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6 대 기서는 무엇입니까?
6 대 기서는 무엇입니까?
주역' 은 중국 최초의 점술책이다. 그것은 그것의 특수한 체계와 표현 방식으로 기술 수학의 중국 건립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과거에 많은 학자들은' 주역' 이 상대 말년, 주초에 탄생했다고 입을 모았다. 상대 말년과 주초 두 가지 점술이 있기 때문에 주소왕 이후' 주역' 이 태어났는지, 아니면 서주 중기 말기인지, 상대 말년이 될 수 없다는 것을 기본적으로 확정할 수 있다.
주역' 에 기재된 팔팔육십사괘는 상주시대의 디지털괘와 회화괘를 기초로 한 것이다. 이괘' 를 구성하는 기본 기호로는'-'와'-'가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발견한 첫 번째 점술문자가 있는 점술책이다.
현재 유행하는' 주역' 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역경>, 즉 <역경> 그 자체로 64 괘, 괘형, 괘명, 괘언, 괘명, 괘언을 포함한다. 두 번째 부분은' 이전' 이라고 불리며, 7 개 주제의 문장 10 편, 즉 푸, 코끼리, 연결, 문어, 점술, 순서, 잡괘를 포함한다.
주역' 64 괘의 정렬 순서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현재 유행하는 버전의 순서, 하나는' 방정이전' 팔궁의 순서, 하나는 장사마왕두 3 번 무덤에서 출토된' 주역' 의 순서다.
《주역》의 순서에 따라 고대인들은 운문 한 구절을 가지고 있었다.
건곤은 소송 변호사가 필요한데, 그는 작은 동물보다 강하다.
같은 사람은 매우 겸손하고 따르기를 원하며, 그는 보고 싶어한다.
이를 위해 준비하는 대신, 벗기고 복구하는 것이 낫다.
함형돈과 대장, 금, 가족이 한눈에 들어온다.
손익을 풀고, 갇힌 우물을 들다.
Gen 은 점차 그의 언니의 풍성한 여행으로 돌아왔고, 명절에 그는 축복을 받았다.
너무 작아서 두 가지를 동시에 도울 수 없다. 다음 고전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로슈
옛날에는 세 살 난 어린 소년이 있었는데, 사람을 보고 게임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날마다, 어느 날 나는 그것을 보았고, 밖으로 불쑥 나왔다.
"이것은 후투로의 책이 아닙니까?"
플레이어는 그에게 * * *
제가 집에 도착했을 때,
하투로의 책을 벽에 걸고 문을 닫고 명상하다.
3 일 후,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무적이 될 것이다.
"낙서" 는 고대에 "거북서" 라고 불렸다. 낙수에 거북이 한 마리가 왔는데 거북이 껍질에 이 이미지가 있다고 합니다. 구조는 9 개의 신발을 가지고 있고, 하나는 좌우 4 왼쪽, 2, 4 어깨, 6, 8 발, 5 개의 중심, 5 개의 흰색 원은 모두 양수이고, 4 개의 검은 점은 음수이다 (그림 참조).
전임자들은 로서의 숫자가 원래 제 9 궁에서 나왔고, 로서의 숫자는 45 타성으로 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구궁 팔풍이 팔풍팔괘와 결합되고, 중앙궁 즉 낙서 중궁은 주변 팔궁의 핵심이다. 옛사람들은 천상을 관찰하여 북극성 (태을) 의 위치가 줄곧 북방에 거주해 위치 중심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투자루에 따르면 구궁은 천체에서 9 개 방향에서 가장 밝은 별을 찾아내 9 대행성의 위치와 수, 즉 낙서의 위치와 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북극은 중간에 어떻게 제 9 궁에 갈 수 있습니까? 선인들은 이미 북극으로서 북두에 쓰이고, 황제차로 싸우는 것을 지적했다. 북두는 북극제성의 차로 북극 제성이 북극 주위를 타고 있는 이미지라고 한다. 만약 두자루가 손가락을 회전하는 방향에 근거하여 4 시와 8 일의 기상 변화를 추론할 수 있다면, 즉 9 는 서로 다른 시계열을 나타낸다.
낙서' 의 구궁수는 1, 3, 7, 9 를 홀수로, 양수라고도 하며, 2, 4, 68 을 짝수로, 음수라고도 한다. 양수가 우세하고, 4 위를 차지하며, 날씨를 대표한다. 음수는 보조이고, 음수는 사각에 있으며, 지기를 나타낸다. 중 5, 촌기, 오행의 조상, 가운데 궁과 사방을 보내다. 이것으로부터 세 가지 점을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낙서 중의 구궁은 중앙 사각에서 태을의 차, 즉 북두두두두두두두자루를 관찰하여 형성된 것이다. 두 개. 낙서' 의 구궁은 가십의 음양 변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셋. 태을진궁' 으로 인한 4 시 8 절과 24 절기의 계절전환과 기상변화를 설명했다.
