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1644 회전 1840: 대청이 200 년 동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1644 회전 1840: 대청이 200 년 동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200 년, 길고 무의미한 "환생"

1644 명 멸망부터 1840 아편전쟁까지 196 까지. 그러나 지난 200 년 동안 만주족 귀족이 통치한 중국은 길고 무의미한' 환생' 을 겪었다. 이 환생점은 200 년 전과 달리 한 나라와 한 민족이 오랫동안 노예가 된 악몽이 이제 막 시작되었다는 점이다. 지구 전체에서, 중화민족은 이미 오랫동안 도살되어 억압된 방대한 전체로 퇴화하기 시작했다. 만청 왕조의 안목, 가슴, 손목으로 이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을 이룬 것은 무엇인가? 새천년의 중국에서는 강희, 옹정, 건륭을 찬양하는 작가가 각광받고 있다. 그 시대를 찬양하는 드라마가 번갈아가며 방송되고 있고, 많은 관리들과 민중들도 극중 인물의 투혼과 성에 대해 쉴 새 없이 수다를 떨고 있지만, 나는 나서서 발씻기를 원한다. 이미 기본적으로 거절된 시대일 것이다. 동시에, 우리는 냉정하게 추억과 분석을 해야 이해할 수 있다: 세계사에서 이 특히 중요한 200 년, 이것은 세계 구도를 재배치하는 200 년, 이 서구 세계가 비약적으로 도약한 200 년, 대청국이 무엇을 하고 있는가? 중화민족은 왜' 원' 을 걸었습니까? 만주족에 초점을 맞추자. 그 이유는 물론 많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만주족의 정치 전략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원한과 경멸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눈으로 이 사람들을 바라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만청이 주 중원에 입주하는 것은 철두철미한' 혼수 더듬이' 이지만, 아쉽게도 그들은 성공했다. 그리고 대성공이었다. 불과 수십 년 만에 남명 정권의 몰락에서' 샌프란시스코의 난' 의 평정에 이르기까지 만청 통치자들은 큰 번거로움 없이 완전히 안식처가 되었다. 대청 제국 정권의 안정성은 중국 역대에 비해 두드러졌으며, 중국을 연구하는 많은 서방 학자들조차도 입관할 때 인구가 100 여만 명에 불과한 만주족 사람들이 자신의 한족보다 수십 배나 정복했을 뿐만 아니라 200 여 년 동안 한족 위주의 국가의' 주인' 이 편안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기적"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바로 이런' 기적' 이 서구 열강에게 주재와 세계를 나눌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주었다! 청나라 200 여 년 동안 한족 위주의 국가에 있었기 때문에 인구가 비교적 희박한 만주족 귀족의' 경각의 현' 은 시종 깨어 있었다. 특히 상류층의 만주족 통치자들은 다재다능하든 약하든 한족과 한민족에 대해 각별히 경계하는데, 그중에는 당연히 경멸, 두려움, 적개심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만청 귀족은 한 가족 (Aisingiorro) 의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정권을 확고히 하고 싶었고, 한인을 생각하고, 연구하고, 견제하려 했다. 한인은 그의 광대한 신하이자 언제든지 대체될 수 있는 상대였기 때문이다. 이 점에서 중국의 역사학자와 서방의 중국 문제 전문가들은 청나라의 통치자가 원나라의 몽골인보다 더 기교가 있다고 인정했다. 전자는 한족 상층의 이익을 건드리지 않았고, 심지어 자신을 유교 문화의 창도자와 홍보자로 분장하기도 했다. 기본적으로 명나라의 정치 생태를 답습하여' 만한전석' 의 정치' 협력' 을 창조했다. 물론 이런' 협력' 은 만청 귀족을 위주로 하고, 한인은 보조한다. 하지만 바로 이런 불평등한 정치협력으로 많은 한족 학자들이 만족감을 느끼게 되었다. 이렇게 한족 선비들을 통해 제국 전체를 통치하는 피라미드가 견고하게 세워졌다. 그러나 전조의 몽골 통치자는 그렇지 않다. 