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즉석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갈망한다

즉석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갈망한다

이백의 "영강시" 에 대한 감사

강백

목란의 배에서는 파이프가 배의 양쪽 끝에서 불었다. 술에는 천객이 있고, 매춘부는 파도를 따라 흐른다.

황학루 안의 선인은 아직도 황학이 가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나는 이번 도보로 백갈매기와 함께 수영을 할 기회가 없다. 구평어는 일월 () 을 걸고, 초왕정 () 은 태산 () 에 걸려 있다.

내가 기뻐하자마자 오악이 흔들렸고, 시가 성사된 후, 샤오오의 목소리, 샤오오의 목소리, 곧장 바다로 들어갔다. 공명부귀도 한강에 쓸 수 있다면 서북이 서북에 맞을 것 같다.

감상 1

이것은 즉흥적으로 창작한 작품이다. 이 시는 작가의 명리에 대한 경멸, 굴원의 사부에 대한 추종, 자신의 시 재능에 대한 자부심, 작가의 숭고한 가슴과 비범한 정취를 표현했다.

처음 네 문장은 매춘부들이 술을 들고 강가에서 노래를 듣고 노는 장면을 과장된 수법으로 묘사했다. 시인이 사용하는 배와 노는 모두 진귀한 이국적인 목재로 만든 것이다. 배의 양쪽 끝에는 예기가 피리를 불고 있다. 시인은 술과 밥이 배불리 먹고, 노래를 듣고 웃으며, 마음이 활짝 피었고, 란주가 강에서 자유롭게 거닐었다. 시인은 화려한 미사여구와 과장된 묘사로 세상에서 보기 드문 분위기를 조성하고, 그의 방종하고 얽매이지 않는 모델을 강조하며, 혼탁한 현실을 초월하여 자유롭고 아름다운 세계로 들어가려는 그의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

현지 신화 과 역사 전고 를 결합 해 시인 은 불후의 것 을 추구하고 명리 에서 벗어나 범주 강 에 대한 긍정 과 찬양 이다. 시인은 강에서 배를 타고 자유롭고 즐겁다. 마치 신선이 황학을 타기만 하는 것 같다. 도연은 그의 비행기를 잊어버렸다. 마치 해변의 사람들이 흰 갈매기를 가지고 노는 것 같았다. 황학' 과' 백갈매기' 라는 두 이미지는 시인이 지금 이 순간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의 외부화이다. 평사부' 라는 두 문장은 인생의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굴원의 아름다운 사작은 일월이 높이 걸려 천고에 비치는 것과 같고, 초왕의 호화로운 파빌리온 누각은 이미 사라지고, 황산밖에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주를 바라보면서 시인은 굴원과 왕추 두 가지 전형적인 생활방식을 비교해서 명리가 오래가지 못하고 문장 대업이 불후의 역사적 법칙을 드러낸다.

마지막 네 문장은 정반 두 방면에서' 평사부' 대련을 더욱 심화시키고 발전시켰다. 흥한' 이라는 두 문장은 구평의 사부에서 취재하여 개강 범선과 호응하며, 영원히 불후의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 시인은 두터운 시취를 가지고 있고, 붓을 내릴 때 기세가 웅장하고, 방향을 무너뜨리고, 산을 흔들 수 있다. 이 시가 완성되자 탁립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그의 넓은 가슴은 강해를 덮을 수 있다. 두 마디의 호매호마이는 작가가 자신의 문채에 대한 높은 자신감을 표현하며 시인의 갈증을 해소하고 시를 짓는 자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의 열정이 활달한' 웃음과 교만' 의 정태는 더욱 구체화되고 시각화되었다. 시인은 반대로 한강이 서쪽으로 흐르는 불가능한 일을 비유해 명리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하고, 현실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조롱과 단호한 경멸을 포함해 시인들이 통치자와 그 권세를 경멸하는 오만함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시 전체가 감정이 충만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기세가 호쾌하다. 특히 탈속적이고 경세에 영감을 주는' 곡평사부' 조합은 천고에 낭송된 명문이다. 구조적으로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기억에 남는다. 가운데 네 문장은 전고, 마지막 네 문장은 표현력이 풍부하고 구도가 흩어져 독특하다. 아청조 학자 왕기는 "이런 작문은 이재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반드시 대량의 참담한 경영을 더하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백가지 술이 따라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태백전집" 7 주) 라고 말했다. 사상적으로 시인은 한편으로는 명리를 경멸하고 굴원처럼 영원히 살고 싶었지만, 처음 네 구절에 묘사된 옥피리 금관, 기생이 술을 실은 생활은 바로 명리에 미련을 둔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백 사상에서 개성적인 특징을 지닌 모순을 반영한다.

계단을 오르다

두보

꽃은 고층 빌딩에서 매우 가깝고, 나의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나는 매우 괴로웠다. 이 나라 곳곳에 재난의 어려운 순간이 있어서, 나는 올라가서 보았다.

