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성이 나씨 있습니까?
성이 나씨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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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씨
열린 분류: 민속, 역사 및 성 문화
로 [로, 로, 발음]
I. 성의 출처:
첫 번째 기원: 지명상으로 볼 때, 구로수 유역에서 온 것으로, 집합의의 이름에 속한다.
구로수, 즉 로강은 고광한현 낙현 장산 (현재 산시 () 성 로남현 화산동 기슭) 에서 발원한다.
"로" 는 고대에 원래 "로" 라고 썼고, 고서에서 "로 신" 이라고 불린 것은 로수의 여신 로민으로, 로수 (로포) 기슭에서 로신이 자주 출몰하는 곳이라고 전해진다. 또 다른 북로강은 산시 () 성 정변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동쪽으로 지단현 (), 로천시 (), 포성현 () 등을 흐른다.
고대에 낙수해안에 살던 사람들은 지명을 성으로 낙시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낙시로 간소화되어 매우 오래된 성 중 하나였다.
두 번째 기원: 다씨에서, 춘추시대 민족의 고로부족에서, 부족명에 속한다.
고대의 하상주 민족 주변에서 많은 민족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남부와 남서부에는 삼묘, 용, 촉, 종무, 위, 루, 펑, 포, 오, 악, 바, 야랑, 운남, 군, 쿤, 이주, 란망, 백마가 있다. 동양에는 동이가 있는데, 통칭하여' 구이' 라고 하는데, 이투, 여일, 방이, 황이, 백의, 적이, 선이, 봉이, 양이 등이 있다. 동북에는 동호, 교진, 수심이 있다. 서북과 북방에는 돌, 창족, 법창족, 방방, 토공, 계방, 룽, 디 등이 있다.
룽, 디 민족 더, 예, 동산고로, 루씨,,,,,,,,,,,,,,,,,,,,,,,,,,,,,,,,,,,,,,,,,,,,,,,,
춘추시대에는 히디 가족 중 한 동산고로 가문이 있었는데, 뤼씨 부족에 속한 히디의 강력한 가지였다. 전욱의 손주영의 후예이다. 사서' 지씨' 에는 이 가문이 육의 후예라고 기록되어 있다.
여씨 부족의 마지막 통치자는' 슈슈' 라고 불리며, 사서' 세본성' 에는 "노가 열일곱 번째 아들 이후 그 나라에서 태어났고, 루유이는 그 성으로 태어났다" 고 기록되어 있다.
성, 축융 여덟 성 중 하나; 주 () 성은 주 () 성으로, 분명히 주용군 () 과 주 () 씨 () 가 있다.
빈번하고 치열한 경쟁을 통해 전국 말기에는 중화민족이 성장하고, 북디의 흉노, 백월의 남월, 낙월, 민월, 창족의 창족 등 발전이 커지고, 또 다른 민족은 군사, 정치, 경제적 실패로 쇠퇴하거나 사라졌다. 위, 용, 루, 펑, 귀신과 같이 그들은 다른 민족에 완전히 동화되어 더 이상 기록되지 않을 수도 있고, 자신의 낙후가 자신의 특색을 완전히 상실하고 다른 민족에 동화되었다는 것을 측면에서 설명한다. 이런 동화는 대부분 당시 합병전쟁 하에서 진행되었다. 전국시대의 쟁탈에서 초국은 합병하고, 의리, 동이, 백포, 윈난, 덩, 영, 퀘, 육국, 용인, 진, 채, 치, 추, 왕위 등 50 여개 소국을 합병했다. 그러나 진 () 나라는 동산의 고나가 (), 지유유 (), 육가 (), 지아 (), 유수 () 의 비료, 펑 (), 드럼 (), 육혼의 영광 () 을 합병했다. 이 민족들 중 일부는 나중에 역사의 경쟁에서 사라졌다.
히디 동산 고낙씨가 진국에 합병된 후, 그 민족의 구필간이 로씨로 바뀌어 점차 진국인에게 녹아들었다.
세 번째 기원: 강성에서 유래한 오호 16 개국 시절 선비족 모용씨족의 한 지점인 토곡혼의 브로나씨족으로 씨족명 지방화에 속한다.
