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나시족의 전통 명절
나시족의 전통 명절
이 나시족 축제에 관한 전설: 초창기 이 날이면 목토스트는 옥황각에서 라마에게 경을 읽어 조상의 망령을 초월한다. 청나라 옹정 원년, 개토 귀류를 실시한 후, 나시족 농민과 수공업자들은 종종 15 일 동안 목토스트의 관아 앞에서 노점을 벌여 판매하다가 점차 각종 죽목 농기구를 교류하는 날을 형성하였다. 민간에는' 방망이회' 가 나시족 군중이 개토 귀환을 반대하는 목씨 가문에 대한 시위와 항의라는 주장도 있다. 목토스트가 감히 복원행위를 한다면, 사람들은 언제든지 몽둥이를 들고 그를 상대할 수 있다. < P > 현실적으로 나시족은 농경사회이며, 사회적 여건 제한으로 인해 농기구들이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봉거래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모임일 뿐만 아니라 교류회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명절에 사람들은 잇달아 리장 나시족 자치현 대연진에 와서 자신이 가져온 막대기를 노점에 올려놓고 거래를 진행했다. 방망이의 품종도 많다. 방망이가 끝난 후 사람들은 자신이 만족하는 방망이를 들고 집에 가서 도끼갈퀴, 호미 갈퀴 등 농기구를 만들어 봄갈이의 도래를 맞이했다. 나시족 백사농기구회 < P > 나시어는' 미공보' 라고 부른다. 윈난성 리장 일대 나시족의 전통 명절 집회는 나시족 사람들이 일 년에 한 번 성대한 농기구와 토산품 교류회이다. 매년 설날이 끝난 후 정월 2 일에 열린다. < P > 이 시간은 마침 농경을 준비하는 시간이어서 나시족이 사방팔방에서 달려와 백사가로 가서 * * * 경작에 필요한 각종 농기구와 기타 특산물을 교환했다. 이번 교류회에서 물건의 수량과 종류는 일 년 중 유일하다. 나시족 백수대 축제 < P > 윈난성 중디안현 삼댐 일대 나시족의 전통 종교 축제는 매년 음력 2 월 8 일에 열린다. < P > 전승에 따르면 나시족 동바교조사 정바슈로, 한 티베트족 라마에서 스승으로 일했는데, 집이 가난해서 고전을 배울 수 없었고, 나중에 어느 날 밤 경서를 훔쳐 삼바향의 한 동굴로 도피하여 경서를 번역하면서 선교를 하며 동바교를 창설했다. 동굴 근처에는 백수대가 있는데, 샘의 칼슘화는 오랜 세월의 침전을 거쳐 계단식 밭 모양의 흰색 물대를 형성하기 때문에 동바교도들이 성지로 여긴다. 매년 음력 2 월 8 일이 되면 방원 수백 리의 나시족 사람들이 이곳에 모여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며 복을 기원하며 기천을 감상한다. 이후 나시족은 인근 정글에서 피크닉을 하고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고 경마 등 스포츠도 개최했다. 나시족 목동절 < P > 은' 양날',' 청년회' 라고도 불리며, 윈난성 나시족 전통아동축제는 매년 음력 2 월 초 8 일에 열린다. < P > 이날 나시족 집집의 아이 * * * 와 돈을 모아 고기, 음식 등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산비탈로 데리고 소풍과 놀이를 했다. 어떤 부유한 사람들은 이날 방목하는 아이들을 초대해서 밥을 먹어야 한다. 리강대연진 일대에서 명절날 소녀들은 보통 아이들과 돈을 모아 과자, 과일, 고기, 음식 등 산에 올라가 소풍을 간다. 그러므로 일명 이 절을' 청년회' 라고 부른다. 나시족 삼도절 < P > 는' 북악묘회' 라고도 불리며, 윈난성 리장 일대 나시족의 명절로 매년 음력 2 월과 8 월 첫 양일마다 열린다. < P > 세 송이는 나시족 인민들이 수천 년 동안 매우 독실한 보호신이다. 이날 사람들은 세 송이의 절에 가서 본민족의 가장 높은 보호신 세 송이를 제사해야 한다. 제물은 돼지, 전체 양, 닭, 물고기 등이 있으며 제사식은 상당히 성대하다. 참석자 수가 많아 리강의 모든 사원에서도 드물다. 나시족 동산묘회 < P > 는' 제돼지회' 라고도 불린다. 윈난성 리장 일대 나시족 민간 전통 명절. 매년 음력 2 월 9 일에 거행한다. < P > 이날 나시족 각 가정의 주부들은 먼저 푸른 잠두 한 그릇을 준비한 다음 동산묘에 가서 분향을 하고 절을 하며, 절 안에서 공급되는 목각돼지상을 제사하며 내년 집안의 돼지가 튼튼해지기를 기도했다. 동산묘회도 청년 남녀가 사교와 연애를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그 때, 젊은 남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입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만나 절 앞에서 간식을 먹을 때, 청남이 먹을 것을 핑계로 마음에 드는 아가씨에게 말을 걸면, 처녀도 정이 있으면 이야기를 나누고, 이 나시족 명절 이후 더 많은 교제를 하게 된다. 