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선택된 5개의 초등학교 고전 시
선택된 5개의 초등학교 고전 시
#abilitytraining# 소개 시는 초등학교 중국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대 시를 잘 배우면 학생들의 기억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은 None이 공유한 다섯 편의 고전 초등학교 시입니다. 읽고 참조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1. 고전 초등학교 시집
왕루산 폭포
이백(당나라)
보라색 연기가 솟아오른다 햇살 속에 향로를 피우고, 멀리서 폭포 카게마에 강을 바라봅니다.
날아가는 기류가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감사
이 시는 루산폭포의 장엄한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조국의 큰 강과 산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사랑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향로에 햇빛이 비치고 보라색 연기가 난다"는 것. "Xianglu"는 Lushan Mountain의 Xianglu Peak를 의미합니다. 이 봉우리는 여산의 북서쪽에 위치하며, 모양이 향로처럼 뾰족하고 둥글다. 폭포수가 쏟아지고 수증기가 위로 증발하면서 밝은 태양 아래 마치 하늘 높이 향로가 서 있고 천천히 자색 연기 구름이 피어오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生'이라는 글자는 연기와 구름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 문장은 폭포의 장엄한 배경을 설정하고, 아래 폭포를 직접적으로 설명하는데도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두 번째 문장은 "멀리서 카게첸추안 폭포를 바라보는 것"이다. "멀리서 폭포를 바라보다"라는 네 단어는 "왕로산 폭포"라는 제목을 반영합니다. "가케젠가와"는 폭포가 절벽에서 앞쪽 강까지 곧게 늘어진 거대한 흰색 사슬과 같다는 뜻입니다. '행'이라는 단어는 움직임을 고요함으로 바꾸어 멀리 있는 폭포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넓은 관점에서 작성되어 전경을 요약합니다. 산 꼭대기에는 보라색 연기가 머물고, 산은 하얗게 매달려 있고, 아래로는 급류가 돌진합니다. 산은 화려하고 웅장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세 번째 문장인 '3000피트 상공을 나는 중'은 흔들리는 획으로, 단어 하나하나가 낭랑하고 힘차다. "파리"라는 단어는 폭포가 분출되는 장면을 매우 생생하게 묘사하고, "직선"이라는 단어는 산의 높이와 가파른 정도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높은 곳에서 멈출 수 없이 떨어지는 물의 흐름을 보여줍니다. 하늘은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부족하다고 느낀 시인은 "은하수가 하늘 밖으로 떨어진 게 아닐까 의심된다"고 또 한 문장을 썼다. 영혼에. '의심스럽다'는 점은 신중하게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시인은 멍하니 분명히 말했고, 독자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쓰는 것이 더 생생하고 현실적일 것이라고 모두 느꼈던 것이다. 시인의 이전 묘사가 이미 이 아이디어를 탄생시켰다는 사실. 우뚝 솟은 향로봉은 구름과 안개 속에 숨겨져 있는데, 멀리서 보면 폭포가 구름에서 흘러내려 하늘에 떨어지는 것 같아 자연스럽게 은하수가 떨어지는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늘.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된다'는 비유가 이상하지만, 시에서는 허공에서 튀어나온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것임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독특한 발상과 생생하고 간결하며 밝은 언어로 은유와 과장, 상상을 매우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소동파는 이 시를 매우 존경하며 “황제가 은하수를 내려보내고 옛날에는 선인을 추방하는 시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추방 된 불멸 자"는 리바이입니다. "왕루산 폭포"는 실제로 풍경을 묘사하고 사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예입니다.
2. 고전 초등학교 시집
그림
왕위(唐代)
산을 보면 알록달록하다. 멀리서 들리지만 가까이서 들으면 물은 조용합니다.
봄은 지나갔고, 꽃은 여전히 남아 있고, 사람들이 와도 새들은 놀라지 않습니다.
감상
이 시는 자연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감탄이 나오는 그림이다. 첫 두 문장은 산의 맑은 색과 조용히 흐르는 물을 묘사하고, 두 번째 두 문장은 사계절 피어나는 꽃과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새를 묘사합니다. 네 줄의 시가 풍경, 꽃, 새의 완전한 그림을 구성합니다. 시 전체가 깔끔하게 대비되어 있으며, 특히 시에 여러 세트의 반의어를 사용하여 리듬이 명확하고 어조가 뚜렷하며 매력이 가득하여 읽기에 눈길을 끕니다. 시 전체를 읽어보면 그 선들이 자연의 법칙을 어기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은밀하게 수수께끼를 풀고 그림의 특징을 묘사하고 있는 것이다.
