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샤먼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
샤먼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
소만기원의 이야기, 각 절기의 기원, 특히 일부 풍습은 대부분 이야기와 전설에서 비롯되며, 소만절기에는 당연히 관련 이야기가 있다. 그럼, 소만의 기원에 대해 어떤 이야기가 있나요?
소만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 1 소만의 기원
이야기 1:
예전에는 아버지와 딸만 있는 가정이 있었다. 딸은 예쁠 뿐만 아니라 똑똑합니다. 이 날, 아버지는 일이 있어서 멀리 가서 딸과 백마 한 마리를 남겨 두셨다. 이 말은 매우 강해서 매일 수천 리를 달리는데, 바람처럼 빠르다.
더욱 특이하게도, 이 말은 인간성에 매우 익숙하여,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다. 모두들 이것이' 신마' 라고 말한다.
아버지가 외출할 때 딸에게 이 말을 잘 먹이고 아끼라고 하면 곧 돌아올 것이다. 아버지가 떠난 후 집에는 이 말만이 딸과 동행했다. 그녀가 외로움을 느낄 때마다 그녀는 말과 이야기한다. 말은 말을 할 줄 모르지만 고개를 끄덕이고 꼬리를 떨구며 다정함을 나타낸다.
날이 갈수록 아버지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셨다. 딸은 아버지가 너무 보고 싶어서 아버지가 바람을 피웠을 때 어떻게 될지 더욱 걱정했다.
어느 날 그녀는 농담조로 말에게 말했다. "말, 나 알아?" " 만약 네가 우리 아버지를 돌아오게 할 수 있다면, 나는 너와 나의 아내가 될 것이다. \ "예기치 않게, 여자 의 목소리가 떨어지자, 말은 도망, 사라졌다.
원래 아버지는 멀리서 병이 나서 돌아가는 방법을 걱정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자신의 말이 달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놀랐다. 아버지는 딸에 대해 너무 걱정했기 때문에 별로 생각하지 않고 말을 타고 집으로 돌아갔다.
집에 돌아와 오랜만에 부녀가 모이니 자연히 즐겁다. 아버지는 이 말이 바로 한마 공로를 세웠다고 생각하여 일부러 풀을 더해 정성껏 먹였다. 하지만 아버지를 놀라게 한 것은 그에게 가는 풀과 여물을 많이 먹여 주었지만 말은 한 입도 먹지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딸이 들락날락하는 것을 볼 때마다 이 말은 목을 잡고 노래할 뿐만 아니라, 뛰어다니며, 기쁨이나 분노의 소리를 낸다.
아버지는 딸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몰래 물었다. 그래서 딸은 그녀가 말에게 한 말을 아버지에게 알렸다.
아버지는 듣고 나서 매우 불안했다. 그는 잠시 생각하고 낮은 소리로 딸에게 말했다. "기억해라, 이 일은 반드시 공개해서는 안 된다. 만약 사람들이 내가 딸을 말 한 마리와 결혼했다는 것을 알았다면 어땠을까?
잠시 동안 집을 떠나지 말고 말을 보러 가지 마라. "다음 날, 우리 아버지는 마구간 주위에 빗장을 설치해서 말이 무방비 상태일 때 그것을 쏘아 죽였다. 그런 다음 그는 말가죽을 벗기고 마당의 큰 돌 위에 걸었다.
어느 날 딸과 옆집 여자 친구가 마당에서 놀았다. 그녀는 석두 위에서 말린 말가죽을 보았을 때 매우 슬펐다. 그녀는 손을 뻗어 말가죽의 갈기를 만졌다. 이때 사고가 발생했다. 마피가 갑자기 갈라져서 한차례의 바람처럼 그녀를 휩쓸어 갔다.
옆에 있던 여친이 놀라서 급히 그녀의 아버지에게 알렸다. 아버지가 도착했을 때, 딸과 석두 위에 햇볕을 쬐는 마피는 이미 자취를 감추고 사라졌다.
알고 보니 신마 피부가 귀여운 아가씨를 휩쓸고 남서쪽으로 곧장 갔다. 머나먼 남서쪽에는 호대라는 곳이 있는데, 그것은 황량한 황야로, 산에는 뽕나무가 가득하다. 하지만 그곳에 도착했을 때, 마피를 걸치고 있던 그 아가씨는 원래의 모양을 잃고 말머리 모양을 하고 나무에 기어오르는 누에로 변했다.
그녀는 뽕잎만 먹는다. 나중에 그녀는 이 삼림의 주인이 되었고, 황제는 그녀를 누에신으로 봉했다.
이런 처지에 직면하여 소녀는 말할 수 없는 고통이 있다. 그녀는 밤낮으로 고향을 그리워하고, 아버지를 그리워하고, 동반자를 그리워한다. 이럴 때마다 그녀는 끊임없이 입에서 가는 실을 뱉으며 끝없는 그리움을 품고 있다.
매년 봄이면 한 젊고 아름다운 여자가 뽕나무의 가지에 무릎을 꿇고 하얗고 밝은 가는 실을 계속 뱉는 것을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친절하게 그녀를 누에신 아가씨라고 부른다.
전설에 의하면 누에신녀는' 소만' 이 날 태어났기 때문에 이 절기에는 누에를 제사하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소만의 유래 이야기 2 구사회에서 물차 배수는 농촌의 큰 사건이었다. 속담에' 소만 3 차' 라는 말이 있는데, 물차는 소만일 때 출발한다. 이전에 농민들은 마을 단위로' 물 빼앗기' 의식을 거행하여 해녕 일대에서 훈련하는 것을 의미했다.
