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소만극의 기원과 역사는 무엇입니까?
소만극의 기원과 역사는 무엇입니까?
연극은 모두 사업청의 선두주자로, 연기하는 것은 모두 길상극이며, 행운을 구하는 것이다. 사생자나 죽은 사람이 있는 극은 절대 금지되어 있다.' 죽음',' 사적',' 실' 동음 이의어, 금기, 오늘날 사람들이' 4' 자를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길피흉의 심리상태가 진실이기 때문이다
역사의 발전
고대에 태호 유역은 중국 실크의 주요 산지였다.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강소성과 절강 지역에는 실크 산업과 상업 도시가 많이 등장했으며, 누에신 등 민속을 제사하는 것이 매우 성행하였다. 왕장쑤 () 의 성택 (), 진택 () 등 실크 산지 () 의, 원원 (), 왕점 (), 신도시 () 등 도시는 모두 누에신사 () 가 세워졌다 음력소만절은 누에의 생일이라고 전해진다. 모든 누에의 신전은 징소리를 내며 그의 생일을 축하한다. 이런 풍습은 이미 수백 년 동안 전해졌다.
소만극
기본 내용 및 예술적 특징
성택진사업은 청도광 20 년 (1840) 에 건설되어 4,000 여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그 규모와 기세는 강소성과 절강의 최고이며 강남에 남아 있는 누에묘이기도 하다. 1995 년 4 월 장쑤 성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됐다. 지방지에 따르면 소만은 이날 잠묘 곳곳에서 소만극을 공연했지만 하루만 공연했다. 성택진은 경제력이 강하고 인구가 많아 3 일간 공연을 했다. 관례에 따르면 첫날은 곤곡이고, 다음날 (일요일), 셋째 날은 경극이다. 모두 명각 배우가 무대에 오르는 것을 청하고, 제목은 모두 실크업으로 정해져 있으며, 모두 길상극이다. 연극시즌' (연기 기간) 강소성과 절강의 교계인 백리는 유례없는 대사다. 민국시대에 심윤은 "성호 죽지사" 라고 말했다. "연극이 먼저 누에묘에서 나왔고, 남자는 경작녀를 놓아주고, 뽕나무를 멈췄다. 오늘의 작은 풍만함을 위해서, 수천 명이 새 화장을 다투었다. 클릭합니다
소만은 주요 농업절기 중 하나이며, 이때 누에는 고치 (고대가 지금보다 조금 이르다), 밀, 유채 등 이른 봄 작물이 모두 누렇게 되어 풍작이 눈앞에 보인다. 농민이 바쁜 후 (상반기 농번기) 기회를 틈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은 중국 농경양잠 문화의 특징이다. 또한 누에 고치 풍작, 새로운 실크가 만개하고, 실크 시장이 곧 번창할 예정인데, 이것이 성택사 업계가 기꺼이 돕는 이유이자 상업 문화 한 층을 더한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만극은 신을 보상하는 민간 공연 행사로, 전통적인 업조 숭배에서 연역해 왔다. 충분한 대중의 기초와 광범위한 지역 범위가 있고, 경제적 이익의 추진도 있다. 모방패는 1936 에서 편집한' 중국의 날' 에 그의 문장' 성택의 소인극' 을 수록했다. 그 중' 누에의 시조 누화 낭자가 그 중 하나라고 전해진다. 그들은 누에꽃 아가씨 를 기념하고 싶어, 누에꽃 아가씨 가 사향 농민이 기르는 누에는 대풍작이 있기 때문에 이런 미신 행위가 있지만, 반은 자신의 이익을 생각하고, 나머지 절반은 생각하고 있다. 소만극은 이미 업계의 특색을 지닌 사회 민속 행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