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Tian Yingzhang의 하드펜 필기체 서예

Tian Yingzhang의 하드펜 필기체 서예

러닝스크립트는 독립적인 서체로서 개발과정에서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다. 대본 실행을 잘 배우려면 글쓰기 기술과 글자 묶는 규칙을 익히는 특별한 복사 훈련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Tian Yingzhang의 붓글씨입니다. Tian Yingzhang의 붓글씨 감상

Tian Yingzhang의 붓글씨 사진 1

Tian Yingzhang의 붓글씨 그림 2

Tian Yingzhang의 붓으로 달리는 서예 그림 3

Tian Yingzhang의 붓으로 달리는 붓글씨 그림 4

Tian Yingzhang의 하드펜 달리는 서예 그림 5

달리는 서예기법

달리는 글씨는 정자와 필기체의 특징을 모두 갖고 있지만, 정자를 잘 쓴다고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아름다운 러닝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서예 스타일로서 러닝 스크립트는 개발 과정에서 고유한 특성을 갖습니다. 대본 실행을 잘 배우려면 글쓰기 기술과 글자 묶는 규칙을 익히는 특별한 복사 훈련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스크립트 실행의 기술적 특징을 두 가지 측면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브러시워크 측면에서:

트렌드를 활용하세요: 스크립트 실행의 브러시워크 더 이상 역방향 입력 및 출력이 필요하고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보호해야 하는 일반 스크립트와는 다릅니다. 대신 쓰기 시작하면 리드를 따라가고, 쓸 때는 중앙으로 걸어가거나, 펜을 닫으면 추세를 따라 꺼내거나, 펜의 시작 부분으로 이어지게 된다. , 그렇지 않으면 앞쪽을 선택합니다. 더 이상 역추적하지 마세요. 많은 스트로크가 이런 방식으로 변형되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이런 스트로크는 대부분 노출됩니다. 스트로크가 눈에 띄게 부드러워졌습니다. 또한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서 보다 곡선적인 획을 형성하고 획이 너무 직선적이지 않도록 하여 점묘법의 역동적인 느낌을 높이고 정체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러한 글씨체의 변화는 자연스럽게 글쓰기 속도를 크게 높여줍니다.

점각그림의 메아리: 실행 중인 스크립트의 획은 더 이상 앞으로 돌아가 잠시 멈췄다가 획을 앞쪽으로 들어올리기 때문에 점각그림의 부착된 후크와 픽업이 형성됩니다. , 획이 끝나면 내려와 획이 끝난다. 자연스러운 연결로 인해 점과 그림이 끊어져도 연결된 것처럼 보이지만, 획이 끊어지고 연결되어 바라보는 것과 그림이 이루는 것은 분명한 관계를 이룬다. 보고, 반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55페이지와 같습니다.

분명히 이러한 눈빛, 활, 울림은 글꼴에 생생한 흥미를 더해줍니다.

선두 실: 점각 사이의 고리가 앞을 바라보게 하고 반향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때로는 이 반향이 펜 끝을 통해 쓰여져 두 개 이상의 획을 만들고, 이것이 연결되어 두 개 이상의 획을 형성합니다. 지속적으로 한 번에 작성되므로 단어가 일관되고 우아하게 보입니다. 예:

일반적으로 문자 "부채"의 고유 획은 더 무겁고 두 획 사이의 연결은 그에 따라 더 가볍지만 완전히 점프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둔하고 둔해집니다. 연결을 형성하기 위해 스레드를 끌어오는 효과는 스크립트 실행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이지만 올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맹목적으로 개입하고 얽히지만 끊임없이 끊어지는 것은 자멸을 낳고, 대본작성에서 금기시되는 미끄럽고 약한 병을 유발할 것이다. 어떤 서예가는 잇는 것과 끊는 것이 서로 다르다고 했습니다. 잇는 것은 쉽지만 깨지기는 어렵기 때문에 끊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당기는 실과 도트 페인팅 에코를 분리하여 서로 다른 기능을 구분하는 것도 스크립트 실행의 또 다른 중요한 기능입니다.

