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대만성 절기 운관광
대만성 절기 운관광
연화산 관광지 관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가이드입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연화산을 유람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나는 진심으로 당신을 위해 봉사할 것입니다. 오늘의 연화산 여행이 당신에게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연화산에 들어서자 우리는 전통문화의 훈도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수양성에 대한 지식도 배웠고, 사람과 자연의 교향을 듣고 문화의 보고와 지혜의 바다를 헤엄쳐 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제 우리는 연화산, 가장 특색 있는 명소인 연화산 비림에 왔다. 우리 조상들은 낭떠러지에서 노래를 부르고, 석두 () 를 기억하고, 중화 대지에 수많은 문화 경관을 더했다. 이 비림은 후세를 위해 입체적인 문화 걸작을 새겼다.
연화산비림은 1994 에 건설되어 2002 년 가을에 완공되어 점유 면적이 30,000m2 이다. 그것은 산 전체를 기초로 한 것이다. 산은 비석이고 비석은 산이다. 비림 앞에는 세 개의 우뚝 솟은 문석이 있다. 산 아래 원형 비랑 둘레가 360 미터, 8 개의 회전하는 비랑이 산꼭대기의 비정에 모여 중국에서 보기 드문 구형 단지를 형성했다. 이런 오차가 있는 모조 건축물은 남북 건축 풍격을 융합하여, 모양이 독특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연화산 비림에는 유교, 해석, 도, 의학, 무, 백가쟁명의 고전 저작과 각 민족의 문화 에센스가 새겨져 있는 1 만 개의 비석이 있다. 역대 예술 진품, 민간 소장, 역대 서예, 대표화, 당대 명가의 잉크 자국, 저명한 과학자 초상화, 과학 발명 도해 등 모든 것을 포괄하고 분류한다.
연화산비림은 세계에서 가장 큰 비림인데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첫째, 비림의 전반적인 설계는 백유인원 산 전체를 주체로 하여, 역동적이면서 비림의 웅장한 기세를 반영할 수 있다.
둘째, 비림의 내용은 고금의 중외 문화의 정수를 모아 유, 해석, 도, 의학의 정수를 계승하고 시대의 특징에 녹아들었다. 그것은 민족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시대의 혁신 정신을 반영하며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촉진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다시 한 번, 비림은 위엄 있고 뛰어난 서예 예술과 정교한 회화 기교를 교묘하게 결합하여 비각 예술을 충분히 발휘하여 다양한 문화 수준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넷째, 비림에 소장된 대형 시리즈 작품들은 역사가 길었을 뿐만 아니라 내포도 매우 풍부하다. 예를 들어' 논어' 석각 53 원,' 법계의 인연' 석각 95 원,' 춘화각' 석각 98 원,' 중화명패' 석각 100 원,' 부도' 석각/Kloc-;
비림의 조각은 정각과 음각의 결합을 채택하고 있다. 예를 들면 얼굴과 노출된 피부는 모두 정각으로 되어 있어 대비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만들 수 있다. 비문의 칼법이 다르면 다른 색깔을 나타낼 수도 있다. 비림에 조각한 인물, 그림, 선이 유창하고, 진위가 뚜렷하며, 조금도 손상되지 않아 서예가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비림의 석재는 하남' 황갱' 에서 생산된 석회암 청석이다. 이런 청석은 질감이 섬세하고 빛깔이 균일하여 천년을 거쳐 여전히 온전하게 유지될 수 있다. 그중 큰 비석은 발굴과 형성이 가장 어렵다. 연화산 비림에서 얻은 9 톤의 큰 비석은 몇 차례 우여곡절을 거쳐 깊은 산에서 채굴하여 다시 운반해 온 것이다. 이 가운데 중앙정비의 전체 높이는 9. 1 미터, 무게는 50 톤이다. 비림 밖의 정문비에서 주비' 연화산 비림' 은 높이가 9.8 미터, 무게가 73 톤, 두 부비 높이가 높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1 번 복도인 유교 문화로, 주로 4 서, 다경, 논어 해석 등의 저작을 포함한다. 그중' 논어해자도' 는 당대 대만의 유명 화가 장이 공자 탄생 2500 주년을 맞아 정성껏 그린 것이다. 논어' 에서 5 1 어록과 1 조' 대학',' 종용' 어록을 선택하여 공필인물화를 곁들여' 논어화론 해석' 을 그려 유교의 의의를 설명하였다 공자 제 77 대 손녀 공덕무 여사는 조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좋은 일이라고 칭찬하며 "친구가 먼 곳에서 오는데 즐겁지 않은가?" 라는 제목의 글을 기쁘게 게재했다. 。
비랑 2 호-불교문화는 주로' 금강경',' 심경',' 무량수경' 등 우수한 불경을 포함한다.