금강의 봄빛이 펑펑 쏟아지고, 산 위의 구름, 고대, 천자만태가 변화무쌍하다.

조정은 북극성처럼 결국 변하지 않을 것이고, 콜서산은 티베트를 침략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황혼 속에서, 나는 오랫동안 사라진 황제의 슬픔에 안타까움을 느꼈다. 나는 그의 총리가 산에서 아직 낯설지 않았을 때 부른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참고 사항:

1, 금강: 쓰촨 청두 남부에서는 민강의 한 지류로 김탁으로 이름을 지었고 두보 초당은 금강 근처에 있다.

2, 하늘과 땅에 오세요: 하늘과 땅과 함께 오세요.

3. 레이우: 산의 이름은 쓰촨 관현 서부에 있습니다.

4. 고대부터 현대로의 변화: 고대부터 현대로의 변화.

5. 북극구: 광덕원년 (763 년) 10 월, 토번함락장안, 입광무제 이성홍위제, 섬서성주 (현 허난성 섬서성현). 그 후 곽자의는 수도를 되찾아 위태로움을 안으로로 돌렸다. 이 말은 토번이 경성에 갇혀 있지만 조정은 북극처럼 움직인 적이 없다는 뜻이다. 북극: 북진.

6. 서산적: 토번을 가리킨다. 같은 해 12 월, 토번은 소나무, 위, 보 (모두 쓰촨) 와 운산 두 신도시에 빠졌고, 이후 건남서천 제주도 토번으로 들어갔다. 법원이 침입으로 인해 약간 변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 그래서 토번은 서로 침략해서는 안 된다.

7, "푸 리앙 음": Yuefu 질문.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제갈량은 은둔하여 "은둔" 이라고 한다. 그러나, 현존하는' 노래' 의 가사는 안영 쌍두가 세 사람을 죽이는 것에 관한 것으로, 이는 양은거할 때의 심경과 무관한 것 같다. 이에 학자들은' 푸량음' 이 고곡이라고 의심하고 있다. 또 가수는 두보 본인이라고 합니다. 출판사: 이백은' 푸량 서정시' 도 썼다. 여기서' 이야기' 란 두보도 이 노래를 선물로 쓰고 싶다는 뜻이다.

운율 번역:

위층으로 올라가서 봄을 바라보며 꽃 나그네가 점점 슬퍼지는 것을 보았다.

만방이 걱정으로 가득 차기 어렵다. 나는 비행기에 탑승하러 왔다.

진강의 봄빛은 천지의 가장자리에서 나온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레이우의 구름은 예측할 수 없었다.

대당의 조정은 정말 북극성처럼 흔들릴 수 없다.

토번 이디모가 또 와서 헛된 침입을 괴롭혔다.

불행하게도, 리우 너무 바보 뿐만 아니라 리 사원 예배;

황혼 무렵, 나는 푸량 노래를 배우고 공명 채팅을 배우고 싶다.

의견:

이것은 시간감과 사물에 대한 배려가 있는 시이다. 작가는 위층으로 올라가 끝없는 봄빛을 보고, 천 명이 만날 수 없고, 풍운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그렇다면 법원은 북극 별자리처럼 흔들릴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Tubo 가 침입하더라도 사람들의 정통 개념을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갈량이 조정에 보좌하려는 야망을 드러내는 것은 세상을 맑게 하는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시 현장 서정은 등층, 피치, 산천이 내려다보이는 인상을 쓰며 모두 공간의 관점에서 출발한다. 첫 번째 문장의' 근자' 와 마지막 문장의' 황혼' 자는 시의 구상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한다. 고층건물 부근의 꽃' 은 근경이고,' 진강',' 레이우',' 후저사' 는 원경이다. 석양' 은 시인이 방랑한 지 오래되었다고 지적했다. 시공간을 겸비한 이런 수법은 시가 경지의 입체감을 증강시켜 시가 활달하고 호방한 경지를 넓혔다. 시는 줄곧 격법이 엄격하고, 대립이 단정하여 시인의 추앙을 받았다. 심덕잠은 "천공이 아름다움을 만들고, 우주케이지가 두보시의 최고다" 고 생각한다.

종남산

왕위

그것의 거대한 높이는 파라다이스 시티 ① 근처, 연산부터 해각까지 2 이다.

내가 뒤돌아 볼 때, 구름은 내 뒤에 있다. 내가 운무에 들어갔을 때 안개가 사라졌다.

중앙 산봉우리가 황야와 기후를 여러 계곡으로 나누었다.

밤을 지낼 곳이 필요했기 때문에, 나는 강에 있는 한 나무꾼에게 전화를 걸었다.

A: 풍경, 구름, 과장, 인터 텍스트. 동정이 결합되고 기세가 웅장하여 그림과 같이 경치가 자연을 사랑하고 산천을 도취시킨다.

