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초등학교 4 학년은 청명한 시를 쓴다
초등학교 4 학년은 청명한 시를 쓴다
청명절의 현대시
제 1 조: 청명절 고전시 낭송 원고
청명절의 고전시 낭송원고.
4 학년 1 반
이가음: "청명절에 비가 분분했고, 길에서 행인들은 영혼을 끊으려고 합니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킨다. " 청명절제 1 권
곽: 중국 역사의 장을 펴면, 매 명절마다 동양 문화의 찬란한 문명이 스며들고, 매 명절마다 신기한 민족 응집력이 빛난다.
주신요: 이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에 청명은 은은한 봄여행과 완곡한 그리움으로 우리에게 다가와 중화민족의 깊은 문화적 연원과 인문학의 정수를 하소연하고 있습니다!
하나 외우다
냉식 당한역
늦봄에 장안시 곳곳에서 가무를 하고, 꽃이 무수히 떨어지고, 한식절의 동풍이 황가림의 버드나무에 불었다.
어둠이 내리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바빴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날아갔다.
남송청명절 고주
남북구릉이 많고 묘전이 많아 청명이 서로 쓸어 버렸다.
종이재가 흰 나비로 날아가고, 피눈물이 붉은 진달래로 물들었다. 황혼에 여우는 무덤에서 자고, 밤에는 아이들이 등불을 향해 미소를 짓기 전에
네가 살아 있는 한, 너의 좋은 술을 마음껏 즐기고, 마음껏 도취시켜라. 네가 죽은 후의 무덤에서는 한 방울도 맛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의 행인을 부딪쳐 넘어뜨리다
주신요: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면서 영원한 당시와 송사를 생생한 생명수묵으로 바꿨습니다. 곽: 청명한 바람이 생명의 봄따뜻하고 가을을 세월의 열정으로 변하게 했어요! 주신요: 강남의 살구꽃 봄비는 군대에 입대하고 변두리에서 싸우는 열혈 남자를 생각나게 합니다. 위아래로 찾는 용감한 전사들을 추모합시다.
곽: 후마 가을바람이 북쪽을 막는다. 그 정충보국의 영웅과 인재를 명심하고, 사생의취의를 가진 민족정신을 존중하도록 합시다. 하나 외우다
남골목
2. 청명절의 시는 청명절의 시 당대의 청명절을 묘사하며 연일 비가 내려 행인들이 죽고 싶어 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길의 냉식 당송 문지는 곧 냉식을 만났고, 길에서 이미 늦봄이 되었다.
불쌍한 강, 나는 나교인을 볼 수 없다. 북극은 현주를 아끼고, 남와는 제후이다.
낡은 정원은 창자가 끊어진 곳에 버드나무 가지가 밤낮으로 새롭다. 냉식 당한? 늦봄에 장안시 곳곳에서 가무를 하고, 꽃이 무수히 떨어지고, 한식절의 동풍이 황가림의 버드나무에 불었다.
어둠이 내리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바빴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날아갔다. 루먼의 일은 장탕길 줄기가 사랑함, 춘초 청청만경 밭을 모집하는 것이다. 오문에 가서 군국곽을 보러 가봐, 청명에 새 연기가 있어.
당송팔인' 중 하나인 구양수는 청명절을 묘사한 명구 한 곡을 후세 사람들에게 남겼다. 남국봄이 반쯤 되면 바람과 말의 쉿하는 냄새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매실은 콩 버드나무 눈썹과 같고, 나비는 날마다 날아간다.
청명 송, 황정견은 청명절을 축하하고, 복숭아와 리는 웃고, 들판은 슬퍼한다. 천둥소리가 용뱀을 쏘아서 비가 온 후 교외의 원래 식물이 부드럽다. ""
\ "청명 상하도 \" 에서 왕옥교는 꽃도 술도 없는 나날을 보내고, 맛은 들중처럼 처량했다. 어제 이웃집에서 새로운 불씨를 토론하고 청명절의 초까지 창문 앞에서 조명을 비추고 앉아서 공부했다.
수제의 청명절은 위의 신앙이고, 이화는 청명절의 끝에 있고, 나그네는 외지에서 봄을 찾는다. 황혼 무렵, 노랫소리가 잘 정리되어 만류들이 꾀꼬리로 돌아갔다.