나시족 3 월회 < P > 나시족의 전통 명절은 이미 2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음력 3 월에 거행하다. < P > 명절의 주요 내용은 과거에는 노새마 거래를 위주로 했고, 신중국이 성립되면 3 월은 나시족 물자 교류회가 되어 더욱 번창할 것으로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시족 청명절인 < P > 는 매년 청명절인 나시족도 제사식을 거행한다. 리장 (), 미디안 () 일대 나시족 (), 제조식은 아트리움에서 거행되고, 증조부모, 조부모, 부모에게만 제사를 지내며, 제사를 지낼 때, 바닥에 밤나무 세 개를 꽂고, 나무 앞에 세 개의 석두 () 를 놓아 제사를 지내고자 하는 조상을 대표하고, 촛불을 켜서 술, 고기, 밥, 차 등 제물을 놓는다. 제사 행사는 동바가 주관하고, 동바구는 혼경을 읽고, 나시족 가족 남녀노소는 조상을 대표하는 석두 세 개에 절을 하며, 조상의 이름을 읽을 때마다 건배를 한다. 나시족 소발회 < P > 윈난성 리장 일대 나시족 명절. 일 년에 두 번, 보통 음력 6 월 2 일부터 3 일까지, 음력 9 월 1 일부터 3 일 사이에 택일을 한다. < P > 명절 당일에는 농사일이 아무리 바빠도 나시족 집집마다 소를 하루 쉬게 하고, 소를 목욕시켜 털을 닦고, 소에게 밀가루 빵 12 개를 만들어 먹고, 소뿔에 작은 빵 한 송이를 달고, 질 좋은 풀을 넣어 소를 먹게 해 1 년 동안의 수고에 보답해야 한다. 나시족 토트페스티벌 < P > 나시족의 전통 명절은 매년 음력 6 월 25 일부터 27 일까지 열린다. 옥황상제는 하늘에서 지겹게 지내면서 인간의 삶을 보고 싶었다. 그는 인간들의 아름다운 삶을 보고 갑자기 살의를 일으켰다. 그래서 그는 불을 지른 붉은 얼굴 천신에게 내려와서 세상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붉은 얼굴 천신은 인간의 아름다운 모든 것을 보고 차마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옥황상제를 속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옥황대왕이 발견한 후 붉은 얼굴 신을 죽였다. 나중에 그는 또 다른 천신을 보냈다. 마찬가지로 이 천신도 선량한 사람들을 해치려 하지 않고, 사람들이 3 박 연속 불을 붙이고 옥황상제를 현혹시킬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냈다. 당시 마침 6 월 25 일부터 27 일까지 옥황상제는 인간의 불바다를 보고 무사히 잠을 잤고, 결국 인류는 재난을 면했다. 나시족 사람들은 이 두 유공자의 천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이 시간에 불의 축제를 거행한다. 나시족 연회절 < P > 은' 입하절' 이라고도 불리며 윈난성 나시족의 전통명절로 매년 입여름날 열린다. < P > 나시족 사람들은 입하가 도착하자마자 동굴에 숨어 있는 뱀벌레가 속속 구멍을 내고 독사 해충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회분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생각한다. 전설에 따르면, 먼 옛날, 용과 인간은 이복형제였다. 형제가 헤어졌을 때, 하늘에 계신 아버지 지모는 육지를 인간에게 나누어 주었고, 수역을 용에게 나누어 주었다. 육지의 생존의 수원은 용에 의해 통제되기 때문에 인간은 제사를 지내야 하고, 용의 축복을 빌어야 하며, 코끼리 산에는 산주가 살고 있었다. 경건한 제사용 때문에, 그의 목장은 비바람이 순조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 번, 산주가 용요정으로 변한 채체인 뱀에게 아궁이를 뿌리고 침을 뱉어 용을 불쾌하게 했다. 그 결과 천지가 갈라지고 재난이 연년 계속되어 독사가 아궁이를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매년 여름날 땅에 아궁이를 뿌려 뱀벌레가 집에 들어가 사람을 해치지 않도록 하고, 나중에는 오늘의 아궁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명절 기간 동안 나시족은 낮에 곡을 부르고 사교활동을 하며 씨름, 투우 등과 같은 다른 오락 활동을 했다. 밤이 되자 사람들은 화초를 들고 명절을 축하했다. 