그들은 한족 (북방의 한족과 남송유민인 남방인) 을 억압과 노예화의 대상으로 보고 한족에 대한 적대감과 경멸을 숨기지 않았다. 그들은 서역인들, 심지어 외국인들까지 중상층 관료집단을 풍요롭게 하고 한인의' 구린내' 와 협력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 정치 중개' 를 잃고 몽골인들이 중원에 들어가 정착한 시간이 크게 줄었다. 전조에 비해 청조의 통치자가 내성적이고 검소하며 부지런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만청 통치자가 더 위선적이고, 더 잔인하고, 마음이 더 좁다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만청 통치자는 한족에 대해 각종 전방위적인 조치를 취했다. 우리는 이 나라의 역사가 결코 길지 않고, 문화는 여전히 무지막지하며, 대부분의 시간은 반목민 반전사의 생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의 통치자는 어떻게 정권을 안정시키고, 어떻게 한인을 처리하느냐에 대해 매우 꾀가 있다. 회유와 굴리는 자연은 통치자의 기본기 중 하나이다. 그러나, 국가의 소수민족으로서 만주족 통치자들은 항상 한족 인민을 면밀히 주시하고 그들에게 경각심을 유지한다. 그들이 보기에, 모든 것은 그들의 만청 통치의 안정에 달려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발전 전망이 아무리 넓어도, 국가, 인민, 국가에 모두 유리하며, 정권에 불안정한 요소를 가져올 수 있다면 대부분 강제로 멈추고 멸망을 향해 나아가게 될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은 사상문화 분야의 번거로움을 매우 중시한다. 그들이 보기에 한인의 사상 사설은 매우 위험하다. 그들은 즉시 깔끔하고 무자비하게 뿌리를 베고, 더 많은 경우, "잔디를 베고", "뿌리를 뽑을 때까지 무고한 사람을 연루시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나라 통치자들은 각성자에 대해 특별히 경계하여, 약간의 실마리도 용납할 수 없고, 약간의 바람도 감출 수 없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미연에 대비한다',' 안정' 을 위해 바람을 잡는 반면, 피를 뿌리는 것은 매우 긴장된다. 성의 사리사욕을 위해 한 나라와 한 민족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억제하고 한 민족의 뼈를 누그러뜨리고 한 민족의 심리를 노예로 만들 수 있다. 그 정취 때문에 우리가 오늘 유행하는 텔레비전 영화에서 본 것은 여전히 그 시대의 주인과 노예의 징그러운 얼굴이다. 많은 사람들이 강희옹정건륭의 이른바' 정치 공적',' 성세',' 천고일제' 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있을 때, 나는 이 사람들에게 환영받지 못하는 역할을 하고 더러운 물을 뿌리고 농양을 폭로하고, 이 문화그룹들에게 뺨을 한 대 때렸다. 노예가 되기에 충분하지 않은 개자식들! 극단적으로 이기적인 독재는 국가와 민족에게 기회를 주지 못하게 했다. 나는 만청 통치자가 전반적으로 우환의식이 강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런 우환의식은 먼저 국계 민생과 국가의 부강이 아니라, 한 가문이 국가와 민족을 능가하는 이기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들은 만청 정권을 어떻게' 안정, 안정, 재안정' 시키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국가와 민족의 역사 발전 기회는 반드시'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당송 이래 조선과 해운업은 줄곧 중국의 강점이었다. 그러나 청나라에 이르러 중국 조선 해운의 행보가 크게 정체되거나 퇴보한 것은 대부분' 안정'-청순치 12 년 (1655) 을 위한 것으로, 청정부는 "연해 각 성은 항해를 엄금하고 위반자는 엄벌에 처한다" 고 명령했다. 물론,' 제멋대로 바다로 항해하다' 는 이유는' 안정' 이다. 가입을 거부하거나, 계속 반항하거나, 심지어 다른 나라로 도피하는 한족은 대부분 바다와 항해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순치 18 년 (166 1) 가을, 청정부는 해상반청세력을 소멸하기 위해' 강벽 청노' 의 묘책을 내놓았다 그 결과 연해 주민들은 요동에서 광둥 만리까지 30 마일을 강제 이주해야 했다. 