번역:

종남산은 높고 웅장하여 거의 창공에 가깝고, 산들은 해각과 연결되어 있다. 눈앞이 막 양쪽으로 물러난 커다란 흰 구름을 돌아보니, 은은한 푸른 안개가 은은한 환상의 경지로 변했다. 중봉이 높고 웅장하여 이미 분할선이 되었다. 흐린 날과 맑은 날 천암만곡의 광경은 매우 다르다. 날이 이미 늦었으니, 살 사람을 찾고 싶어서, 물을 사이에 두고 나무꾼에게 물어볼 수밖에 없었다.

난점 주석: ① 태을: 종남산의 주봉이자 종남산의 별칭으로 당정 장안 남쪽으로 약 40 리 떨어진 곳에 있다. 서기간숙천수, 동쪽에서 하남 단현까지 800 여 리 뻗어 있다. 천일: 태을은 동굴에서 가장 좋은 곳이기 때문에 천일, 당도장안이라고 불린다. 2 연산구: 산이 곶과 연결되어 있다. ③ 두 편의 시는 상호문이다. 즉, "백운은 아무것도 보지 않고, 뒤돌아 본다; 내가 안개 속으로 들어갔을 때, 그것들은 이미 사라지고 뒤돌아 보았다. ".흰 구름, 흰 안개. 미세먼지도 안개로 흰 구름보다 가볍다. 4 분계문: 중봉 남북은 서로 다른 분계선에 속한다. 고대 천문학자들은 하늘의 12 개 별의 위치를 지상의 현과 대응시켜 한 곳을 별의 경계선이라고 불렀다. ⑤ 사람: 사람과 마을.

감상과 영감:

이 시를 감상하려면 우선 시의 단서와 순서에 주의해야 한다. 작가는 방랑을 단서로 시간과 공간의 순서에 따라 종남산을 묘사한다. 첫 번째 대련은 종남산의 숭고함과 광활함을 과장하는 원경이다. 그것은 하늘 높이 가까워 산맥과 연결되어 해각까지 연결되어 있다. 대련이 산에 기록될 때,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는 광경이 운무에 휩싸였다. 목련이 중봉에 도착했을 때 본 광경은 산의 높이와 풍경의 무궁무진한 변화를 부각시켰다. 미련은 등산을 쓰며 왔다갔다 하며 밤을 지낼 곳을 찾고 싶었다. 단서가 분명하고, 계층이 뚜렷하며, 40 자 만에 종남산의 웅장함이 우리 앞에 펼쳐졌다.

둘째, 시의 제 2 련을 중점적으로 감상하다. 이 대련은 호문의 수법으로 네가 종남산에 들어갔을 때 본 아름다운 광경을 묘사했다. 시인이 종남산에 들어갔을 때, 그는 앞을 내다보았고, 곳곳에 흰 구름이 가득했다. 그는 길도 보이지 않고, 다른 풍경도 볼 수 없었다. 마치 몇 걸음 더 가면 흰 구름 바다에 떠있을 수 있는 것 같았다. 그러나, 앞으로 나아가면, 흰 구름은 계속해서 양쪽으로 나뉘어, 우리는 채찍질을 할 수 없다. 뒤를 돌아보니 양쪽의 흰 구름이 다시 모여 광활한 구름바다로 모여들었다. 이런 기묘한 경지, 산을 유람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낯설지 않지만, 왕위를 제외하고는 누가 단 다섯 글자 만에 그것을 이렇게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개, 내가 그들을 입력 하면, 그것은 사라 졌 어 요. "이 문장은 이전 문장과 함께," 구름, 내가 다시 보면, 바로 내 뒤에, "상호 텍스트, 그들은 서로 얽혀, 서로를 보완 합니다. 시인은 광대한 구름바다에서 나왔고, 눈앞은 어리둥절한 푸른 아라시, 마치 앞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푸른 아라시 () 를 만질 수 있었다. 그러나, 안으로 들어가면, 나는 무형일 뿐만 아니라 무형이기도 하다. 뒤돌아보니, 푸르스름한 것이 또 닫혔고, 어렴풋하고, 길고, 길었지만, 나는 손이 닿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숙분

육유

어린 나이에 천하난을 모르고, 중원은 산처럼 보인다.

눈 오는 밤 배는 과주를 건너고, 철마는 가을바람이 흩어진다.

만리장성을 막고 공허한 약속을 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입문" 은 본명으로 천 년 동안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다.

답: 눈 쓰기, 가을바람 쓰기, 산강이 부서진 만리장성 쓰기, 남천 애국 걱정국 쓰기.

번역:

젊었을 때 나는 일이 어렵다는 것을 몰랐다. 북쪽을 바라보니 김인이 점령한 중원 정신은 마치 큰 산과 같다.

