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기본 사항에 대한 주관적인 인식

기본 사항에 대한 주관적인 인식

이러한 종류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법을 배우려면 조용히 질문하고, 차근차근 깊이 생각하며, 이성적인 사고의 느린 흐름이 주는 아름다움을 즐기는 것부터 시작합시다.

우선, 이 세상 누구도 실제로 진실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자신이 나아갈 길을 스스로 느끼는 길을 받아들여야만 진짜 세상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전 글에서 이어서 "알려진 대도시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일은 혁신이 아니라 그냥 하는 것입니다. 혁신은 알려진 내부의 원에서 더 큰 미지의 시스템으로 도약하는 과정입니다."

우리가 볼 수 없거나 넘을 수 없는 경계는 무엇이고, 우리가 돌파하는 경계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주관적인 인식입니다.

우리가 혁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객관적인 사실입니다. 사실 거의 모든 객관적 사실, 심지어 세상조차도 본질적으로 우리의 주관적 인식입니다.

이 말은 중요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 심지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까지도 본질적으로 우리의 주관적 인식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하나 있습니다: 보는 것이 믿는다는 것입니다.

보이는 것은 객관적인 사실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주관적인 지각에 의해 결정될 수 있을까요?

색상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세상에 색이 있을까요?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입니다.

첫째, 사실 우리가 보는 모든 색은 빛과 관련된 성질일 뿐, 빛과 독립적인 성질은 보이지 않습니다.

둘째, 빛과 관련된 속성에서도 우리는 빛 대역의 일부분만 인식할 수 있습니다. 400nm에서 700nm 사이의 파장을 가진 광학 세그먼트입니다. 우리 눈은 이 세상 모든 빛의 10만 분의 1만을 가시광선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객관적인 세상을 모두 볼 수 없습니다. 10만분의 1의 속성이 있어야만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키워드: 단순화. 우리는 눈으로 단순화했습니다 ;)

두 번째 키워드:왜곡하다. 우리는 눈으로 왜곡합니다.?)

더 나쁜 것은 빛은 원래 에너지이고 에너지는 파장으로 구현되며, 우리의 시각은 그 파장을 색으로 왜곡한다는 것입니다.

다음 물리학자는 색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우리는 나뭇잎을 보고 녹색을 본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태양이 나뭇잎을 비추고 그 빛이 사람의 눈에 닿습니다. 뇌 신경은 이 색을 뇌의 녹색 패턴에 가장 가까운 색으로 인식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가 객관적인 사실에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진실은 우리의 주관적 인식과 독립적인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실제로 세상은 독립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색은 뇌에서 주관적인 지각의 모델일 뿐입니다. 이 세상에는 색과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보는 세계는 대상이 아닙니다. 그것은 주관적인 대상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세계는 어떤 모습일까요?

오히려 현실 세계의 대상과 우리가 인식하는 대상 사이에는 결코 넘을 수 없는 인지적 간극이 존재합니다.

우리는 보는 것이 믿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은 우리 자신의 구조적 결함 때문에 세상에 대한 진실을 결코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칸트는 자신의 철학에서 이를 증명했습니다. 칸트 이전에는 모든 사람이 절대적인 진리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절대적인 존재. 과학자들은 그 진리와 자연에 접근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칸트는 정반대로 말했습니다. 자연인이 법을 제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인이 법을 제정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인식이 깊어지는 만큼 자연이 커지고, 자연이 커지는 만큼 인간의 인식도 깊어집니다. 칸트의 공헌은 매우 큽니다. 그는 자연을 아는 것에서 인식을 개선하는 것으로 방향을 전환했습니다.

지식이 깊어질수록 세계는 넓어집니다.

이것은 명언이 아니라 철학적 결론입니다. 우리의 지식이 우리의 비전을 결정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세상을 결정합니다. 모든 사람은 주관적인 인식의 경계 안에서 살아갑니다.

창업자의 인지적 경계는 비즈니스의 진정한 병목 현상입니다. (청 웨이)

누구나 자신의 인지적 경계가 진짜 병목 현상입니다.

이것은 닭의 피 치킨 수프가 아니라 철학적 결론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맥락에서 재정의된 혁신이란 무엇일까요?