"멀리서 산을 보면 산이 알록달록하다." 먼 산이 웃고 있다. 색이란 무엇일까? 섬세하고 멋지고, 빨간색, 촉촉함, 녹색이 색상이고, 차가움과 파란색도 좋은 색상이며, 낯설고 가파른 색상도 다른 색상이므로 아름다움은 거리에 따라 무한한 풍경이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이것이 바로 '고요한 상태'입니다. 고요한 상태의 아름다움은 첫 문장을 넘어서, 그것을 감상하는 고요한 마음을 가진 사람의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이는 봄과 눈과 같아서 처음부터 하층민을 예술공간 밖으로 몰아낸다. 성급한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감상할 자격을 박탈합니다. 여기에는 성급함이 허용되지 않고 물처럼 잔잔한 것도 있는데, 고인 물이 아니라 생수인 것 같습니다. 흐르는 아름다움이 시인의 눈에 들어옵니다.
"물은 가까이 있으면 고요하다." 생수의 근원은 원래 '움직이는 상태'인데, '고요하다'라는 말은 조용한 상태에 들어가고, 고요함은 멀리까지 닿는다. 첫 번째 문장과 모순되지 않습니다. 시인은 움직임과 고요함 사이의 선택이 그렇게 쉽게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고 알아내기 어려울 정도로 조용하다. 이로써 우리는 이 시와 그림에 더욱 가까워지고, 우리의 마음과 풍경도 더욱 가까워질 것이다. 모든 아름다움은 바로 '침묵' 때문이며, 침묵도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왕희지(王羲治)의 시 "산음도로를 걷는 것은 거울 속에서 헤엄치는 것과 같다"라는 시도 이런 아름다움이다. 소리와 침묵이 어우러진 완벽한 자연의 소리! 장자가 말한 '자연의 소리'도 그러하며, '자연의 소리', '사람의 소리', '땅의 소리'가 합쳐지면 보통 사람들이 표현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소리가 된다.
“봄은 가도 꽃은 아직 남아 있고, 새들은 사람이 와도 놀라지 않는다.
"꽃은 가장 아름다운 계절에 마음껏 피어나지만, 가장 아름다운 봉우리에 핀 뒤 떠내려간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림 속에서만 꽃은 아름답지만 시들지 않습니다. 그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는 언제나 너무 귀엽고 감동적이다. 시 속 그림은 눈에 보이지만 보이지 않는 꿈을 표현하는 것 같다. 그리고 두 번째 문장의 '물은 조용하다'처럼 '새들은 사람이 와도 놀라지 않는다. ”. 새가 “깜짝 놀란 것”처럼 보이는 것은 화가의 그림 속 새가 사실적임을 보여준다. 여기서 시인은 들리는 물의 졸졸 흐르는 소리를 표현하기 위해 “소리 없이 물에 귀를 기울인다”를 사용하고, “새는 사람이 와도 놀라지 않는다'로 새의 귀여움을 표현했다. 충격적인 생명력, 기술이 매우 영리하다
3. 초등학교 고전시를 엄선
황새탑에 오르다
왕지환(당나라)
p>해는 산 뒤로 사라지고, 황하(黃河)는 바다로 흘러든다.
보고 싶다면. 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가세요.
이 노래는 시인이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보여준 남다른 야망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 속에 사는 사람들의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시의 첫 두 문장은 그가 본 것을 묘사한다: "태양이 산에 빛난다." "끝까지"는 먼 경치에 대해 쓰고, 산에 대해 쓰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들어가다』는 가까이서 본 풍경을 쓰고, 물에 대하여 써서 그 풍경을 웅장하고 웅장하게 만든다. 여기서 시인은 극히 단순하고 피상적인 표현을 사용한다. 이미지는 또한 넓은 시야에 들어온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을 단 열 단어로 요약하고 있으며, 미래 세대가 천년에 이 열 단어를 읽으면 마치 느낄 것입니다. 같은 장소에 서서 풍경을 바라보며 마음이 활짝 열려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첫 번째 문장은 건물 앞 끝없이 구불구불한 산을 향해 저 멀리 지는 해를 바라보는 것, 시야 끝에서 서서히 사라진다. 이것은 하늘의 풍경, 먼 풍경, 서쪽의 풍경이다. 두 번째 문장은 건물 앞쪽으로 흐르는 황하가 으르렁거리며 남쪽으로 굽이쳐 돌아서 가는 모습이다. 멀리서 동쪽으로, 다시 바다로 흘러가는 것, 이것은 땅에서 지평선으로,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바라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동쪽과 서쪽의 사물이 특히 넓고 멀리 보입니다.
