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단벼루는 무슨 색인가요?

단벼루는 무슨 색인가요?

단벼루는 어떤 색인가요?

1. 색깔을 보세요

단벼루 중 돌색은 파란색이 섞인 보라색인데, 이럴 때 가장 좋습니다. 햇빛에 두거나 두는 경우 돌의 색상은 물에서 가장 뚜렷하고 녹색이 있는 보라색, 빨간색이 있는 보라색이 그 뒤를 따릅니다. 보라색 외에도 흰색, 청록색, 녹색 및 기타 색상도 있습니다.

2. 돌의 품질을 관찰하라:

일반적으로 단벼루의 품질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좋은 단벼루의 품질은 영원히 그 가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세하고 매끄럽고 견고한 돌이 더 좋습니다.

3. 무게감을 느껴보세요 :

듀안스톤은 적당한 무게감과 촉촉한 느낌을 지닌 퇴적암입니다. 지루하고 의심스럽습니다.

4. 소리 듣기:

다른 돌벼루의 선명하고 시끄러운 소리와 달리 두안 벼루의 소리는 작고 둔탁합니다.

5. 손가락으로 누르기:

손가락으로 벼루를 1초 동안 누르면 끝 벼루에 "수증기"에 의해 손가락 자국이 생깁니다.

6. 숨을 쉬세요:

두안 벼루에 가까이 다가가서 숨을 쉬면 벼루에 얇은 물막이 맺혀 응축된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손가락과 단벼루의 색깔은 무엇인지.

품종마다 색상이 다릅니다. 온라인으로 검색하거나 전문 서적을 찾아보세요. 물론 아직은 시간과 경험의 축적이 필요합니다. 목적에 따라 다릅니다---벼루는 어떤 색인가요?

벼루의 색깔은 돌의 색깔에 따라 달라집니다. 돌벼루는 어떤 색인가요?

돌벼루는 돌의 재질에 따라 색상이 다릅니다.

1. 두안 벼루는 대부분 짙은 보라색과 돼지 간색을 띠고 끝이 녹색인 것도 있다.

2. 서옌(용꼬리벼루)은 대부분 검은색이며 눈썹선, 갈비뼈, 금빛 후광, 금빛 별이 있고 장어와 같은 반점이 있는 짙은 노란색의 장어알돌도 있습니다.

3. 타오 벼루는 대부분 녹색이며 오리 머리 녹색, 황토색 자고 혈석과 같은 좋은 품종이 있습니다.

4. 송화벼루는 대부분 짙은 녹색, 생강색, 붉은색을 띠고 옥백색도 있다. 단벼루의 검은색은 무엇인가요?

엄밀히 말하면 단벼루는 검은색이 아닌 파란색, 보라색, 회색자주, 적자색, 돼지간빨간색, 금석가죽, 에메랄드그린, 카민레드, 대리석 흰색, 잠깐

말씀하신 단벼루는 검은색인데, 단벼루에 먹물을 칠한 후의 색인가 봐요.

방단벼루와 서벼루는 무엇인가요?

단벼루는 중국의 "사보" 중 최고입니다. 오랜 역사, 우수한 석재 품질 및 절묘한 조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중국 4대 벼루 중 하나.

당나라 초기, 광동성 자오칭(고대에는 단주라고도 함) 동쪽 교외 영양협 란커산 단시 지역에 광산으로 생계를 꾸리는 노동자들이 나타났습니다. 벼루를 생산하고 단안 벼루를 생산합니다. 이곳에서 동쪽으로 흐르는 시장강의 물은 협곡을 지나 곧장 남중국해로 흘러간다. 강둑 양쪽에는 웅장한 산이 있고, 무거운 바위와 신록이 우거져 있습니다. Duanyan의 유명한 구덩이에는 Shuiyan(Laokeng), Kengziyan, Mazikeng, Chaotianyan, Gutayan, Xuandeyan...이 그림처럼 아름다운 환경에 흩어져 있습니다. 생산된 단벼루는 점차 조경의 독특한 예술 공예품이 되었으며, 문인의 깊은 사랑을 받았고 고관, 황제, 장군들의 높이 평가를 받았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단벼루는 '공물'로 기재되기 시작하여 국내외에서 유명해졌습니다.