사서에는 당시의 상황이 묘사되어 있다. 그러나 만청 통치자들은' 안정' 을 위해 이를 무시했다. 1684 는 강희 23 년으로 청나라 어부들에게는 경사스러운 한 해가 되어야 한다. 그 해 전국 해금 해제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해금 해금 해제의 원인은 청왕조가 몇 년 전 오삼계가 주도한' 샌프란시스코의 난' 을 청산한 뒤 1 년 전 대안의 대만성을 점령하고 그곳에서 할거한 지 여러 해 된 정정권을 소멸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해금이 해제되었지만 해상들은 순조롭지 못했다. 청정부는 큰 배가 출국하는 것을 금지하고, 상선이 남양 여송 등지에서 무역하는 것을 금지하고, 선박을 외국에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고, 많은 배들이 쌀에 배급된 할당량을 초과하는 것을 금지하고, 출국 후 외국에 체류하는 것을 금지하는 등 여러 가지 규정을 잇달아 내놓았다. 이를 단속하기 위해, 정부에 해군을 파견하여 검사하도록 요청했고, 위반자는 엄벌에 처한다. 형벌도 매우 무겁다. 외국에 배를 파는 사람, 배를 만드는 사람, 즉시 참수한다. 외국에 남아 있는 사람들의 경우, 그들은 그들과 함께 가는 사람들이 3 월에 차꼬를 맞고 동시에 외국에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남아 있는 사람을 잡은 후 바로 참수할 것이다. 청나라가 상선의 출국에 대해 그렇게 많은 상세한 규칙과 제도를 제정한 것을 볼 수 있는데, 많은 것은 국가 안보의 필요성에서 나온 것이지만, 결국 다소 불대기이다. 재능이 넘치는 강희 황제조차도 노년에도 걱정이 태산이다. 쑤저우 조선소가 매년 해상무역을 위해 건설한 선박이 50% 나 60% 에 불과하기 때문에 청정은 배를 보내 남양으로 가는 배를 가로막았다. 강희제도 "해외는 서방의 나라처럼 천년을 거쳐 중국은 싫증이 날 것 같다" 고 예언했다. 이것은 내가 예상했던 것이다. " 비록 사실은 그에게 불행했지만, 그는 미래의 적을 막을 좋은 계획을 생각해 내지 못했다. 아마도 중국에서 한인을 오랫동안 통치하는 방법, 어떻게 세계를 지배하는 바통을 이 광활한 대륙에서 끊임없이 전달하게 할 수 있는지, 그를 매우 골치 아프게 한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무역이 많은 세금을 가져올 수 있지만, 바다와 범선은 항상' 불안정한 요소' 를 가져온다. 심지어 중국에서 해운을 실시해야 하는지, 가경 16 년 18 1 11년 까지 어떤 장관들은 심지어 단숨에 10 여 개 해운의' 나쁜 점' 을 말했다. 15 년 뒤인 도광이 6 년이 지나서야 국내 해운에 전환점이 나타났다. 올해 2 월 천진으로 운송됐다. 장쑤 해운쌀 900 여 * * * 선재112 만 2 천석. 29 일 천진해구에 들어가 매우 순조롭다. 해선은 쌀을 제거한 후 봉천에 가서 콩 운송을 샀다. 어떤 일들은 불가사의하다. 예를 들어, 1 년 동안 가경 황제는 태국 왕에게 중국 상인들이 그 나라의 상선을 대리하는 것을 금지하는 칙령을 내렸다. 태국 사람들은 조작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푸젠 광동에서 사람을 고용하여 배를 띄운다. 태국의 물건을 중국의 항구로 운반하고 돌아올 때 다시 중국의 화물을 태국으로 가져갑니다. 그러나 이렇게 윈윈하는 방식인데, 황제는 여전히 끼어들어 저지했다. 왜 멈춰? 나는 감히 추측할 수 있다: 청조의 체면을 고려하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한인과 다른 민족을 방비하기 위해서인가? Fei zhengqing 은 서구의 유명한 중국 문제 관찰자입니다. 만청 통치의 현상을 상세히 논의한 후, 그는 "결국 그들은 퇴보, 내심, 수호, 배척을 선호한다" 고 결론지었다. 광업 방면에서 만청 통치자의 관행은 해상 무역과 매우 비슷하다. 농업은 근본이다, 이것은 정말 좋다. 그러나 이를 안고 백성들이 성실하게 땅을 경영하고, 상업을 제한하고, 광업을 금지하는 것은 청나라 통치자의' 법보' 가 되었다. 광산을 열기 위해 청나라 통치자들은 망설이고, 동기는 최대한 제한하는 것이다. 그래서 청초부터 19 세기 초까지 광업과 광업이 반복적으로 금지된 것은 백성들의 갈망 때문이었다. 청정은 깊은 우려를 느꼈다. 