두 번째 시에 관한 한, 황새탑에서는 황하가 흐르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바다 속으로. 시인이 황하가 지평선 너머로 떠나가는 것을 바라보는 상상의 풍경을 묘사한 문장은 현재의 풍경과 상상의 풍경이 하나로 통합되는 방식으로 쓰여져 있으며, 그 폭과 깊이도 더해진다. 시인은 태양을 '하얀'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하얀 태양'의 경이로움을 직접적으로 관찰하는 모습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욕망에 관한 것입니다. "천리를 바라보다"는 시인의 끝없는 탐험에 대한 열망과 그의 시력이 도달할 수 있는 곳을 보고 싶어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이를 위한 방법은 더 높은 곳에 서서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시의 후반부에서 보면, 시의 전반부는 그가 2층에서 본 것에 관한 것일 수도 있음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1층) 시인은 멀리 있는 풍경을 더 멀리 보고 싶어 건물 꼭대기까지 올라갔다. 마지막에 '루'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도 단서가 되어 건물을 오르는 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계단을 오르는 과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듯 보이지만, 그 의미는 광범위하고 탐구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수천 마일"과 "한 층"은 모두 허수이며 시인의 상상 속 수직 및 수평 공간을 나타냅니다. 가난해지고 싶다는 욕망, 더 나아지고 싶다는 말에는 너무나 많은 희망과 그리움이 담겨 있습니다. 이 두 시의 논의는 혁신적이고 의외일 뿐만 아니라 매우 자연스럽고 산수시 앞 두 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시를 더 높은 영역으로 끌어올리고 독자들에게 더 넓은 시각을 보여 주는 논의를 표현하고 있다. 소박한 철학을 담고 있는 이 두 대사가 시대를 초월하여 낭송되는 명대사가 되어 이 시가 영원한 명작이 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이것은 시가 경직되거나 지루하거나 추상적으로 추론해서는 안 된다는 의미일 뿐, 철학이 시에서 드러나고 장려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 시처럼 진실과 풍경, 감정이 너무나 매끄럽게 어우러져 독자는 그것이 추리라는 느낌이 아니라 그 속에 진실이 있다는 느낌을 갖게 된다. 이는 시의 특성을 바탕으로 삶의 철학을 보여주기 위해 이미지 사고를 활용한 모델이다. 이 시는 문체에도 또 다른 특징이 있는데, 전체적으로 대조를 사용하는 절구형이다. 처음 두 문장에서 '하얀 태양'과 '황하'라는 두 명사는 반대이고, '하얀'과 '노란색'이라는 두 색은 반대이며, 두 동사 '이'와 '들어가다'는 반대이다. 형식적 완전성을 구성하는 마지막 두 문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심덕겸은 '당시집'에서 이 시를 선택하면서 "네 가지 언어가 모두 맞고, 불만 없이 읽을 수 있다. 그래서 뼈가 높다"고 지적했다. " 전체 4행의 수는 *** 2행이며, 2행 모두 대결을 사용합니다. 추진력이 없고 일관성이 없으면 쉽게 지루해지거나 단편화될 수 있습니다. 이 시에서 앞의 쌍은 소위 "오른쪽과 반대"라는 정확한 이름 쌍을 사용하고 문장은 매우 깔끔하고 두껍고 강력하며 후자의 쌍이 사용하는 장면의 위엄을 더욱 보여줍니다. 두 문장이 반대였지만, 대결한 흔적은 없었다. 그러므로 시인의 대조기법의 활용도 매우 성숙하다.
4. 고전 초등학교 시집
칠레 노래
월푸 시집 [남북조]
칠레강, 인산(陳山) 기슭에 있다.
하늘은 돔 같아서 4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파랗고, 들판은 광활하고, 풀은 바람에 날리고, 소와 양은 들판에 있을 수 있다. 낮게 보이세요.
감사
이 민요는 북부 초원의 웅장하고 비옥한 풍경을 묘사하며, 고향과 삶에 대한 칠레 사람들의 열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명확한 언어, 예술적 일반화는 매우 강력합니다.
'칠레천, 은산산 기슭'은 칠레천의 지리적 위치를 알려준다. 인산은 만리장성 바깥으로 쭉 뻗은 큰 산으로, 인산을 배경으로 초원이 펼쳐져 있어 사람들에게 장엄한 인상을 줍니다. "하늘은 네 들판을 덮고 있는 돔과 같다." 주위를 둘러보면 하늘은 초원 전체를 덮고 있는 거대한 돔 텐트와 같다. "하늘은 푸르고 들판은 드넓다." 하늘은 푸르고 푸르고 초원은 끝없이 넓다.