유우 등은 눈밤에 큰 전선으로 김병과주 나루터를 쳐부수었고, 오림 등은 가을바람에 김병과주 나루터를 쳐부수었다.

나는 자신을 변방의 만리장성으로 여기고, 노쇠한 머리카락은 거울 앞에서 이미 희끗희끗했다.

한 모델' 이라는 문장 정말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천백 년 동안 누가 제갈량과 비슷할 수 있습니까?

감사:

13 년 (1 186) 의 봄에 루는 그의 고향을 여행했다. 육유여행을 할 때는 이미 예순 살이 되었는데, 분명히 내 나이가 아니다. 그러나 시인은 유배되어 고향에서 한가하게 지내야 했다.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중원이 거두지 못한 줄 알고 국가를 섬기지 않고 죽은 전쟁터로 가는 것을 느꼈다. 그는 세상이 어렵고 소인이 나라를 그르치고' 수재 부득이 충신' 이라고 생각하여 시인의 우울증과 분노가 터져 나왔다. 책에 화를 내는 사람들은 가슴속의 억압과 분노를 표현한다.

\ "국가 원수 는 전사 노인 을 개최 하지 않았다, 상자 칼 밤 반지. 클릭합니다 영웅이 무용지물이 될 때, 그는 마철김고의 기억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해 시인은 북망중원을 바라보았고, 잃어버린 땅을 광복하는 호기는 산과 같았다. 얼마나 정신이 많은가! 시인은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는 것이 이렇게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나는 내가 사심 없이 헌신하고 일심으로 국가에 봉사하면 나라가 내가 완성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또 매국노가 나를 파괴하는 것을 방해하여 여러 차례 파면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자신에게 얼마나 많은 우울증과 분노가 있는지 물었다.

"루전" 이라는 문구는 남동 서북 김병에 대한 송병의 저항과 시인의 과거 여행의 총결산을 묘사한다. 송고종 사오싱 31 년 (1 16 1), 김주 엄홍량 남침, 송군은 과주 일대에서 수비를 거부한 뒤 김병대군이 철수했다. 마지막 문장은 바로 이것을 가리킨다. 도로 대로 8 년 (1 172), 육유는 남정에서 왕막부에 참가했다. 시인과 왕언 () 은 적극적으로 장안 () 침공을 꾀하고, 일찍이 웨이수 () 를 넘겼으며, 김병회 사대 3 관도 있었다. 다음 문장은 바로 이것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에서 요약한 휘황찬란한 과거는' 심살도둑, 하늘로 돌아갈 수 없다' 는 현상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 "나는 나를 기다리고 두려워, 또 다른 1 년 동안 그를 싫어. 클릭합니다 이 yufu 중앙 평야, 왜 시인의 마음 눈물? 시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시는 또한 육유의 거대한 시가 재능을 보여준다. "누선" (웅장한 군함) 과 "야설", "철마", "가을바람" 의 이미지가 결합되면, 바로 두 폭의 넓고 장대한 전장 그림이다. 이미지 선택은 매우 깨끗하고 전형적입니다.

만리장성을 꽂다' 라는 말에서 시인은 전고로 자신의 포부를 표현했다. 남조 유송 명장 담도제는 한때' 만리 장성' 이라고 자칭했다. 황제가 그를 죽이려 하자 그는 "만리장성을 소멸하라" 고 말했다. 육유 는 그가 젊었을 때 웅장하고, 나라를 지키며, 전선이 드러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누가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하지만 지금은요? 시인의 미진한 고민이' 빈' 글자에 걸려 있다. 야심 실패, 분투 실패, 모든 것이 실패했지만, 거울을 보면 자신이 첫 낙점인 것을 보고 머리가 벗어졌다! 2 상 비교, 얼마나 애석한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면, 이 결말은 나의 실망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내가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나의 실수와 이 세상이 나를 괴롭히고 있는 것이다! 나는 마음이 하나 있는데, 신은 허락하지 않는다. 슬픔은 좌절과 분노이다.

꼬리 링크를 다시 보세요. 코드를 사용하여 자신의 야망을 표현합니다. 제갈은 북벌을 견지했다. 비록 그가' 하지만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이미 죽었다' 고 불렸지만, 그는 결국' 이때부터 영웅들이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있다' 는 것으로 유명하다. 수천 년 후, 누가 그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시인의 이 전전은 여야를 장악하는 평범한 소인을 일부러 비하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중원을 회복하려는 그의 야망도' 천하를 널리 알릴 것' 이라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시인이 현실에서 위로를 찾지 못하고 위로를 갈망하는 영혼을 미래로 옮겨야 하는 것은 당연히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시인은 우울할 때 자신의 좌절감을 토로해야 했다.

시 전체를 돌이켜 보면 구구절절 한 마디에 기가 있고, 글자에 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분노는 시이고, 시는 분노로 가득 차 있다.