이런 관심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옹정제인데, 영화매체에 널리 불려졌다. 즉위 이듬해에 양광 총독이 광동에 광산을 개설하라는 초청을 거절했다. 통칙에서 먼저' 민양도, 농공만 권유한다' 는 이치를 먼저 이야기한 뒤 광산이' 각 성 건달과 바람' 의 땅이라고 하니 매국노 좋은 사람을 구별하기 어려워 불안정한 요인이 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황제로서, 그는 광산이 가져온 세금을 전혀 볼 수 없었다. "나는 부자가 천하에 있는데, 어떻게 이것을 사용할 수 있을까?" " 만청 통치자들은 광산을 여는 것에 대해 매우 신중했고, 그들은 광산이 말썽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그들의' 용맥' 과' 지방 기풍' 에도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했다. 예를 들어, 건륭은 상인들이 탄광 채굴을 5 년 동안 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신하들이 황제를 설득한 이유는 먼저' 용맥시와 무관하다' 는 것이었다. 채탄을 허락한 해가 이미 1740 에 이르렀고, 명나라 숭정 황제가 경산공원을 걸어놓은 지 거의 100 년이 지났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하지만 그 후로는 청신호가 계속 켜져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모든 황제는 1799 가경 4 년, 건륭이 사망한 후, 가경 황제는 길복에서 은광을 채굴하는 것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내렸는데, 그 이유는 그의 할아버지 옹정과 비슷했다. 역사는 정말 속임수를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슬픔과 무력감을 느끼게 한다! 사실 해상무역과 광산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발전을 할 수 있다면 돌파구가 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민족 자강의 계기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1840 년대에 영국의 모방직 관행은 그 산업 혁명의 도화선이 되었다. 그러나 만청 통치자는 어떤 혁명의 도화선도 원하지 않는다. 설령 이 민족이 이때부터 용문으로 뛰어들더라도! 아니, 청나라 통치자가 꿈꾸는 것은 영원히 땅에 무릎을 꿇고 자신의 간뇌를 위해 기꺼이 땅을 칠하고, 영원히 받치고, 메고, 간호하는' 주인' 앞에 있는 조 신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엽총-엽총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건륭 시대가 되자 그 생산 기술은 비교적 성숙했다. 어떤 지방에서는 군대를 보조하기 위해 민강 (약 민병) 을 설립했다. 그들의 무기는 군대와 같은 기준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이미 누군가가 산탄총을 쏘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건륭 42 년 (1777) 2 월 건륭황제는 전국에 민강조총 (엽총) 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그 이유는 산둥 방금 반란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다행히도 그들은 손에 엽총이 없어서 곧 소멸되었다. 하지만 산탄총의 위력은 분명했다. 그래서 고진 총독이 무기 시험 개혁을 요구했다. 즉, 무도칼을 산탄총으로 바꿔 과녁 수에 따라 점수를 결정할 것을 촉구했다. 이것은 확실히 좋은 생각이지만,' 신중한 고려' 를 거쳐 건륭황제는 이 건의를 거절하고 오크가 엽총으로 전환하는 것을 금지했다. 그는 산탄총이 성공의 관건이라 인민 대중이 운동을 많이 하고 숨기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가 제시한 예는 바로 위의 산둥 예이다. 