단벼루가 그토록 귀한 이유는 그 돌이 특히 어리고 순수하며 섬세하고 촉촉하고 단단하며 촘촘하기 때문이다. 숨을 들이쉬고, 머리카락을 손상시키지 않고 잉크를 만들고, 겨울에도 얼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또한 채굴 및 생산의 어려움과 관련이 있습니다. 단벼루를 제작하려면 탐지, 발굴, 운반, 재료 선정, 마감, 디자인, 조각, 연마, 세척, 조립 등 10가지 이상의 힘들고 섬세한 공정이 필요합니다. 벼루 채광은 기계화할 수 없으며 수동으로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채석장 인부들은 돌맥의 방향을 따라가며 자연의 흐름을 따라 깊은 층까지 파고 연결부를 절단했습니다. 채석된 벼루의 30~40% 정도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드뭅니다. 터널은 아래쪽으로 경사져 있고 구부려져 들어가거나 나갈 때 작업자가 쪼그리고 앉아야 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한 사람만 알몸으로 기어갈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오래된 구덩이가 기울어 져 채석장이 신용으로 사용했습니다. 보라색 구름을 자르고 자르려면 잘라내는 것이 사치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과거 왕조의 벼루 장인들의 세심한 솜씨와 결합하여 그 모양과 스타일은 다채롭고 당나라 초기의 실용적인 유형에서 점차 향상되어 실용성과 감상성을 겸비한 최고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명, 청나라 시대에 들어서서 이제는 중국 미술 공예의 정원에 훌륭한 꽃이 되어 자오칭을 찾는 모든 중국 및 외국 관광객들이 이 작품을 소유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녀의 벼루는 중국 4대 벼루 중 하나로 벼루 역사상 단벼루와 맞먹는 보물입니다. 고대 서저우 현의 벼루 gt; 그것을 가져와서 따뜻하고 촉촉한 벼루로 출판했습니다. "그 이후로 사벼루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서벼루는 당나라 시대에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1976년에 당개성 5년 된 쓰레받기 모양의 사벼루가 허페이에서 발굴되었습니다. 돌은 곱고 매끄러우며 색이 순수하고 초기 서벼루의 귀중한 유물로 남당시대에는 서벼루를 귀하게 여겼습니다. 그는 특별히 Shezhou에 벼루 서비스를 설립하고 벼루 장인 Li Shaowei를 벼루 관리로 선택했습니다. 이후 소유자 Li Yu는 She 벼루, Chengxintang 종이 및 Li Ting 실리콘에 매우 관심이 많았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사벼루가 크게 발전했고, 사석 채광 규모도 확대되었으며, 1953년에는 송나라 가마에서 17개의 사벼루가 계속해서 출토되었습니다. 서현(沙縣)의 돌눈썹문양은 질감이 좋고 조각작업이 다양하며, 정교하게 제작되어 송나라 시대에는 7가지의 돌눈썹문양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다양한 문양과 10종의 수현금문이 화려하고 화려했다. 송나라 서예가 채준모가 "옥의 질이 순수하다"고 칭찬한 것과 같다. , 모든 날카로운 모서리가 조용합니다. 항여는 여전히 진리를 듣고 갈 것을 고집하며 진나라 사람들에게서 15개의 성읍을 빼앗으려고 했습니다. 시에서 서벼루는 변허옥과 비교되는데 서석은 매우 귀중한 것으로 여겨진다. 원대 이후에도 서석 채굴이 간헐적으로 계속되었지만 여전히 벼루가 대량으로 출현하여 최고의 보물이 되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궁중과 사대부들이 높이 평가한 돌입니다. 이 돌은 품질이 우수하고 빛나고 고운 돌이며 "단단하고 촉촉하며 부드러우며 건강하며 곱고 기름기가 많으며 깨끗하고 아름답습니다"라는 8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단단하며 촉촉하지만 미끄럽지 않으며, 누르면 소리가 나고, 어루만지면 피부 같은 느낌이 들고, 끝이 뾰족하여 먹물을 내기에 적합하고, 질감이 선명하고, 색깔이 아름답다. 장기간 사용 후 벼루에 남은 잉크는 물로 씻으면 깨끗하고 빛나며, 특히 금별과 은별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독특한 골무늬와 눈썹이 있는 것이 최고급입니다. 골대 문양 중 코뿔소 뿔 문양, 미꾸라지 문양, 가는 골문 문양, 짙은 갈빗대 문양이 모두 윤기나는 먹으로 만든 고급 제품입니다. 또한, 벼루 역사의 조각, 유지, 기록 측면에서 고유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대복원 및 발전 과정에서 사라졌던 일부 문양 품종이 재발견되고 다수의 새로운 품종이 발견되었습니다. 유명한 그녀 벼루 생산에 새로운 스타일을 더했습니다.

철분은 검은색, 순철은 흰색 또는 은백색입니다.

금속 요소는 일반적으로 은백색입니다. 물론 이는 결정의 특정 차이로 인해 발생하며, 금속이 특정 조건에 노출되면 금속의 색상이 파괴됩니다. 철 블록과 철 분말은 결정의 기하학적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다릅니다. 철 분말은 단일 결정 구조를 갖지 않습니다.

