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인유를 활용한 고대 시

인유를 활용한 고대 시

1. 암시에 관한 고대시

암시에 관한 고대시 1. 암시에 관한 시

Untitled Li Shangyin은 Mochou Hall에 깊숙이 들어가서 Qingxiao가 얇습니다. 그리고 길다.

여신으로서의 내 삶은 꿈일 뿐이었고, 형수는 남편이 없었다. 바람과 파도는 영지가 약하다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누가 달이슬에게 계수나무 잎의 향기를 가르쳤습니까? 상사병을 놓치는 것은 소용없는 일임이 분명하지만, 우울하다는 것은 순수한 광기이다.

이후 턱 커플은 여주인공의 사랑 만남에 대한 리뷰를 씁니다. 첫 번째 문장은 초왕을 만나기를 꿈꾸는 오산 여신의 이야기를 사용하고, 두 번째 문장은 월푸의 "신현송"을 사용합니다.

칭시 형수 노래 : "형수는 남편도 없이 혼자 살고 있습니다." 과거를 회상하는 데 있어서는 비록 사랑에 대한 자신만의 환상과 추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Wushan 여신, 결국 그것은 단지 꿈일 뿐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그녀는 Qingxi 이모와 마찬가지로 평생 동안 아무도없고 지원도없이 혼자 살았습니다.

이 대련은 두 가지 인유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유를 사용한 흔적은 거의 없으며, 그야말로 인유가 ​​스스로 쓴 것처럼 사용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특히, 매우 일반적인 방식으로 쓰여졌지만 추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두 가지 암시에 담긴 신화와 전설이 독자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문장에 담긴 '오리지널'과 '벤'이라는 단어는 꽤 의미심장하다. 전자는 사랑을 쫓았을 뿐 아니라 짧은 만남도 했다는 뜻이지만, 그것이 환상이었다는 점에서 '원래는 꿈'이었다고 한다. 후자는 아직까지 혼자 생활하고 있지만, 남편이 있는데 남편이 없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그녀에 대해 꽤 떠들고 있어서 '남편이 없어요'라는 말은 일종의 자기합리화처럼 들립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의미는 막연하게 적혀 있어 체취를 세심하게 고려하지 않고서는 발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Jinse - Li Shangyin Jinse는 이유 없이 50개의 현을 갖고 있습니다. 각각의 현과 하나의 열은 제 좋은 시절을 생각나게 합니다.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은 눈물을 흘리고, 란텐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나겠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다.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장주(Zhuangzi)"의 암시를 사용하는데, 이는 장주(Zhuangzhou)가 나비가 되어 생생하게 날아가는 꿈을 꾸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장주(Zhuangzhou)"라는 사실을 잊어버리고 나중에 꿈에서 깨어났습니다. 자신이 Zhuangzhou라는 사실을 깨닫고 그는 여전히 Zhuang Zhou이며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궁금해합니다.

Yuxi의 다음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름다운 여인의 비단과 복잡한 현악이 시인의 꿈을 깨우고 그를 다시 잠들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미(Mi)는 길을 잃다, 떠나다, 도착하지 않다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가을날 저녁생각>에서 그가 한 말을 살펴보자. “나비들이 한장에서 내 베개 위에 떠나고 있다.” 떠나는 것은 떠나고 세상을 떠나는 것이다. 잃어버린 사람을 부릅니다. "새벽나비"는 Zhuang Sheng에서 시작되었지만 Yuxi가 사용한 이후에는 더 이상 "실물 같은" 문제가 아니라 막연하게 아름다운 장면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환상의 꿈이기도 했습니다.

이 대련의 두 번째 문장에 등장하는 왕제(王帝)는 주(周)나라 말기 촉(周)나라의 전설적인 군주 두우(杜玉)이다. 나중에 선(禪) 직위는 물러나고, 나라가 망하고 몸도 죽었는데, 죽은 뒤에는 영혼이 새로 변하여 늦봄에 애통해하며, 그 소리가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 그리고 뻐꾸기로 명명되었습니다.

