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이야기와 전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이야기와 전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이야기와 전설은 음력 24 절기 중 중요한 절기이자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로 중국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명절이다. 다음으로, 나는 겨울부터 날까지의 이야기와 전설을 너와 함께 나눌 것이다.
겨울 이야기 ~ 일 전설 1 전설 (1)
만두를 먹는 풍습은 동한 시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남양의사 장중경원은 의관으로 귀향 제대할 때는 눈이 많은 겨울이라고 전해진다. 그는 남양의 마을 사람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의 귀가 얼었다. 그래서 그는 제자에게 남양관동에 약막을 하나 만들어 양고기, 고추, 약간의 거한 약재를 냄비에 넣고 끓여 잘게 썰어 가죽 봉지로 귀 모양을 빚고 냄비에 넣어 끓여 마을 사람들에게 먹게 했다. 마을 사람들은 밥을 먹고 얼어붙은 귀가 완치되었다. 나중에, 겨울의 지일날에 사람들은 이런' 귀를 꼬집는' 먹는 법을 모방하여 겨울의 지일날에 만두를 먹어도 사람을 얼지 않는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남양에는 또 한 곡의 민요가 있는데, "겨울부터 날까지 제멋대로 만두그릇을 만들고, 얼린 귀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다."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희망명언). " 。
전설과 이야기 (2)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양무제 6 조 때 남경의 옛 명칭은 건강성이었다. 어느 날, 한 노인이 양무제 () 에게 수종을 바쳤는데, 이런 수종은 남강 깊은 골짜기에서 채취되어 천지의 기운이 모였다고 한다. 그들을 잘 보살피면 대들보를 가호할 수 있다. 양무제는 보고 말했다. "이것은 단지 백나무일 뿐이다." 믿지 않고 궁에 심다. 2 ~ 3 년 동안, 아무도 손질하지 않았지만, 수종은 여전히 뿌리를 내리고 싹이 나고 울창했다. 몇 년 후, 가스전이 응집되어 나무 정자로 탄생했다.
양제는 부처를 믿고, 절을 널리 짓고, 사람의 돈을 낭비하고, 국사를 무시하고, 일심으로 출가하며, 백성들이 애통해한다. 양무제 자신은 고기를 먹지 않고, 백성도 고기를 먹지 않으며, 백성도 고기를 바치지 않는다. 신들은 공물이 모두 채식인 것을 보고 옥제를 연주하며 신들에게 불경스럽다고 말했고, 옥제는 들어도 기뻐하지 않았다. 그래서 건강성은 3 년 동안 가뭄을 징벌로 삼았다.
수정은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다. 겨울의 지일날, 그녀는 미명 소녀로 변신하여 백성들에게 몰래 가죽을 옷으로 삼고 고기로 싸서 여러 가지 모양으로 빚고 음식 제물을 만들도록 가르쳤다. 성선을 포기하고 건강성을 위해 비를 구하는 것도 자신의 정신력을 소모하는 것이다. 옥제는 그의 희생에 감격하여 건강성의 좋은 날씨를 회복하였다. 한동안 그것은 민간에서 널리 전창되어 신으로 추앙받았다. 양제는 그의 신력을 맡고 그의 미모를 보았다. 그는 공주가 되어 자신의 신력을 조종하여 전국을 통일하고 싶어한다. 초조하고 싶지 않아, 양제는 화가 나서, 그것을 죽이고, 다른 사람에게 주고 싶지 않았다.
초조한 죽음 후, 옥제는 후경 역모에서 양제를 태성에서 굶어 죽게 하여 서조가 백성들의 식량을 장악하게 하였다. 초진에 붙어 있는 백나무도 건강성을 천 여 년 동안 지켰고, 전쟁과 전쟁은 손상되지 않았다. 오늘날까지도 육조를 위한 것이다. 사람들은 그녀에게 그녀가 발명한 음식을 만두라고 명명하고, 그녀가 태어난 겨울부터 날까지 만두를 먹고, 겨울부터 신들의 조상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겨울부터 날이 추울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복장 측면
날씨가 추워지자 우리는 제때에 패딩, 면바지, 스노우 부츠를 첨가했다. 외출할 때는 마스크, 스카프, 모자 등을 착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추위를 막아 따뜻하게 하고, 감기를 피한다.
음식 방면
뜨거운 음식에 주의하다. 겨울도 보충의 계절이다. 쇠고기 수프, 양고기 스프, 닭고기 수프를 마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다.
겨울의 지날은 춥고 건조해졌다. 따라서 정상적인 업무 생활에서 물을 많이 마시면 몸과 피부에 좋다.
잠을 자다.