최종 분석에서는. 광학적 문제입니다:

철분의 기하학적 모양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철 블록은 가시광선의 일부를 흡수하고 다른 부분은 정반사합니다. 가시광선은 철분에 흡수되지 않은 빛이 난반사되어 그보다 적은 가시광선이 사람의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검게 보입니다.

금속 구리는 보라색-빨간색입니다. 적동(赤銅), 적동(赤銅), 적동(赤銅)이라고 하며, 금속동의 색상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빨간색, 보라색, 장미색, 갈색을 띠는 빨간색은 모두 금속동의 가장 기본적인 색상을 나타낸다. - 빨간색이지만 일부 책에서는 구리도 노란색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최근에는 A. 시간. Galero 등은 American Journal of Chemical Education(이하 Gavin)에 논문을 썼으며 Cu가 노란색이고 Cu의 연한 붉은색은 공기 중에서 쉽게 생성되는 Cu2O에 의해 발생한다고 믿었습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① 인청동은 노란색입니다. ② Cu2O 매트릭스의 특수 현미경 사진에서 노란색 바늘 모양의 Cu 결정을 볼 수 있습니다. ③ 적색 열로 예열된 구리 스트립은 메탄올이나 아세톤 증기에서 밝은 색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금속동의 색상은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는 문제이며 이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저자는 개빈의 분석을 통해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Gavin의 저자는 인청동의 노란색을 금속 구리의 원래 색상과 금속 주석 및 알루미늄의 흰색을 혼합하여 생성된 중간 색상으로 간주하며 이 합금의 형성을 단순히 노란색 안료의 혼합으로 간주합니다. 그리고 흰색 안료는 부적절합니다. 실제로 두 금속이 동일한 구조를 갖고 다양한 비율로 서로 용해되더라도 그 합금이 중간색을 나타낼 수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합금 시스템에서 새로운 결정 구조의 출현 가능성으로 인해 합금 색상이 예기치 않게 변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흰색 금속을 Au에 첨가하면 형성되는 합금의 색상은 금속에 따라 달라집니다. Fe를 첨가하면 파란색이 되고, Al을 첨가하면 보라색이 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추가된 백색 금속의 양에도 불구하고 합금이 완전히 다른 색상을 표시하게 됩니다. Au에 소량의 Ag를 추가하면 합금이 노란색으로 유지되고 25% Ag를 추가하면 합금이 녹색으로 변합니다.

알루미늄은 은백색입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4대 벼루 중 단벼루가 가장 유명합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 장구성(張九景)은 “고대 단계벼루는 천하의 기이함이라 한밤중에 보라색 꽃이 무지개 빛깔을 뿜어낸다.”라는 시를 지었다. 품질과 절묘한 조각. 단벼루만큼 유명한 그녀벼루가 있습니다. 단벼루는 자오칭시 동쪽의 란커산과 자오칭시 치싱옌 북쪽의 북령산(서쪽의 소상협에서 동쪽의 정호산까지)에서 생산되며, 특히 벼루는 노갱, 마자갱, 컹재옌에서 생산됩니다. 최상의. 단벼루, 서벼루, 성벼루, 도벼루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단벼루, 서벼루, 성벼루, 도벼루는 중국 4대 벼루입니다.

고대인들이 글을 쓸 때 사용했던 벼루입니다.

벼루의 명문으로 꼽히는 단벼루는 광둥성 자오칭에서 생산되는데, 그 벼루는 데본기 인질질 규산 운모판암에 속한다. 광물 성분은 진흙, 견운모, 석영 및 미립자 자철석입니다. 광물 입자 크기는 0.01mm 미만입니다. 구성이 균일하고 질감이 미세하며 잉크로 쓰기 쉽습니다. 암석에 있는 견운모는 벼루를 손상시키지 않고 미세하고 부드럽고 미끄럽게 만듭니다. 점토와 실리콘의 공존으로 인해 벼루는 부드러우면서도 강해집니다. 슬레이트의 밀도로 인해 벼루가 마르지 않고 잉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벼루 생산은 1,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좋은 평판을 얻고 있습니다. 단암벼루, 특히 라오갱석은 단암석 1파운드가 수천 금의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서벼루는 안후이성 서현에서 생산된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현재의 석재는 원생대 신안계 반시족의 회흑색 석영 함유 미사 건조 점판암에 속합니다. 광물 성분은 견운모, 석영, 미결정 황철석, 황철석, 백철석, 갈철석 및 진흙 등입니다. 광물 입자는 일반적으로 0.005-0.01mm 사이로 작습니다. 돌은 조밀하고 미세하므로 사용 시 손상되지 않습니다. 벼루에는 일반적으로 견운모가 포함되어 있어 잉크가 내구성이 있고 석영 입자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그녀의 벼루가 "가늘면서도 날카롭고,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특성을 가지게 합니다. 벼루에 있는 황철석과 백철석 미세결정에는 금성 및 은별의 점들이 나타나 있는데, 이를 "금성벼루" 또는 "은성벼루"라고 합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작가인 소동포는 서벼루에 대해 “벼루의 아름다움은 습기를 머금어 먹을 내는 데 있고 다른 것은 아무 상관이 없으나 둘은 서로에게 해를 끼치느니라. 잉크는 반드시 펜을 낭비해야 하고, 잉크를 낭비하지 않는 작가는 잉크를 제거하지 말아야 한다. 두 가지 덕은 모두 어려운 일이다. 보완 "소동포의 눈에는 벼루가 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벼루정원에서 가장 좋은 것이다."