한식총에서 송은 남편 양만리로 곧장 갔다! 이 다리는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먼 산은 단풍이 무성하고, 낡은 집은 고밀 옆에 있다. 봄바람이 또 와서 새 건물이 없어졌다.
배꽃이 한식이라, 명절에 들어서야 걱정이 된다. 먼 교외로 가는 여행은 송의 들풀 들풀 야생 행동일 뿐, 봄은 사방의 산천으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xingluan 홍이 리우 레인 을 입고 있지만, 물 때문에 황제 에 앉아; 바람이 붉어지지 않도록 술에 작별을 고하지 마라. 게다가, 오늘은 청명절인데, 게다가 좋은 날씨를 만나 놀기에 적합하지만 떠날 수는 없다.
사성 묘를 돌려보냈는데, 송만신은 피, 눈물, 먼지, 난잡한 뒤 귀가하는 것도 심산이었다. 비바람 속에서 배꽃이 떨어지고, 한식절도 지나고, 청명절에는 여러 가구가 성묘를 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청강음청명절 관광왕 등반은 서루에서 어디에서 담배를 잘 피우는지 물었다. 녹색 들판과 화창한 길.
말 쉿 버드 나무, 사람들은 웃으면 그네를 휘두르고, 꾀꼬리 소리는 항상 봄술에 취하도록 가르친다. 。
현대인이 청명절에 대해 쓴 고시.
저자: 한월화혼
이것은 오래된 명절이다.
어떤 명절보다도 신성하다.
봐라, 또 비가 온다
아니면 그 계절인가, 아니면 그날인가.
하지만 더 이상 비가 오지 않습니다.
그리움, 울음 퍼짐.
비가 살살 내리다.
누군가의 이마에 물을 한 층 뿌리다
봄비가 계속 내리다
그 머나먼 목동을 아직도 기억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봄비가 계속 내리다
얼마나 많은 깜박이는 등불이 망가졌는지 모르겠다.
봄비가 계속 내리다
나는 비가 얼마나 큰지 모르겠다.
봄비가 계속 내리다
나는 아직 완쾌되지 않은 통증에 얼마나 흠뻑 젖었는지 모르겠다.
그들에 대한 그리움을 멈추지 않았다.
나는 그들이 단지 타향에 가서 생활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타향은 반드시 천국이라고 추측한다.
가는 사람 중에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검은 장례식
그들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것이다.
옛 시절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나는 함께 붙어있다.
나는 세월을 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나는 과거의 기억을 잠글 수 없다
향을 말아올리다
진지한 향수를 품다
슬픈 빛
좌초된 과거를 복구하다
일련의 울음이 점점 멀어지다.
끊임없는 빗속으로 뛰어들어오는 나지막한 윙윙거리는 소리
향을 말아올리다
흔들리는 씁쓸함, 지난날의 번뇌
우울한 마음
조화
빗속의 슬픔을 감추다
살랑살랑 찬바람에 떨다
향을 말아올리다
우리의 슬픔처럼.
점점 타서 재가 되다
얼음은 춥다.
마음이 서늘하고 슬프다
날씨가 너무 젖어서 우리는 매우 걱정했다.
사월에 앉다
무수한 눈물이 자신을 침수시킬 때까지 기다리다.
몸을 몇 번이고 접다
저 검은 나비들을 봐, 떠다니고, 떨어지고 있어.
폭신한 비도 방울방울 눈물로 갈라졌다.
더 이상 울지 마라, 더 이상 울지 마라
그들의 눈은
틀림없이 안개 속에 있을 것이다.
우리를 돌보다
안 돼, 안 돼.
흐느끼다
타향에서의 그들의 생활을 방해하다
4. 초등학교 4 학년 청명절에 관한 작문. 청명절에 비가 분분해서 행인들이 죽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당대의 대시인 두목처럼 유명한 시는 매년 청명절마다 가랑비가 내려 늘 슬픈 느낌을 준다.
아니, 일년에 한 번 청명절은 가랑비 속에서 온다.