질서.
거북이가 점을 치다
점술과 점술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두 가지 수학 활동이다. 역사상 최초의 점술 자료는 상주시대에 새겨진 갑골문이나 점술기호였다. 당시 사람들은 중대한 사항을 결정하기 전에 거북갑이나 소의 견갑골을 불태워 불타는 균열에 따라 인사의 길흉을 추정했다. 이 직업은 고대에 거북부라고 불렸다.
거북부법이 전해지지 않은 지 오래다. 모두 악거북부나 현지 거북이가 거북이를 생산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제 거북이 점술법만 간략하게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거북이 한 마리 선택
거북이는 좀 크면 좋고, 작으면 좋지 않다. 가장 좋은 색은 노랑, 흰색, 빛, 윤이다. 어두운 사람들이나 늙고 시든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거북을 공격하다
"거북이를 공격하는 방법은 갑옷을 제거하고 벽을 유지하는 것이다." 거북 중간에' 천리' 라는 상향식 직선이 있다. 다섯 개의 가로줄이 있는데, 가운데 세 개의 줄무늬 선 사이의 공백은 그려낼 수 있다. 동방갑을, 서방병정, 중간에 두 개의 벽이 있는데, 허리금 1 위, 직선무늬 아래 허리금 이상 횡측자, 하늘을 찌른다고, 이 면만 차지하면 누구를 시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집문서를 불태우다
한 두 조각의 토너, 연분, 삼돈을 섞어 대추와 섞어 갈비뼈처럼 두껍게 34 분 동안 길게 해서 삼익환이라고 합니다. 거북이를 태우는 방법은 반드시 오행이 완비되어 있어야 한다. 그릇에 물이 있고, 안에 돈이 있고, 그 위에는 자가 있고, 그 다음에는 거북껍질이 있고, 글자를 아래로 새기고, 고기가 위를 향하고, 삼일환으로 태워야 한다.
4. 거북이를 점령하다
거북이를 태운 후 거북갑이 크게 터져 거북어라고 한다. 그런 다음 글자를 새긴 곳에 물을 뿌리면 금이 갈 수밖에 없고, 금이 간 가로세로에 따라 길흉을 판단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끈을 갈라진 틈에 감아 향을 준다. 3 일 후, 균열이 재조합됩니다. 3 일 안에 거북껍질에 소리가 남아 있다면, 아직 완성되지 않은 것이므로 다시 점령해야 한다.
5. 자웨이
거북갑이 불에 타서 금이 가 몸, 머리, 발 세 부분으로 나뉜다. 사물의 주골로서 정직하고 강건하며 대범하고 명랑한 사람은 행운이다. 첫 번째는 일의 시작이고, 직설적인 사람들은 행운이다. 일이 눈앞에 닥치면 충분하다. 동정의 구분이 있거나 움직이거나 조용하거나 좋거나 나쁘다.
이것은 거북에 대한 간단한 소개이며 구체적인 분류 방법도 있다. 지금은 거북이를 쓰지 않기 때문에 자세히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관심 있는 사람은' 사기 구즈열전' 과 청초 서호의' 부점 상세 설명' 을 참고할 수 있다.
고대 동전 직업
보통 사람들은 중국 건륭시대의 고화를 사용한다. 주변에 고주화가 없다면 현대주화로 점술을 구할 수도 있다. 점치는 것은 돈의 좋고 나쁨을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독실한 심리사고가 필요하다.
참고: 세 개의 고대 동전은 동일해야 합니다.
정면: 화폐 가치로 표시된 면.
반전: 반대쪽 면에 대해.
중국 고대 동전: 한자로 표시된 면이 정면이다.
예상법
1, 손에 고화 세 개를 넣고 자기가 원하는 것만 생각할 뿐 잡념은 가져서는 안 된다.
2. 손에 든 고동전 세 개를 정성스럽게 (책상과 지면은 깨끗해야 함) 책상이나 바닥에 여섯 번 연속 던지면 점술이다. 한 번에 몇 가지 장점과 단점을 적어 두다.
3, 구아 년, 월, 일, 시간에 따라.
영칠정
영기경' 은 우리나라 유일의 고대 잡무를 체계적으로 기술한 책으로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서명의 생성과 발전을 위한 길을 열었다.
영기고전' 은 상하 두 권으로 나뉘어 총 125 괘로 나뉜다. 전설에 의하면 황석공교 장량. 나중에 동방삭은 이 예술을 장악하여 세계 각지로 전파했다. 영기경은 바둑을 도구로 하고, 점치는 것은 점술이 되고, 점치는 것은 구호가 있다. 그것은 중국의 점술이 새로운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 이전에는 중국의 점술용 도구들이 모두 귀갑, 초초, 대나무 가지 등 기개가 있는 자연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등) 영기는 인류가 창조한 영적인 것이다.
