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화절의 과거와 현재

화절의 과거와 현재

화절은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며 무측천 통치 기간 (기원 690-705 년) 에 시작되었다. 관청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화절 풍습이 널리 퍼져 있다. 전여정의' Xi 조의 즐거움' 이라는 책에는 "2 월, 8 월은 춘추의 반이다. 그래서 2 월 반은 화조, 8 월 반은 달이다" 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하지만 송대에서는 화절 날짜가 2 월 12 일 또는 2 월 다음날로 앞당겨졌다. "광군방보" 에 따르면, "도쿄 (즉, 금개봉) 2 월 12 일 꽃축제를 축하하는 것은 나비잡이 모임이다." 모한기' 에는 "낙양 풍속은 2 월 2 일을 화절로 한다. 수재가 놀고 있는 것도 채식절이다. " 꽃 축제의 날짜도 지역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나라에 도착하면 북방은 보통 2 월 15 일을 화조로 하고, 남방은 2 월 12 일을 백화 생일로 한다. 이런 현상은 각지의 편지가 배달되는 아침저녁과 관련이 있다. 중국 남북의 기후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남방이 북방보다 며칠 일찍 명절을 보내는 것은 합리적이다.

화절은 일반적으로 양력 3 월에 시작되어 대략 절기와 춘분 사이에 있다. 이때 봄은 대지로 돌아가고, 만물은 소생하고, 식물은 싹이 나고, 꽃은 봉오리가 맺히거나 활짝 핀다. 어느 날을' 백화생일' 로 설정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세계에서 중국처럼 화절을 세운 민족이 많지 않다는 것을 보면 중화민족은 오랜 사랑의 꽃 전통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꽃 생일 좋은 계절, 꽃 왕조 반 봄; 꽃과 녹색, 또는 하드 꽃 하나님 장식. 클릭합니다 청대 차이윈' 화조푸' 는 백화축수민속을 묘사한 것이다. 오 () 는' 꿈' 에서 당시 항주 화회의 성황을 더 자세히 묘사했다. 화회에서 사람들은 꽃을 감상하고 나비를 구하고 채소를 따야 할 뿐만 아니라, 여성이 이날 꽃꽂이를 자르는 풍습도 있었다. 명대 말' 선복지' 에는 "화절, 도시 여자 가위, 상투를 틀어 응절인 줄 알았다" 고 적혀 있다. 청대 화조절에는' 상홍' 의 풍속이 있고,' 봄에는 꽃이 녹색으로 물들고, 가지에는 채색 동풍이 불어온다' 는 시가 있다. 찐 구름 오색은 양도크로 날아가고, 화정은 붉은 것을 감상하기 위해 문을 연다. " 이런 풍습의 현실주의이다. 이 날, 많은 화농과 꽃장수들이 꽃신전 앞에 모여 제물과 과일을 바쳐 신의 생일을 기원하거나, 오락신으로 활동하며 관광객들을 끌어들여 구경을 하며 시끌벅적한 묘회를 형성했다. "꽃 전투" 또는 "나비 전투" 를 개최 하거나 저녁에 "꽃 램프" 라는 꽃 램프 퍼레이드를 개최 하는 좋은 사람 또는 가든 파빌리온 리조트. 청가라지 노트' 에는 자희태후화절이 이화원에서 채색을 잘라서' 화신 생일축제' 를 관람하는 기술도 실려 있다. 고화절 등불과 홍화 푸른 가지가 서로 어울렸다. 젊은 남녀가 꽃밭을 거닐며 꽃구경을 하며 정을 나누다. 문인, 시인, 시인, 화가 ... 세계 각지에서 온 정원사나 화훼 애호가들에게 그들의 기술을 전시할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나중에, 무슨 이유인지 이 전통 명절은 점차 사라졌다. 화절은 중국 광시 용주 장족의 생활에만 존재한다. 후베이 () 성 우한 () 시 신주 () 구 구거리 () 의 꽃회는 이미 800 여 년 동안 유행했지만, 이미 지난날의 시를 잃고 바이어와의 대형 농산물 교류회로 발전했다. 또한, 꽃 제물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으며 거의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발렌타인데이 등 서양 명절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장미와 초콜릿도 이날 인기가 많아 몇 년 동안 지속되었다고 한다.

지난 2 년 동안 중국의 부자들은 학습과 일, 꽃 심기, 꽃 가꾸기, 꽃 감상을 거쳐 전통문화를 점점 더 중시하고 있다. 꽃 축제' 와 같은 전통 명절이 조용히 회복되고 있다. 첫째, 각지에서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자발적으로 전통 꽃회 활동을 회복했다. 나중에 서계 국가습지공원 관광지와 같은 유명한 관광지들에 영향을 끼쳤고, 20 1 1 부터 매년 꽃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