청년들은 횃불을 들고 논두렁을 뚫고 산길을 돌며 노래를 부르며 밤늦게까지 춤을 추었다. 나시족 바이와하 산 < P > 윈난성 닝파인애플현 영녕, 견인지 일대 나시족 민간축제. 매년 음력 7 월 15 일에 열리는데, 행사장소가 와하산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 P > 현지 나시족은 와하산이 남성산이라고 생각하는데, 산에는 낙수동이 하나 있는데, 산은 그 웅장함으로 사람들의 존경과 숭배를 받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티베트 생포아바우치는 이곳에 와서 풍수를 관찰하고 제사 장소를 선택하였으며, 현지 나시족에게 제사를 잘 지내면 연세가 번창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와하 산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다. 이 날이 올 때마다 나시족은 산에 모여 제사 행사를 거행한다. 나시족 사자산 < P > 나시족의 전통 명절은 매년 여름력 7 월 25 일에 열린다. < P > 이 나시족 축제에 대해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서서우구 서안에는 의기양양한 사자산이 있다. 민간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나시족 신화 중의 여신으로, 이름은' 건목' 이다. 사람들은 또한 그것이 인구의 흥망, 농작물의 좋고 나쁨, 사람들의 건강, 결혼, 출산을 지배하고 있다고 한다. 오랫동안 나시족은 숭상심을 품고 이 여신을 묘사했다. 매년 여름달력 7 월 25 일, 사람들은 모두 이 산에 가서 모인다. 하나는 여신을 응원하는 것이고, 하나는 제사의 여신이다. 그녀가 사람들의 생활을 더욱 아름답고 행복하게 축복해 달라고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시족은 현지 여성이 유능하다고 생각하는 것도 여신의 가호 덕분이다. 나시족은 신회 < P > 를 맛보며' 신미절 먹기' 라고도 한다. 윈난성 나시족의 전통 명절. 보통 매년 음력 8 월 쥐의 날에 열린다. < P > 나시어의' 쥐' 는' 부고' 와 비슷하며, 사람들은 쥐날이 길한 날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내년의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명절 때 사람들은 밭에 가서 포만한 곡식을 골라서 집에 돌아온 후 향기로운 밥을 가공하고 좋은 술을 차려놓고 친지들을 초대하여 시식하고, 식사 전에 개에게 새 밥을 먹여야 한다는 것은 개가 사람들에게 가져온 곡종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시족 어린 해 < P > 는 일명' 우마의 해' 로 불리며, 윈난성 닝현 영령지방 나시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12 월 11 일에 거행한다. < P > 명절에 집 노인들은 목동들에게 새 옷을 선물해야 하고, 돼지 앞발, 갈비뼈 두 개, 과일, 밀가루 빵, 계란, 츠바, 바삭한 기름 등 명절 선물도 주고 1 년 동안 수고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야 한다. 사람을 대신하여 소와 양을 지키는 아이도 이날도 하숙집에서 같은 음식을 얻을 수 있다. 명절, 노인과 목동은 마을채 단위로 산비탈에 소나무를 심고 천지귀신을 제사한다. 신령님께 나시족 산향의 내년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도록 보우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날 나시족은 또' 달리기 항아리' 경마 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목적지에 가장 먼저 도착한 기수는 좋은 술 한 캔을 마실 수 있는 특권을 갖게 될 것이며, 이 날은 아이들이 영화를 보고 다채로운 문체활동을 하도록 조직해야 한다. 