오늘 아침, 또 풍부한 하루였다. 한동안 배회했는데, 특히 괴로웠지만, 여전히 적합하지 않았다! 나는 아버지께 끌려가 아침을 먹고 향지를 들고 호미를 메고 성묘를 갔다.
길의 가시나무를 밟고 진흙길을 따라 우리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무덤 앞에 왔다. 아버지께서 무덤 주위의 잡초를 제거하신 후, 나는 그 위에 노란 종이를 붙이고 향을 꽂고 떠났다.
많은 친척들이 무덤에 갔었는데, 우리는 가랑비를 무릅쓰고 할아버지 할머니께 무덤을 드리러 갈 준비를 했다. 길을 따라, 꽃과 잔디, 나는 감사 할 마음이 없다; 새가 지저귀는 소리가 나는데, 나는 들을 마음이 없다. 단지 일찍 무덤에 왔을 뿐이다. 잠시 후, 우리는 도착했다. 외로운 무덤을 보면서 나는 슬픔을 금할 수 없었다. 아버지가 풀을 베고 종이를 붙이신 후, 우리는 종이 돈을 꺼내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종이 돈을 무덤에 뿌렸다 ...
비가 갈수록 세차게 내리고, 화초가 엇갈려 주위가 고지식하다. 이런 상황은 나로 하여금 그들이 죽기 전의 사랑과 기쁨, 그리고 그들이 죽기 전의 유언장을 생각하면 눈물을 흘릴 수 없다는 동경의 느낌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아버지도 눈물을 흘리셨다. 비가 가라앉지 않아 우리는 계속 눈물로 울었고, 한참 지나서야 일어섰다.
이때 나는 멀리서 붉은 진달래꽃을 보았다. 우리 어머니에 따르면 진달래꽃, 일명 청명화는 청명절에 활짝 핀다. 왜냐하면 그것은 죽은 사람을 기념하고 달래는 가장 좋은 물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달려가서 몇 다발을 따서 할아버지 할머니의 무덤 앞에 놓아두었는데, 그들이 모두 위로를 받기를 바랐다 ...
해마다 청명이 있고, 해마다 슬픔이 있다. 이런 슬픔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이 빗속의 슬픔을 갈망한다, 그래서 나는 청명절의 도래를 갈망한다!
5. 초등학교 4 학년 청명절 작문은 어떻게 "청명절에 비가 내리고, 길에서 행인이 영혼을 끊으려고 하는데 ..." 라고 적는다. "매년 이 절기에 우리는 당대 시인 두목의시를 묵묵히 읽어 조상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다.
이 날, 우리는 무덤에 와서 꽃 한 다발을 얹고, 종이돈을 태우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축복을 표현하고, 마음속으로 묵묵히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그들이 천국의 건너편에서 행복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때, 우리는 그들이 우리와 함께 보낸 세월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그 그림들은 여전히 눈에 선하게 보인다. 그들을 생각하면 나는 눈물을 참을 수 없다.
먼 봄의 경치가 나의 시선을 끌었다. 새들이 봄날의 소나타를 부르고 있는데, 온 산이 분록빛으로 가득하고, 곳곳에 황금색 유채꽃이 가득하다. 새싹이 낙엽을 불다', 푸른 싹이 돋아나고, 모든 것이 봄과 회복으로 가득 차 있다. 기대와 축복이 가득한 계절이다. 청명절, 이런 특별한 날, 우리는 과거를 추모하는 동시에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삶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고, 이렇게 아름다운 생명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삶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충실하게 보내야 자신을 후회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떳떳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6. 초등학교 3 학년학의 청명절에 관한 시' 청명': 두목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번역:
이날 청명절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길을 여행하는 사람은 넋을 잃은 사람처럼 혼란스럽고 처량했다. 목동에 식당이 어디 있는지 묻자, 그는 먼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확장 데이터
청명절의 성묘와 답청은 원래 두 가지 다른 문화 주제였으며, 송대에 이르러 점차 하나가 되어 긍정적인 문화적 의의를 끊임없이 부여받았다. 사람들은 조상을 효도를 중시하고 미래를 신중하게 추구하는 중화민족의 성격과 직접 연결시켜 청명절의 풍습이 중국인들의 감사와 뿌리를 잊지 않는 도덕의식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의 문화적 의미는 서양의 추수감사절과 비슷하다. 청명절은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고 조상의 공덕을 추모하는 활동으로, 중국 문화에서 두터운 조상 숭배와 효도 문화와 깊은 관계가 있다. 이는 중국 사회의 수천 년 동안 조화롭고 안정적인 발전의 기둥으로 고대인과 현대, 선인과 후세 간의 조화로운 세대 간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관계를 촉진하는 것도 청명절에 강력한 생명력을 지닌 민간 기초이기도 하다.
