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심령선화의 단순성과 그의 심령선화
심령선화의 단순성과 그의 심령선화
페이유 씨는 고증안 선생이 황제릉에서 쓴 대련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가오 시아 씨는 암으로 입원했습니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갑자기 물었다. "내가 진우에게 쓴 대련이 그에게 가져왔나요?" " 방문하러 온 갈운경 선생은 재빨리 대답했다. "네, 네." 고 선생은 자신 있게 눈을 감았다. 원래, ge yunqing 얼마 전 황제릉에서 가오 씨를 방문했고, 가오 씨는 특별히 대련을 한 벌 썼는데, 그가 왜 고로에게 글씨를 보내지 않았는지 궁금했다!
경유는 병원에서 돌아와서 갈선생의 이야기를 듣고 매우 충격을 받았다. 그는 얼른 대련을 벽에 걸어 옆에서 보고 멍해졌다. 그는 사흘간 다밥을 생각하지 않고 이명을 그치지 않고 결국 쓰러졌다. 병원에서 응급 처치를 하여 뇌출혈을 확진했다. 깨어난 후, 나는 반바보 반바보, 이전과는 전혀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정년퇴직하여 집에 있고, 하루 종일 외출하는 일이 거의 없고, 때로는 나가서 걷거나,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지 않는다. 친구들은 모두 극도의 슬픔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림은 여전히 그림이지만 이전과 다릅니다. 청산녹수' 도 없고,' 새꽃 향기' 도 없고, 대신 나한보살로 가득 찬 종이 한 장으로, 필묵천기백괴로, 좋아하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가끔 그가 바르는 그림 속에서 한두 폭의 정교한 그림을 발견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심령 선화" 라고 말합니다!
"영매화" 는 현실적인 프리 핸드 캐릭터, 산수, 꽃과 새의 전통적인 분류에서 벗어나는 대안이다. 서양화와 마찬가지로,' 추상' 은' 정신이미지' 로 올라갔고,' 구상' 을 포함하는 원소는 중국화의 고급 형식이다.
심령선화' 는 여경 선생이 그림에 선종 사상을 운용하는 자연스러운 표현이지, 고의적인 창조가 아니다. 즉, 의도하지 않은 의미, 의도하지 않은 손실, 하늘의 뜻도. 그래서 "심령 선화" 를 창조했습니다.
영매선화' 는 사고도 없고, 잡념도 없고, 의식도 없고, 혼돈도 없고, 모두 순수한 자연과 공허함이다.
Xi 안 미술학원 부교수 루 (은퇴 후 대흥산서에 갤러리를 열었다) 는 "선생의 오리지널이다. 나는 Xi 안에서 이런 그림을 처음 본다" 고 말했다. Xi anmei 병원 화가는 강하지만 심령술사는 거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불교 문화와 정신영상예술연구원, 안미술학원 강사인 하 여사는 "인간의 뇌 잠재의식 지혜 정보, 인류의 수백만 년 유전자 정보, 우주에서 온 정보의 입체적 충돌은 자연스러웠다. 예로부터 있었다" 고 말했다.
Xi 의 daXing 사원은 Xi 남부 교외의 xiaozhai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진무제 태사공 2 년 (기원 265 년) 에 건립되어 밀종의 조정이다. 당화 성오도자는 불교의' 마음'' 성' 이론을 그림에 융합하여 중국 회화 역사상 유례없는 전환점이 되었다.
여경 씨는 어떻게' 영매술' 에 갔습니까? 그는 이렇게 요약했다: "어리석고 과묵하지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타고난 것이다." 어려서부터 낙서를 한 적이 없다. 운명의 해에, 나는 불령을 그려 심령의 도를 깨닫고, 신선이 내려온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에 따르면 어느 날 조잡한 선지에 선승이 나타났는데, 영성이 있는 듯 그와 소통할 수 있었고,' 영매선화' 가 나타났다. 이 그림들을 다 보면, 확실히 마음의 파동이 있고, 무한한 우주를 소통하며, 먼 과거와 미래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각 시대의 예술가들이 시간 터널을 넘어 교류, 교감, 대화를 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믿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것은 바로: 천교만수묵화 나한, 규안고객생필. " 슬픈 의미 ",빈승, 절름발이, 여기저기 여행하다.
그는 안경을 끼고 "스님" 처럼 보인다. 그에 따르면, 그는 한때 불학원의 고재생이었던 유명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아무도 그를 믿지 않았다. 그의 이미지와 행동이 불학원의 고재생과 부잣집 출가한 스님과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그의 일상생활은 평범한 거지처럼 낮에는 입만 벌리고 밥을 먹고 밤에는 비바람을 막아주는 곳만 원한다. 문방사보는 그에게 낡은 책가방에 싸여' 서예가' 라고 자칭했다. 2003 년 봄, 그는 앤의 대흥사에 여행을 갔고, 사내의 두 갤러리는 그가 자주 가는 곳이 되었다. 그에게 좋은 두 가게 주인 (루와 안미원 퇴직 교수) 을 제외하고는 모두 그를 비웃었기 때문이다.