비랑 3 호 도교문화는 주로' 도덕경',' 옥제 심인기서' 등이 있다. 그중' 노자 출관도' 는 중국의 유명한 화가인 황씨의 작품으로 연이어 세 차례 수정되었다. 그리고 여덟 신선이 바다를 건넜다.
4 번 비랑, 의학문화는 주로 역대 명의초상화, 신농본초경, 침구지도, 한의학 지도 등을 포함한다. 그중 역대 명의사진 160 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완전하고 가장 큰 명의사진이다. "한의학 지도" 에는 총 200 여 장의 흔한 한의학 지도가 새겨져 있다.
5 번 비랑, 무술 문화는 주로' 손자병법',' 손빈병법',' 제갈병법',' 36 계', 중국 상조부터 청나라 왕조에 이르는 무기와 병사 의상,' 소림내랑비법',' 소림내랑비법' 과 같은 중국 고대의 우수한 전통무술을 포함한다
민족문화 6 호 비랑은 주로 중국 56 개 민족문화 소개, 조설근의' 조씨 연집', 일본인의' 원씨 물화권' 을 포함한다. 그중' 조씨 연첩' 은 청대의 저명한 문학가 조설근이 그린 것으로 연날리기의 비결, 스티커, 분류, 그림 등을 상세히 기재했다. 이 아틀라스는 도안이 정교하고 기예가 뛰어나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항일전쟁 시기에 이 국보는 일본에 체류하여 몇 차례 재난을 당하여 마침내 다시 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일본 원씨 이야기' 는 일본 최초의 소설로 일본의 홍루몽, 일본의 문학 보물로 꼽힌다. 일본 화가는 책에서 다룬 이야기를' 원씨 이야기' 그림책으로 그렸다.
7 번 전시장-문화는 주로 운몽침호지에서 출토된 진한칠기, 진간구, 이소, 수주 편종, 동경 시리즈 등을 포함한다. 오주 () 는 구리 거울의 고장으로, 비림 수집, 새겨진 124 구리 거울은 국가 1 급 유물로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수주 () 의 일화 () 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출토되고, 무게가 가장 크고, 주조가 가장 정교한 편종으로, 선진시대 초문화의 휘황찬란함을 충분히 보여 주며, 세계 음악사의 큰 기적이기도 하다.
8 번 비랑-과학기술문화는 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 중국 고대 과학 발전사, 4 대 발명, 건륭 제재의 면화도, 서창위성 발사 기념장 등을 포함한다. 그중' 어면도' 는 건륭년 직리 총독 방성관에 의해 그려졌다. 그는 그림과 울창한 형식으로 면화의 전체 생산 과정을 전시했고, 청나라 건륭황제는 각 화제시를 서열화하여 예술과 고대 과학기술을 결합한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주변 인감 비문 갤러리-주로' 청명상하도',' 중국 풍경도',' 72 세 인보',' 황정견',' 송풍정',' 모 주석',' 수전투어',' 연화산 풍경',' 무석혜산 진흙인' 등이 포함된다. 그중' 칠십이후인' 은 명대의 유명한 인감가 하설옥소, 청대 인감가 동숙평이 새겼다. 24 절기에 따르면, 각 절기에는 5 일이 대기 기간으로 있으며, 자연의 전형적인 사물은 각 대기 기간의 변화가 본문이다. 원래의 각석은 이미 사라졌기 때문에, 이 인쇄본은 더욱 귀중해졌다. 송풍각' 은 송대 4 대 서예가 중 하나인 황정견의 대표작이다. 안쪽은 단단하게 매듭을 짓고, 필법은 둥글고, 붓은 길고 창력이 길고, 일파삼할인, 기세가 웅장하고, 은태가 대단하다. 청명 상하도' 는 송대의 유명한 화가 장택단의 대표작이다. 그 화권은 현재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으며 북송도성 (오늘 하남 개봉) 청명절에 베이징과 그 양안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파노라마 구도와 엄밀한 필치로 12 세기 중국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상황과 사회적 면모를 보여준다. "물 회전 투어" 는 마오 쩌둥이 기원 1956 년 양쯔강을 유람할 때 한 것이다. 글자의 웅장한 경지, 산하의 웅장한 기세, 유창한 서예와 어우러져 한 세대의 위인들의 낙관, 호기, 지혜가 응집되어 있어 얻을 수 없는 예술적 보물이다.
