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위자떠우 슈징시 소개 (1)

위자떠우 슈징시 소개 (1)

이것은 왕정지' 위자두슈징성' 의 독서 자습서이다. 원작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고, 필오류를 바로잡고, 애매모호한 곳을 식별하는 것이 목적이다. 원문과 해석된 글자 수는 50-50 정도이다. 이것은 "한 걸음! "0 부터 한 사람까지의 위자" 는 이미 중국어 간체인터넷에서 가장 간단한 자습과정이 되었다.

원문은 보통 서체를 사용하고, 나의 독서 가이드는 굵은 서체를 사용한다. 이렇게 한다.

원문 서문에는 산의사 점술과 민간 과학 에너지학에 관한 내용이 많이 들어 있는데, 지금은 삭제되었고 아무런 의미가 없다. 단도를 연습하는 내용은 반드시 지극히 봉쇄되어야 한다. 나는 죽을 수 없다. 게다가 여단은 완전히 달라 글씨를 쓸 줄 모른다.

인생과 운세는 하나의 전체이지만, 제각기 소속되어 있고, 제각기 특징이 있다. 운명' 은 선천적, 내재적 요소, 인간의 영혼과 육체, 인간의 운명의 주요 골격이자 주요 구성 요소이다. 운명' 의 구조는 한 사람이 평생 부와 장수 능력을 감당할 수 있는 최고 한계를 결정한다. 행운' 은 외적 요인이다. 모레의 환경적 영향, 인생 기회, 사람이 시공간의 에너지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 각종 시공간의 활동과 응용 과정, 후천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운" 의 발전 변화도 "운명" 의 결말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내인은 주요 역할을 하고, 외인은 내인을 통해 작용한다. 천명' 은 주요 요인이다.' 천명' 은' 운' 을 통해 작용하므로' 천명' 과' 운' 은 모두 중요하다. * * * 함께 인생의 운명의 곡선을 형성한다.

인간의 운명이 바뀔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사람이 자연을 정복할 수 있을지와 같다. 유물주의는 객관적 법칙이 이용될 수 있을 뿐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지진과 홍수의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까? 적어도 현재는 불가능하지만, 우리는 그들의 법칙을 파악하여 재해를 막을 수 있다. 인간의 운명도 객관적인 법칙이다. 쉽게 바꿀 수는 없지만, 우리는 서로 다른 시공간과 외부 환경을 이용하여 우주의 영향을 바꾸고, 길흉을 피하고, 시기적절하게 기회를 포착하고, 웅도를 크게 펼치며,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큰 변화를 일으키거나 운명을 완전히 바꾸기는 어렵다. 하늘과 땅은 바보를 황제로 바꿀 수 없다. 성인의 변화의 목적은 사람들이 길흉을 피하고 인류의 운명을 개선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도록 돕는 것이다. 도교는 운명과의 투쟁에서 가장 활발하다. 그들의 관점은' 나의 생명은 나의 부재에 있다' 고, 목표는 영원히 사는 것이다.

첫째, 운명의 의미:

-응? 1 인생은 삶이고, 행운은 수업이다. 운명이라는 단어는 가난한 사람의 성패, 부자의 성패, 장수의 성패, 현인의 성패, 어리석은 사람의 성패를 포함한 인생의 여정이다.

-응? 운명은 사실 한 사람의 본질의 곡선이며, 그의 인생 여정의 높이이다.

-응? 중국 전통 현학 5 술의 운명에 대한 견해는 매우 통일되어 있다!

-응? 나는 현학 분야를 말하는 것이지 불교나 도교가 아니다. 예를 들어 불교도들은 운명을 전생의 인과창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는 말했습니다. "전생의 인연을 알아야 합니다. 이생의 수령자는 바로 내세의 결과를 알고 싶다면, 이 삶은 실무자이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송대 유미의' 삼교 평화론' 에서 나온 것이다. 화엄경' 도 "이상적으로 나타나고, 변화만 안다", "모든 것이 마음에서 나온다" 고 말했다. 네가 지으면 자연히 인과를 짊어져야 한다.

둘째, 전통적인 형이상학 적 다섯 가지 수술의 운명에 대한 통일 된 견해:

-응? 1 예를 들어, 가오슝 시 점성점측량전문노동조합 회장인 린이장은' 위자투보안 판정사' 라는 책에서 정 등을 위해 서문을 썼다. "선천적인 운명은 운명이다. 바꿀 수 없다. 모레의 재물은 사람이 하늘을 이길 것이다. "

-응? 나는 전통적인 운세 게임 종사자와 작가의 통일된 관점을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 1, 즉 운명은 태어날 때부터 바꿀 수 없다. ■ 2, 운은 후천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인력 조정을 통해 강화될 수 있다. ■ 3, 가장 먼저 조정해야 할 것은 지명이다. 이것은 삼단론이라고 합니다.