두유의 봄소식, 이것이 진세와 무슨 연관이 있는 걸까? 마치 봄을 집으로 보내는 뻐꾸기의 슬픈 소리를 듣는 것처럼, 비단 현과 애절한 음악이 시인의 무한한 슬픔과 말할 수 없는 원한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타'라는 단어는 두유가 뻐꾸기에게 봄을 맡긴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미인이 손을 흔들고 시선을 돌리는 동안 떨어지는 꽃과 흐르는 물에 대한 관심, 그리고 시인의 경이로움을 묘사합니다. 그의 글의 감정은 여기에서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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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uang Sheng은 새벽에 나비를 꿈꾸며 뻐꾸기에 맡겨진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습니다. ——Li Shangyin의 "Jinse"

Yishui에 붉은 깃발 절반이 왔습니다. , 서리가 심하고 차가운 북소리가 들리지 않았습니다 —— 리허 "안문 지사의 여행"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 보면 물고기에 대한 부러움 만 있습니다. . —— 맹 호란의 "장 총리에게 선물로 동팅 호수를 바라보다"

한적한 길에 우 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진나라 고대 옷과 왕관이 고대 언덕이되었습니다 ——Li Bai의 "금릉 봉황탑 오르기"

강동 출신의 인재는 많지만 복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Du Mu의 "Ti Wujiang Pavilion"

일찍 비약을 돌려보내라. 세상의 감정 없이 피아노의 중심에 있는 삼겹길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이백의 "여산에서 여시우의 서주까지의 발라드"

있다. 펑산까지 가는 길은 그리 멀지 않았고, 푸른 새들은 부지런히 탐험을 했습니다. ——리상인의 "무제" 》

눈 내리는 밤에 건물 배는 광주를 건넜고, 철마는 강물에 흩어졌습니다. 가을 바람 —— Lu You의 "분노의 책"

옛날에는 Wang Xietang 앞의 제비들이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 Liu Yuxi의 "Black Clothes Alley"

동풍은 Zhou Lang과 동의하지 않으며 청동 새의 스프링은 두 개의 Qiao를 깊이 잠급니다 —— Du Mu의 "Red Cliff"

Du Ling의 꿈을 생각하면 새가 가득합니다. 의 연못으로 돌아 가기 —— Wen Tingyun의 "상산 아침 여행"

과거의 사람들은 사라졌지 만 오늘날에도 물은 여전히 ​​​​차갑습니다. —— Luo Binwang의 "Yishui에게 작별 인사"

과거 사람들이 황하를 점령했습니다. 학은 사라지고 황학루는 여기에 비어 있습니다 ——Cui Hao의 "황학루"

나는 아직도 Xiang을 그리워합니다. Yu와 양쯔강 건너기를 거부합니다 ——Li Qingzhao의 "Queququatrains"

3. 적용 암시 구절

제목 없음

Li Shangyin

모장당은 두꺼운 커튼이 깊숙히 깔려 있고 누운 뒤의 밤은 길고 가늘다.

여신으로서의 내 삶은 꿈일 뿐이었고, 형수는 남편이 없었다.

영지가 폭풍에 약하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누가 월이슬에 담긴 계수나무 잎의 향기를 가르쳐 주겠습니까?

사랑병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쓸모가 없지만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순수한 광기입니다.