중앙정은 연화산 비림의 중심 건물이자 8 대 비림의 회지이기도 하다. 중앙정 바깥쪽에는 12 천주가 있는데, 위에는 십이띠가 새겨져 있고, 가운데에는 8 개의 천주가 있고, 금실원숭이가 기어오르고 있다. 그 안에는 네 개의 기둥이 있고, 네 개의 금룡을 휘감고 있다. 맨 위 외부 고리 엠보스는 선천적으로 가십을 돋우고, 바닥에는 대리석이 박혀 있다. 관내 페인트 면적은 약 1987 평방미터로 중국 전통 회화 기법과 서구적 사실화 기법을 융합했다. 화면이 진실하고 자연스럽고 경지가 넓다. 돔 한가운데 있는 아홉 마리의 용은 표정이 각기 다르고, 이리저리 헤엄쳐 구름바다를 가로지른다. 구룡 주위의 돔 벽 위에는 동양의 태양이 서양의 달과 마주하고, 해와 달이 밝다. 주위의 짙은 남색 하늘은 별들로 가득 차 있고, 전체 내부 천장은 광대한 우주이다. 돔 외원은 동, 봄, 남, 여름, 서, 가을, 북, 겨울 사계절이다. 두 번째 동그라미는 유화로 점괘의 내포를 나타낸다. 바람은 점술, 천둥은 점, 전기는 점, 불은 점, 물은 점, 택은 점, 하늘은 점, 땅은 점을 대표한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바퀴 사이의 돔 벽과 두 번째 바퀴 밖, 중앙정 밖의 돔 벽에서 빛을 통해 하천, 로서 배치, 별자리를 형성한다.
중정에서 가장 유명한 비문은 바로 이' 법계원도' 이다. 이 그림은 송대 대리국 바티칸 초상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송 원 명 청오백여 년을 거쳐 청나라 건륭년 동안 공궁궁에 입성했다. 건륭황제는 그것을 보물로 여기고 궁중 화가정이' 4 대 활불' 중 하나인 장의 지도 아래 모사하도록 명령했다. 원래 장길림성 박물관. 이 화권은 95 개의 석두 조각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장면이 웅장하고, 묘사가 정교하며, 이미지가 다채롭고,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심신의 특징이 끊임없이 변화한다. 청대 공필인물화와 불교회화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며 불교회화 예술의 백과사전이며 중국 예술사에서 얻을 수 없는 보물이다
연화산 비림의 건설은 사회 각계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수많은 화가, 인감가, 문사 전문가, 소장가의 건의 헌책은 평생의 심혈과 집에서 소중히 간직한 정교한 서화에 기여했다. CCTV, 후베이 TV, 인민일보 등이 잇달아 보도해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비림에서 유유히 거닐면 전통문화의 짙은 기운을 느낄 수 있고, 마음의 조화와 풍부한 사상을 얻을 수 있다.
연화산으로 여행을 가면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생의 길, 처세도 배우고, 생활을 이해하고, 성품을 키우고, 여행에서 건강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한가하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