나시족 제동루 < P >' 동루' 나시어는 원래' 단' 을 의미했고, 나중에는 문신, 윈난성 나시족 민간 종교 명절을 특별히 가리키며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에 열린다. < P > 이 나시족 명절 민간 전설은 좌우 두 문신이 홍수가 범람하고, 사람들이 멸종에 직면했을 때 나시족 조상들이 홍수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나시족 조상들이 천남녀와 백년 동안 좋은 관계를 맺도록 도와주고, 생활과 생산 능력을 배워 나시족이 번식할 수 있도록 가르쳤기 때문에, 사람들은 문신의 공덕에 감사하기 때문에, 집 양쪽에 각각 석두 한 조각을 세워 공급한다 < P > 명절에 나시족은 먼저 맑은 물로 문 앞의' 동루' 를 깨끗이 씻고, 아래에 송모와 뻐꾸기 잎을 깔고, 그 위에 각종 제물을 놓고 제사를 지내며 가족의 핑안 보우를 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돼지를 죽일 즈음에 동루를 깨끗이 씻은 후 돼지피를 바르고 밀가루를 뿌리고 절을 하며 기도를 하기도 한다. 또한, 가족 의 경우 주요 희생 행사 뿐만 아니라, 동바 나무 카드 에 두 신 이미지 를 그려 달라고 요청, 문 양쪽에 못을 박아 재앙 을 제거하기 위해 기도 합니다. 나시족 설날 < P > 윈난성 닝파인애플현 수녕 일대 나시족 민간전통축제는 매년 음력 섣달 섣달 그믐 날부터 정월 15 일까지 열린다. < P > 나시족 설날의 전통은 한족의 전통과 매우 비슷하다. 그러나 자기 민족의 특색도 있다. 첫날 아침, 주방에서 만 13 세 된 소년과 소녀를 위해' 바지 입기' 와' 치마 입기'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그때 나시족은 화당에서 불을 피워 각종 제물을 차려 놓고, 남자라면 남자 기둥 옆에 서게 하고, 여자라면 여자 기둥 옆에 서게 했다. < P > 아이들은 은화를 들고 양발을 각각 식량봉지와 돼지살찌고, 외삼촌이 남자아이에게 바지를 입히고, 어머니는 여자아이에게 치마를 입힌다. 입고 난 후, 누룽장 () 에게 제사를 드리기 시작하여 조상들에게 아이의 건강을 축복해 달라고 애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바에게 그들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다. 나시족 기린 무도회 < P > 윈난성 리장 일대 나시족 민간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부터 정월 16 일까지 열리며 축제는 약 반월이다. < P > 기린춤은 윈난성 리장 나시족의 대형 무용으로, 그 레이아웃은 기린 봉황 위주로 각종 동물을 보좌한다. 새해. 세 번째 게임, 사슴 크레인 같은 봄. 제 4 회 린봉상이 상상하다. 마지막으로, 부부는 소를 놓아 6 마리의 가축이 번창하는 뜻을 취했다. 정월 16 일 밤, 성대한 기린 배달식을 거행하여 공연에 사용된 공구를 모두 불태워 린봉이 천국으로 돌아갔고, 내년 새해에는 다시 명절을 맞이했다. 이 명절 풍습은 최근 몇 년 동안 성행하였다. 나시족 언어 < P > 나시어는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마어족에 속한다. 일찍이 기원 7 세기에 나시족 사람들은 상형표어' 동바문' 과 음악문자' 고바빈' 을 창조했지만 모두 통용되지 않았다. 살아있는 상형문자' 로 불리는 동바문은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상형문자를 보존하고 있다. 한족과의 밀접한 관계로 나시족 통용한문. 나시족 건축 < P > 나시족의 건물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가장 유명한 대표는 리강현의 대연진으로, 고성의 건축군은 모두 토목구조의 기와집이며, 사합원도 있는데, 이 건물들의 문과 창문은 간판층에 정교하고 섬세하게 조각한 도안이 있고, 제재가 풍부하며 쌍봉조양이 있다. 용을 낮추고 호랑이를 매복하다. 이운은 날치기, 암팔선 등이다. 이 문양들은 청초하고 아름답고, 선이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나시족 사람들의 예술적 조예와 심미 정취를 보여준다. 나시족 의류 < P > 나시족 남자 의상은 검은색 라운드 네크라인 상의를 많이 입고, 아래는 와이드 팬츠를 입고, 바지는 무릎까지 길고, 바지는 폭이 약 1 피트, 가랑이는 삼베, 면직물로 바느질한다. 나시족 노인은 검은 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청년은 흰색이나 꽃천으로 머리를 감았다. 남자 허리춤에는 양가죽으로 바느질한 양가죽 배두가 묶여 있고, 겉에는 꽃무늬가 장식되어 있어 산발적인 물건을 넣는 데 쓰인다. < P > 나시족 여성들은 보통 가는 허리 소매의 상의와 외투 조끼, 노동이나 외출할 때 양가죽 숄을 입는다. 나시족의 숄은 비교적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양가죽 위의 1/3 부분이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