이상은의 《금서》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이' 금서' 는 이상은의 대표작으로,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모두 기쁘고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해석하기 어려운 시 중 하나이다. 송원 이후로 많은 추측이 있었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호흡하고 있다. " 가운데 네 문장은 각각 하나의 전고를 사용한다. 세 번째 문장은' 장자 만물이론' 에서 추앙이 나비를 꿈에서 본 이야기이다. 추앙, 즉 전국 시대의 철학자 장자 () 는 자신이 나비가 되어 자유롭게 날아가는 꿈을 꿨지만 깨어나면 자신의 나비를 알아보지 못한다고 한다. 네 번째 문장은' 화양국지' 에서 두쥐안 피를 흘리는 이야기로 황제를 바라본다. 고촉국군 두예사, 영혼이 두쥐안 한 마리가 되었다. 매년 봄, 그는 피가 날 때까지 슬프게 울었다. 다섯 번째 문장은 자연사 속 카스피해 (신화 속 인어공주) 의 이야기를 사용한다. 전설에 의하면 진주는 바다에서 메기의 눈물로 변한다고 한다. 신당서 디서인걸전' 은' 창해명주' 로 인재가 묻히는 것을 비유한다. 여섯 번째 문장은 남북조 감보' 신기 찾기' 에서 나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오왕부차의 막내딸 옥자가 한중을 사모하며 시집가고 싶었지만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울증으로 죽었다. 한중유학을 다녀와 그녀의 무덤 앞에서 조문했다. 갑자기 옥자는 본색을 드러내며 진주를 한중에게 선물하고 그를 위해 노래를 불렀다. 한풍이 그녀를 안아주고 싶었지만 옥자는 가벼운 연기처럼 사라졌다. 당대의 대수륜은 시정화를 "청천백일 따뜻함, 옥만연" (사공도' 계보서' 참조) 으로 묘사했다. 네 가지 전고는 각각 저자가 현세의 사랑, 사업, 이상, 추구에 대한 고통스러운 반성을 암시하는 이미지가 있다. 성인 Zhuangzi 주간 꿈, 나비 매혹, 지공; 왕황제의 봄마음이 뻐꾸기에서 울면서 환멸을 느꼈다. 원래는 희세의 보배였던 정교한 해주가 지금은 명월이 비친' 진주눈물' 에 지나지 않아 혼자 바다에 버려졌다. 한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는 푸른 들판이 태양을 향해 그들의 옥석을 숨쉬는 것처럼 보이지만, 눈앞에 다가올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여름에 은거하다

호광산색은 우리 집이고, 류성음은 오솔길이다.

호수가 범람할 때 백로가 공중에서 날고 개구리가 호숫가에서 흥얼거린다.

새 그루터기 죽순은 이미 익어서 목련이 막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에이,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 누가 오유럽차를 잘 수 있을까.

용은 죽순입니다. 목필, 일명 목련화. 둘 다 초여름에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첫 번째 문장은 시인가의 위치를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그의 삶의 길을 묘사하고, 세 번째 문장은 그가 본 것을 묘사하고, 네 번째 문장은 그가 들은 것을 묘사하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경지를 넓히고, 마지막 두 문장은 그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처음 여섯 구절은' 은거 초여름' 의 경치로 자유자재한 느낌을 표현했다. 미련의' 한숨' 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뜻이 있는 사람이 한가롭게 놀고, 국가에 보답하는 것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뜻이다. 둘째, 옛 친구의 이별을 한탄하는 것이다. 나는 외로움과 서글픔을 느낀다.

시는' 은거' 라는 단어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경으로' 은거' 를 써서' 은거' 를 정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호광산색이 가장 좋은 곳이다',' 류암화명',' 들길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물이 가득 차 있다',' 풀이 깊다' 등의 이미지로 초여름의 그윽한 환경과 수려한 경치를 적는다. "샤로" 와 "명개구리" 로 조용한 환경을 부각시키는 것이 특색이 있다.

이 시의 또 다른 특징은 즐거움에 비애하는 것이다.

두보 《망악》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 날아다닌다. 산꼭대기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든다.

두보' 망악' 에는 동악 (태산), 남악 (형산), 서악 (화산) 에 관한 세 편의 시가 있다. 이 노래는 동방에서 태산을 보는 것이다. 개원 24 년 (736) 에 이 24 세의 시인은' 마광 쫓기' 의 방랑생활을 시작했다. 이 시는 제조 (이 하남 허베이 산둥 등) 북유에서, 두보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시이다. 글자 사이에 두보의 청춘 활력이 넘쳐흐르고 있다.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고, 매 구절마다 악보를 보는 것이다. 거리는 멀리서 가깝고, 시간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왕약에서 미래를 생각하며 악까지 올라간다.