대부분의 고위 집사는 가정을 소집하고, 날짜를 확정하고, 준비 작업을 안배한다. 날이 밝자 그들은 무리를 지어 출발하여 불을 붙이고 물차에서 밀빵, 밀빵, 밀공을 먹었다. 집사들은 북을 나팔로 삼았고, 일행은 개울한에 미리 설치된 물차를 타고 수십 대의 차를 일제히 밟아 강물이 가득 찰 때까지 강물을 밭으로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집사, 집사, 집사, 집사, 집사, 집사, 집사)
차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도 농촌의 오래된 풍습이다. 차신' 은 백룡이라고 한다. 농민들은 차수 전에 차저석에 생선과 향을 얹어 제사를 지낸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차신, 차신, 차신, 차신, 차신, 차신, 차신) 특별한 점은 제사에 흰 물 한 잔이 있고, 제사를 지낼 때 밭에 붓는 것은 수원이 무성하기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위의 낡은 풍속은 농민들이 수리 배류에 대한 중시를 보여 준다.
소만이동삼차' 는 소만이 강남에서 농사를 짓는 이미지에 대한 요약이다. 이른바' 삼차' 란 물차, 물레바퀴, 유조선이다. 농업 속담에서, 사람들은' 가득' 이라는 말로 빗물이 풍부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소만은 강남 올벼가 추비를 하고, 중벼가 모내기를 하는 계절이다. 밭에 물을 가득 채우지 않으면 논두렁이 갈라져 모내기를 할 수 없어 농작물 수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그래서 가뭄이 심한 해에는 사람들이 일찌감치 생각하고 교묘하게 안배하여 인력이나 축력으로 물차를 몰고 논에 관개한다.
강남의 외진 고읍의 논을 걷다 보면 물소가 눈을 가리고 물차를 돌리는 나무바퀴가 용골수차를 이끌고 물을 나르거나 발로 번갈아 페달을 밟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소만기원의 이야기 3 소만절기의 전설
소만과 삼신에 관한 것입니다. 이야기는 삼신이 천곡신의 세 딸이라고 말한다. 삼신과 소만과의 만남은 그들이 세상에 오곡 씨앗을 보내려고 했기 때문이다. 한 신에게 노여움을 받고 옥제는 분노하여 신에게 그녀의 옷을 벗기라고 명령하여 내려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삼신은 후에 소만집에 갔다가 나중에 마을 사람들의 도움으로 소만과 결혼했다.
좋은 경치가 길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알았으나, 이 맹관에게 수국에 빼앗겼다.
나중에 삼신은 소만의 밝은 흰 알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천궁의 고치다. 나중에 잠나방이 안에서 기어 나오자 잠나방이 알을 낳고 알이 변했다. " 뽕잎을 다 먹고 실을 토했다. 실크가 있으면 나는 실크를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
그는 또한 동그란 뼈를 가지고 "마늘이라고 합니다. 그해 8 월에 심은 것은 음식으로 먹을 수 있고, 병을 치료할 수도 있다. " 마침내 그는 씨앗을 잡고 말했다: "이것은 보리라고합니다. 올 가을에 재배하고 내년 여름에 수확한다. 그것은 밀보다 일찍 익어서 가난한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다.
다음날, 나는 관원 집에서 울음소리를 들었다. 원래 삼신 아가씨는 기회를 틈타 개관을 죽였다.
소만은 삼신의 지시에 따라 이 세 알의 씨앗을 마을 사람들에게 물려주었다. 이듬해에는 사람들이 마침 이 명절에 세 가지 식물을 수확했기 때문에, 그들은 이 명절을' 소만절' 이라고 불렀다. 소만절은 세 가지 농작물을 수확했는데, 이를' 삼신 참조' 라고 하는데, 이는 소만과 삼신이 만난다는 뜻이다.
효만 절기 기원 소개
"24 절기": "4 월 중순, 물건은 작고 꽉 찼다."
이때 북방의 밀 등 여름 파종 작물 씨앗은 이미 포만해지기 시작했지만, 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젖이 익는 후기라 소만이라고 한다.
고대 사람들은 소만을 세 단계로 나누었다. "고채쇼, 풀이 마르기를 기다리고, 밀가을이 오기를 기다린다." 즉, 소만절기에 쓴 채소는 이미 잎이 무성하다. 어떤 나뭇가지들은 부드럽고 그늘을 좋아하는 풀이 강렬한 햇빛에 말라 죽기 시작한다. 이때 밀이 익기 시작했다. 남방 지역은' 만' 으로 빗물이 많든 적든, 소만은 벼 재배에 적합한 계절이다.
소만은 24 절기 중 8 번째 절기로 매년 양력의 5 월 2 1 정도입니다. 어려서부터 밀, 겨울 밀 등 여름 작물은 이미 열매를 맺고, 씨앗은 꽉 찼지만, 아직 성숙하지 않아 소만으로 불린다. 소만에는' 크게 채워라, 작게 채워라' 라는 속담이 있다.
떨어지는 것은 비가 온다는 뜻이다. 빗물이 많을수록 미래의 수확은 커진다. 이 절기는 강남에 있다. 평균 기온은 22 C 안팎으로 최대 35 C 이상에 달한다. 속담에' 수수가 가득하고, 긴 여름에 옥수수를 심는다' 는 말이 있다.' 햇빛이 가득하고, 밀 이삭이 묵직하다' 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