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영화 관음산이 무슨 뜻인가요?

영화 관음산이 무슨 뜻인가요?

'관음산'은 장웨친(장애가)의 집을 빌린 세 청년 딩보(진백림), 난펑(판빙빙), 페이롱의 이야기를 그린다. ), 두 세대 간의 교차가 시작되었습니다.

장웨친은 교통사고로 아들이 죽은 아픔에 빠져 헤어나지 못한다. 딩보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뒤 아버지가 재혼했고 어머니는 알코올 중독자라는 사실을 직시할 수 없다. 약한.

이 인물들 중 젊은이들은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미래가 없는 세대인 반면, 장웨친은 더 이상 희망이 없는 세대이지만, 그런 이야기의 주제는 회색이다. 유씨의 표현방식 여성스러운 섬세함과 따뜻함, 그리고 유머감각이 여전히 남아있다. 단점은 서사가 명확하지 않고 감정을 발산하기에는 기차를 타는 장면이 너무 많다는 점이다.

배우들이 가장 큰 볼거리라고 해야 할까요. 절망적인 중년 이모로 유명한 실비아 장이 연기하는데, 그녀의 절망감과 고통에서 벗어나는 감정은 매우 감동적이다.

판빙빙(Fan Bingbing)의 난펑(Nanfeng)은 자신이 만들어낸 가장 완전하고 성공적인 캐릭터 중 하나이며, 해결할 수 없는 삶의 어려움에 직면할 때마다 그녀는 자멸을 선택합니다. , 와인병으로 자신을 때리고 와인 두 병을 마신다. 난펑의 세계에는 자신을 다치게 하지 않고는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이 리유의 작품에 등장한 것이 처음은 아니다.

판빙빙이 아주 좋은 활약을 펼친 두 장면은 딩보가 다른 여자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는 모습을 보며 판빙빙과 세 사람 사이의 친밀감과 의존성이 무너지는 장면이다. 그녀의 눈물을 감추기 위해 그들은 장웨친의 침대에 꼭 붙어 엄마와 딸처럼 껴안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대만 배우로서의 정체성을 감출 수 없는 진백린의 사투리를 제외하면 그의 연기는 과하지도 않고, 지나치게 자기 홍보를 추구하지도 않으며, 캐릭터의 성격에 딱 들어맞는다. 당연히 가식적이지 않습니다.

전체 이야기에 대한 개인적인 느낌은 낭만적인 실제 생활에 관심을 가질 시간이 없다는 것입니다. Chang Yueqin의 아들은 여자 친구의 "로맨틱한" 생일을 추구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딩보와 페이롱이 현실의 낭만에서 벗어나기 위해 기차를 타는 것은 일시적인 거리에 불과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결국 감독은 그들을 묵묵히 돌아오는 기차에 앉게 했고, 장웨친의 자살이 끝나는 것을 묵묵히 견뎌냈습니다.

난펑과 딩보의 행복은 죽음과도 같은 순간일 수밖에 없다. 현실로 돌아오면 두 사람은 얻는 과정에서 서로에게 많은 것을 주었지만 결국 버림받은 세대다. 장웨친과 함께 상대방의 희망과 따뜻함을 받았지만, 불교에 대한 이해가 현실의 해결을 좌절시켰고, 감독은 마침내 좀 더 모호한 표현 방식을 선택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불교가 현실 문제를 해결하는 출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속 '관음산'의 이미지를 통해 어느 정도 이해를 얻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딩보와 난펑이 있습니다. 아직도 살아남기 위해 분투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관음산'은 풍부한 정보와 현실과 밀접하게 관련된 주제를 담고 있으며 표현도 살짝 여성스럽다.

사회가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 압력에 시달릴 때, 사람들의 일상도 그에 맞춰 변화하게 됩니다.

이런 불확실한 방향 전환 속에서 사람들의 자폐증은 터무니없이 악화될 것이고, 의심과 무관심도 확산될 것이며, 결국 마음속 가장 깊은 정서적 지지는 가장 친한 가족에게서만 유지될 것이다. .. 멤버들은 다른 사람을 믿지 않아요.

가혹한 생활 환경과 심각한 사회적, 인간적 배려의 결핍으로 인해 사람들의 삶에 대한 의욕은 계속 위축될 것이며 가족은 마지막 피난처가 되었습니다.

가족 관계가 불화되거나 가족이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면 현대인의 심리와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영화 속 남자주인공, 여자주인공, 월세 아내는 모두 가족의 파탄이나 불화로 인해 우울증에 갇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여자주인공의 상태는 가장 덜 심각한 것으로 보인다. 상당한.

세 사람은 서로를 주고받으며 동시에 서로의 온기를 받아주며, 뼛속까지 차가운 아픔을 풍기는 무력감과 함께 극한의 안도감을 느낀다. 거지가 비스킷을 반씩 나눠먹고, 더 이상 혼자가 아닌 듯, 그 연민을 서로의 버팀목으로 삼았지만, 뼛속 깊은 적막함은 여전히 ​​존재했고, 잠시의 빛에 살짝 가려질 뿐이었다. 행복.