-응? 3 삶이 자신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에 현학 오술은 항상 지식업계의 상록수이다.

셋째, 운명에 대한 나의 견해

◎ 1 생명은 선천적이고 운은 후천적이다.

◎ 2 선천명은 선명과 후명으로 나뉜다.

◎ 3 모레 운은 첫날과 다음날로 나뉜다.

4 운명의 운명+타고난 행운 (예: 환경 변수) 은 네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5 후 운명+후운명 (예: 자신의 행동업력) 은 스스로 조정할 수 있다.

위자두수는 천추의 조상 (화산도사) 이 우주별 운행의 법칙과 사람과 사물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뒤 갑자기 우주의 참뜻을 깨닫고, 천인의 상응과 별인의 대응 철학을 총결했다. 위자문의 수는 위자벽이 하늘의 중앙에 있기 때문에 명명되었다. 남북두에서 위자별자리의 운행 법칙을 통해 별과 사람 사이의 대응 영향을 밝혀내고, 별의 변화와 운행을 통해 사람의 정보 운동 궤적을 반영해 별에서 사람을 알게 되고, 사람의 일생의 운명 곡선을 예측한다.

① 중국 격투기는 진노조가 창조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부회라고 한다. 오랜 진화 끝에 위자두수는 우리가 오늘 본 모습이 되었다.

만력 35 년 중 한 선생님 장국상이' 도장' 을 편집해' 웨이자두서' 3 권을 수록해 북파 웨이자두서의 탄생을 상징했다.

남파' 웨이자독서' 는 가정년 동안 강서지리학자 나홍헌호에 새겨진 4 권의' 웨이자독서' 백과사전이다. 이 사람은 매우 재미있다. 사서에 출석한 사람이다. "천문학, 지리, 음악, 법규, 운하, 변두리, 전쟁, 음양 공격, 셀 수 없이 부지런하지 않다." 관심이 있으면' 명사' 에서 그의 전기를 찾을 수 있다

나중에 소장문헌국은 이 두 권의 책을 한데 모아' 18 비성 전집' 으로 인쇄했다.

민국 74 년 (1985), 채명홍은' 위자문 비성 비계기' 를 썼는데, 사칭' 북방 위자문',' 화산진 천문' 이다. 그의 제자 여자양은 곳곳에서 위자두서의 유인물을 배포하여 이윤이 꽤 많아 제명되어' 정통 위자두서' 를 창작하여' 대일원' 이라고 부른다.

현재, 중국 대륙의 많은 위자두서는 모두 외래자에 의해 전승되어, 영향이 깊다. 그의 진짜 이름은 쩡 guoxiong, 남북 학교에서 유명한 사람입니다.

(2) 별자리의 법칙 뿐만 아니라. 통 속의 많은 별들은 상상의 별일 뿐, 하늘에는 상응하는 별이 없다. 단지 명절과 시간의 교정일 뿐이다. 사주 중의 절기 변화와 두수 중의 별 조합이 종종 비슷한 핵심이다.

위자두수' 는 한 사람의 일생의 운명을 입체적으로 반영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정보량이 많다. 중국 오신의 으뜸으로' 천하제일신' 이라고 불리며 그 매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너는 위자두수의 신을 쓸 필요가 없다. 별자리 운세를 배출한 후 각 궁위의 별위 상황과 삼방 사정성의 지지 상황에 따라 판단할 수 있다. 배우기 쉽고, 직관적이고 구체적이며, 정확도도 높다. 그러나 위자두서는 오랫동안 상류사회에 깊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비록 오래되고 참신하지만, 경험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관점이 여전히 논란을 가지고 있으며, 정제를 배우기가 어렵고, 우리가 끊임없이 개발하고 이용하고, 실천적으로 총결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사주 예측은 반드시 정확해야 하고, 신으로, 신으로 하는 것은 옳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사주명리는 대중화되고, 풍부한 이론 경험이 있다. 따라서, 위자색과 실크를 결합해서,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여, 정보 내용을 더욱 포괄적이고 정확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위자두수의 응용도 생활 속의 모든 것을 예측하는 데 널리 사용될 수 있다. 마치 점괘 점술과 같다.