도벼루는 간쑤(甘肃)성 도강(道河)에서 생산되는데, 송신종(宋宗) 4년 전투 중에 왕조(王趙)가 도강둑에서 발견했다. 왕조(서기 1071년). 벼루는 석탄기 수운모 점토질 점판암으로 인질암이 변성작용을 거쳐 형성된 암석이다. 미네랄 성분은 진흙, 하이드로미카, 석영, 녹니석 등입니다. 미네랄 입자 크기는 0.01mm 미만이며 질감은 조밀하고 섬세하며 촉촉합니다. 잉크를 보관하면 밤에 번지거나 마르지 않으며 잉크는 기름처럼 매끄러워지며 미끄럽지만 벌레가 생기지 않고 수렴성이 있고 느리지 않으며 펜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도벼루가 나오자마자 문인과 시인들이 몰려들었고 한동안 유명해졌습니다. Huang Tingjian은 "Taozhou 녹색에는 바람의 잔물결이 없으며 원뿔처럼 날카롭게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u Dongpo는 "안개 낀 신이 불멸에 살고 연기 구름을 상상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장문찬은 "궁중옷과 같아서 깊고 깊다"며 "열린 창에서 먹물을 시험해 보면 먹물이 아름답고 촉촉하며 단주 서주의 색은 비교할 수 없다"고 칭찬했다. 도벼루의 물성과 서예 기능을 다양한 측면에서 깊이있게 기술하였습니다.

4대 벼루 중 하나인 성벼루는 어디에서 생산되나요? 산시성 장저우에서 생산된다는 설도 있고, 허난 영바오에서 생산된다는 설도 있고, 장쑤성 쑤저우에서 생산된다는 설도 있다. Suzhou Chengyan 석은 암회색에서 흑록색의 진흙 점판암과 미사를 함유한 진흙 점판암이다. 암석층의 형성 연대는 진흙 암석의 변성 작용에 의해 형성된 후기 고생대 페름기이다. 주요 광물은 견운모이며, 이어서 진흙, 철, 소량의 석영 미사 및 단괴와 완족류 화석을 볼 수 있습니다. 암석은 중간 정도의 경도를 가지며 쉽게 부서지지 않습니다. 큰 점판암 조각은 100cm x 100cm에 달할 수 있으며, 벼루 한 겹의 두께는 수십cm에 이릅니다. 쑤저우 벼루는 질감이 좋고 조각하기 쉬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생산된 석재벼루는 마르지 않고 잉크를 저장할 수 있으며 미세한 가장자리를 손상시키지 않고 잉크를 방출할 수 있어 국내외 사용자에게 선호됩니다.

석벼루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당나라부터 현재까지 수천년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역대 왕조의 유명한 벼루 중 석벼루의 암석학은 대부분 점판암, 인질질 점판암, 미사를 함유한 진흙점판암이다. 4대 유명한 벼루 외에도 미사질 진흙 점판암으로 만든 닝샤 인촨 하란 벼루, 석영을 함유한 미사 점토 점판암으로 만든 장시 옥산 늑루 벼루, 자회색 석회질로 만든 하난 지위안 판고 벼루도 있습니다. 이암, 응회암 벼루로 만든 절강소흥벼루 등이 있다. 길림통화송화벼루, 산둥이두홍비단 등 이회석과 석회석을 원료로 사용하는 것은 미결정 석회석이다. 일부 석회석에는 동물 화석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호남 국화 벼루, 삼엽충 벼루와 같은 최고급 석재 벼루입니다. 돌벼루의 품질은 바위의 질감에 따라 좌우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벼루의 우수한 품질은 4대 명석의 뛰어난 서예 기능을 발휘합니다. (저자: 야오젠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