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신제, 천제, 옥제 중 어느 것이 큰가요?

신제, 천제, 옥제 중 어느 것이 큰가요?

천제에 대해 여러 가지 설명이 있다.

1. 천제는 제준 (상조의 수호신)

2. 천제는 복희

이다

어느 쪽이든 천제는 자연신으로 존재한다!

천제는 일반적으로 중앙천제-황제를 가리킨다. 장토 신의 뒷흙을 장악하고, 손에 밧줄을 쥐고 팔방을 관장하다. 이른바' 황제 사방' 각 감독 측:

동방천디: 태하, 보좌 장관: 목신 주문망, 손에 한 가지 규칙, 춘신;

서구 천디: 소호, 보좌 장관: 김신양, 손에 한 곡자, 추신;

남방천디: 염제, 보좌 장관: 불신 축융, 손저울, 하신;

북방 천디: 전욱, 보좌 장관: 수신 현명함, 손에 저울추 한 개, 겨울신.

또: 복희, 제준 (또 다른 황제) 도 천제라고 부른다.

이상은 중화 고대 신화 중 천제를 공경하는 것이다.

옥황상제는 태미옥청궁에 살고 있으며, 전칭은 "호천금궐 최고 지존에는 자연의 묘함이 미에서 진옥황신까지 있다" 고 한다. "옥제성호 동이시험" 에 따르면, "옥제성호, 숭자가 강도를 당하기 전, 중고복상, 귀를 중칭한다. 세주의 좋은 길, 감현은 각기 견문을 하고, 귀의중중하며, 그에 따라 신들의 호를 공경하여 호칭을 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옥제에는 4 가 있다: 너무 미옥제, 한무제상 너무 미담성 주호도, 이범천옥제, 한선제천천시 담제주호도, 삼염화 소미옥제, 한애제신의 선천적인 위치호도 있다. 사자미옥제, 한광제 후건호도. 모두 이 옥제가 아니다. 이 옥제호 호천금밸브는 지존무상 자연의 묘미에서 진옥황신까지, 또 현궁의 높은 옥황상제라고도 하며, 제재

하늘이며, 영원히 멸망하지 않는다. " 그 신앙은 고대 종교로 인해 고대에는 일, 월, 바람, 비 등 자연변화와 인간의 화복, 생사, 수천길흉 등 인생의 운명을 지배하는 최고 신' 디' 와' 하느님' 이라는 말이 있었다. 서주 이후에는 일명' 황천',' 호천',' 천제' 등으로 불린다. 남조 도홍경' 진영위업도' 에는 이미' 옥황도군',' 고신옥제' 라는 호칭이 있어 옥청 삼원궁 오른쪽 11 번째와 19 번째 위치에 배열되어 있다. 당 () 당시' 옥황 ()' 신앙이 보편적으로 성행하였으며, 당대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의' 몽선 ()' 시에는' 옥황제 () 를 우러러보고, 수전 지성 ()' 이라는 시구가 있었다. 시인 원직은' 주택으로 롯데를 자랑하다' 라는 시에도' 나는 옥황향안사' 라는 문구가 있다. 당송 즈음에 책으로 쓰여진 중요한 도경' 고상옥황본행집경' 은 옥황의 출신과 내력을 상세히 서술했다. 옛날에 광엄한 악국이 있었는데, 왕정덕과 왕후보 달빛 노년에는 아들이 없었기 때문에 도사들이 기도를 하게 했다. 그 후 태상군이 아기를 안고 왕후를 주었고, 잠에서 깨어나면 임신하게 되었다. 임신한 지 일 년, 병오세 정월 9 일 정오 왕궁에서 태어났다. 태자가 자라서 자리를 계승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라를 버리고 푸밍향 엄산에 가서 수도를 수리하고, 성공도를 넘겼다. 삼천 강도 시작 후 김선 () 을 증명하다. 또 억대 강도를 넘어 옥제를 증거하기 시작했다. 송신종 대중상부 (1008-1017 년) 8 년 (1105 년), 존옥황신성호는' 태개천집행어력에는 진체도옥황대천제' 였다. 송휘종정화 (1111-1118 년) 6 년 (1116 년), 옥황존호를' 태천집행어력에는 진체도호천옥황신이 포함되어 있다' 고 존중했다.

< P > 황제, 중국고사전설 시대 최초의 종조신, 희성, 호헌원, 곰 씨. 황제는 소전의 아들이고, 토덕의 서서가 있고, 토색이 노랗기 때문에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 시대에는 양잠, 배차, 문자, 음률, 산수, 의학 등 많은 창조와 발명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황제는 서릉씨의 딸을 아내로 맞아들여 조상을 불렀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을 낳았고, 성을 얻은 사람은 14 명, * * * 12 명이다. 황제가 죽은 후 교산에 묻혔다.

화샤족이 형성되면서 전족의 시조로 인정받았다. 상고시대 약희수 일대 (즉 동기웨이서 () 에서 지금까지 간청지 () 의 고지경 () 에 형성된 비교적 선진적인 황제족 () 은 이 걸출한 시조 () 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황제족과 강수 (현 산시 치산 무공 부근에서 위수를 주입함) 일대에 사는 강씨 염제족과 대대로 혼인을 교환했다. 후 황제족 후예 중 한 명이 오늘 산시 남부에 들어가 하문화를 창조하여 하족이라고 불렀다. 하족이 중원에 들어가 중국 최초의 왕조 하대를 세웠다. 재전이란 산시 경내에 사는 희성의 주족이다. 주족은 상왕조를 전복하고 주왕조를 세웠고, 원조 황제족을 추모하기 위해 자신의 성으로 추호했다.

' 국어 진어' 와' 세본' 과' 대데이례기' 의' 제계' 는 황제가 소전의 아들이라고 말한다. "사기 오제본기" 는 황제가 "공손, 이름은 헌원", 그 국호는 "곰" 이라고 말한다. 최술' 상고고시록 보충' 은' 공손' 이 공손이라고 지적하는데, 고대에는 이런 호칭이 없었다. "헌원" 은 황제가 헌원의 언덕에 거주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거처에 따라 호호 () 로 여기고, 황제의 이름 () 이 아니다. "곰" 은 전전, 기억에서 볼 수 없고, "제계" 의 원래 의도에 맞지 않는다. 최설의 비평은 옳지만, 신화 일뿐 아니라 그 시비를 깊이 따질 필요도 없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계사',' 세본 작편' 등 각종 문헌들은 모두 황제 시대에는 많은 발명품이 창조되었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생산 기술 방면에 속하며, 우물을 꿰고, 절구를 만들고, 활화살을 만들고, 소승마, 운전, 배 만들기 등이 있다. 물질적 생활 방면에 속하며, 옷, 면류관, 속표지 등이 있다. 정신문화 방면에는 갑자, 일월, 산수, 달력, 조율루, 수경, 의약품, 문자 등이 있다. 그중 적지 않은 것은 황제 이후의 발명 창조이지만, 황제족이 얻은 휘황찬란한 성과도 반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