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옥수티베트족자치주 옥수현에는 뭐가 맛있어요?
옥수티베트족자치주 옥수현에는 뭐가 맛있어요?
츠바: 티베트족 특유의 식품으로 보리로 볶아 밀가루로 갈아요. 먹을 때 소량의 바삭한 기름차, 크림 찌꺼기, 설탕 등을 사용한다. 골고루 섞은 다음 손으로 뭉치면 먹을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목가적 지역에서는 츠바를 제외한 다른 식품은 거의 먹지 않는다. 스파클링도 휴대와 보관이 용이합니다.
버터: 소와 염소 우유에서 추출됩니다. 유목민들이 바삭한 기름을 정련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분유기가 광범위하게 사용되지 않는 티베트족 목축 지역에서는 여전히 원주민들의 방법으로 바삭한 기름을 정제한다. 목축업 여성들은 우유를 약간 따뜻하게 한 다음' 동학' 이라는 큰 나무통에 붓고, 기름기가 분리될 때까지 수백 번을 위아래로 휘저으며, 노란 지방물질이 위에 떠서 떠서 가죽 주머니에 붓고 바삭한 기름으로 식힌다. 버터의 영양가가 매우 높다. 티베트인, 특히 목축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채소와 과일을 거의 먹지 않는다. 소와 양고기를 제외하고, 그들의 매일의 열량은 모두 바삭한 기름에 의존한다. 버터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주로 바삭한 기름차를 마시거나 찹쌀떡에서 먹을 수 있다. 명절을 맞아 마을 사람들은 과일과' 카사이' 를 볶아 바삭한 기름을 사용한다.
요구르트: 티베트 지역의 요구르트는 희고 걸쭉해서 가장 신선한 우유로 발효한다. 특히 옥수장구는 보통 기후가 춥다. 끓인 우유는 나무통에 넣고, 먹다 남은 요구르트는 균종으로 넣은 다음 두꺼운 펠트로 한 겹씩 싸야 한다. 하루가 지나면 맛이 진한 요구르트가 된다. 티베트 지역의 요구르트는 걸쭉해서 덩어리가 되기까지 한다. 은변의 나무그릇으로는 나오지 않고 숟가락으로만 먹을 수 있지만 먹는 것이 더 자연스럽다. 인삼과를 먹는 한 가지 방법은 쪄서 요구르트에 간식으로 섞는 것이다. 이런 인삼과는 사실 고사리의 뿌리, 황갈색, 향기가 부드럽고 달콤하다. 인삼과도 샐러드를 버무릴 수 있다. 찜한 달콤한 인삼과 가열된 바삭한 기름과 소량의 바찬을 섞는 것도 맛있다.
바람 말린 고기: 말린 쇠고기는 빛깔이 선홍색이고,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신선하고, 저지방, 고단백이다. 티베트인들은 말린 쇠고기를 즐겨 먹으며, 다른 민족들은 좀 무섭고 비위생적이다. 사실, 말린 고기는 보통 겨울에 만들어 지는데, 왕왕 1 1 월말이다. 이때 기온은 영도 이하이다. 쇠고기를 자르거나 큼직하거나 가늘게 썰어 소금을 뿌려 그늘에 걸어 동결 건조시킵니다. 물은 사라졌지만 신선한 맛을 유지하면 이듬해 2, 3 월에 직접 먹을 수 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의 입맛 수요 변화, 말린 고기의 종류가 늘어나고, 제작에도 각종 조미료를 넣는다.
양고기를 손으로 잡는다: 보통 양고기를 잡는 것은 살찐 대승양으로 현지에서 도살하고 껍질을 벗기고 냄비에 넣고 익힌 후 바로 건져낸다. 고기를 삶는 것이 현명하다. 고기는 빨간색과 흰색이 섞여 살찌지 않고 뚱뚱하다. 맛이 신선하고 아주 맛있어요. 식기는 장칼만 사용하고 양고기는 잘라서 손으로 먹기 때문에 손에 양고기를 잡으라고 한다. 먹어보니 재미있다. 양 꼬리와 가슴포크를 가장 소중한 손님에게 바치다.
곤식의 역사
독특한 생존 환경과 장기적인 역사 발전 과정에서 티베트족 인민은 주변 지역, 국가, 민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교류에서 풍부한 음식 지식을 축적하여 독특한 요리 수법을 형성하였다. 종에서, 캠프에서.
영양의 가치는 이미 전 세계의 관심을 끌었다.
장식의 발전과 그 특색의 형성은 오랜 시간을 거쳐 크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발전 단계는 6 세기에 시작되었다. 당시 토번은 중원 및 주변국 및 지역과 함께 발전했다.
광범위한 경제문화 교류를 거쳐 네팔 문성공주와 적존공주가 입장하여 실크로드가 개통되었다.
구리는 모두 티베트 요리 재료의 내용과 요리 기술의 발전을 크게 풍요롭게 하고 보완했다. 이 기간 동안 티베트 의학의 발전
전시회는 보조 식품 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두 번째 발전 단계는 13 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때 티베트는 기본적으로 분리주의 상태를 끝냈다.
원나라 중앙과 더욱 밀접한 정치 관계 외에도 티베트족과 몽골족은 티베트 불교와 연결되어 있다.
민간 교류가 날로 잦아지면서 장식의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세 번째 발전 단계는 18 세기에 시작되었다. 이 시기에 청나라가 정치, 경제, 문화에 있을 때
교류를 기다리면서' 결전 육구결' (18 도 중식) 을 대표하는 내륙음식문화를 티베트에 도입했다.
내지의 각종 과일, 채소, 주방장, 요리 기술이 장구에 전파되어 장식 요리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외과의 발전.
네 번째 발전 단계는 1980 년대에 시작되었다. 중국의 개혁개방과 관광업이 부상하면서 티베트는
외식 문화도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다. 전통적인 특색을 유지한다는 전제 하에 끊임없이 새로운 원료를 늘리다. 요리/끓다
혼합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장식, 중식, 양식 문화의 융합이 보완되는 새로운 구조가 이미 나타났다.
국은 티베트식 요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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