왜 사람들은 웃고 슬퍼합니까? 늘 대중 앞에서 서예를 시범하기 때문에, 그는 깔린 선지 앞에 몇 분 동안 서 있다가 멍해졌다. 나는 그의 펜이 잉크를 뿌리고 있는 것을 보고, 기세가 비범하고, 펜이 흐르는 물처럼 보인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한 글자의 천금" 이라고 자랑했다. 그러나, 그가 무엇을 썼는지 아무도 모른다. 더 우스운 것은, 그가 어렴풋한 가운데 깨어나 그에게 물었을 때, 그도 망연자실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괴이한 행동은 많은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냈는데, 그는' 선서' 에 대해서만 이야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선서, 선서, 선서, 선서, 선서)
어느 날, 서예가 몇 명이 흥겹게 청옥의 갤러리에 와서 글씨를 쓰고, 슬픔이 옆에서 보고 있었다. 누가 소리를 질렀는지 모르겠다. "슬픔도 올라와서 빛을 발할 거야!" " "슬픔이 절뚝거리며 앞으로 걸어가는 것을 보았는데, 평소처럼 컨디션에 들어가지 않고 다른 서예가의 방법을 배워 금기를 썼다. 상심정씨의 서예가 서예가의 인정을 받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의 현수막에는 "평화 평화, 사람, 책, 제인, 화가가 장안에 슬퍼한다" 고 적혀 있다.
이제야 슬픈 정이 글을 쓸 줄 안다는 것을 모두가 깨달았다. 그는 평소에 무엇을 쓰나요? 루 교수와 청옥 선생은 슬픔이' 영매선서' 를 쓰는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유 씨는 고증안 선생이 황제릉에서 쓴 대련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고증안 (1930- 1999) 산시 황제릉문화재관리원 소장, 우임 서예학회 부사무총장, 중국 서화통신대학 특임교수. 그는 고고학과 문화재 연구에 부지런히 노력하여 평생' 체서법' 의 연구와 실천에 몰두하여 만년에 이르러서야 상당한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황제릉 연구원고", "서예 유인물 사본/제 1 권, 제 2 권" 등이 편찬되어 있다.
"영매선화" 는 사실 중국화의 "묵을 끼얹는 것" 이다.
(이 견해는 단지 여러분과 논쟁하기 위한 것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묵을 끼얹다" 라는 단어는 중국 고대 회화사의 한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돈 많은 부자가 저택을 짓고 대문 안뜰 중앙에 병풍을 세웠다고 한다. 대저택이 완공된 날, 한 큰 화가에게 그림을 써달라고 요청했고, 그 지역의 많은 유명 인사와 부유한 상인들을 초청했다. 그러나 손님들은 아침부터 오후까지 큰 화가가 오는 것을 보지 못했다. 모두들 이미 배가 고파서 해가 질 무렵에야 큰 화가가 잉크 한 통을 가져왔다. 나는 그가 벽까지 걸어가는 것을 보고, 묵두를 들고 마음대로 하얀 벽쪽으로 던졌다가,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가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두가 놀라 멍해졌다, 망연자실했다! 주인은 어쩔 수 없이 어색하게 황급히 끝냈다. 그날 밤, 광풍이 기승을 부리고, 번개가 치고, 억수 같은 비가 쏟아지고, 주인은 밤새 초조하고 우울해하며, 자신의 전시품이 지금 오염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아침에 일어나서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부자는 비벽 앞에 와서 눈을 뜨자 깜짝 놀랐다. 알고 보니, 어제 벽에다 끼얹은 흑묵이 바람과 비를 거쳐 이미 아름다운 그림이 되었다! 그 이후로 부자의 집은 사람들로 붐벼서 그림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다. 이 사진 벽화는 아마도 천인이 하나가 되는 가장 대표적인' 영매선화' 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심령선화' 의 선종 이념은' 예수 수난',' 마지막 만찬',' 청명상하도',' 개국 대전' 등 인문적 제재의 걸작을 창작하지 않을 운명이다. 관상적인 스케치일 뿐이다. 자연을 추구한다는 것은 미술의 기본기를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기회를 준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게를 먹에 찍어 선지 위를 걷게 하고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린다. 이런 방법은 오락을 할 수 있지만 엄숙한 창작의 정신을 잃었다. 상약화가는 선 추구의 무의식적인 스케치에 푹 빠졌다. 마음을 뒤흔들 수 있는 역사 거작과 시대적 분위기를 지닌 위대한 작품을 누가 열심히 창작할 것인가?