'인산 기슭의 칠레 강'은 고음으로 시작되는 시로, 막힘이 없고 높고 광활한 북쪽의 자연적 특성을 노래합니다. 이 간결한 여섯 단어는 장엄한 문체와 함께 칠레 국가의 강력한 성격을 드러냅니다.
"하늘은 돔과 같아서 네 들판을 덮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위의 배경에서 나온 것으로, 그림의 웅장함과 하늘과 들판의 웅장함을 표현하고 있다. 동시에 이 민족 생활의 가장 전형적인 특징을 파악한 가수는 서까래 같은 붓으로 북쪽 나라의 그림을 스케치했습니다.
시의 처음 여섯 문장은 평지, 산, 하늘, 네 개의 들판을 묘사하고 상하를 포괄하며 예술적 개념이 매우 넓고 웅장합니다. 그러나 시인의 묘사는 모두 거시적인 관점에서, 구체적인 묘사 없이 전체적으로 정적인 윤곽을 이루고 있어 다소 공허하고 지루한 느낌을 준다. 그런데 마지막 문장 '바람이 풀을 불고 소와 양이 내려다보게 한다'라는 문장을 읽으면서 갑자기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초원은 목자들의 고향이자 소와 양의 세계입니다. 그러나 목초지가 너무 무성하여 소와 양이 모두 푸른 바다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바람이 불어야 풀의 파도가 일고, 풀이 낮게 깔린 곳에 소와 양이 나타난다. 노란 소와 흰 양은 동쪽과 서쪽에 떼를 지어 나타나 여기저기서 나타났다 사라졌다. 그 결과 정적인 것에서 역동적인 것으로, 단색에서 화려한 것으로 바뀌었고, 초원 전체가 생기로 가득 차 있었고, 돔 같은 하늘마저도 색으로 가득 차 있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이 마지막 문장을 빛의 손길이라고 부르며, 세 동사 "blow", "low" 및 "see"의 활성 부분인 "wind"라는 단어를 특히 높이 평가합니다.
이 노래는 뚜렷한 유목민의 색과 풍부한 초원의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어부터 예술적인 개념까지 완전히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간단하고 단순하며 그 의미는 진실하고 순수합니다. 언어에는 모호한 문장이 없으며 유목민의 용감하고 영웅적인 감정을 명확하고 간결하며 진심 어린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5. 고전 초등학교 시집
천문산을 바라보며
이백[당나라]
천문이 오프닝을 방해한다 초장강(浙江河)의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곳으로 돌아오느니라.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우뚝 솟아 있고, 외로운 돛은 태양으로부터 나온다.
감사
이 시는 맑은 물, 푸른 산, 하얀 돛과 붉은 태양을 묘사하여 다채로운 그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그림은 정적인 것이 아니라 흐르는 것입니다. 시인이 노를 젓고, 산이 부서지고, 강이 열리고, 동쪽의 물이 역류하고,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고독한 돛이 태양을 향해 나아가고, 풍경이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그리고 먼 곳으로 펼쳐진다. 시에는 "부서지다, 열리다, 흐르다, 돌아오다, 나오다, 오다"라는 6개의 동사가 사용됩니다. 풍경과 풍경은 흥미진진한 역동성을 표현하며 천문산 지역의 장엄함과 광대함을 묘사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천문 풍경의 웅장하고 가파르며 멈출 수 없는 기세를 묘사하여 사람들에게 스릴 넘치는 느낌을 줍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도 광대하고 광대한 물 잠재력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여기에는 천문이 초강의 개천을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 두 문장은 천문산과 강이 통과하는 대결에 대한 시인의 견해를 묘사하고 있다. 천문산, 물이 쇄도하고 소용돌이 친다. 첫 번째 문장은 제목과 밀접하게 이어져 항상 천문산에 대해 쓰고 있으며, 천문산을 통과하여 동쪽으로 흐르는 장엄한 추강의 장엄한 기세를 강조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풍부한 연관성을 제공합니다. 천문의 두 산은 원래 하나의 전체였으며 격렬한 강을 막았습니다. 추강의 거센 파도의 충격으로 '천문'이 열리면서 이를 가로막고 동쪽과 서쪽에 두 개의 산이 형성됐다. 이는 작가가 『서월의 운태가 단구자에게』에서 묘사한 장면과 매우 유사하다. ), 그리고 급류는 싹을 동중국해로 뿜어냈다." 그러나 전자는 숨겨져 있고 후자는 드러납니다. 