첫 번째 문장 "태산의 웅장함! -응? "내가 태산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어떻게 형용해야 할지 몰라서 기뻤다. 나의 탄복과 탄복은 매우 생동적이다. 끼는 태산의 별칭이다. 오악의 으뜸으로, 대종으로 존칭되었다. "남편은 어때?" 즉 무슨 일이야? 고대 중국어에서 "복" 자는 통상 문장의 시작을 위한 허사로 사용되었다. 여기서 그것을 시에 녹이는 것은 일종의 신기하다. 남편' 이라는 단어는 실질적인 의미는 없지만 없어서는 안 된다. 이른바' 생생한 묘사가 차단되고 있다' 고 한다.

일망무제의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모방한 답이다. 정말 신기하다. 그것은 추상적으로 태산이 높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고, 사령운의' 태산푸' 처럼' 푸른 가시 하늘' 이라는 일반적인 언어도 아니라, 자신의 경험을 독창적으로 써낸 것이다. 고대 지루 두 대국 밖에서도 태산을 멀리서 볼 수 있고, 거리로 태산의 높이를 부각시킬 수 있다. 태산남은 육지이고, 태산북은 가지이기 때문에 이 말은 지리적 특징을 묘사하며, 다른 산을 쓸 때 유용해서는 안 된다. 명대 모루중' 등동현 왕월루' 시는 "지루가 아직 소년이 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누가 시에서 능도를 물려받을 것인가? " 그가 특별히 이 시를 내놓았는데, 아무도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창조주께서 여기서 모든 신비한 자연의 은혜를 주셨는데?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최근 본 태산의 신기한 아름다움과 숭고한 이미지를 묘사한 것은 마지막' 미완성의 청춘' 의 각주다. "중간" 이라는 글자는 자연히 다정하다. 산 앞 양지는' 양' 이고, 산 뒤 양지는' 음' 이다. 산의 높이 때문에 하늘의 황혼은 산의 음양 양면을 자르는 것으로 판단돼' 황혼 절단' 이라고 한다. "컷" 은 매우 일반적인 단어이지만, 여기에 사용하는 것은 정말 "이상한 모험" 이다. 시인 두보 () 의'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는 작문 스타일이 청년 시대에 길러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채운 왕보?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 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두 마디 말은 아름다운 희망을 쓰는 것이다. 산속의 끝없는 구름을 보면 내 마음도 출렁이고 있다. 오랫동안 쳐다보았기 때문에 눈이 깨질 것 같아요. 귀소새' 는 이미 숲 속 자신의 둥지로 돌아간 새를 가리킨다. 이미 황혼인 것으로 알려져 시인은 여전히 눈앞에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것은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을 담고 있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 마지막 두 마디, 악을 보고 생겨난 산을 오르려는 욕망에 대해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 는 당대의 구어로 "필수" 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왕보의' 춘송':' 먼지투성이의 일, 복개춘죽헌' 이 될 것이다. " 때때로 "뒤로" 라는 단어는 단독으로 사용된다. 예를 들면 손광헌 "북몽": "나는 언젠가 이 호모 에렉투스를 죽일 것이다!" " 즉, 두보의 시에는 종종 단용자가 있다. 예를 들면, "이 생로촉, 죽어서 진으로 돌아간다!" " 만약' 회의' 를' 응당' 으로 해석한다면, 그것은 정확하지 않고 오만하다.

이 두 곡의 고무적이고 상징적인 시에서 우리는 시인 두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을 보았다.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이자, 모든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관건이다. 이것이 바로 이 두 구절이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낭송된 이유인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우리의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청대 포원룡은 두보의 시가 "정선선선함" 이라고 생각하며 "두보의 마음이 아름답고 인상적이다" 고 말했다. 그것을 권으로 삼아 마을로 만들다. " (제이를 읽다) 이 두 편의 시의 상징적 의미도 중점적으로 논술하였다. 두보는 정치상의' 자비 제나라', 창작상의' 실의레가, 단시조류벽' 과 똑같다. 이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절창' 으로 칭송되고, 각석을 비석으로 삼아 산기슭에 서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은 태산과 함께 불멸할 것이다.

, "버드나무 가지 단어"

정자화는 샘지이고,

행인이 반취될 때까지.

연기와 비가 있든 없든

참으로 떠나 강남을 미워할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육지사" 라는 제목은 후세에 부가된 것이다. 고대에는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버드나무를 쓰는 것은 왕왕 작별과 연결되어 있었다. 유우석' 류지사' 는 "장안 낯선 무한한 나무, 양완엽만 늘어져 있다" 고 말했다. ""

시의 첫 번째 문장의 "철" 글자에는 버드나무가 포함되어 있다. 주장시화' 권 17 은' 시화' 의 말을 인용한다. "문말에는' 유' 라는 단어가 없고, 유일한' XI' 라는 단어는 쿵푸, 독서인이 생각하는 것이다." 사실 이 시의 중심은 영류가 아니라 영별입니다.

어떻게 직관적이고 감성적으로 무형의 감정을 쓰는가, 이 시의 취지는 세 가지 칭찬할 만하다.