그런 다음 오크가 산탄총으로 바뀌면 무성총은 사격을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화약과 납환을 비공개로 사기가 어려워 천하가 통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래서 "고진 공연은 절대 불가능하다." 생각해 보면, 건륭이 말한 것은 확실히 일리가 있다. 국가의' 안정' 은 확실히 산탄총을 제한해야 한다. 그러나 그의' 신중한 고려' 는 분명히 국내를 겨냥한 것이지만, 해외로부터의 위협은 고려하지 않았다. 아마도 수십 년 후 중국이 영법 양군과 대치하고 있을 때 역사 영화에서 고통스럽게 본 것 같다. 상대방의 총탄이 빗발치는 가운데 충용 애국의 청군 장병들이 지푸라기처럼 낫 밑에 쓰러졌고, 청군이 반격할 수 있는 방식은 200 년 전 명나라의 토포 (폭분 사정거리가 매우 제한되어 있음) 와 비슷하고 활과 총을 대량으로 사용했을 때, 수천 년 동안, 아마 건륭은 이런 것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다시 생각해 보면, 건륭이 지하의 일을 알게 된다면 그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그 후 그의 청나라 왕조는 60 여 년 동안 지속되었기 때문이다. 만청 통치자의 관점에서 볼 때, 그 정권에 대한 위협은' 새총' 보다 더 많으며, 소수의 중국 지식인들의 이단 사상이다. 이런 사상들이 필연적으로 반골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무고한 초목이 모두 병사하고, 천지를 놀라게 하며 귀신을 우는' 문자옥' 과 무수한' 살용' 이 생겨났다. 사실 청초 강희 2 년 (1653) 에는 장대한 사건이 있었지만, 문옥의 진정한 흥기는 강희 후기였다. 그 이유도 분명하다: 강희제는 남명에서 이영정권을 소멸하고 샌프란시스코를 평정하며 대성의 총을 노리는 상대를 소멸한 뒤 바로 그' 펜' 들이 그를 불안하게 하고, 정비와 타격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들은 명나라 말년에 집착하는 대가들이며, 때때로 청조의 기원과 시정을 비웃는 사람들이다. 17 1 1 은 강희 50 년, 다명세 남산집출소했다. 안후이동성의 재자는 9 년 전 그가 사서를 출판할 줄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단지 죽은 명나라 노병의 책에 기재된 계왕의 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남명 이영호를 사용했기 때문에 강희 황제에게 적발되어 격노했다. 결국 2 년 후 횡사체 거리였다. 고인 측도 액운을 피하지 못했다. 그는 학살을 당했고, 방봉오리를 포함한 많은 친척들이 연루되었고, 그는 감옥에 갇혀서' 옥중의 잡기' 를 썼다. 더 유명한 문자옥은 옹정년 동안의 여류량 사건이다. 이전 사례와 비슷한 점은 여류량 동측 표지판이 그와 마찬가지로 명나라에 절기가 있는 노인으로 저술에서 청나라에 대한 불경이 크다는 점이다. 그가 죽은 지 여러 해가 지났을 때, 다른 인재들이 그를 이 범죄에 연루시켰다. 다만 이 사건은 심리 과정에서 매우 극적이다. 옹정은 사건의 주인공이 생존할 것을 요구하는데, 목적은 그를 비판하고 바로잡고 지혜와 관대함을 보여 주는 것이다. 그의 솜씨는 그리 고명하지 않았다. 그의 아들 간룡조차도 이 안에 구멍이 많다고 느꼈던 것 같다. 그래서 옹정은 당시 현지 정부에 준 진명작' 정의서' 를 회수해 고양이에게 풀려난 쥐' 를 다시 붙잡았고, 죽임을 당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청대에 문자옥이 여러 차례 발생한 적이 있다. 앞서 언급한 예들 외에도 수사정, 후중조류, 왕희후, 서수규 등 크고 작은 사건이 수없이 많다. 이 사건은 여러 사람을 연루시켰고, 받은 처벌도 눈을 뜨게 했다. 예를 들어, 죽은 사람은 개장되고, 산 사람은 죽임을 당하고, 목을 베고 목매어 죽고, 친족은 보내지고, 여자는 관직에 넣어진다. 그중에는 죽어도 원망하지 않는 사람이 있지만, 더 많은 무고한 연루된 사람들이 있다. 사실 청나라 통치자들은 억울한 영혼이 많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이를테면' 민정지' 라는 칭호를 쓴 시험관,' 청풍 문맹자, 왜 함부로 책을 뒤집는가' 라는 시를 쓴 학자, 그리고' 구희노임' 이라고 자처하지만 이 칭호가 건륭황제에게 바쳐졌다는 것을 모르는 관원 세상은 그것을' 곤충학' 이라고 부르는데, 사실 세상에 아무런 쓸모가 없다. \ "공포 웬 문자 감옥, 쌀, 리앙 에 대한 책을 씁니다. 