한말 삼국 양진 시대, 순호 16 국의 북방 선비족은 토곡혼부 () 를 가지고 있는데, 일명 호투 () 호투 () 호투 () 라고도 하며, 중국 서북지역의 고대 민족 중의 하나이다. 토곡혼부는 원래 선비족 모용부의 한 지점이었고, 조상 유목은 토곡혼청산 (요녕의현) 에 있었다. 3 세기 말에서 4 세기 초, 즉 진태강 4 년에서 10 년 (기원 283-289 년) 사이에 선비칸은 서가장의 토곡혼에 휘말렸다. 동생 로 (즉, Murong 후이, 일명 이로법사) 와 불화 때문에, 요동 Murong Xianbei 에서 1,700 가구 를 이끄는 새로운 목장을 열어야 한다.
서진 영가 말년 (기원 3 13 년 이를 기점으로 후예는 서로 번식하고, 남쪽, 북, 서쪽으로 확장하며 간쑤성 남부, 쓰촨 북서부, 청해성 등의 돌, 창족을 통치하며, 보로나 부족이 보로나 (현재 중앙아시아 페르가나 계곡) 에 거주하는 여러 가지가 있다.
나중에 남북조 북위 시대에 북위 효문제가 실시한 도버홍 (원홍) 민족 한화 정책의 추진으로 폴로나 부족의 사람들이 한족에서 나인으로 바뀌었다.
네 번째 기원: 강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순호 16 국 시대 선비족 연장부의 한 지점인 유연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씨족 이름에 속한다.
유연 통치자의 세습 귀족의 경우, 의심할 여지없이 탁발선비 부족 연맹에서 분리되었다. 유연, 북위 소속의 지도자는 북위 효명 황제 서원에 대해 "나는 대위에서 기원한 대신이다" 고 말했다. 서원이 대답했다. "나 있어!" 찬성을 표하다. 그래서 일부 사서들은 유란 () 을 구록 () 의 럭셔리 () 나 하서 () 선비 () 라고 부르는데, 이는 유란 (), 탁발 (), 대머리 () 가 모두 같은 종동족이며, 모두 선비
성격이 온화한 무로후씨와 무로란은 북위 정권이 한화 개혁 정책을 실시한 후 단성을 우씨, 로, 후씨, 랑으로 바꿨다.
둘. 마이그레이션 배포:
나씨족은 현재 주로 광둥에 분포하고 있다.
셋째, 역사 유명 인사
나선: 명나라인, 구이저우의 관원, 사신. 정통 년, 육천 정복, 공귀울산, 우연한 전투에서 희생에 참여했다.
나종: 명나라 사람,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에게 효도하고, 재치있고, 담력과 식견이 뛰어나다. 그는 청나라에 군대에 가서 아난 주변의 평화를 지키는 관원이다. 효성으로 유명한 그는 조선의 가족에게 편지 한 통을 보낸 적이 있다.
나: 서한 시대 쓰촨 랑중 사람, 호상공. 한 민간 천문학자는 천상을 시연하기 위해 구형 훈천계 (일명 원기) 를 만들었다. 나로의 훈천의는 아직 간단하지만, 그것은 알려진 최초의 훈천기이다. 훈천의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나로가 훈천의를 지하실 시범에 올려놓았을 때, 사람들은 훈천기에 표시된 별이 실제 천상과 일치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 결과, 로 () 는 유명해졌고, 훈천의도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로의 훈의는 서구 천문학자 태곡의 같은 발명품보다 300 년 빠르다. 태초 원년 (기원전 l04 년), 시마 키안, 현우 등 * * * 과 달력, 달력 개혁. 나성의 성과는' 훈천' 이라는 말을 분명히 하고' 전월력' 의' 4 점' 을 달력의' 81 점' 으로 바꾸는 것이다. 1 년은 사계절과 24 절기로 나뉘어 첫 달 첫날부터 12 개월 30 일째까지 끝난다. 이런 방법은 서한의 태초력법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 이후로 중국 사람들은' 달력만 보고 하늘을 보지 않는다' 는 혜택을 누리고 농시 수확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나씨가 이 역법을 개정하였다. 나생은 랑중에서 태어났다. 그는 부귀를 포기하고 평생 천문 현상을 연구하고 있다. 샬롯 랑중 (Charlotte Langzhong) 에 이어, 랑중 (Langzhong) 은 일련의 유명한 천문학자를 탄생시켜 중국 천문 연구에 대체불가의 공헌을 하였다.
넷째, 현의 모습
태원부: 태원군이라고도 합니다. 전국시대에 진장왕항은 (기원전 246 년) 현을 건설하여 진양 (현재 산서태원) 을 통치했다. 당시 그의 관할 범위는 산시 () 성 오대산 (), 관산 남부 지역 () 과 호산 북부 지역이었다. 북위 시대에는 그 관할 범위가 양곡현, 교성, 평요시, 화순현 사이의 진중 지역에 있었다.
