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20 16 지금 입춘의 몇 시입니까?

20 16 지금 입춘의 몇 시입니까?

20 16 년 입춘절기는 양력 20 17: 48, 2006 년 2 월 4 일, 음력 2 년 12 월 26 일입니다.

우선, 설날을 맞이하고, 주망의 신을 맞이하다

설날은 입춘의 중요한 행사로 입춘의 전날이다. 이 행사는 매우 중요해서 참가하는 사람이 많다. 행사의 목적은 휴반의 봄과 망삼을 데려오는 것이다.

주망은 봄을 관장하는 신이다. 그녀는 얼굴이 긴 새처럼 생겼고 모든 식물의 번식을 담당한다고 한다. 봄과 산신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봄 관리를 설치해 봄이 시작되는 구체적인 시간을 발표해야 한다. 춘관은 대부분 거지나 불량한 일에 종사하는 여성이 맡는다. 캐릭터가 좀 웃기고 정상인들이 연기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일 수 있다.

입춘 전날, 사람들은 망삼을 데리고 거리를 거닐고, 백성들은 나와서 구경을 하고, 곡물을 던지는데, 이것이 바로' 설날을 보는 것' 이다. 마지막 대오는 시내를 나가 산에 올라가 북악 소리에 제사를 마칠 것이다.

둘째, 봄날의 소를 채찍질하여 봄까지 보낸다

채찍 봄소는 우리나라 당송 시대에 이미 유행했고, 줄곧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지금까지 산둥 허베이 농촌에는 여전히 이런 풍습이 있지만, 형식은 약간 변화할 뿐이다.

고대에 채찍춘우는 미리 진흙소를 만들어 곡식으로 가득 채웠다. 봄날이 시작될 때, 사람들은 채찍으로 진흙 소를 후려치고 떨어지는 곡물을 주워 곡창에 넣어 내년에는 곡물이 가득 찰 것임을 예고했다. 사람들은 또한 진흙 소의 조각을 가져가서 가장 상서로운 소머리를 빼앗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이 소의 조각이 외양간에 놓일 때 내년에는 많은 송아지가 태어날 것이라고 한다.

영리한 장인은 많은 작은 진흙 소를 만들어 입춘 이외의 각 가구로 보내는데, 이를' 봄 보내기' 라고 하는데, 이는 동북농촌 설 기간 동안 많은 아이들이 각 가구에' 부의 신' 을 보내는 것과 같은 마케팅 수단이기도 하다.

나는 운이 좋게도 허베이 농촌의 어느 봄날' 봄을 채찍질하는 소' 를 보았다. 그것은 몇 년 전의 일이다. 일 때문에 허베이 창주의 한 현에 와서 즐겁고 바쁜 하루를 보냈다.

그날은 마침 입춘이었는데, 나는 많은 농민들이 소를 끌어내어 문 밖에 묶는 것을 보았다. 젖소는 붉은색과 녹색의 옷을 입고 머리에 큰 붉은 꽃이 있다. 모든 소는 주인에게 예쁘게 차려입고 보면 기분이 좋다.

정오가 가까워지자 사람들은 소를 넓은 곳으로 끌고 갔다. 덕망이 높아 보이는 노인의 주재하에 사람들은 리본을 감싼 채찍으로 소를 가볍게 후려쳤다. 이것이 변한 봄소인 것 같다.

셋째, 봄닭을 달고 봄이삭을 달다

봄닭을 끼다

어렸을 때 이웃의 어린 언니 오빠와 외할머니 집에서 놀았다. 그의 집은 외지에서 이사온 것으로 우리 집과 많은 다른 점이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이 봄에 시작할 때, 그들의 어머니는 그들의 옷과 모자에 수탉 한 마리를 꿰매는데, 이것은 색천으로 감긴 큰 수탉이다. 그것은 웅장하고 아름답다. 우리는 다른 아이들이 없고 그들의 동생만 있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전혀 모른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나는 갑자기 이 두 어린 시절의 놀이 친구와 그들의 모자에 있는 수탉이 생각났다. 내가 전문적으로 조사해 보았는데, 원래 이것은 중국 산시 성의 풍습이었다. 봄날이 시작될 때 아이들은' 봄의 닭'-'봄의 행운' 을 의미하는 어머니가 바느질한 큰 수탉을 착용한다. 이것은 어머니가 아이들에게 가장 아름다운 축원이다. 이제 우리 모두는 자라서 다른 도시에 흩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여러 해 동안 연락이 없었다. 그들의 형제자매가 아이에게 수탉을 꿰매 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귀를 매달다.

나는 이것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 어렸을 때 수두에 걸린 적이 있어요. 우리 엄마의 친한 친구는 내가 봄을 시작할 때 콩을 색색의 실로 입고 나팔에 걸면 아이들이 수두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 할머니는 그것이 내가 만년에 홍역을 치료한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수두와는 상관없다. 사실 상관없어요. 상관없어요. 그때 나는 수두에 걸렸다. 그래서 우리 엄마도 콩을 끼지 않았다. 입지 않으면 됩니다. 시내에서 소를 찾다.

나는 수탉의 내력을 고증할 때도 마음대로 발견하였다. 사실 봄이삭을 거는 것은 오래된 풍습으로, 산시에서도 매우 유행한다. 봄을 여는 날, 어머니들은 색색의 끈으로 보리 이삭을 엮어 아이, 당나귀, 말, 소, 양에게 매달아 내년 풍작을 빌었다. 소에게 콩을 뿌리는' 발진' 도 있다.

넷째, 스프링을 물다

이것은 보존이 가장 완전하고 널리 퍼지는 초봄 행사이다. 우리의 전통 명절은 음식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고, 모두 자신만의 특색 있는 음식을 가지고 있어서, 정말 백성들이 음식을 하늘로 삼는 옛말에 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입춘도 예외는 아니다. 그것에는 또한 그것의 자신의 특별 한 축제 음식이 있다. 입춘은 주로 북방에서 춘전을 먹고, 남방에서는 춘권을 먹는다. 북방의 춘빙은 얇고, 육채, 무, 오이를 끼고 바삭바삭해서 민간에서는 이를 물봄이라고 부른다. 북방 사람으로서 남방 음식을 모르는 북방 사람인데, 나는 남방 친구 입춘에게 먹을 것을 많이 말하지 않는다. 남방 친구가 나를 비웃지 않도록.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