소위 혁신은 알려진 시스템을 넘어 더 큰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알려진 시스템의 인지적 한계를 넘어 더 큰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 시스템에 대한 인지적 제약이 혁신의 가장 큰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획기적인 혁신'이기도 합니다. '제1원칙 혁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인식에 갇혀 있다면. 획기적인 혁신의 초점은 어디일까요? 그 일에 대한 지식을 흡수하세요. 사물의 본질을 찾을 수 있다면 당신의 세계는 확장됩니다. 이것이 바로 인지적 다운시프트와 경계 확장입니다. 이를 획기적인 혁신이라고 합니다. 이는 개인과 기업가에게 가장 강력한 모델입니다.

천문학의 역사에는 코페르니쿠스보다 조금 늦은 디야라는 유명한 인물이 있습니다. 인간이 육안으로 행성을 본 것에 대해 가장 정확한 기록을 남긴 사람이죠. 왕은 그에게 천문대를 지어주고 20년 동안 매일 밤 행성의 궤도를 관찰하게 했어요. 그런 다음 그려보세요. 그는 죽기 전에 매우 안타까워했어요. 그는 행성의 궤적만 기록했을 뿐 패턴을 알아내지 못했으니까요. 하지만 말년에 그는 케플러라는 제자를 가르쳤습니다. 죽기 전에 디야는 케플러에게 행성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케플러가 유명한 '케플러의 행성 3법칙'을 내놓는 데는 불과 1~2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케플러를 행성의 입법자라고 불렀습니다. 다시 말해, 케플러는 별들이 무엇을 할 것인지 말했던 것입니다.

왜?

이유는 단 하나뿐입니다. 당시 코페르니쿠스는 태양 중심설을 주장했고, 디트는 태양 중심설을 믿지 않는다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그는 지동설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지동설 모델에서 그가 수집한 데이터는 법칙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사실, 디트가 위대한 천문학자가 되는 데 영향을 준 것은 지각에 갇혀 있던 그의 한계였습니다. 반면에 케플러는 코페르니쿠스의 태양 중심 모델을 사용하여 그가 계산한 공식의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완전히 새로운 케플러 천문학이 탄생했습니다.

인지적 제약.

결론적으로, 인지와 혁신은 더 이상 두 단어가 아닙니다. 한 단어입니다. 인지는 원인이고 혁신은 결과입니다. 진정한 혁신은 인지적 업그레이드의 결과입니다.

혁신이 결과이고 인지가 원인이라면 인지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인지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요?

"인간의 모든 지식은 객관적인 세계를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모든 지식은 주관적인 지각 모델이자 주관적인 논리 모델입니다. 소위 우주관, 세계관이라고 하는 것은 결코 우주와 세계를 제대로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사실 논리적 관점 일 뿐이며, 더 정확하게는 모든 우주론과 세계관은 사실 논리적 모델의 주관적인 체계 일뿐입니다. 이것이 철학적 탐구가 궁극적으로 달성하는 인식론적 효과입니다. 모든 지식은 주관적인 사고 패턴일 뿐 객관적인 세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것이 제가 반복해서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이를 이해해야만 인간 문화와 사고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왕동유

이것이 사고의 방식입니다.

우리가 배울 때 우리는 본질적으로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입니다. 우리가 세상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 것은 주관적인 사고 방식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세상에 대해 배울 때 우리는 실제로 세상과 함께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컴퓨터 언어에서 우리는 실제로 세계를 모델링하고 있습니다.

모든 과학자는 자신이 자연을 연구한다고 말합니다, 댄. 사실 자연을 직접 연구하는 과학자는 없습니다. 과학자들은 자연을 모델링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이 만든 모델을 연구합니다. 뉴턴, 아인슈타인, 다윈, 칸트, 갈릴레오. 모든 과학자와 철학자는 자연을 직접 연구하지 않고 세상을 모델링했습니다. 그들의 이론은 모델이었죠.

인지 업그레이드란 무엇인가요? 인지 업그레이드는 정보의 양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사고 패턴의 수준을 높이는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추가하는 것도 낮은 수준의 사고 패턴을 낮은 수준으로 반복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진정한 학습은 사고 패턴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사고 패턴의 수준을 높이려면 조용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해야 합니다.

사고의 수준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나요?

인간의 사고 수준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지각적 사고. (모델링 경험)

둘째, 이성적 사고. (두 번째 곡선) (논리 모델링)

세 번째, 철학적 사고. (제1원칙) (철학과 과학)

넷째, 성의식. (이상적 세계)

소위 인지적 업그레이드는 스타일링을 개선하는 도구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세계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더 깊이 알수록 그 경계가 더 넓어집니다. 우리의 인지 수준이 깊어질수록 경이로운 세계에서 우리의 혁신은 확장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