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물람 fanyi 축제의 상속 현황
물람 fanyi 축제의 상속 현황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범절은 개혁을 거쳐 물람족의 수확과 계승, 민족문화예술을 발양하는 명절이 되었으며, 명절 동안의 제사 신령식은 점차 간소화되어 봉건종법의 것을 버리고, 신극, 신곡, 스포츠 경기, 경제 무역 활동을 증가시켰다.
번의절은 물람족 특유의 명절로, 물람족 신앙과 풍습이 오랫동안 축적된 결정체이다. 그것은 물람 문화의 정수를 반영하여 물람 문화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오늘날, 물람족의 많은 전통 민속은 점차 약화되고 있으며, 식절에 따라 전승되는 문화 공간은 점차 위축되고 있으며, 후계자는 아무도 없고, 긴급히 구조와 보호가 필요하다.
2006 년 5 월 20 일,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라오스 인민은 미절에 따라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이것은 고대 산진 인민의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전통 명절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전승하였다.
20 165438+2004 년 10 월 7 일은 우리나라 24 절기 중' 입동' 이다. 나성 물로족 자치현이 지난 9 월 1 일 시행한 새로 개정된' 나성 물로족 자치현 자치조례' 제 8 장 부칙 제 54 조 규정: 음력은 매년 겨울철에 물로족이다.
번의절은 물람족의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한 돛절은 일명' 밥에 따라 요리하다',' 할아버지를 공경하다',' 조상이 귀종하기를 바란다',' 기뻐하기를 바란다' 라고도 하며, 물람족이 풍작을 기원하며 핑안 생활을 기원하는 전통 명절이다. 대부분의 명절은 마을이나 부족에서 열리는데, 보통 3 년마다 열리는데, 대부분 겨울이 시작된 후에 열리지만 명절 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르다.
민간 1 돛절의 중심 내용은' 1 돛장' 을 개최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축제 장소는 공 * * 의 사당으로 선정돼 사당이 없는 부계 가문 중 처음이다. 사당 입구에는 대련이 붙어 있고 상인방에는 빨강, 노랑, 녹색, 파랑색 종이 9 장이 클리핑되어 있어 각각' 제신',' 복복',' 경축',' 식사' 등의 글자가 적혀 있다. 홀 앞의 세 문은 송가지로 묶고 홀 안에는 제단을 설치하였다. 향과 촛불이 제단 앞에서 타서 제물을 전시하다. 술자리 의식은 매산 선생이 주재한다. 의식이 시작되기 전에 36 명의 신의 초상화가 교회 벽에 걸려 있고, 가면은 제단 테이블 위에 놓여 있었다. 제사를 지낼 때는 분향으로 상을 차리는 것 외에도 고구마 토란으로 만든' 소',' 돼지', 곡이삭, 오색 찹쌀 등의 제물도 모시고 있습니다. 전체 의식은 두 선생님이 주관하는데, 그 중 한 선생님은 가면을 쓰고 빨간 가운과 샌들을 신고 신을 숭배하는 춤을 추며' 점프 선생님' 이라고 불린다. 또 다른 사람은 사복을 입고 신령의 경서를 전문적으로 부르는 것을 "가수들" 이라고 부른다
나성현은 각각 2009 년 10 월 28 일과 20 1 13 년 10 월 22 일 제 1 회와 제 2 회' 중국 나성 물로족' 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고산향의 각 민족은 풍작의 춤을 추며 감사의 노래를 부르며 풍작의 열매를 들고 서약의 기탁으로 세계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행복의 소원' 이라는 노래도 전 세계에 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