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어떤 명절 대련이 있습니까?
어떤 명절 대련이 있습니까?
별달리 명절을 대련으로 썼다
중국의 청명절은 매년 4 월 5 일경이며, 절기와 명절을 모두 가리킨다. 흥미롭게도, 끝없는 바다에서,' 청명' 이 교묘하게 박힌 대련들이 특히 흥미진진하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의 한 수재가 천대산을 지나갔을 때, 날이 이미 늦었고, 산속의 초가집에 머물렀다. 다음날 일어나 그가 사는 초가집에 흰 서리가 맺힌 것을 발견하자, 그는 현장을 만지며 말했다. "어젯밤은 매우 추웠고, 초서리의 초가집은 작은 눈처럼 보였다." 그러나 나는 잘 생각할 수 없다. 이 일은 집주인에게 알려지자 상련을 적어 행인이 하련을 하게 했다. 몇 년 후 청명절, 또 한 수재가 이 오두막을 지나가고 집주인으로부터 몇 년 전 한 수재가 여기에 대련을 남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줄곧 제작을 계속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잠시 생각하고 대련을 불렀다. "이른 봄에 놀라서 비가 춘분까지 맑다." " 집주인은 대련의 자연스러움에 경탄하여, 읽어 보면 한눈에 알 수 있다. 어느 곳의 한 잡지에서 질문에 답한 대련이 나왔다고 한다. 대련에는 "겨울부터 날까지, 초서리 처마, 설경 설경을 본다" 고 적혀 있다. " 초련은' 동지일',' 초서리',' 대설',' 유설',' 백로' 등 5 개 명절을 포함해 통속적이고 자연현상에 가깝다. 제 2 연합은 계속하기가 어렵지만, 신청한 사람은 여전히 많다. 그 중 두 번째로 선정된 대련은 "여름부터 여름까지, 파빌리온 누각이 나를 놀라게 하고, 추위에 하루 종일 맑은 하늘을 원한다" 고 발표했다. 하반부는 상반부에 비해 효과는 같지만 조각하지 않는 것도 재미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옛날 옛적에 진이라는 수자가 있었는데, 종종 이라는 수재와 맞서서 서로 오락을 즐겼다고 한다. 어느 해 청명절에 그들은 호숫가를 지나가자 재자 진음이 읊조리며 말했다. "단오가 다가오고, 청명 밑바닥에 중양을 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성의 이재자도 약해지지 않고,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초서리 처마 밑에 작은 눈이 내린다." 라고 입을 열었다. 두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서로 마주보고 웃었다. 첫 번째 부분은' 단오절',' 청명절',' 중양절' 의 절기 세 개를 교묘하게 내장하고, 두 번째 부분은' 대한',' 초서리',' 유설' 의 절기 이름을 교묘하게 내장했다. 첫 번째 부분은 아름다운 날이고, 두 번째 부분은 눈보라이다. 경관이 각기 다르고 대비가 뚜렷하여, 색다른 독창적이고 독창적이라고 할 수 있다.
허베이 () 어느 지방 민간에는 대련이 전해지고 있는데, 위에는 "청명 고량소만곡" 이라고 적혀 있다. 망고씨 참깨 여름 지일콩. " 첫 번째 대련에는 청명절과 소만절 두 개의 명절이 내장되어 있고, 두 번째 대련에는 망종절과 여름 ~ 일절 두 개의 명절이 내장되어 있어 상하 호응이라고 할 수 있다. 상련의 식량작물' 수수' 와' 오곡' 은 하련중의 경제작물' 참깨' 와' 콩' 에 해당하며 자연스럽게 유창하다. 동시에 상하 대련에서 명절과 농작물의 관계를 설명하고, 대련화 풍속은 우아하고, 참신함은 겹겹이 이어지며, 더욱 기교성이 있다.
청명절은 일명' 나청절' 이라고도 불리며' 봄투어' 를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이에 청명절 광경을 그린 대련을 쓴 사람이 있다. "제비가 오면 춘사에 온다. 배꽃이 청명 뒤에 있다 대련은 시대감도 있고, 행사감도 있고, 매력적이고, 정취도 있다.
청명은 중국 24 절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이 절기는 음력 3 월 초 8 일부터 양력 초 4 ~ 6 사이에 떨어지는데, 바로 봄빛이 맑고 초목이 무성한 계절이다. 기온이 높아지고 강우량이 늘어나는 것은 바로 봄갈이 봄종의 좋은 계절이며,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청명 전후 참외종 콩'' 나무를 심는 것이 청명절보다 못하다' 는 농업 속담이 있다. 청명절은 명절로서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제사 명절이며, 조상에게 성묘하는 날이다. 옛 풍습에 따르면 성묘할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 흙을 재배하고, 녹색 나뭇가지 몇 개를 접고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을 하고,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당대의 시인 두목시의' 청명' 시는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고 말했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다. "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쓰다. 청명절은 또한 사람들이 봄나들이 (고대에는 나들이라고도 함) 를 하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명 나들이,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청명절의 사람들은 시사에 더 신경을 쓴다. 설날에 춘련을 쓰거나 춘련을 붙이는 것과는 달리 청명절의 춘련은 비교적 드물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봄바람이 다시 땅을 불었다.
명절 기간 동안 친척을 두 번 생각해 보세요.