첫째, 네 번째 문장의' 재중' 자는 추상적인 특수감정을 휴대할 수 있는 유형물로 바꾸면서 특별한 감정의 무게를 나타낸다. 이런 시각화설은 나중에 시인에 의해 자주 모방되었다. 예를 들어 주방언은 그의' 위지연잔' 에서' 무정한 화창' 을 사용했고, 연기에도 불구하고 남포를 갈라놓았다. 행인을 기다리며 술에 취하면 반드시 원한을 남길 것이다. "

두 번째는 사물에 대한 공감이다. 아청 시인 오교는 "사람은 사람과 헤어지고, 화갈을 싫어한다" 고 말했다. 이 무정한 화형, 잠잠한 지 얼마 안 된 후, 행인이 승선할 때까지 기다리다가, 의리무반지대 사람들이 강남에 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인정은 어쩔 수 없고,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니, 정이 깊었다.

셋째, 아청 시인 진염이' 송시 정수' 에서 말했듯이, "이 시의 첫 문장은 밥이고, 마지막 세 마디는 단숨에 연결되어 체격이 절절절했다." 사언시는 보통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 사이에 전환점이 있다. 하지만 이 시는 이별이 간단하고, 배가 빨리 가고, 조금도 슬프지 않고, 강한 원한감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시 네 줄

유석

그것이 오면 노랗게 변하고, 가면 길을 가득 채운다.

나는 화양보다 더 표류한다. 그는 봄 내내 바쁘다.

참고: 유석, 송대인은 밀주의 교수로 평생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연한 노란색 = = 연한 노란색 날으는 공 = = 포플러 씨앗

(1) 시인은 꽃을 빌릴 때 집을 떠나 벼슬길에 올라 생활이 불안정하다는 느낌을 표현했다. 또는 마지막 봄에 날아오는 꽃을 통해 시인의 사업에 대한 어쩔 수 없는 생각과 향수를 표현한다. 요점은 여행, 사랑을 떠나는 것, 의미가 비슷하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① 시인 차용물 (장면) 서정, 차용물 서정. 꽃을 빌려 바람에 날리면 결단을 내릴 수 없다. 고향을 떠나 벼슬길을 떠나는 것을 비유한다. 여행의 슬픔을 구체적인 이미지에 융합하여, 적절하고 감동적이다.

② 비교와 비교:' 일본에 오다' 와' 일본에 가다' 의 대비는 체류 시간의 짧고 분주한 수고를 부각시키고, 화양의' 봄바쁜' 과 나의' 떠돌아다니는 더' 의 대비는 더욱 감동적이다.

③ 공감: 색채는 중요하지 않지만, 사람의 마음속에는 무게감이 생긴다. 강렬한 색은 사람을 무겁게 할 수 있다. 포플러 꽃의 노란색은 매우 옅어서 "담담하다" 고 느끼게 한다. 시인은 공감감 있는 수법을 이용해 촉각으로 시각적 감각을 묘사하며 화양이 바람에 흩날릴 때 독립할 수 없는 무력함을 부각시켰다. 또는 대답: 여기 "노란색" 은 화양의 대안입니다. 화양은 봄바람에 떠다니면서 가벼운 느낌을 준다. "가벼운" 단어는 이런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번역] 나는 바람에 흩날리는 화양보다 더 불안정하다. 화양의 비행은 흩어져서 봄만 바빴다.

[감상] "화양", 버드나무 씨앗, 표면에 털이 있어 버들개지 같다. 고대인들은 종종 양과 유상이 흔히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사공도' 만춘치 유씨': "근심은 양화이고, 막을 닫아도 집이 가득하다." " 고전시에서 어떤 서글픔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면 북위호태후의 양백화는 "고향을 떠나고 싶지만 힘도 없고 눈물로 화양을 찾으려고 한다", "수시가 쓴 양화운은" 꽃비꽃처럼, 뉘우치는 사람이 없고, 고향을 떠나 다른 길을 떠나지만, 무정하고 깊이 생각한다 "고 말했다. 시인은 자신의 이민 생애를' 떠 있는' 화양과 비교할 뿐만 아니라 전통 모델을 뛰어넘었다. 그는 구조적으로 자신과 화양을 어느 정도 차근차근 비교해야 한다. 마음속에 억눌린 향수가 대비를 중시하여 유난히 감동적이어서 긍정적인 시각으로는 얻기 어려운 서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 시 전체가 점별로 수집된다. 왜' 화양은 봄만 바빠요' 라고 말하는지 그 후로는 할 말이 없다. 작가는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공간을 남겨 두려고 한다.

화제 임안지

원문

서호의 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바꿔라!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린안시의 한 호텔 벽에 쓴 시입니다. 이것은 정치적 풍자 작품이다.