량주: 한무제 유처가 설립한 13 도사 중 하나. 동한 시기는 주로 바뀌었고, 관할 현현 (현 간쑤성 장가천회족자치현) 이다. 당시 닝샤 간쑤 청해 산시 내몽골 관할했다.
과주: 원안계현, 하서 복도 최서단에 위치한 간쑤성 서부의 광활한 고비탄, 동림옥문, 서접돈황, 남연련, 북이 사막이다. 이것은 고대 실크로드의 중요한 도시이다. 안계는' 민족단결, 서부안정' 을 뜻하며 고대에는 과주라고 불렸다. 하상주 시기는 창룽의 땅이었는데, 진나라 때 대악이 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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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성사당 총련련
《나사당 사자대련》
죽기까지 충성하다.
효도하여 메시지를 남기다.
--이름을 잃고 나씨 사당 총련을 쓰다
상련전은 아명 남자 나회전을 가리키며, 정통년 동안 육천 정복에 참여하고, 귀신의 울산을 공격하고, 전쟁터에서 전사한다. 제 2 련은 아명 왕조 남자 나종을 가리키며,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에게 효도하고, 재치가 뛰어나며, 담력과 식견이 뛰어나며, 청나라에 가서 아난 지역의 평화를 수호하는 관원이다. 효성으로 유명한 그는 조선의 가족에게 편지 한 통을 보낸 적이 있다.
달력의 시작
효도하여 메시지를 남기다.
--이름을 잃고 나씨 사당 총련을 쓰다
책의 첫 번째 부분은 한희하홍을 가리킨다. 그는 전욱력을 수정하여' 태초력' 을 썼다. 두 번째 대련은 효성으로 유명한 나종이 북한에 있는 그의 가족에게 편지를 썼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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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씨의 용전과 재미있는 일
[로신의 전설]
로하 (허난성 낙양시 로닝현, 황허의 주요 지류) 양안에는 널리 알려진 로하 여신 미비 (일명 로비, 나치) 의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푸의 딸은 로강 양안의 아름다운 풍경에 미련을 두고 인간세상에 와서 로강의 강가에 왔다. 당시 낙하 유역에 살던 인민은 근면하고 용감한 민족이었고, 나도 예외는 아니었다. 여비는 낙씨에 가입하여 낙씨의 사람들에게 인터넷에서 고기를 잡으라고 가르쳤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배운 사냥, 가축 사육, 방목의 좋은 방법도 로씨가있는 사람들에게 가르쳤다.
이날 퇴근 후, 비비는 칠현금을 집어 들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했다. 애석하게도 이 은은한 거문고 소리는 황하변의 하버가 듣고 탕자가 낙하로 잠입했다. 그가 비비를 보았을 때, 그는 즉시 비비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었다. 그래서 리버는 백룡으로 변해, 뤄하에서 큰 파문을 일으키며, 여비를 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 페이 는 하루 종일 우울, 물 궁전 에 강 보 에 의해 가져온, 슬픔을 배출 하는 데 칠현악기 를 사용해야 했다. 이때 후이가 미비에게 왔다. 후예는 사격에 능한 신이다. 9 일 황제의 아들을 사살하고 아내와 함께 인간으로 추방되었기 때문이다. 후이의 아내 창아는 몰래 선약을 먹고, 혼자 천궁으로 돌아와 후예 한 명을 남겼다.
후이가 여비의 일을 들었을 때, 그는 매우 화가 났다. 그는 궁중에서 구해내어 낙의 집으로 돌아가 사랑하게 되었다. 리버는 노발대발했고, 그가 후리와 여비의 연정을 들었을 때, 그는 화가 나서 화가 났다. 그는 백룡이 되어 로강에 잠입하여 많은 밭과 마을과 가축을 삼켰다. 후기가 화가 나서 한방에 하버의 왼쪽 눈을 맞히자, 하버는 황급히 도망쳤다.
리버는 자신이 후배의 상대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천정에 가서 고소할 수밖에 없었다. 천제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하버와 이야기하지 않았다. 하백은 풀이 죽어서 물부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고, 더 이상 후배와 여비를 돌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후로 후리와 여비 부부는 낙양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나중에, 천제는 그들을 표창하기 위해, 또 후를 종부신으로 봉하고, 여비는 로신으로 봉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뤄강 양안의 사람들은 동관구시구에 웅장한 나묘를 지었다. 낙신의 이야기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