약어와 생략: 앞서 언급한 것처럼 리안은 한 획에 두 개 또는 여러 개의 획을 쓸 수 있는데 이는 실제로 쓰기를 단순화하고 속도를 높이는 역할을 했지만 원래의 획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스트로크가 스레드로 연결되어 있으며 단독으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데 있어 더 간단한 상황도 있습니다. 즉, 원래의 점각을 단순히 병합하여 스크립트 실행에서 고유한 작성 방법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 중 문자 "无"의 중앙에 있는 4개의 수직점과 하단에 있는 4개의 점은 수직과 수평이 연결된 점들의 그룹으로 대체되는데, 이는 원래 캐릭터의 모습을 단순화하면서도 단순화합니다. 나머지 인물들도 이런 식으로 현재의 글쓰기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때로는 스크립트 실행의 편의를 위해 다음과 같이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서 작성할 때 원래 획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접기 및 열기 변경: 일반 스크립트, 공식 등 일반 및 엄격한 글꼴과 비교 스크립트, 씰 스크립트, 실행 스크립트는 필기체 스크립트와 다릅니다. *** 고유 기능입니다. 즉, 구성의 필요와 특정 문자의 특성에 따라 언제든지 글꼴과 획 형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ang Xizhi의 "Lanting Collection 서문"에 나오는 지그재그 문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한적일 수도 있고 관대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대로 구부리고, 늘리고, 수축하고, 이완할 수 있습니다. 길고 정사각형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 Bian Ru: 접거나 접을 수 있는 실행 스크립트의 특징입니다.

정사각형에서 원형으로: 일반 문자에는 정사각형이 많고 원이 적으며 접힌 부분이 대부분 정사각형입니다. 원에 초점을 맞춘 Zhao Mengfu의 글에서도 정사각형의 의미가 자주 드러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필요성과 증가 때문입니다. 특정 강도. 반면 런닝 스크립트는 트렌드를 따르고 변화가 무궁무진하며 사각 방향과 원형 방향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유연하고 생생한 에세이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따라서 사각형과 원의 변화에 ​​주목하여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하여 필기 효과는 사각 펜의 힘과 원형의 부드러움과 유연성을 갖게 했습니다. 펜. 그냥 정사각형으로 접으면 딱딱하고 뻣뻣해 보이고, 둥글게 회전만 하면 미끄럽고 약해 보입니다. 요컨대, 연습할 때는 더 많이 관찰하고 창작할 때는 더 많이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버튼 사용. 사소한 세부 사항은 펜을 닫은 후 조금 더 빠르게 가볍게 들어 올려야 합니다. 두껍고 무거운 스트로크의 경우 펜을 더 세게 눌러야 하며 속도는 약간 느려집니다. 물론 가벼운 스트로크와 두꺼운 스트로크의 교대에는 상당한 상승 및 하락 과정이 없어야 합니다. 갑작스러운 가벼운 스트로크와 갑작스런 무거운 스트로크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합니다. 언급은 실행 중인 스크립트의 거의 모든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 단어 내의 언급 변경은 "캐릭터 컬렉션의 성스러운 종교에 대한 서문"과 같습니다. 또한 한 그림 내에서 다음과 같이 중요성에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 /p>

글의 필요에 따라 글 내에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필기체 작품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과거 왕조의 서예가들은 이에 대해 나름의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작품을 주의 깊게 읽으면 서문 작성에 있어 티이의 훌륭한 역할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손목의 올바른 움직임: 캘리그래피의 아름다움은 전적으로 펜의 사용에 있습니다. ?오늘 보면 예전 판단이 편향됐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구성이나 수묵화 같은 다른 것들도 물론 중요합니다. 그러나 서예는 선을 이용한 조형예술이며, 선의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서예가들이 평생 추구하는 일인 경우가 많습니다. 표현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구도와 먹의 기법도 선과 떼려야 뗄 수 없고, 선의 표현력은 전적으로 펜의 사용에 달려 있기 때문에 앞선 말이 일리가 있어 무시할 수 없다.