서기 1 126 년, 김인은 북송 도성 변량을 함락시키고 혜종과 친종 두 황제를 사로잡았고, 중원의 판도는 완전히 김인이 점령했다. 조구는 장강 남쪽으로 도망쳐 임안에서 즉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남송이다. 남송의 작은 조정은 북송망국의 참혹한 교훈을 받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화가 나서 자신을 키우려 했다. 통치자는 결코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싶지 않고, 다만 평화를 구걸하고, 대외적으로 항복하고, 대내에서 악비 등 애국자들을 잔혹하게 박해할 뿐이다. 정치적으로는 부패하고 무능하며, 달관 귀인은 오로지 관능적인 쾌락에 탐닉한다. 이 시는 바로 이런 어두운 현실을 겨냥한 것이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쌓인 의분을 토로하고, 시인이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서호는 언제 노래와 춤을 멈추는가? 클릭합니다 임안시의 특색을 잡아라: 겹친 청산과 계단식 논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끝없는 불빛과 가무를 하며, 그해 번화하고 평화로운 허위화권을 썼다. 시인이 경생정을 건드리자, "서호춤은 언제 쉬나요?" 라고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습자호숫가에서 금투지를 죽이는 음탕한 가무는 언제 멈출 수 있을까?

마지막 두 문장은 "따뜻한 바람이 여행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변하게 한다" 는 시인의 자신의 감정에 대한 진일보한 표현이다. "따뜻한 바람" 이라는 단어는 쌍관어로 자연의 봄바람과 사회의 음탕한 바람을 모두 가리킨다. 바로 이' 따뜻한 바람' 이 사람의 생각을 술에 취한 것처럼 불었습니다. 관광객' 은 일반 관광객으로 이해할 수 없다. 남송통치계급이 국난을 잊고 평온한 생활을 하며 즐거움을 찾는 것을 말한다. 시 중' 훈훈' 과' 취함' 이라는 두 글자는 매우 정교하게 쓰이며, 내색을 탐닉하고 나라를 해치는 달관귀인의 정신 상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마지막으로' 항주를 직접 변주로 삼는다' 는 것은 남송 당국에 대한 민족적 증오와 가족원한을 잊고 항주를 옛 수도로 삼는 직접적인 질책이다. 매운 풍자에는 엄청난 분노와 끝없는 걱정이 담겨 있다.

이 시는 구상이 교묘하여 문장을 만든다: 냉소적이고 풍자하며 시끌벅적한 장면을 쓴다. 극도로 분개하지만 욕설은 하지 않는다. 그것은 확실히 우화시의 걸작이다.

봄밤에 비가 온다

두보 (당)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비와 절기가 도래함에 따라 눈송이가 흩날리며 찬 공기 날씨가 점차 사라지고 봄바람이 불고 얼음과 눈이 녹고 촉촉한 공기, 온화한 햇살, 부스럭거리는 가랑비가 우리에게 다가왔다.

◆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되면 일어난다."

이것은 봄밤의 비 풍경을 묘사하고 즐거움을 표현한 명작이다. 처음부터' 좋은' 글자로' 비' 를 찬양하다. 시인은 봄이 만물이 싹트고 자라는 계절이라고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번 봄비는 바람과 함께 온다. 어둠이 내리자, 그것은 조용하고, 소리 없이 조심스럽게 내려와 만물을 촉촉하게 적셨다. 시인은 비를 의인화하여 절기를 아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만물이 싹이 나고 비가 필요할 때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얼마나 좋은가!

◆ "바람에 따라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비가 "좋다" 는 것은 시기적절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기 때문" 이기 때문이다. 봄비는 보통 미풍을 동반하며 조심스럽게 모든 것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여기까지 쓰면' 좋다' 라는 글자가 구현되었다. "바람과 함께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이것은 여전히 의인화이다. 밤에 잠입하다' 와' 침묵' 의 결합은 비가 미풍을 동반하는 가랑비라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비가'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는 의미도 담고 있다. 사람들이 잠든 밤, 그것은 살며시 조용히 떠다니고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는다.

◆ "야생 경로 구름은 모두 검고, 강선은 밝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기뻐서 잠을 이루지 못했다. 창문으로 보면 그는 강과 오솔길을 볼 수 없다. 하늘은 먹구름으로 가득 차 있고, 배의 등불만 켜져 있다. 날이 밝을 때까지 비가 올 것 같다.

◆ "샤오는 적습소를 보고 금관성의 꽃은 무겁다."

큰비를 보고 필자는 여명 이후 도시의 봄빛이 아름다운 경치를 상상할 수 없었다. 어젯밤에' 좋은 비' 가 한바탕 내리더니 만물이 촉촉해졌다. 내일 아침 일찍 보러 가자! 금관성 전체가 화해로 합쳐질 것이다.

작가의 무한한 기쁨이 얼마나 생생한가! 그러나 제목 속의' 안녕' 자는 시에 나타나지 않고, 글자 사이 행간에 시인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