작가의 글을 보면 초강은 온갖 장애를 이겨내는 마력을 발휘하며 큰 생명력을 지닌 존재가 된 것 같고, 천문산은 묵묵히 그것을 위해 길을 내놓은 것 같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천문산 기슭의 강물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다시 가강과 맞닿아 있는 천문산이 범람하는 추강 위에서 결합력과 반작용에 주목한다. 두 산의 대결로 인해 광대한 양쯔강이 두 산 사이의 좁은 수로를 따라 흐를 때 소용돌이를 일으키며 격랑의 장관을 이룬다. 이전 문장이 산의 힘을 사용하여 물의 난류를 묘사했다면, 이 문장은 물의 힘을 사용하여 산의 이상한 위험을 표현합니다. 어떤 책에서는 '이 지점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북으로 돌아간다'라고 해석하는데, 이는 동쪽으로 흐르는 양쯔강이 이 지점에서 북쪽으로 향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는 장강의 흐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시가 아니며, 천문의 기묘하고 위험한 기세를 표현할 수도 없습니다. "Xiyue Yuntai Song Farewell to Dan Qiuzi"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Xiyue 산맥이 얼마나 웅장합니까! 황하는 하늘에서 비단처럼옵니다. 황하는 수천 마일 동안 산에 닿고 소용돌이 허브는 진광산." "소용돌이가 맑은 물의 동쪽으로 돌다" "여기로 다시 흐른다" 역시 천 리 강이 우뚝 솟은 위험한 산으로 막혀 있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데, 칠자 고시로 생생하게 적혀있습니다. 비교를 통해 우리는 quatrain으로서의 "Wangtianmen Mountain"이 단순성과 암시성을 옹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며 나오고, 외로운 돛은 태양에서 나온다."
세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에 이어 시선에 보이는 천문산맥의 웅장함을 표현하고, 네 번째 문장은 앞 문장에 이어 장강의 먼 풍경을 써서 '바라보다'의 발판을 상기시키며 시인의 생생한 설렘을 표현하고 있다. . 시인은 바닷가 어딘가에 서서 멀리 천문산을 바라보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가 '바라보는 것'의 포인트는 '해변'에서 나오는 '고독한 돛'이다. 이 시를 읽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만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상대적으로 나온다'에서 '추'라는 단어가 원래 움직이지 않는 산대에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높이 평가하지만 시인이 왜 그렇게 느끼는지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해안에 고정된 발판으로 서서 "천문산을 바라본다"면 아마도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있다"는 정적인 느낌만을 연출할 것입니다. 반대로 배가 강을 따라 항해하며 강을 내려갈 때, 멀리 있는 천문 두 산이 눈에 들어오고 점점 더 선명해지며, "제방 양쪽에 있는 푸른 산이 마주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서로"가 매우 눈에 띕니다. '아웃'이라는 단어는 배 여행 중 '천문산을 바라보는' 천문산의 독특한 자세를 생생하게 표현할 뿐만 아니라, 배에 탄 사람들의 신선한 즐거움도 담고 있다. 자장강을 마주하고 있는 천문산이 그에게 다가와 강 위의 방문객들을 환영하는 듯하다. 칭산은 멀리 있는 방문객들에게 너무나 다정하기 때문에 멀리 있는 방문객들은 더욱 기뻐할 것입니다.
'외로운 돛은 해와 함께 온다'는 외로운 돛이 바람과 파도를 타고 천문산에 점점 가까워지는 모습과 명산의 경치에 대한 시인의 동경과 그리움을 생생하게 그린 작품이다. 그것을 위해. 서사의 마지막 문장에는 시인의 열정이 가득하기 때문에 이 시는 천문산의 장엄한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영웅적이고 방종하며 자유롭고 자유로운 자아상을 부각시키고 있다.
이 시는 폭넓은 예술적 개념과 영웅적 정신, 조화롭고 부드러운 음절,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 밝은 색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짧은 문장 4개, 단어 28개에 불과하지만 그것이 이루는 예술적 관념은 아름답고 웅장해, 시를 읽을 때 사람들은 그 속에 푹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시인은 광활한 장강을 따라 독자의 시야를 한없이 넓은 세계로 인도하며, 사람들의 마음이 넓어지고 시야가 넓어지는 것을 문득 느끼게 만든다. 시에서 우리는 시인 이백의 대담하고 거침없는 정신과 자신을 작은 세계에 가두지 않는 넓은 마음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