이후 턱 커플은 여주인공의 사랑 만남에 대한 리뷰를 씁니다. 첫 번째 문장은 초왕을 만나기를 꿈꾸는 오산 여신의 이야기를 사용하고, 두 번째 문장은 월푸의 "신현송"을 사용합니다. "칭시 형수 노래": "형수는 남편도 없이 혼자 살고 있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그녀도 우산처럼 사랑에 대한 자신만의 환상과 추구를 갖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여신님, 결국 그것은 단지 환상일 뿐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그녀는 내 처제 칭시와 같았으며 평생 동안 아무도 없이 혼자 살았습니다. 이 대련은 두 가지 인유를 사용하고 있지만 인유의 흔적은 거의 없으며 마치 스스로 쓴 것처럼 인유가 이루어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특히, 매우 일반적인 방식으로 쓰여졌지만 추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두 가지 암시에 담긴 신화와 전설이 독자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문장에 나오는 'original'과 'ben'이라는 단어가 꽤 흥미롭습니다. 전자는 사랑을 쫓았을 뿐 아니라 짧은 만남도 했다는 뜻이지만, 그것이 환상이었다는 점에서 '원래는 꿈'이었다고 한다. 후자는 아직까지 혼자 생활하고 있지만, 남편이 있는데 남편이 없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그녀에 대해 꽤 떠들고 있어서 '남편이 없어요'라는 말은 일종의 자기합리화처럼 들립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의미는 모두 막연하게 쓰여 있어 체취를 세심하게 고려하지 않으면 찾기가 어렵다.

진세

리상인

진세에는 괜히 50개의 문자열이 있는데, 각 문자열과 하나의 열은 과거를 연상시킨다.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은 나중에 다시 떠올릴 수 있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습니다.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장주"의 암시를 사용하는데, 장주가 나비가 되어 생생하게 날아가는 꿈을 꾸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자신이 "장주"라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꿈에서 깨어났지만 여전히 장주(Zhuang Zhou)였으며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Yuxi의 다음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잡한 현악의 아름다운 여인 Jinse가 시인을 꿈에서 깨웠고 그는 더 이상 잠들지 않았습니다. 미(Mi)는 길을 잃다, 떠나다, 도착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가 『가을날 저녁생각』에서 한 말을 살펴보자: “한장에서 나비를 보고 떠나라.” 떠난다는 것은 떠나고 죽는다는 뜻인데, 이것을 그가 잃어버린 자라고 부른다. "새벽나비"는 Zhuang Sheng에서 시작되었지만 Yuxi가 사용한 이후에는 더 이상 "실물 같은" 문제가 아니라 막연하게 아름다운 장면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환상의 꿈이기도 했습니다. 이 대련의 두 번째 문장에 나오는 왕제(王帝)는 주(周)나라 말기 촉(蜀)나라의 전설적인 군주 두유(杜玉)이다.

나중에 선(禪) 직위는 물러났으나, 안타깝게도 나라가 망하고 몸이 죽었는데, 죽은 뒤에는 영혼이 새로 변하여 심히 울었고, 입에서 피가 흘렀다. 심장이 있어 뻐꾸기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두유차오춘, 이게 진세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 마치 봄을 집으로 보내는 뻐꾸기의 슬픈 소리를 듣는 것처럼, 비단 현과 애절한 음악이 시인의 무한한 슬픔과 말할 수 없는 원한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타'라는 단어는 두유가 뻐꾸기에게 봄을 맡긴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미인이 손을 흔들고 시선을 돌리면서 떨어지는 꽃과 흐르는 물에 대한 관심, 그리고 시인의 경이로운 봄을 비단에 맡긴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그의 글의 감정은 여기에서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4. 인유를 활용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진세" - 당나라의 이상인

Zhuang Sheng은 나비에 매료되었습니다. 그의 새벽 꿈은 뻐꾸기에게 맡겨진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번역 : Zhuang Zhou는 실제로 자신이 단지 자유를 갈망하는 나비라는 것을 알고 황제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이 뻐꾸기를 움직일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암시는 장주가 나비로 변해 생생하게 날아다니는 꿈을 꾸었는데, 나중에 꿈에서 깨어났을 때 자신이 '장주'라는 사실을 잊어버렸다는 것이다. Zhou는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몰랐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왕제(王帝)는 주(周)나라 말기의 촉왕(禪王)이었다. 불행하게도 그의 나라는 멸망하고 그의 영혼도 죽었다. 새가 되어, 늦봄에 처절하게 울었고, 입에서는 피가 흐르고, 목소리는 슬프고 애절하여, 뻐꾸기라 불렸다.