펜을 이야기할 때 손목의 움직임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이 점은 캘리그라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종종 간과되거나 불분명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펜의 움직임에 따라 아름다운 것, 강인한 것, 단순한 것, 소박한 것 등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이 탄생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펜을 사용하는 핵심은 무엇인가? 그러나 뇌의 생각은 손가락, 손목, 팔의 적절한 협력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손가락이 너무 가늘고 기교는 괜찮을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는 없습니다. 누구도 손가락을 사용하여 "Ying Chi"라는 글자를 쓸 수 없습니다. 팔이 너무 두꺼워서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부족할 수도 있지만, 정확하고 완벽하게 하고 싶다면 그렇게 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렇다면 손목이 손목의 중앙에 있어야만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런닝 스크립트의 민첩성과 섬세함은 때로는 전적으로 손목의 움직임에 의해 구현되기도 합니다.

손목 움직임은 쓰기 과정에서 손목이 의식적으로 붓을 좌우로 움직이도록 지시하고, 빠르게 들어 올려 눌러 변경 사항을 적용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쓰기 효과를 스마트하고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예를 들어 백 단어를 쓸 때 종이 위에 펜을 놓은 후 손목을 왼쪽으로 기울이고 펜을 오른쪽으로 밀어야 하며 수평 끝에 도달하면 손목을 오른쪽으로 돌려야 합니다. , 펜을 들어 올려 들고, 작은 수직 접힌 부분에 닿을 때까지 가슴쪽으로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서 펜을 벨트 아래로 들어 올려 안쪽으로 당기는 일련의 동작입니다. 손목의 좌우 움직임만 팔에만 의존하면 펜으로 변화하는 선을 정확하게 쓰게 하는 것이 당연히 어려울 것이고, 어떤 민첩성은 정확하게 표현하기가 더 어렵고, 반 발 이내로 쓰는 것 같습니다. 감사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큰 글자를 쓰려면 팔의 도움이 필요하고, 펜을 조종하는 것은 손목에 달려있습니다. 따라서 손목 움직임은 필기체 움직임을 위한 중요한 훈련 과정입니다. 물론 손목과 팔, 손가락의 협동도 무시할 수 없다.

선택 및 복사

서예를 연습할 때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이는 창작 측면에서는 이해할 수 있지만 서예 연습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서예의 실천은 선인들의 좋은 서예를 배우고 익히고 그것을 자신의 기술로 삼아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는 것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왜 연습을 하는가? 자신에게 부족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지만, 연습할 때 방법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오랫동안 책을 들고 글을 쓰는 친구들을 자주 보는데, 그 이유는 다름 아닌 연습 방법의 문제입니다. 글을 쓰면서 쓰는 것이 상식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대본의 글꼴을 비교하여 글쓰기 방법과 단어 매듭 규칙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필요한 경우 휴지를 사용하여 문자 고리를 몇 개 모아 복사하고 암기한 후 펜에 적용하여 글쓰기를 변경합니다. 일부 동지들은 게시물의 텍스트 내용을 계속해서 복사하여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했으며 결국 여전히 이전과 동일하며 이것이 진전되지 않는 것이 두렵습니다. 게시물을 복사한 것이 아니라 책을 복사했기 때문입니다.

포스트 포스트 연습에서는 원본 포스트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는 초보자나 동지의 경우 문자를 선택하고 확대하여 더 잘 명확하게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본 게시물의 글쓰기 스타일과 구조. 기본적으로 연습 방법을 터득한 일부 사람들에게는 원문을 읽는 것이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에게는 붓놀림과 단어 매듭 규칙이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으며, 더 중요한 것은 매력, ​​구성 또는 원본 게시물의 정신과 스타일.

달리기 서예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를 위한 서예원본의 모양, 크기, 집합과 분산, 곧게 펴는 것뿐만 아니라 들림, 수축, 길이, 각도, 사각형과 원, 울림까지 뇌졸중은 연습 중에 모두 중요합니다. 주의 깊게 관찰하고 분석하고 경험해야 합니다. 내 경험으로는 먼저 대표적인 구조와 획을 가진 글자를 선택하고 위의 측면에 따라 분석한 다음, 읽은 후 원본 글자와 비교하여 무엇이 일치하지 않는지 알아보고 쓰기 연습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Linxi와 비교하십시오. 점차적으로 원본 게시물과 가까워지거나 비슷해지면 원본 게시물을 제거하고 다시 반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