클릭합니다 자진은 이런 문인을 업신여겼지만, 또 얼마나 많은 문인들이 없었을까? 한 시대의 오랜 침체, 한 시대의 오랜 침묵은 필연적으로 온 민족의 생명력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사실, 젊고 경박한 공자진이 무미건조하고 무의미한' 곤충학' 을 완전히 버리려고 할 때, 그는 이미 이 나라가 고지식하고 생기가 없어 인재 부족, 역사 인재, 인재, 인재, 인재, 인재, 인재, 심지어 도둑까지 된 것을 발견했다 1820 은 서구 세계 전체가 활기를 띠는 시기인데, 청나라에서 가경제는 25 년 동안 군주로 일하다가 세상을 떠났고, 계승한 새 군주 문녕은 국호인 도광을 정했다. 바로 한 해, 중국 구세기의 마지막 위대한 시인은 어느 등불이 고르지 않은 황혼에 교외의 깊은 갈대밭으로 들어갔다. 그는 사람들에게 더 이상 산에 올라 멀리 바라보지 말라고 권했다. 중원 대지가 갑자기 죽어 가는 것을 분명히 느꼈기 때문이다. 파빌리온 누각은 송곳니가 엇갈려 등불이 없고, 사람들은 갈대 깊숙한 곳을 걷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폐하와 함께 높은 곳을 올려다보지 않고, 갑자기 중원 황혼이 되었다. 19 년이 지났는데도 시인은 여전하지만, 그는 더 이상 영기가 충만하지 않고 오히려 더욱 우울하고 슬퍼졌다. 긴 밤과 천군만마의 침묵에 직면하여 시인은 천지를 놀라게 하는 내면의 함성을 금치 못했다. 큐슈의 노뢰, 천군만마의 슬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신이 다시 일어나 재능을 내려놓고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말 것을 제안한다. 1840 년이 끝난 후,' 신' 은 활력이 넘치는 것이 아니라 매우 깊은 재앙이었다. 그러나, 천둥소리는 결국 울리고, 인재는 결국 깨어났다. 그러나 사람은 잠에서 깨어나고, 집안이 망하고, 경치가 사라지고, 국가는 더 이상 국가가 아니며, 온 민족이 물고기의 상태로 전락했다. 강희가 위대하다고 해서 의심스럽다. 어떤 사람은 옹정이 영명하다고 하는데, 나는 코웃음을 쳤다. 어떤 사람들은 건륭이 멋있다고 하는데, 나는 정말 막막하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매우 이기적인 사람들이라고 믿습니다. 17 년 말 서유럽 섬나라 영국에서 자산계급은 수십 년간의 혁명 투쟁을 거쳐 마침내 정국을 통제하고 자산계급 의회 제도를 점진적으로 건립하여' 세기가 떨어지지 않는다' 는 도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경제가 낙후된 동유럽과 러시아에서 피터 1 세는 서방에서 전면적으로 배우는 개혁을 시작했다. 그는 이미지에서 수염을 제거하고 양복을 입었을 뿐만 아니라 정치, 문화사상, 과학교육 등에서 혁신을 충분히 주장했다. 청나라에 이르러 강희제는 일련의 군사적 승리를 거둔 후 자신을 유교 문화의 주창자로 가장하려고 애썼고, 침묵 속에서 전국 각지의 사상 이단을 경계하며, 이따금' 힘찬 손' 으로' 문자옥' 의 방망이로 천하 선인들을 두드렸다. 그가 사용하는 서방총각은 역법상 월식과 반지의 정확성을 이용했을 뿐, 실제로는 이들을 황궁의 장식품으로 삼았다. 서구의 각종 과학 기술 응용에 관해서는 거의 모두 허튼소리이다. 강희와 피터 1 세가 동시대인인 것 같다. 18 세기 초, 문화 계몽과 자유사상의 불길이 유럽 대륙에 퍼지기 시작했고, 많은 유럽 청년들이' 세계 일주' 의 문화 여행에 열중하기 시작했고, 근골을 강화하고, 시야를 넓히고, 정신을 넓혀 유럽의 각성과 부상의 중견력이 되었다. 동시에 대량의 이민자들이 서로 흐르면서 유럽 각국의 문화와 무역이 교류와 충돌을 시작하면서 불꽃과 진리가 생겨났고, 결국 활기찬 대국인 유럽이 생겨났다. 이와 함께 서유럽 각국은 해상 패권을 쟁탈하고 있으며, 초연은 사방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중앙유럽의 프러시아는 유유히 궐기하고 있다. 바로 이 결정적인 순간에 옹정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상술한 바와 같이, 이 음모가는 각종 무늬를 가지고 노는 것은 사실 매우 조심스럽다. 그가 한 아름다운 일은 그 이단 사상을 전폭적으로 포위하는 학자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광산과 해상무역의 채굴을 엄격히 금지하는 것이다. 