2. "여행은 어렵다 1부" - 당나라 이백

한가로이 낚시를 하던 중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게 됐습니다. 그리고 태양을 꿈꾸며.

번역: 냇가에서 낚시를 하는 루상처럼, 그의 복귀를 기다리는 이인도 배를 타고 태양에 대한 꿈을 꾸고, 상탕에게 고용되었다.

암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Jiang Taigong Lu Shang은 한때 Wei River의 Feng River에서 낚시를 했으며 Zhou의 Wen 왕을 만나 Zhou가 Shang을 파괴하도록 도왔습니다. Yi Yin은 한때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가는 꿈을 꾸었고 나중에 Shang Tang에게 고용되어 Shang이 Xia를 파괴하는 것을 돕습니다.

3.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 보답하고 선물 보기" - 당나라 유우희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공중에서 피리시를 낭송하고 시골로 가다 그것을 읽는 것은 나쁜 사람과 같습니다.

번역: 오랜 친구를 추억하고, 문제복을 헛되이 낭송하고, 오랫동안 유배 생활을 마치고 돌아와 상황이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음을 느낀다.

암시는 '문제부'로, 서진시대 항수의 '사구부'를 가리킨다. 삼국시대 말 조위(曹魏) 말, 항수의 친구인 계강(吉康)과 육안(魯况)은 사마씨 가문의 권력 찬탈에 불만을 품고 살해당했다. 나중에 Xiang Xiu는 Ji Kang과 Lu An의 옛 거주지를 지나가며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오랜 친구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랑커족'은 진나라 왕즈(王志)를 가리킨다. 전설에 따르면, 진(晉) 출신인 왕즈(Wang Zhi)는 나무를 패기 위해 산에 올라갔고, 두 소년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고 멈춰 섰다. 체스 게임이 끝날 무렵, 그의 손에 있는 도끼 자루는 썩어 있었습니다. 마을로 돌아왔을 때 나는 백년이 지나서 우리 세대의 사람들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4. "강성자·미주사냥" - 송나라 소식

풍당은 언제 지윤중에게 보내질 것인가?

번역: 윤중에게 칙령을 전하기 위해 부적을 가져오는데, 한나라의 문제가 풍당을 보낸 것처럼 언제 변방의 윤중으로 부적을 가져갈 사람을 보냈습니까?

암시: Zhijie Yunzhong은 한나라의 Wen 황제와 Feng Tang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운종(雲忠)의 현(寶)인 위상(魏商)은 군대를 잘 관리했고, 훈족이 쳐들어오자 많은 사람을 죽였고, 나중에 위상은 한나라의 문제(文帝)에게 6명의 머리를 더 보고했기 때문에 강등되었다. Feng Tang을 "Chi Jie"에게 보내 그의 범죄로 인해 그는 Yunzhong County의 지사로 다시 고용되었습니다.

5. '야망' - 당나라 왕지

아는 사람 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꽃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긴 노래를 부른다.

번역 : 우리는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서로를 알지 못합니다. 소리 지르고 노래하며 정말로 산에서 은둔하고 싶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주무왕이 상나라를 멸망시킨 뒤 백이와 숙기가 주의 신하가 되기를 원하지 않아 수양산에서 잡초를 따서 먹어 결국 굶어죽었다고 한다. 죽음에. 고대에는 '위를 따는 것'은 은둔 생활을 의미했습니다.

