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난초와 모란이 진 () 에서의 의미.
난초와 모란이 진 () 에서의 의미.
출처:' 진풍이' 는 중국 고대 첫 시 총집' 시경' 중 한 곡이다.
원문 발췌: 진과 연, 학자 방환녀, 방병희. 여자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학자들은 둘 다 그렇다고 말한다. 이거 봐? 밖에서 즐기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마법사와 여자, 이지는 서로 놀려 약 한 숟가락을 먹였다.
Qinhe, Xiaohe, 봄 파도 졸졸 흐르는. 남자와 여자는 손에 난초를 가지고 놀고 있다. 소녀가 말했다. "가보세요?" 젊은이가 말했다. "제가 가봤어요." "다시 나와 함께 놀아 주세요!" 웨이 헤강 저쪽은 넓고 행복합니다. 남학생과 여학생이 서로 놀려 모란 계약을 보냈다.
확장 데이터
이 시는 고대 발렌타인데이나 큰 소개팅을 하는 것 같다. 시는 시간, 이른 봄, 샘물이 흐르는 계절을 설명한다. 장소, 진 외곽.
큰 방면에서' 은기영예' 는 파티에 참석한 젊은이들이 부지기수여서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인산인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다음 두 연인이 만난 배경이다.
한 작은 곳에서부터' 위씨와 여자, 일제히 서로 도발한다' 는 것은 이 젊은 남녀의 우연한 만남부터 두 사람의 만남, 그리고 서로 도발, 사랑의 꽃,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예술에 의해 충실히 기록되었다. 아주 멋진 다큐멘터리라고 할 수 있다.
시는 두 장으로 나뉘어 숫자만 바꾼다. 이런 반복장식은 민요의 흔한 형식이다. 특히' 시 300 곡' 이라는 오래된 민요는 소박하고 친절한 맛이 있어 말할 필요도 없다. 각 장은 두 층으로 나눌 수 있고, 처음 네 문장은 한 층으로 되어 있으며,' 쉬운' 으로 끝난다. 마지막 여덟 문장은 한 층으로, "숟가락 약" 으로 끝난다.
사실 1 층 내부에는 자연에서 인간으로의 전환, 풍경에서 풍속으로의 전환이라는 작은 변화가 있다. 시인은 단 네 문장으로 산수화와 풍속화를 묘사하는데, 그 둘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대 사회 풍습의 형성은 대부분 자연절기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시인은 노래했다: "진과 제비는 모두 냉막. 클릭합니다
환환' 이라는 단어는 매우 생동감 있게 녹은 눈, 복숭아꽃 봄물, 봄바람의 광경을 보여준다. 봄이 정말 정대지로 왔다. 이 봄기운이 완연한 산수화에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남녀성실'. 추운 겨울이 지난 후, 사람들은 휴면한 생활 상태에서 깨어나 야외와 해변으로 가서 봄을 맞이했다.
푸르스름한 푸른 풀 한 다발이 손을 잡는 것은 이번 봄여행의 수확이자 봄의 상징이다. 영혼을 불러일으키고, 미지의 것을 지워라' 는 것은 좀 허황된 것 같다. 사실, 그 정신의 핵심은 겨울의 공기에 작별을 고하고 설날의 모든 행운을 빌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어떤 허황된 종교 의식도 모두 현실 생활의 진실한 욕망에서 비롯된다. 여기서 자연에서 인물로, 풍경에서 풍속으로의 전환은' 진과' 와' 선비와 여자' 라는 두 구조가 같은 문장식의 전환을 통해 이뤄진다. 구조가 같은 것은 비교와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곳의 전환은 순리적이고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다.
여기서 자연에서 인물로, 풍경에서 풍속으로의 전환은' 진과' 와' 선비와 여자' 라는 두 구조가 같은 문장식의 전환을 통해 이뤄진다. 구조가 같은 것은 비교와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곳의 전환은 순리적이고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