따뜻한 두꺼운 이불을 넣어 밤에 날씨가 춥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 실내는 공기가 통하지 않을 때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통풍과 건조를 유지해야 한다.
운동
줄넘기, 체조, 구기 운동과 같은 실내 운동을 적당히 한다. 너는 야외에서 산책하거나 조깅을 할 수 있다. 운동은 신체의 저항력과 내한성을 높일 수 있지만 추운 날씨에 운동을 할 때는 보온에 주의해야 한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이야기와 전설. 장중경은 남양갈동인이다. 그의' 열병론' 은 의사의 걸작으로 역대 의사들에게 고전으로 추앙되었다. 장 Zhongjing 유명한 인용문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세상에 존재한다; 네가 퇴각하면, 너는 국민을 구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너는 좋은 의사도, 좋은 의사도 될 수 없다. ""
동한 임창사 지사, 병문병 상약, 로비 의술. 나중에 그는 의연히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이웃을 치료하였다.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는 이미 겨울이었다. 그는 백하 양안의 마을 사람들이 얼굴이 노랗고 배고프고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의 귀가 얼었다.
그는 제자들에게 남양동관에 약막과 냄비를 짓고 겨울철에' 추위주울 수프' 를 바쳐 동상을 치료하라고 했다. 그는 냄비에 양고기, 고추, 냉약초를 끓인 다음 양고기와 약을 건져 잘게 썰었다.
빵으로 귀와 같은' 줄' 을 만들어 삶아 약을 달라고 하는 사람에게 준다. 사람마다' 줄' 두 개와 육수 한 그릇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줄' 을 먹고' 추위탕' 을 마셨고, 온몸에 열이 나고, 두 귀에 열이 나고, 동상의 귀가 완치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줄' 모양을 배워서 음식으로 포장하는데, 이를' 만두' 또는' 편식' 이라고도 한다. 겨울부터 일까지 만두를 먹는 것은' 의성' 장중경이' 한주울 수프' 에서 선행을 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남양에는 또 한 곡의 민요가 있는데, "겨울부터 날까지 제멋대로 만두그릇을 만들고, 얼린 귀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다."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희망명언). " 。
2. 겨울부터 일절은 황제와 요적 출신이다. 효무사기' 에는 한 무제에게 "황제가 보정신을 빼앗았는가? (또는 지아), 그것은 60 세의 겨울이자 하루의 시작이었다.
그래서 황제는 손자를 맞이했습니까? 그 후, 그는 스무 살에 겨울부터 하루를 얻었다. "이 기록은 황제가 동지일을 연초로 하여' 삭단' 을 취했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황제의 둔계사기' 에는 이런 기록이 없기 때문에 독증은 시험하기 어렵다.
또 다른 설법은 제야오가 숙부에게 북방에 살고 태양의 움직임을 관찰한 다음 겨울의 시간을 결정하라고 명령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상서 위서 요제는 "(요디) 그와 그의 숙부가 북방에 살면서 그를 그윽한 도시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평재이석.
낮이 짧고 별이 길어서 지금은 한겨울이다. (에 따르면: 초승달, 북쪽. ) 그리고' 상서' 의 기록 시기는 요적 시대에 더 가깝고, 문헌의 신뢰도는 상대적으로 높으며, 그 안에 포함된 사료는 역사적 사실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 겨울부터 날짜까지 명절로 중국 고대에는 이미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음을 알 수 있다.
3. 북방 겨울철 지일에는 만두를 먹는 것 외에 또 다른 유행하는 풍습은 훈툰을 먹는 것이다. 연경년' 에는' 동지일' 하지일면' 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 겨울에 일본까지 먹는 것은 북방에서 매우 유행하며,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있다.
최초의 이야기는 오월 패권과 춘추시대의 미녀사에 관한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오월 다툼을 벌일 때, 왕은 월왕을 물리치고 금은보화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돌의 교묘한 사고도 얻었고, 돌로 만든 소가 겉껍질로 싸여진 음식을 먹어 본 적이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역사는 크게 놀라서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역사는 혼군이 미색을 탐내고, 국정을 무시하고, 이것이 훈툰이라고 말한다. 이때부터 훈툰이 민간으로 유입되었다. 오왕은 스승의 지혜와 창조를 기념하기 위해 겨울에 훈툰을 먹는 것을 기념으로 규정하고 있다.
4. 한나라 때 북방의 흉노가 변방을 자주 괴롭혔기 때문에 백성들은 평안할 수 없다고 전해진다. 당시 흉노 부족과 툰 부족의 두 수장이 있었는데, 매우 잔인했다. 백성들은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고, 고기로 싸매고, "진흙", "둔툰" 소리를 낸다.