현대 과학은 많은 자연 현상을 설명할 수 없고, 역대 왕조도 횡령, 절도, 강간, 약탈을 근절할 수 없다. 의사는 현대의학이 인간의 질병을 완전히 치료할 수 없는 다른 기술을 가지고 있다. 예보관의 수준도 높고 낮으며, 예측 기술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아마 도법의 법칙이겠죠!

이 책은 위자색의 표표 작성 방법과 분석 판단의 기본 방법을 상세히 논술하고, 열람하는 방법도 채택했다. 별자리 운세를 배출한 후 각종 궁성과 오비디안스의 조합에 따라' 십이지띠 중 성락' 과' 제한 연령 분석' 등 장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내면 생명을 줄 수 있고, 어느 정도 정확도가 있지만 높을 수는 없다. 알다시피, 예측할 수 있는 어떤 영혼도 유연한 운용과 정신 변화에 있다. 어떤 이학 서적이 제공하는 학문은 기초 지식일 뿐, 깊은 예측은 역시 스스로 파악하고, 끊임없이 실천하고, 총결하고, 개선해야 한다. 속편은 다른 판단 방법과 위자문을 유연하게 활용해 생활 속 사람과 일을 예측하는 방법을 심도 있게 검토함으로써 위자문에 대한 우리의 예측 수준을 높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말하는 것은. 대본대로 가면 전도가 없다.

노인은 말했다: 도생은 하나, 둘, 셋, 만물을 낳는다. 이경은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는 오행의 산물이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것은 무에서 유까지, 유무에서 유까지, 유무에서 영원에 이르기까지 무에서 태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경과 음양오행학설은 동양 문화의 기초이자 기둥이며, 5 대 처방의 기본 철학적 관점이다.

중국 고대 선현은' 음' 과' 양' 이라는 간단한 기호의 진화 법칙을 통해 휘황찬란하고 광대한 이학 체계를 발명하였다.

음양학설은 우주의 만물을 음양으로 돌리고, 만물의 형성, 변화, 발전은 모두 음양운동과 전환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양성 대표 적극적, 하늘, 남성, 남편, 상향, 진보, 광명, 적극적, 외적, 경직, 동태, 열, 대, 존재, 건강, 양수, 하향, 태양 등.

음유는 소극적, 흙, 여자, 아내, 아래로, 뒤로, 어둠, 소극적, 내면적, 부드러움, 조용, 추위, 보잘것없는, 허무, 죽음, 소극적, 위로, 밤, 달 등을 대표한다.

물리학에서 음양전자는 동성반발, 이성 흡인 작용을 한다. 이학 중의 음양도 서로 견제하고 서로 자라는 것으로 묘사되어 있다. 이학 중의 동성애, 즉 양생양, 음생음, 생명력이 매우 강하다. 이성상생, 즉 양생음, 음생양, 생명력이 크지 않다. 음과 양 상, 즉 음과 음 억제, 양 찬 억제 양, 정말 무정한 그램; 음양은 서로 배척한다. 즉 음능은 양양에 대항할 수 있고, 양찬은 음음에 대항한다. 그다지 제한적이지는 않지만, 다정하고, 단지 적당한 통제일 뿐이다.

오행학설은 음양학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명리, 배우기 쉬운 연구에서 음양은 비교적 일반적이며, 반드시 오행의 속성을 통해 구체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수학의 이학에서 음양은 오행의 속성을 통해 표현된다. 오행은 금목의 불, 물, 흙이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우주의 구성을 금목의 다섯 가지 기본 물질인 물, 불, 흙으로 귀결시켰다. 오행설은 세상 만물의 형성, 발전, 변화가 모두 음양과 오행이 서로 제약하고 상호 작용하는 결과라고 생각한다.

자연현상에 따르면 금융은 액체, 수육수, 나무는 불을 피우고, 화장은 먼지로, 흙에는 금광이 묻혀 있다. 중국 선현이 총결하여 오행은 두 가지 기본 특징과 법칙이 있다: 상생상극이다. 오행의 상호 저항은 순환의 법칙이 있다.

함께 성장하는 것은 어머니와 아이처럼 한 물질이 다른 물질에 대한 수태, 번식, 촉진, 추진, 격려이다. 오행은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토금 등이다.

상호 제약은 관치민, 경찰치수와 같은 물질통제, 제약, 억제의 또 다른 물질이다. 일반적으로 쌍방은 모두 적이다. 오행은 물이 불을 깨뜨릴 수 있고, 불은 금을 깨뜨릴 수 있고, 금크목, 나무는 흙을 깨뜨릴 수 있고, 흙은 물을 깨뜨릴 수 있다. 서로 성장하고, 서로 제약하고, 모순되고 통일되어 사물의 발전과 변화를 촉진한다.