사애동은 생산력의 발전과 사회생활의 진화에 따라 청명절에는 제사에서 세속오락으로 바뀌는 추세가 일찍 나타났고 청명제사 성묘는 봄나들이 하는 명절 시간이 되었다고 소개했다. 버드나무는 봄의 좋은 나무이기 때문에 버드나무를 꽂고 버드나무를 입는 것도 청명 특유의 패션이다. 민국시대에 버드나무 식목일은 일찍이' 식목일' 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아무리 진화해도 제사와 제사는 중국인 청명절의 가장 중요한 내용이다. "그 기원에서, 그 진화에서, 우리는 청명절의 두 가지 상징적인 의미를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감사기념' 이고, 다른 하나는' 재촉 신입생' 이다."
7. 청명절에 관한 시, 5 학년 초등학생, 1
이 무력한 세상에서, 가볍고 취하며,
촛불 하나를 켜니, 아주 향기로운 냄새가 난다.
생명의 적막을 숭배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기억이 열리고 눈사태가 난다.
등급 링,
무정한 종소리에 응답하다.
맑은 눈물, 맑은 마음,
청명절에 조용하고 평화로운 심경.
2,
또 한 해 청명절입니다.
날씨가 음침하고 비가 많이 온다.
반짝이는 물이 머리카락 사이에 떨어지고,
천국의 눈물.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고, 마음이 설레고,
하늘과 땅은 양방향이다.
눈물과 그리움,
버드나무가 점점 드러나다.
계속해,
어제 낙엽의 회전.
살구는 곳곳에 꽃이 가득하다.
창백한 색깔.
꽃잎이 땅에 떨어졌고,
계속하다.
꽃이 피고 꽃이 지고
흰색에 슬픔을 전하다.
오늘은 어제도 아니고 어제도 오늘이 아니다.
통가 사람들,
오직 노력과 행복만이
하지만 하늘과 땅과 함께 웃는다.
3,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렸다.
창밖으로 뒷걸음치는 흑백 풍경을 바라보다.
죽은 친척의 웃음소리를 생각하며,
이것은 화끈한 웃음소리이다.
이제 너는 찬물처럼 내 얼굴을 쓰다듬어.
오, 내 볼에 더 반짝이는 이슬이 있을 때.
물방울이 소리 없이 떨어지고,
저 불룩한 촌뜨기를 봐라.
눈물이 천천히 흘러내리고,
이것은 내가 죽은 친척이다.
그들은 저를 높이 치켜세웠고,
그리고 가볍게 내려놓는다.
불룩한 흙덩이를 바라보며
눈물이 천천히 흘러내리다.
항상 흙 냄새를 흡수하려고 합니다.
그 친척의 친숙함을 찾다.
아, 벌레가 좋네요.
당신은 친척이 보낸 천사입니까?
내가 슬픔을 멈추길 바랍니까?
하지만 저는 단지 흙 냄새를 빨아들이고 싶었습니다.
그 친척의 친숙함을 찾다.
깨끗한 흙을 움켜쥐고,
손바닥에 받쳐 들고 눈물이 촉촉하게 흐르게 하다.
마치 네가 나를 놀리는 것을 본 것 같다.
자상한 얼굴, 관심 있는 목소리.
사랑처럼 깊다.
깨끗한 흙을 한 줌 잡다.
손바닥에 받쳐 들고 눈물이 촉촉하게 흐르게 하다.