이를' 훈툰' 이라고 부른다. 밥 먹는 것을 싫어하고 전란을 가라앉히고 태평한 나날을 보내려 한다. 훈툰은 원래 겨울의 지일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겨울의 지일에 훈툰을 먹는 것이 집집마다 풍습이 되었다. 사실, 겨울부터 날까지 훈툰을 먹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은 북경에 있다.
남송에 이르자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훈툰을 먹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스타일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많은 고서 중에서, 훈툰은 중화민족의 창시자, 황제이다. 그래서 훈툰을 먹는 것은 황제나 천지개벽의 일을 한 사람에 대한 존중, 추모, 제사이다.
5. 전설에 따르면 공씨네는 * * * 라는 사람이 있다. 그는 무능한 아들이 있는데, 겨울부터 그날까지 죽고, 죽은 후에 역병이 되어 인민을 계속 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이런 전염병은 팥을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겨울부터 날까지 팥밥을 끓인다.
전염병을 피하고, 질병을 없애고, 재난을 예방하는 데 쓰인다. 사실, 고대에는 겨울철 지일에 찹쌀로 각종 채소를 싸서 고기로 소를 만든 것은 조상에 대한 제사이자 친지들에게 선물한 선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겨울 ~ 일 이야기와 전설 3 겨울 ~ 일의 기원
주조의 기록에 따르면 사람들은 겨울의 지일로 교외에서 제사를 지낸다. 주력의 첫 달은 하력의 1 1 월이기 때문에 주조의 첫 달은 우리의 현재1/Kloc-0 과 같다 한무제가 하력을 채택할 때까지 정월과 겨울이 되어서야 헤어졌다. 따라서' 겨울 축제' 는 한나라 이후에야 경축하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역법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줄곧 주력을 사용해 왔으며, 겨울이 지난 후 ~ 일은 또 다른 해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만두를 먹으면 한 살 늙었다는 말이 있다. 이것이 겨울의 지일이 이렇게 사람들의 중시를 받는 이유이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전설
강남 수향에는 겨울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온 가족이 모여 팥과 찹쌀밥을 먹는 풍습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 * * 공 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의 아들은 무능하고 사악하여 겨울부터 일호까지 죽었다. 죽은 후에 전염병이 되어 백성을 계속 해친다. 하지만 이 전염병은 팥을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겨울부터 날까지 팥밥을 삶아 전염병을 없애고 질병을 예방한다.
옛날 북경에는' 겨울의 지일훈, 여름의 지일면' 이라는 말이 있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방의 흉노는 늘 변방을 괴롭히는데, 백성들은 평안할 수 없다. 당시 흉노 부족과 툰 부족의 두 수장이 있었는데, 매우 잔인했다. 백성들이 몹시 싫어하자 고기소로 한 귀퉁이를 싸서 "진흙", "삼키다" 라는 소리로 "훈툰" 이라고 불렀다. 밥 먹는 것을 싫어하고 전란을 가라앉히고 태평한 나날을 보내려 한다. 훈툰은 원래 겨울의 지일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각 가정은 겨울부터 일까지 훈툰을 먹는다.
지일에 개고기를 먹는 풍습은 한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고조 유방은 겨울부터 날까지 번쾌하게 끓인 개고기를 먹었고, 특히 맛있다고 느꼈고, 짱 입에 침이 돌았다. 이때부터 민간에서는 겨울부터 일까지 개고기를 먹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지금 사람들은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개고기, 양고기, 각종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으며 내년을 위해 좋은 징조를 보이고 있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풍습
1, 보충제
겨울 진급은 한고조 유방이 겨울에 개고기를 먹는 날부터 시작된다. 요즘 사람들은 주로 한약으로 양고기와 닭고기를 삶는다. 이 밖에도 계원찹쌀이나 죽을 먹는 것도 일종의 보양식이다.
2.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청대의 기록에 따르면, "이것은 제조와 설날을 축하하는 날이다" 고 한다. 제조는 보통 겨울철부터 일요일까지 정오에 시작한다. 사당이 있다면 새벽부터 시작해요. 세 마리 (닭오리어) 나 다섯 마리 (돼지양), 밥, 물주, 12 채 (채식 건곡), 과일을 제공하는 테이블이 필요합니다.
3. 탕위안을 먹어요
탕위안은' 뭉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보통 홍백이 섞인 작은 탕원이고, 단 소를 6 개 더 싸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남방과 대만성에서는 문, 창문, 책상, 캐비닛에 만두를 붙여 신의 가호를 구하는 것도 풍습이고, 북방에서는 만두를 먹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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