상실 후 재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남자 주인공이 아버지의 결혼식 장면을 연출하는 것도, 여주인공이 아픈 아버지를 폭파하기 위해 엄청난 양의 술을 마시는 것도, 그들은 모두 복수를 통해 자신의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우울한 기억은 어디를 가든지 마음속 깊은 곳에 가족사의 그림자가 얽혀 있어 외로울 때마다 비참함을 느끼게 됩니다.

가족의 갈등과 혼란은 그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직시하고 삶에 대한 충분한 자신감과 용기를 갖지 못하게 만든다.

피 속의 사랑은 시간이 지나면 미움으로 변하고, 뼈속의 책임은 아픔으로 변한다.

가족은 사람의 마음과 몸의 기반이다. 가족 내의 혼란은 사람들을 길을 잃게 만들고, 누구도 벗어날 수 없게 만든다.

중요한 임대 아내는 분명히 영화 속 스파크 레벨 캐릭터입니다. 작가는 그녀에게 전통적인 캐릭터 포지셔닝을 이어갔습니다. 그녀는 마녀처럼 보이지만 그녀의 마음은 보살과 같습니다.

그녀는 처음에는 세 젊은이와 순수한 관심 관계를 맺었지만, 결국 서로 다른 생활 방식으로 인한 분쟁으로 적대적인 관계로 변모했으며, 결국 반복되는 긴밀한 접촉과 상호 구조로 인해 그녀의 비밀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부도 공개돼 사랑 많고 착한 여자로 돌아왔다.

이런 캐릭터 설정 법칙은 상대적으로 진부하다. 만약 연인이라면 이 법칙은 여전히 ​​유효할 것이다.

위기에 빠진 세 청춘은 막 아들을 잃은 월세를 내는 시어머니와 부딪치며 그 충돌 속에서 소통하고 합쳐졌고, 마침내 관음사가 완성되자 주제승화를 완성했다. 관음산에 재건되었습니다.

비누는 간장 캐릭터로 영화 속 초록 잎사귀를 장식하며 우울한 분위기를 살짝 줄인다.

대부분의 경우 그는 행복하며, 적어도 다른 세 사람보다 더 행복합니다.

행복은 매우 단순하고 직접적이어서 아무런 함축도 필요하지 않으며, 감독님도 행복한 캐릭터를 그려내기 위해 애쓰지 않으실 것이다.

비누의 행복은 음식의 질이 보장된다면 기본적으로 주변 친구들에게 행복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의 무게는 남들보다 무겁지만, 고민은 남들보다 가벼워서 그의 탄탄한 몸매가 영화의 둔탁한 패턴을 좀 더 생동감 있게 만들어준다.

영화의 전체적인 톤에 비누가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 여주인공이 '피가 동성에게 키스하는' 장면을 연출하는 것 외에 그는 나머지 시간을 가장 똑똑하고 자격을 갖춘 연기자로 보낸다. 역사 속의 전구.

어떤 사람들은 Li Yu가 '여자 Jiang Wen'이라고 말합니다. 나는 그녀의 경험에 대해 잘 모르고 이것이 일종의 '이름 아래의 과대 광고'라고 믿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번 영화 속 그녀의 기차 장면을 보면 그녀가 장웬과 공통점이 있다는 막연한 느낌이 들었다.

카메라의 아찔한 흔들림 속에서도 세 청춘은 기차 안에서 '바람은 살랑살랑 불어오고 슈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는 예능감을 계속해서 경험하게 됐다. .

여 주인공의 사랑에 대한 의존은 평생을 연장했기 때문에 감히 영웅을 끌고 철로에서 목숨을 걸고 판빙빙의 연기력이 실제로 향상되었습니다.

영원한 지렛대를 추구하고 외로운 상황을 초월하는 길에서 주인공과 임대녀는 서로를 생각하게 된다.

죽음을 선택하는 것은 운명에 맞서는 최후의 싸움일 수도 있고, 효과적인 안도감일 수도 있다. 물론, 베테랑 정통파 전문가들은 여전히 ​​긍정적인 삶의 가치를 지적하고 비판한다. 사실, 영화가 현실을 반영할 수만 있다면 괜찮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문예영화는 모호하고 우울한 스타일을 갖고 있는데, 유럽이나 미국의 문예영화에 비해 이 영화는 모호하지만 줄거리가 약하다.

예를 들어 주인공의 아버지가 예상치 못한 진실을 말하면 관객은 주인공의 오해와 분노가 다소 무리하고 무모할 뿐만 아니라 매우 멍청하다고 느낄 것이다. 평범하지 않은 일을 한 적이 없습니다.

영화 제작에서는 관음을 재구성하는 것만큼 줄거리의 응축과 정제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