8. 청명에 관한 문장 4 학년' 사실 미안한 사람은 돌아오지 않는다. 그네를 타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밤에 연 아래나 안정풍줄에 색등롱을 매달아 무덤에 모시는 것을' 신등' 이라고 부른다. 예전에는 성장이 빨라서 용기를 키울 수 있었기 때문에 성묘를 제사하는 방식도 달라서 종이돈으로 무덤을 샀다. 메인 카드로도 사용. 그래서 운동하는 사람들, 제초하는 사람들, 무덤에 흙을 더하는 사람들, 맑은 바람이 그들을 하늘 끝까지 보내게 한 다음, 기피를 피하기 위해 나들이하는 웃음소리가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리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백지로 큰 자루를 바르는 것이다. 불타는 보따리' 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주요 형식이며 봄날 햇빛이 비춘다. 그러나 각 가정의 경제조건이 다른 조건과 다르기 때문에 가죽 끈을 잡아당겨 이사를 하고, 한식, 초서리절,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모두 일부 스포츠 활동에 참가한다. 고대에 그네는 주로 나뭇가지로 만들어졌고, 남녀는 성묘를 하고 리본으로 묶었다. 당나라가 되어서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발명한 것으로, 곳곳에 길이 있고, 술과 식물이 있다고 한다.
청명절제청소식은 직접 거행해야 조정을 끊을 수 있었다.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공을 차다
활은 공의 일종이다. 가방 안의 돈에 대해서 원보배를 태운다. 예전에는 도안을 인쇄하지 않았다. 제사들, 이 제사에서 새 무덤을 쓸고, 생사를 함께 하는 명절에는 슬픔과 시큼한 눈물이 있다. 다른 하나는 수수한 가죽 가방으로 그네로 바꿨다. 청명절마다: 하나는 목각으로 새긴다. 그 속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며, 종류가 다양하고 봄비가 흩날리고 있다. 1979. 이것은 고대 청명절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며, 특색 있는 명절이다.
나무를 심다
청명 전후. 이것은 전국의 각 민족 인민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조국을 녹화하는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 청명절을' 식목절' 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고, 볼가죽은 가죽입니다. 이것은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규정입니다.
고인의 묘 앞에서 그에게 경의를 표하다
청명절에 성묘를 했지만 반드시 청명절을 맞은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는 매년 3 월 12 일 식목일이다. 원래는 전사를 훈련시키는 데 사용되었지만 외로운 무덤이었다. 축주 () 는 묘목을 심고 우는 생존율이 높아서 진나라 이전부터 성묘를 시작했다. 선원은 선인들에게' 시간에 대한 사고를 존중한다' 고 한다. 그래서. 그네에서 어떤 사람들은 연을 푸른 하늘 뒤에 놓았다. 나중에는 밧줄 두 개, 발 디딜 그네로 발전했다. 울고 난 후, 나는 무릎을 꿇고 두 손을 쓸어 버렸다. 가운데는' 고 장복군은 운산의 사장이다' 라는 파란색 간판이 하나 밖에 없었다. 봄날의 햇빛이 그 위에 비춰져 돈을 받는 고인의 이름을 적는다. 남식점은 이른바' 포피' 를 판다. 그것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그 사람은 낮에 놓을 뿐만 아니라 현도 잘랐다. 이렇게 하면 병을 제거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 성묘는 진나라 이후의 일이라고 한다. 청이통' 의 구름은 마치 반짝이는 별처럼 의미가 크다.
연날리기도 청명절에 가장 인기 있는 행사다. 예로부터 그것은 돈공이라고 불렸다.
그네를 타다
이것은 우리나라 고대 청명절의 풍습으로, 중간에 연꽃 패석을 하나 인쇄하고, 구내에 양모를 쑤셔 넣는 것은 소포이자 패점이기도 하다. "3 월 청명절이라 성묘라고 한다. 이른바' 보따리' 란 발로 공을 차고, 주역봉수,' 소포' 라고도 하며, 효가 사양에서 저승으로 보낸 소포를 가리킨다. 명대 제도 풍경 소개. 지폐가 보이지 않고 주변에' 죽음의 저주' 가 찍힌 산스크리트어 음역이기 때문에 중국은 청명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다. 나무를 심는 풍습은 줄곧 청명절에 성묘까지 전해져 왔다.
청명절에는 한식을 금지하고 불을 금지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원보는 가마 뒤에 걸려 저녁에 놓는다. 찬식 찬식 상처를 막기 위해서는 고인의 이름을 적는 것으로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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