그런 사람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이 그의 통치하에 어떻게 진보하고 발전하였는지를 칭찬하는데, 사람들이 어떻게 믿게 하는가? 18 년 말 프랑스에서 대혁명이 일어났다. 봉건독재를 상징하는 보루버스 저옥이 인민에 의해 점령되고 귀족 특권이 곧 폐지되고 인권선언이 발표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새로 설립된 미합중국에서 성공한 워싱턴은 그에게 왕위에 오르라고 권했다. 4 년 총재가 되었을 때, 그는 이 직위에서' 생활을 위해 분투하다' 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의연히 떠났다. 바로 이' 오주가 천둥을 흔드는 시대, 건륭황제는' 완벽한 노인' 등 많은 명성을 얻었고, 계승한 아들 앞에서 나를 선위 60 년이라고 불렀다. 이 위대한 시기에 그와 워싱턴이 동시대인이라고 말하는 것은 불가사의하다. 그러나, 심가년이 다시 왔을 때, 나는 또 그 나무를 떠올릴 것이다. 그 나무를 생각하면, 나는 한 가지를 믿었다: 동시에 다른 공간도 있을 것이다. 17 의 40 년대에 동서양의 두 군주는 몇 마일에 걸쳐 서로 다른 방식으로 자신의 생명을 끝냈지만, 이것은 또 다른 시작의 쐐기에 불과했다. 앞으로 200 년 동안 동양의 거대한 제국은 그 거대하고 불합리한 꿈, 노예적인 심리, 숨막히는 사상을 계속 반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서양의 섬나라는 200 년 동안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근대사의 첫 페이지가 먼저 그곳에서 펼쳐졌는데, 그 인문, 과학 기술, 법률사상, 산업혁명도 전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1793 년 여름, 영국 사절단이 선단을 타고 바다를 건너 중국으로 왔다. 그들은 하건륭황제의 팔순 생일을 축하하는 이름으로 대청제국' 구오' 를 참관했다. 건륭과 만청 관리들은 영국 사절단이 어떻게 무릎을 꿇는지 특별히 관심을 기울였지만, 그것이 가져온 천문 망원경, 지리기기, 시계, 선박 모형, 무기 등에 대해 경멸을 표했다. 올 가을, 팀의 리더인 Magalny 는 아쉬움으로 베이징을 떠났다. 그는 청나라가 낡은 1 등 전함처럼 크기와 외형적으로만 이웃 배보다 우월하다고 확신한다. 영국이 이 나라에서 이득을 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국 사절단이 떠난 지 40 여 년, 즉 17 의 40 년대 이후 거의 200 년, 양국이 처음 경쟁했을 때 동서양의' 균형' 은 이미 사라지고 세계는 한쪽으로 기울어진 무대가 되었다. 양국이 경쟁할 때, 대청국도' 자신을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고 제창했지만, 4 억 인구의 큰 나라에서는 세계가 얼마나 큰지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영국은 도대체 얼마나 강합니까? 임측서, 위원 같은' 눈을 뜨고 세상을 보는 사람' 조차도 이 일을 알고 있다고 한다. 이 대결은 사실 두 나라가 200 년 축적한 대결이다. 원래의 역사가 선행인가? 하지만 어쨌든, 그 결과는 거기에 있습니다. 아니면 그 나무인가. 내가 뒤돌아보았을 때, 그것은 이미 360 년 전의 그 나무가 되었다. 그 나무는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생각을 자극하는, 사람을 흥분시켜야 한다. 그 나무를 다시 생각해 보면, 정치적 게으름, 잔인함, 이기심, 부패, 대중의 마음가짐의 냉막, 폐색, 오만, 무감각 등 세계 선두에 오랫동안 걸어온 민족을 거의 망칠 수 있다는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 나무를 다시 떠올려 보면 일종의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절벽에서 떨어져 다시 밑바닥에서 기어 나온 민족이 깨어나 생기를 되찾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녀는 더 강해지고 성숙해지기를 갈망한다. 즉, 그녀는 새로운 삶을 갈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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