영기경의 점술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점술 도구는 윗면과 아랫부분의 서로 다른 글자가 새겨진 바둑으로, 총 12 개 * * *, 위쪽 4 개, 중 4 개, 아래쪽 4 개, 비면면은 심벌즈입니다. 점술에서, 너는 단지 12 개의 바둑을 마음대로 던져서 점을 만든 다음, 책의 글자와 주화에 근거하여 좋고 나쁨을 판단하면 된다.
"영적 고전" 의 특정 직업 절차:
1. 정신바둑을 만들다
12 개는 벼락나무나 가래나무, 대추목, 단향목으로 만들어졌고, 둥글고, 4 개는 글이 새겨져 있고, 4 개는 한자가 새겨져 있고, 4 개는 글이 새겨져 있다. 갑자 조각 날, 갑술일, 새겨진 날, 주일 채우기, 입각일, 갑인제일, 6 월 50 일을 차지하지 않았다.
2. 제사
매년 정월 초칠에 우리는 목욕을 재식하고 물가에 깨끗한 돗자리를 깔고, 술과 과일을 차려 놓고 술 세 잔으로 경의를 표한다. 매월 7 일째도 받아들일 수 있다.
3. 부스터
예언 전, 관대, 분향, 정좌, 마음을 가다듬고, 바둑말을 들고, "하늘이 맑고, 하투미, 한 기둥향, 십방이 사라지고, 북삼통, 신들이 함청한다" 고 말했다. 묵상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외침
점쟁이에 쓰이는 각종 마술 기교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간다는 말이 있다. 움직이는 사람은 행운이나 액운을 가져온다. 어떻게 운이 좋거나 병이 날 수 있습니까? 시공간의 조화의 차이는 기묘하고, 자유롭고, 상서로운 것이다. 협조가 안 되면 안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시간, 길일, 좋은 아침. 공간, 방위도. 양자를 결합하면 고대인의 도술도 마찬가지다.
도술의 출현은 군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예로부터 제왕의 학으로 불렸다. 그 용도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마법이고, 주로 도교의 현학이다. 예를 들면 닷지, 은신, 연막 등이다. , 심지어 바람 판사 비. 둘째, 언제 어디서 좋은 일을 할 것인지, 언제 어디서 나쁜 일을 할 것인지를 예측하는 데 쓰인다.
갑을 피하는 방법은 갑이 태을군주의 이미지이며, 10 대 임무 중 으뜸이며, 늘 육계 (육계, 무극 경신 계인도) 아래에 숨어 있기 때문에 갑을 피한다고 한다. 두려움, 경금 도. 김능크, 경이 칠삭의 으뜸이다. B 는 A 의 여동생이고, A 와 여동생 G 는 결혼하고, B 와 G 는 A 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B 는 놀라움이다. C 는 A 의 아들이고 C 불은 A 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C 는 두 번째 기적이다. 딩은 자의 딸이며 경금과의 전투를 통해 자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정이는 삼절이다.
도술의 구체적인 운용은 책상을 차리고 접시를 놓는 것을 통해 진행된다. 배열과 배열이란 서로 다른 연도, 계절, 시간에 따라 낙서 구궁에 8 문 (정명 부상 두경), 구성 (전붕, 다서, 전충, 천부, 천새, 천심, 천추, 임일, 천독수리) 을 배열하는 것이다 소위 국에는 구양도국과 구음도국 * * * * 18 회가 있다. 강판을 내리는 것은 8 단계로 나뉜다.
1. 리허설 시 마른 나뭇가지를 검사하다.
2. 정양 던 아니면 은돈
쓰레기를 버리다
천판을 배치하다
5. 구궁을 배열하다
여덟 개의 문을 배치하다
7. 9 대행성
8. 술신을 보내다
도덕경' 은 주대에 기록되었고, 역대 병사, 정치가, 유, 도, 불전문가가 끊임없이 수정하였다. 그것은 비밀 버전으로 전해지고, 글은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꿈의 문화를 해석하다
모든 사람은 꿈을 꾸고, 꿈은 동반하고, 함께 가고, 평생을 동반해야 한다. 인간의 뇌의 사고력이 남아 있는 한 꿈은 영원히 존재한다. 꿈은 비싸지 않다 *, 나이, 항렬, 성별, 중외, 다만 꿈의 내용은 다르다.
꿈은 인간형과 마찬가지로 평범하고 신비롭고 허황되고 진실하다. 꿈이 환각이라면, 꿈의 인물과 사건이 깨어난 후 눈에 선하다. 꿈이 진실한 표현이라면, 깨어나면 꿈속에 있는 인물과 똑같은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 때때로 매일 생각하고, 밤은 꿈이다. 때때로 네가 꿈에서 본 것이 매일 너의 눈앞에 떠오른다. 이 시점에서, 꿈의 신비는 이미 우리 조상들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즉, 꿈의 문화가 나타났습니다.