사실' 영매선화' 는 사람들이 각종 회화 기법을 탐구하는 무작위 작품이다. 심령선화' 는 사실 깊은 산속에서 기석을 찾는 것과 같다. 네가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네가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것의 인문적 경지는 사람이 본 후에야 추가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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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약아, 너는 계몽운동부터 이 비밀을 알게 되었다. "비밀은 누설해서는 안 된다" 는 것을 기억하세요!
동방선은 텅 비어 있고, 생각도 없고, 지혜도 없고, 선정도 없고, 선수도 없고, 금욕도 없다.
꼭 생각해야 돼, 만나, 성불, 밤에 앉아, 주현절.
다섯 가지 참회, 삼덕사계가 있다.
싯다르타 떠나, 나는 순치의 영매화를 보았다. 한 가지 색은 영매이고, 한 가지 색은 무의식이다.
스님은 삼체 삼신이 이미 음식을 얻었고, 오복은 이미 얻었다.
불교 명색남종정토 삼미 오욕실리군자론
북쪽에는 생각이 없고, 왕은 세 곳으로 돌아오고, 서쪽은 파도의 향기를 강탈한다.
영매선화' 는 먼저 사람이 왜 그림을 그리는지 밝혀냈다.
오늘날 회화는 이미 예술, 학과, 산업이 되어 인류에게 없어서는 안 될 활동이 되었다. 그러나 인간이 처음에 왜 그림을 그렸는지는 수수께끼이다. 발견된 고대 인류가 남긴 암화를 보면, 회화의 출현은 인간의 언어와 문자의 출현보다 훨씬 빠르며, 심지어 인류가 막' 사람' 으로 진화하기 시작했을 때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학자들은 생각한다. 어떤 학자들은 그림이 인간 언어의 기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글이 나온 이후로 더 이상 암화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학자들은 암화에 대해 더 연구한 결과, 왜 그림이 애초에' 문자의 기원' 만큼 간단하지 않은지 알게 되었습니다! 미원의 한 교수는 한 무리의 학생들을 데리고 안전끈으로 시신을 바위화를 발견한 암벽에 매달고, 한 손에는 붓을 들고, 한 손에는 물감을 들고, 고대 인류가 대형 암화를 그리는 느낌을 시뮬레이션하고 체험하려고 했다. 하지만 모델링 능력이 가장 높은 전문가 그룹이 오늘 전문 훈련을 받은 후 현대통신 도구를 이용하면 하기 어렵다. 고대에는 오늘을 뛰어넘는' 예술가' 가 있었나요? 암화의 내용으로 볼 때, 어떤 학자들은 그것이 당시 인류 생활의 기록이었고, 재미를 위해 그렸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쨌든 암화에는 어떤 정보가 전달되었다고 입을 모은다. 이런 정보는 인류 자신뿐만 아니라 자연의 다른 생물도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주에도 전달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활절 i. 에 있는 거 대 한 동상 같이, 모두는 고 대 사람들이 우주 공간에 정보를 전달 하는 행위 다 고 생각 한다. 일부 학자들은 심지어 인간이 자신의 언어를 갖기 전에 자연과 다양한 생물과 교류했다고 생각한다. 인류는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점차 자연과 단절되어 점차 자연과의 교류의 본능을 잃어가고 있다. 인류 문화와 과학의 진보는 인류의 자연기능의 퇴화를 동반한다. 인간이 아직 언어문자를 가지고 있지 않기 전에 자연과 소통하는 이런 기능은 바로' 정신' 이다! "심령교류" 는 인류가 현재 장악하고 있는 "소리, 빛, 전기 교류" 보다 훨씬 앞선다. 이미지와 소리뿐만 아니라 생각과 인식도 전달합니다. 이런' 식견이 넓다' 는 기능은 자연계의 동물에게서 흔히 발견되며, 때로는 인간도 이런 기능이 자신에게 남아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낙후된 원주민들, 예를 들어 사람과 일부 동물, 애완동물,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새말과 새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러한 자연이 원시 인류에게 부여한 자연 기능의 불쌍한 잔재는 지금 보기에 모두 기적이다. 중국의 선은 아마도 사람들이' 선정' 을 통해 이 기능을 찾고 싶어하는 것 같다. 이 연구는 인류가 처음에 왜 그림을 그렸는지 더 보여준다. 현대인들이 관람을 위해 창작하고, 기록하고, 연구하는 이른바 예술행위가 아니라,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재미를 위해 그림을 그리는 것' 이 아니라 천지와 자연스럽게 정보를 전달하는 자연스러운 행동이다. 영매선화' 는 바로 이런 자연스럽고 간단하며 텅 빈 그림으로,' 식견이 넓다' 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려 한다. 창작자가 수만 년, 심지어 수십만 년 전 인류가 천지생령과 상호 작용하는 자연본능을 되찾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