5. 암시를 활용한 시

중국은 시와 산문의 나라로, 수많은 유명 인사와 갠지스강 모래 등의 유명한 시가 있다. 그리고 산문

명명의 예는 많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미용사 Chao Wen이라는 문구는 공자의 논어에서 따왔습니다. "아침에 도를 들으면 저녁에 죽는다!" >

마삼리 : 유명한 잡담배우, '좌전·향공 24년'에서 '삼건'이라는 말은 "가장 중요한 것은 덕을 세우는 것이고, 두 번째는 행위를 세우는 것,

둘째는 말을 세우는 것인데, 그것이 오래 지속되더라도 이것을 불멸이라 한다."

현대의 유명한 작가 셰빙신(Xie Bingxin) '빙신(Bingxin)'은 왕창링(王長陵)의 시에서 따왔다. 시: 낙양(洛陽)의 친구는 서로 묻고 옥항아리 속에는 얼음이 있다.

"

루쉰: 원래 이름은 주수인(周宫仁)이다. '수인'은 관자·전수(觀子·Quanxiu)에서 유래했다. "1년 계획은 나무 계곡보다 낫고, 10년 계획은 나무 계곡보다 낫다.

평생의 계획은 사람을 키우는 것입니다. "

보시청 : '지칭'은 『한서·동방석전』에서 따온 것이다. “물이 아주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자세히 보면 살이 없다. 제자." "

맹 호연 :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호연은 "맹자"에서 유래했습니다. "군자는 경외심을 불러 일으키는 사람들의 기운을 키우는 데 능숙합니다. "

부추: 『맹자·문공하』에서 인용: “맹자는 대부성이 말했다: “네 아들의 왕이 너에게 친절하기를 원하느냐?” 아들이 Qi와 대화하기를 원한다면 Qi에게 말을 요청한 다음 Qi Fu Zhu를 만들까요? Chu에서 Fu Nuo를 만드시겠습니까?

마첸리(Ma Qianli): 쓰촨성 서예가 마량지(Ma Liangji)라고도 알려져 있다. 그의 말은 당한우(唐河熙)의 『잡수·마숴』에서 따온 것이다. “왼쪽에 천리 말이 있다.” >

Yi Jiayan : "Family Yan" " "역사 기록 · Da Shi Gong · 자동 서문"에서 : "130 장, 526,500 단어,

"Tai Shi의 서문입니다. 공수', 빠진 부분을 채워가며 완성된다.'

공자: '생각하는 법'은 '논어'에서 따온 것이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낭비가 된다.'

Sun Sansheng: "'삼성'이라는 문구는 'Xunzi: 배움에 대한 격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나는 매일 세 번씩 나 자신을 성찰합니다."

Xu Zhuxin: "Zhuxin"은 Zheng Banqiao의 시에서 유래되었으며 겸손과 높은 도덕적 성실성을 의미합니다. "Xu"와 "Xu"는 동음이의어이고 Xu Zhuxin은 Xu Zhuxin입니다.

장지: 『공자·잡기』에서 인용: “마음이 편안하지만 마음이 편안하지 않으면 글을 쓸 수 없고 무술도 할 수 없고, 마음이 편안하고 여유가 있으면 글을 쓸 수 없다. 글쓰기 또는 무술:"

휴식은 문학과 무술의 길입니다."

페이 총천: "장천"은 "한비자·유라오"에서 유래했습니다. 나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 닿을 것입니다. 소리가 없어도 소리는 놀랍습니다."

한산요: 이 말은 좌의 시 "매화과, 살구과, 매화과"에서 따온 것입니다.

Li Zongren : 예명은 De Lin이며, "논어" "Li Ren의 행동" "아름다움", "덕은 혼자가 아닙니다. 있어야합니다.

샤오춘휘: '춘휘'는 당나라 몽샤오의 '방황하는 아들'에서 따온 것이다. "풀에 대해 말하는 사람은 샘 세 개를 받을 것이다."

과거를 복습하여 새로운 것을 배우다: 『논어』 중에서 “과거를 복고하여 새로운 것을 배우다”.