꿈 문화는 중국 고대 문화의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다. 고아하기는 어렵지만 민간에서는 널리 퍼지고 있다. 주공' 은 꿈에 관한 책이다. 예술과 수학의 역사에서 석몽의 예술을 찾기가 어렵다. 여기에 열거된 것은 꿈문화가 민간에서 매우 유행하기 때문에 꿈에서 길흉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꿈의 내용에 따라 고대인들은 꿈을 다음과 같은 15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직몽이란 네가 꿈꾸던 것이 무엇이든 일어날 수 있고, 꿈을 꾸는 사람은 네가 누구인지 볼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의 꿈은 상징적이고, 어떤 것은 은밀하고, 어떤 것은 명백한 것이고, 후자는 직접적인 꿈이다. 친구를 만나지 못하고, 밤에 꿈을 꾸고, 낮에 만나요. 이것은 직설적인 꿈이다.
꿈처럼 꿈이다. 꿈의 내용에 상징적인 수단으로 표현된다. 우리가 꿈꾸는 모든 것은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표현된다. 꿈에서 천국까지, 사실 사람은 천국에 갈 수 없다. 여기서 천국은 상징적이다. 하늘은 양강, 존엄성, 제왕을 상징한다. 지구는 여성기질, 어머니, 출산 등을 상징한다.
무관이 수면 중에 자극을 받아 생긴 꿈. "음강은 홍수를 꿈꿨다. 양강은 불을 꿈꾼다. 벨트를 가지고 자면 뱀을 꿈꿀 수 있습니다. 새 한 마리가 그 머리를 잡을 때, 너는 날아가는 꿈을 꾼다. " 꿈 때문이다.
꿈을 꾸는 것은 의도적인 꿈이며 내면의 정신활동의 산물이다. 흔히 말하는' 하늘을 생각하며 꿈을 꾸는 것' 은 꿈을 꾸는 것이다.
정신 상태로 인한 꿈은 신에게 집중하고 꿈에 가깝게 하는 꿈이다.
성몽은 사람의 각기 다른 성품과 호오에 의한 꿈이다. 성몽은 주로 꿈을 꾸는 이유가 아니라 꿈을 꾸는 사람의 꿈에 대한 태도에 관한 것이다.
사람들은 같은 꿈을 꾸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다른 의미를 갖는다.
기후 요인으로 인한 꿈은 꿈이다. 외부 세계의 기후 때문에, 사람들은 깨달음과 꿈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은 4 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꿈은 시간꿈이다. "봄꿈이 일어나고, 여름꿈이 찬란하고, 가을겨울 꿈이 잘 숨겨져 있다. 그 때의 꿈이다."
반몽반몽은 상반되는 꿈, 음극상서로운, 양극흉악, 반몽이라고 불린다. 민간의 석몽에서는 꿈과 사실에 어긋난다는 말이 자주 나온다. 고서에도 반몽의 기록이 많았고, 성어에도 관몽의 전고가 있었다. 당신 지 () 의' 베개 중서 ()' 에 따르면, 노생은 꿈속에서 부귀를 누리며 깨어났을 때 찐 담뱃대밥이 아직 익지 않아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반몽이 사람의 꿈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꿈도 꿈이다. 이런 꿈은 고서에도 기록되어 있다. 사람들은 신이나 조상이 꿈을 통해 우리의 행운이나 불운을 예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발몽이란 A 의 길흉이 B 의 꿈에 나타났고, B 의 길흉이 A 의 꿈에 나타나거나, 다른 곳에서 같은 꿈을 유발한다는 뜻이다. 꿈을 보내는 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감응되어 형성된 꿈이다.
꿈을 꿈으로 바꾸는 것은 꿈의 내용이 변화무쌍하고 떠돌아다니는 것이다.
병몽은 인류 병변의 징조이다. 한의학의 관점에서 보면 음양 오행 불균형으로 인한 꿈이다.
귀신의 꿈은 악몽, 꿈, 무서운 꿈이다. 유령 꿈은 대부분 잘못된 수면 자세나 신체의 특정 병변으로 인한 꿈이다.
중국 전통의 점몽 문화는 고대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못한 조건 하에서 꿈에 대한 연구 성과이다. 명대 숭진년 동안의' 몽림의 수수께끼' 는 몽학의 거저로, 현대 몽학 연구에서 얻을 수 없는 귀중한 자료이다.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주공' 도 우리가 꿈을 연구하는 재료 중 하나이다. 건곤천지' 는' 몽림의 수수께끼' 에서 발췌해 석몽의 기본 원리를 소개했다. 한편 주공은 빠른 조회를 위해' 좋은 꿈과 악몽 대조표' 로 개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