대출금을 갚았다. 2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지만 샤오강 마을은 여전히 빛나고 있나요? 당시 대규모 계약 관리 시스템의 리더인 염준창은 기자들에게 무한한 감격으로 말했다. !" 샤오강 마을은 왜 부의 문을 막았는가? 우리는 보고서를 통해 한두 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샤오강 마을에 도움이 된 방법입니다. 성 재정에서는 특별 자금으로 200만 위안을 할당하여 샤오강 마을의 지도자들의 검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8km의 아스팔트 도로를 건설하여 마을의 웅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군에서는 샤오강 마을을 위해 특별히 마련했습니다. 그는 또한 전시실을 짓고 그를 대신하여 해설을 썼으며 마을 서쪽 끝에 매우 깔끔한 안뜰 벽을 건설하여 전망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일부 누더기를 덮었습니다. .. 하지만 Xiaogang Village의 경제 발전을 돕기위한 지방 계획 만 있지만 누구도 실행을 촉구하지 않았고 빈 문서가되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고위 당국은 샤오강 마을을 처리하느라 바빴지만 '정치적 성과'의 '밝은 부분'을 높이기 위한 모델로 샤오강 마을을 '포장'하느라 바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 발전에 초점을 맞췄다.
의사가 약을 처방한 것은 좋은 의도였지만 결과는 역효과였습니다. 작지만 효과적인 것은 약물의 방법일 뿐만 아니라 삶이 오랫동안 보여주었던 단순한 진실이기도 합니다. 번거로운 철학보다 단순하고 실용적인 것이 훨씬 좋습니다.
9. 체스를 좋아하는 왕
체스를 좋아하는 왕이 있었는데, 그는 종종 신하들과 체스 명수들과 대결을 펼쳤습니다. 몇 년 동안 왕은 체스를 둘 때마다 승자가 되었고 모두가 그를 세계 유일의 체스 대가로 칭찬했습니다. 어느 날, 왕은 신분을 숨기고 사적으로 방문했습니다. 그는 베이징의 한 호텔에 왔는데, 거기에는 한 십대 소녀가 청년과 체스를 두고 있었습니다. 어린 소녀는 청년을 산산조각으로 죽였습니다. 왕은 어린 소녀와 체스를 두기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얼마 후, 그는 군대를 잃고 어린 소녀의 장군이 되었습니다. 왕은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어린 소녀와 또 다른 게임을 했지만 결과는 역시 비참한 패배였습니다. 왕은 확신했습니다. 어린 소녀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우리 아버지는 스승입니다. 아버지는 한때 왕과 장기를 두기 위해 궁궐에 뽑혔지만 왕에게 졌습니다. 왕은 "왜 왕에게 졌습니까?" 어린 소녀는 웃었다. "아버지는 왕이 행복하면 나라가 평안하고 백성도 평안하다고 하셨습니다. 일부러 왕에게 패한 것입니다. 왕은 궁으로 돌아가서 문을 닫고 반성했습니다." 생각: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는 사실 내 개인적인 공로가 아니며, 다른 모든 일이 있습니다. 상부와 하부 사이의 암묵적인 이해와 상호작용.
10. 암시의 힘
수년 전 어느 날 저녁, 헨리라는 이름의 젊은 이민자가 멍하니 강가에 서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의 30번째 생일인데, 그는 아직 살아야 할 필요성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헨리는 고아원에서 자랐기 때문에 키가 작고 예쁘지도 않았고, 말투도 프랑스 시골 사투리가 강해서 항상 자기 자신을 얕잡아보고, 가장 평범한 직업에도 감히 지원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아니 집. 헨리가 삶과 죽음 사이에서 헤매고 있을 때, 그의 좋은 친구인 존이 신이 나서 그에게 달려와 말했습니다. "헨리, 좋은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방금 라디오에서 나폴레옹이 손자를 잃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나운서가 설명하는 생김새와 생김새가 당신과 똑같습니다." "사실인가요? 제가 나폴레옹의 손자입니다." 헨리는 갑자기 활력이 넘쳤다. 한때 작은 키로 수천 명의 군대를 지휘했던 할아버지를 생각하면, a 소박하고 향기로운 프랑스인이 장엄한 명령을 내렸고, 그는 갑자기 자신의 작은 키가 똑같이 강력하다는 것을 느꼈고, 말할 때의 프랑스 억양에도 약간의 고귀함과 위엄이 있었다고 다음날 아침 일찍 헨리는 큰 집에 왔습니다. 20년 후, 이 대기업의 사장이 된 헨리는 자신이 나폴레옹의 손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이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