여기서 간단히 토론하자. 이후' 위자두수' 에 필요한 지식을 반복해서 설명하고 수학 방면의 물건을 넣는다.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오행은 오르락내리락하며, 정도에 따라 왕, 상, 이자, 감옥, 죽음의 다섯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번영은 번창합니다. 단계는 두 왕 입니다; 잠시 쉬면서 은퇴하다. 죄수들은 쇠퇴를 위해 죄수들에게 갇혔다. 죽음은 분노에 지나지 않고 죽음의 지경에 이르렀다.

성쇠를 계산하는 방법은 차성 (), 생자 () 가 같고, 계단이 걸려 있고, 계수 (), 계수 (), 그램 () 이다. (순서는 사계절을 가리킨다. 봄은 나무의 계절, 여름은 불의 계절, 가을은 금의 계절, 겨울은 물의 계절, 3 월, 6 월, 9 월, 12 월은 흙의 계절이다. 예를 들어, 나무는 봄에 태어나서 제철이 왕성하고, 나무의 불은 상상이고, 나무의 물은 이자이고, 나무의 금은 옥이고, 나무의 흙은 죽음이다.

오행성쇠를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12 신의 장생이다. 장생 12 신의 순서는 수명, 목욕, 관대, 임관, 제왕, 쇠퇴, 병, 죽음, 무덤, 절대, 배아, 양육이다. 그것은 오행의 성쇠를 임신에서 사망까지 멸종하는 전 과정으로 묘사한다. 셋째, 나무는 위에서 태어나고, 불은 음에서 태어나고, 흙은 신에서 태어난다. 두수에서 수명, 관대, 친관, 제왕은 왕상에 속한다. 쇠퇴, 병, 죽음, 무덤, 절대 쇠퇴의 다섯 가지 상태에 속한다. 목욕은 파괴에 속한다. 태아 유지는 중급 온도 유지 상태에 속한다.

12 신선은 직접 연역하는 법칙이다. 예를 들어, 나무는 바다에서 태어났고, 12 선인의 순서에 따라 다음 영역은 목욕이고, 다음 분기는 아들이기 때문에 목생 목욕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반대로, 관우, 관우 () 는 음음 () 이다. ...

기초지식, 할 말이 없다. 모르면 사적으로 상담하거나 논평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참, 또 많은 무신봉이 자기가 이경 음양오행에 정통하다고 말한다. 그들은 듣자마자 이경을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았고, 이경에는 음양밖에 없었다. 오행은 가장 먼저' 상서' 에서 볼 수 있지만, 동주 () 와 한대 () 에서는 각종 생크 () 설이 형성되었다.

조금 말하다.

이 기간 동안 두 가지 유감스러운 작은 일이 발생했다. 1. 이전 자습서가 보도했습니다. 그 후 나는 이미 알고 있는 관련 내용을 모두 삭제하고 첫 번째 것만 기념으로 남겼다.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원문을 사겠다고 말했는데, 나는 됐어, 나의 새 자습서는 지금까지 계속 미루고 있어. 나는 생명 세미나 그룹을 조직했다. 초심은 서로 생활 사례를 교환하고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아쉽게도 모두가 만든 것은 모두 진짜 요리인데, 나는 성질이 좋지 않아 버렸다. 나는 그때 매우 화가 났다. 내 수준이 얼마나 낮은지 나는 언급하지 않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은 항상 아쉬움이 많다. 아쉬움을 멈추고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붙잡으려는 것이 모든 사람이 숫자를 세는 법을 배워야 하는 이유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그런데 한 사람이 어떻게 평생 후회를 하지 않을 수 있을까? 네가 공부하기 전에 너는 이 문제를 분명히 생각해야 한다.

몇몇 친구들이 나에게 유료 수업에 가라고 권했는데, 나도 안된다고 말할 수 없다. 첫째, 스승의 인과가 너무 무거워서 나는 다 외울 수 없다. 둘째, 나는 천성적으로 게으르다. 나는 매일 수업 시간에 교안을 준비하고 질문에 대답해야 한다. 이건 내 목숨이 걸린 거 아니야 ... 나는 이 독서 가이드를 수업으로 쓸 권리가 있을 것이다. 나는 일주일에 두 번 일할 것이다. 꼭 내가 그것을 완성하도록 재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