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배나무 Qinyuan 봄 눈 큰 문자 작품
배나무 Qinyuan 봄 눈 큰 문자 작품
예서 점화의 표기법과 전서는 현저히 다르다. 전서 속의 점화는 점, 직선, 호의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으며, 예서의 발전은 이미 영자팔법 중 여덟 획을 갖추었다. 붓을 쓰는 방면에서 전서는 대부분 동그란 펜이고, 예서는 줄곧 방원 용도로 쓰이며, 획의 두께는 다소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서의 분점은 중간, 상점, 좌점, 우점, 가로구분이 있다. 중간 점은 이렇게 쓰여 있다. 펜을 떨어뜨린 후, 펜을 앞쪽을 향해 들어 올리고, 펜을 오른쪽으로 돌려서, 펜을 잠시 멈추고, 점 안에서 펜을 앞쪽으로 돌려라.
예서와 전서의 차이는 편향적인 변화가 일어났다는 데 있다. 윗점의 표기법은 중간점과 약간 같지만, 마지막 획은 점 안에서 접히지 않고, 전선을 점차 아래로 올리려고 한다. 왼쪽과 오른쪽과 가로점의 표기법은 윗점과 같지만 시작 위치와 앞 방향이 다릅니다.
예서' 왼쪽 아래 고르기' 와' 오른쪽 아래 고르기' 는' 왼쪽' 과' 오른쪽' 과 비슷하지만 마지막 획이 더 길다.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의 요점
1, 법한비와 진한제인을 취하다. 방법이란 열심히 해석하고 체험하는 것이지, 지나가는 것이 아니다. 현대인의 작품을 적게 보고, 현대인의 작품을 많이 보고, 그들의 결점과 부족함을 보다.
2. 주체의 창작 상태를 적절하게 파악하다. "쓰기" 는 사실 글쓰기 과정과 창작 감정을 종이로 만드는 것이다. 반복 획은 관성을 형성할 수 있다. 출생부터 성숙까지 성숙을 피하고 성장해야 한다.
작풍 문제를 정확하게 대하다. 스타일은 자연적으로 생성되므로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스타일이 강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득의양양할 필요도 없고, 이미 스타일이 형성된 사람들을 일부러 회피할 필요도 없다.
둘째, 구조적 특징
1, 펜 시작, 누에머리 펜 마감.
이것은 예서용필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특히 예서는 거의 모두 가로화이다. 소위' 누에머리' 란 펜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뾰족한 부분을 숨기고, 동시에 붓을 올리는 과정에서 형성된 획의 모양을 누에머리와 비슷한 모양으로 쓰는 것을 말한다. "연미" 는 접필에서 펜을 누르고 오른쪽 위로 펜을 비스듬히 고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원을 정사각형으로, 호를 직선으로 만듭니다
이것은 예서에서 전서를 단순화하는 두 가지 기본 방법이다. 그러나 전서의 동그라미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예서의 한쪽을 장악하는 것은 쉽지 않다. 예서 속의 직화나 측절에는 모두 전서의 호세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예서의 직선은 흔히 뚜렷한 기복과 생명력이 풍부하다. 사실 예서의 필법은 획운동 방식을 기초로 한다.
3. 정사각형의 모양은 좌우 두 부분으로 나뉜다.
예서는 전서의 정상적인 수직세에서 횡세로 바뀌어 납작한 형제를 형성하고 획은 수직세를 수축시켜 횡전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