2. 고대 인명과 지명에 암시를 활용하라

인명과 지명을 바탕으로 이곳에서 태어났다는 의미일 수도 있고, 관련된 일을 기념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이 곳

6. 암시가 담긴 시

1. Li Shangyin의 "Jinse"

Jinse에는 이유 없이 50개의 문자열이 있으며 각 문자열과 하나의 열이 있습니다. 과거를 반영합니다. Zhuang Sheng은 아침 꿈에서 나비에 매료되어 뻐꾸기로 가득 찬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습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은 수천 번 떠올릴 수 있지만 이미 상실되었습니다.

2. '무제' 리상인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끼어 걱정이 된다.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이 느껴져야 한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들이 꼭 방문하고 싶어 합니다.

3. 유우희의 『양주 첫 잔치에서 로테 보답』

바산과 추수라는 황량한 땅에서 나는 23년 동안 버림받았다. 공중에서 피리를 불며 그리움을 느끼며 시를 낭송하다가 시골에 가서 읽으면 마치 죽은 사람이 된 기분이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들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움트고 있다. 오늘은 Junge라는 노래를 듣고, 당분간은 와인 한 잔으로 기운을 낼 수 있겠네요.

4. Su Shi의 "Jiangchengzi·Mizhou 사냥"

나는 십대처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그는 왼쪽에 노란색을 쥐고 오른쪽에 파란색을 쥐고 비단 모자와 밍크 털을 쓰고 수천 마리의 말을 타고 언덕을 굴러 올라간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반장을 따라가서 직접 호랑이를 쏘고, Sun Lang을 봅니다.

술이 취해서 아직도 가슴이 열려 있다. 관자놀이에 약간의 서리가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Chijie의 구름 속에서 Feng Tang은 언제 보내질까요?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습니다.

5. Du Mu의 "Mooring in Qinhuai"

연기 우리, 차가운 물, 모래로 만든 달 우리, 밤에 레스토랑 근처 Qinhuai에 계류.

장사꾼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합니다.

6.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금병의 술은 만 원, 옥 접시의 진미는 만 원이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비시강에서 자유롭게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고, 여행은 어렵고, 다양한 길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7. "Yong Yu Le"(구팅의 과거 회상, Bei Jingkou): Xin Qiji

시대를 통틀어 영웅을 찾을 수 없으며 Sun Zhong 장소를 구합니다. 댄스 파빌리온과 노래 무대에서는 항상 비에 의해 바람이 날립니다. 지는 해, 풀과 나무, 한때 인류의 노예들이 살았던 평범한 골목. 나는 우리가 사납고 강했고, 호랑이처럼 수천 마일을 삼킬 수 있었던 그 시절을 기억합니다.

원가는 급히 서에서 늑대를 봉인하고 급히 북방을 이겼다. 43년이 지난 지금도 나는 양저우로에서 일어난 봉화대 불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하지만 뒤돌아 보면 부처님과 리 사원 아래에 신성한 까마귀 북이 있습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Lian Po는 늙었지만 여전히 먹을 수 있습니까?

7. 암시 관련 고대시

이백의 『길은 험난하다』(1부)

비시강에서 자유로이 낚시를 하던 시절 , 나는 갑자기 배를 타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한때 Wei River의 Feng River에서 낚시를했고 Zhou를 도왔습니다. Yi Yin은 한때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간 후 ​​나중에 Shang이 Xia를 파괴하는 것을 돕기 위해 고용되는 꿈을 꾸었습니다.

유우희의 『양주 첫 잔치에서 로테 보답』

공중에서 피리를 불며 그리움의 시를 낭송하고, 시골에 번역하러 갈 때 , 나는 Lanke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Xiang Xiu의 "Sijiu Fu"와 Wang Zhilanke에서 두 가지 암시를 사용합니다. 3년 후, 이제 돌아왔다는 뜻입니다. 많은 오랜 친구가 세상을 떠났고, 애도를 표하기 위해 Xiang Xiu의 "과거 회상"을 헛되이 외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옛 친구를 박해했던 당시의 통치자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강등되었다는 의미와 귀국 후의 낯설고 혼란스러운 기분을 암시하는 의미가 매우 풍부하다. .

