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비옌루 유통 역사

비옌루 유통 역사

'비연록'에 따르면 관유우 당이 쓴 서문에는 "환우 선생님이 청두에 계실 때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했다. 선생님이 가산도림에 거주하신 후 그는 "세 가지 개요의 용어는 다르지만 명심하십시오. 내 제자들이 기록한 지 20년이 되었습니다." 이 『비연록』은 청두 조각사, 가산 영천사, 후난 서부 도림사에 살았던 환무 선사가 과거 제자들의 이익을 위해 기록한 기록과 기록을 모아놓은 것임을 알 수 있다 20년. 전기에 따르면 원무는 송(宋) 희종(宣宗) 중녕(富寧) 때 귀국하였고, 중녕(富寧) 5년에 대관(大關) 4년에 정허(政河)로 바뀌었다. 정화 7년에 중화로 바뀌었고, 현화 7년에 현하로 바뀌었고 건암 4년에 바뀌었다. 남송(南宋)이 원(圓)으로 바뀌는 과정을 오당(吳堂)이 현허(玄河) 7년(1125년)에 지었다. 20년 전을 돌이켜보면, 중녕 5년 금산 조각(趙河)년이었는데, 위의 내용을 보면 오당(吳堂)이 쓴 상황이 ​​옳았다. 우당(吳堂)이 쓴 서문에는 이 책이 제자들이 썼다고 되어 있다. 선생님(Wan Wu를 언급함)은 한 번도 물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를 보면 완우가 노래할 때 우연히 언급했을 뿐, 책으로 편집할 생각은 없었기 때문에 내용을 묻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자마다 담겨 있는 기록이 다를 수밖에 없다. 제자 포조(赤趙)가 쓴 서문에 보면 『도학전서』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제자들이 모여서 토론하고 수정하여 통일된 내용을 제정한 뒤 선허 7년(1125년)에 만들었다는 뜻이다. , 건암 2년(1128년)에 간행되었다. 현하 7년은 무당이 추기를 지은 해이고, 건암 2년은 제자 보조가 서문을 지은 해이다. 환무가 1135년에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기 7~10년 전의 일이다. AD.

물론 『비연록』 출간 이후 학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한동안 인기를 끌면서 낙양지를 비싸게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이 다후이 선사에 의해 불타오르는 미래의 불행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마하마티가 불태웠을 때 정확한 날짜는 문헌에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완무비연 선사의 기록 재현"이라는 기사에 따르면, "학자들은 매우 영리하며 다회 밀실에 대한 조사와 식별은 실제 지식이 없으며 파괴된 후에도 전승되지 않을 것입니다. 유경산 주지 스링 비구가 쓴 서문에서 “나중에 다회 선사는 방에 들어온 제자들을 의심하고 전혀 다른 말을 한 다음 다시 절하고 돈을 받고 항복했습니다. 나비연은 외우는데 집중을 했는데, 걱정 때문에 정말 깨달음을 얻지 못했다고 했고, 나중에는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불을 이용하게 되면서 언어에 집중하게 됐다”고 말했다. 만무의 자랑스러운 제자. 송나라 희종 현하 6년(1124), 다회는 36세에 제자가 되었고, 이듬해 대각(大悟)이 되었다. 그는 또한 자신의 "Linji Zhengzong Ji"를 넘겨 달라는 Wanwu의 지시를 받아 들였습니다. 큰 힘과 큰 유용성을 지닌 사람인 Dahui Zonggao. 눈이 밝고, 바람과 머리카락을 말하고, 선(禪)을 말하며, 모든 면에서 무적이라고 한다. 송나라의 가장 뛰어난 법장. 동경산 시대에는 도교를 구하러 온 제자가 2,000명에 달했는데, 이는 그의 도교가 높았고 그의 명성도 그의 스승인 완무와 맞먹을 정도로 높았음을 알 수 있다. 당시 그는 Zhang Shangying, Zhang Jiucheng, Feng Jichuan, Li Guang, Lu Benzhong, Li Bing 등과 같은 법원의 고위 관리 및 학자들과 긴밀한 우정을 가졌습니다. 바로 이 때문에 그가 금기시되었습니다. 배신자 진회이에 의해. 대휘는 53세 때, 송고종 소흥 11년(1141년)에 옷과 증서를 빼앗기고 15년 동안 형주(杭州)와 메이저(Meizhou)로 유배되었다. 소흥 26년에 사면되어 승복을 입고 명주 아소카산에 거주하였다. 다희처럼 큰 힘과 능력을 지닌 사람은 견습생을 검열하는 데도 매우 엄격하다. 견습생들의 대답은 실제 깨달음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항상 '블루록 레코드'를 흉내낸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이대로 가면 참선이 단지 피상적인 것이 될 것이라고 믿었고, 임기선의 해로운 영향을 막기 위해 스승 완우(萬吳)가 쓴 명작 『비연록』을 단호히 불태우고 그 유포를 금지했습니다. 삼종교의 한 노인은 『비연록』의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불태워서 비연기를 죽였습니다." 후손을 위해서도 마찬가지다. 뭐, 행동은 반대라도 의도는 같다.

다회가 '비연록'을 불태운 날짜는 명확한 내용이 없어 추측만 가능하다. 소흥 7년부터 송고종 10년, 즉 현하 7년(1125년)부터 10년만인 것으로 추정된다. "비암로"가 작성되어 유포된 건암 2년(1128)에 마하마티는 그 확산을 죽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시대에 대해 내가 추측하는 이유는 이것이다.

재판본 발행인인 장밍위안(Zhang Mingyuan)이 쓴 것인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는 원대덕 6년인 인음년 중추절에 천동산에 살았던 제7대 달마태양 동엄경목 선사가 쓴 서문이다. 두 번째는 서기 1317년, 연조 4년(연조 정사년)에 경산 주지 서구희령 선사가 쓴 것입니다. 마지막 기사는 같은 해 첫날 Haisu 노인 Feng Zizhen이 썼습니다.

만무시대 초판은 만무의 후계자 보조(赤趙)의 서문과 관유우당(關保堂)의 서문 두 장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장밍위안의 재발행 도서에는 위에 열거한 3개의 서문과 4개의 서문이 포함되어 있어 이 책의 재발행에 대한 세계의 기대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복각된 책의 최초의 서문은 서기 1300년에 방회가 썼고, 가장 최근의 것은 서릉과 풍자진이 서기 1317년에 썼다. 그 중 서릉은 부처님 오신 날인 4월이다. 8. Feng Zizhen의 날은 7월 15일 중원절이고 Feng Zizhen의 날은 가장 최근입니다. 이 서문을 통해 우리는 장명원이 세계 각지의 사본을 모아 교정한 뒤 장명원에게 요청한 연대를 유추할 수 있다. 머리말을 쓰세요. 같은 해에 새겨졌으나 1317년까지 늦어졌을 가능성이 있어 1317년이라는 추문을 삽입하였다. 그러므로 이 책의 간행은 1317년, 즉 원나라 인종(仁宗) 안초 4년 7월 5일 이후에 간행된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참고 자료] Naikou의 "비얀 컬렉션 해설"( "현대 불교 학술 시리즈"{12}), Kuai Gu Kuaitian의 "선 사상사"제2권; 이토 유노리 편집 컬렉션 "최종판"( "현대 불교 연구"{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