확장

문제복: 서진(西晉) 조위(曹魏) 말년에 항수가 지은 『사구부』를 가리킨다. 왕국, 항수의 친구인 기강과 육안은 사마 가문의 권력 찬탈에 불만을 품고 살해당했다. 나중에 항수는 기강과 육안의 옛 거주지를 지나가다가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흥분했다. 오랜 친구에 대한 향수.

란커족(랑커족): 진나라 출신의 왕지(王志)를 일컫는 말로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 출신인 왕지는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 올라갔다고 한다. 두 소년이 체스를 두는 것을 보고 나는 멈춰 서서 지켜보았다. 체스 게임이 끝났을 때 내 손에 있던 도끼 자루는 이미 썩어가고 있었다. 마을로 돌아왔을 때 나는 내 동시대 사람들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소시의 '미주 사냥, 강성자'

아름다운 도시에 보답하기 위해 반장을 따라가며 직접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지켜봤다

손랑, 손권은 여기서 자신을 가리킨다. 『삼국지·오지·손권전』에는 “20년 3년 10월, 오장군이 직접 말을 타고 총을 쏘았다. 영정에서 호랑이가 호랑이에게 상처를 입었다. 권이 미늘창 두 개를 던졌으나, 장시가 따라가서 창으로 찔러 잡았다." 손권이 여기 있다. 손권처럼 젊고 용감한

향수 어린 공간에서 피리 시를 낭송하다가 시골에 가서 읽으면 나쁜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양저우 첫 잔치 선물"

Zhuang Sheng은 아침 꿈에서 나비에 푹 빠져 뻐꾸기에 맡겨진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합니다. ——Li Shangyin의 "Jin Se"

이강 근처에 붉은 깃발 반이 있고 서리가 심하고 차가운 북이 소리를 낼 수 없습니다 —— 리허의 "기러기"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물고기가 부러울뿐입니다 —— 맹 호연의 "장 총리에게 선물로 동팅 호수를 바라보다"

한적한 길에 우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Jin 왕조는 Chengguqiu입니다 ——Li Bai의 "Jinling의 봉황 테라스에 오르다"

Jiangdong의 재능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들의 복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Du Mu의 "Ti Wujiang Pavil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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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속적인 감정 없이 비약을 돌려주기 위한 조기 서비스, 피아노 중심의 삼겹길이 이제 막 형성되었습니다. ——이백의 "여산에서 여시우의 서주까지의 발라드"

펑산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별로 없고, 파랑새들이 부지런히 찾아온다. ——리상인의 '무제'

눈 내리는 밤에 건물을 짓는 배는 과저우를 건너고, 철마는 강한 가을 바람에 흩어집니다. ——Lu You의 "Shu Ang"

옛날에는 Wang Xietang 앞의 제비들이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Liu Yuxi의 "새. 옷 골목"

동풍은 Zhou Lang과 동의하지 않으며 청동 새 스프링은 두 개의 Qiao를 깊이 잠급니다. —— Du Mu의 "Red Cliff"

Du Ling의 꿈을 생각하다 , 거위가 연못을 가득 채운다 . —— Wen Tingyun의 "상산으로의 아침 여행"

과거의 사람들은 사라졌지 만 오늘날에도 물은 여전히 ​​​​차갑습니다. 왕 빈왕 "이수이에게 작별 인사"

과거의 사람들은 황학을 탔고 여기에 황학루가 비어 있습니다 —— Cui Hao의 "Yellow Crane Tower"

나는 여전히 Xiang Yu를 그리워하고 거절합니다. 양쯔강을 건너기 위해 ——Li Qingzhao의 "Quequatra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