왕위의 중양절에 관한 시 중 한 곡은' 절 중 두 사친' 으로 널리 전해졌다. 중양절에는 형제가 산을 오르는 전통이 있다. 왕위의 형제들은 온 땅에 흩어져 혼자 타향에 있었다. 이 명절에 그들은 당연히 다쳤다. 이 청명절은 대련이 왕위의 시구를 차용하여 색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다. 중양절의 친족을 놓치고 싶었는데, 타향에 있었지만 여전히 만났다. 청명절에 그리워하는 사람은 물화한 친척일 뿐, 기분이 전자보다 더 복잡하고 우여곡절이다.
제비가 올 때의 춘사;
배꽃이 뒤로 맑다.
춘사, 제사 인명과 땅, 풍작을 빌다. 주가 하루를 대신했고, 후세는 대부분 입춘 후의 다섯 번째 E 일이다. 청명은 봄의 다섯 번째 절기인데, 춘사의 날도 멀지 않다. 제비가 돌아오고 배꽃이 떨어지는 것은 지금의 현상학이다. 제 1 련은' 춘사' 를 제지의 날로 하고, 제 2 련은' 청명' 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이다. 양자가 비교적 적합하다. 첫 번째는' 올 때', 두 번째는' 후시' 를 결합한다. 꽃이 일본에 피면 배꽃이 다시 피면서 자연계의 주기적인 변화를 교묘하게 그려낼 수 있다. 음영이 얕고 우의가 멀어서, 정돈에 있어서는 정말 기묘하다.
시간은 쏜살같이 3 월을 날아간다.
두 가지 뉴스 살구꽃 모두 알고 있습니다.
청명절은 3 월절이고, 전날 이틀은 한식절이다. 한식절에는 불을 금지하는 풍습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김의 도움을 받았다. 귀국 후, 그는 면산에 숨어 무거운 귀로 산을 태워 벼슬을 하도록 강요했다. 그는 나무 한 그루에서 죽었다. 진문공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개기 기일에 불을 피워 밥을 짓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그는 냉식만 먹을 수 있었다. 나중에는 풍습이 되어 청명할 때까지 또 다른' 새 불' 이 일어났다. 회화나무 불, 즉 회화나무를 이용하여 불을 피운다. 고대에는 계절이 바뀌면서 다른 장작을 태워 전염병을 예방했다. 한대 대유 정현에 따르면 화화는 겨울에 쓰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이 대련은' 화환' 이라고 말했다. 이분법은 일반적으로 춘분과 추분을 가리키며, 여기서는 춘분을 가리킨다. 춘분은 청명절 전의 절기이다. 살구꽃이 만발할 때 춘분 전후에 이 대련은 살구꽃 사상 감정을 부여하여 춘분 소식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다. 대수, 어구 대 어구, 연호 연조, 전세가 안정적이다.
복숭아비가 내린 후 바로 만납니다.
나는 나무 앞의 살구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연중은 당대의' 한 사자가 수도에 갈 것이다' 시를 사용했고,' 만나면 종이와 펜이 없고, 너의 말로 핑안 보답한다' 는 시와 송대 송치의' 붉은 살구가 담장 밖으로 나가 봄에' 라는 말을 사용했다. 후자는 줄곧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해 왔으며, 절친한 친구 왕국위는' 시끄러움' 이라는 글자가 경지를 다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 봄살구' 는 봄에 대한 멋진 묘사로 거의 춘련의 집상요리가 되었다.
청풍명월은 값을 매길 수 없다.
가까운 물망루에서 먼저 달을 얻다.
청풍명월' 에는 명절을 나타내는' 청' 과' 명' 이라는 단어가 있다.
Sophora japonica 온천 교체;
살구꽃 소식이 빗속에서 퍼졌다.
이것은 고시 "옷은 살구꽃이 젖지 않고, 불면은 춥지 않다" 와 결합되어 있다. 살구꽃 비란 청명절 전후의 살구꽃 계절의 비다. 회화화는 겨울에 쓰면 봄이 자연스럽게 바뀐다. 청명절의 비는 젖지 않고, 살구꽃 비, 살구꽃의 무성함은 상상할 수 있다. 문인은 대련을 쓸 때 책가방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말을 타고 꽃을 보는 사람들에게 울타리를 만들어 주지만, 줄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끝없는 즐거움을 더해 준다.
한식과 빗물이 만연했다 150 일;
화신풍이 곧 24 세의 봄을 맞이할 것이다.
형초기년' 은 "지난해 겨울 축제 150 일, 강풍이 연우, 한식이라고 했다" 고 말했다. 3 일 동안 불을 금지하고 보리죽을 만든다. " 이것이 첫 번째 부분의 유래이다. 겨울날' 은 겨울철부터 일까지, 겨울부터 일까지 한식절이 정확히 105 일 지속되기 때문에 한식절도' 150 일' 이라고 불린다. 하행어' 이십사화신풍'. 화신풍은 개화기에 호응하는 바람을 가리킨다. 바람 때문에 화기에 응해, 옛 이름. 소한에서 곡우 (청명절의 한 절기) 까지 총 8 개의 절기, 120 일, 5 일마다 20 개, 매 1 회 꽃이 되어야 한다. 소한절 삼신: 매화, 동백꽃, 수선화; 오한절 삼신: 서향, 난초, 지룡; 봄 축제의 세 글자: 봄, 벚꽃, 봄; 비 축제 세 편지: 콜리 플라워, 살구 꽃, 매화; 경칩절의 편지 세 통: 복숭아꽃, 해당화, 장미; 봄 축제 세 편지: 베고니아, 배, 뮬란; 청명절 삼신: 통화, 매화 자작나무; 곡우절 삼신: 모란, 향천, 쓴 나무. 이상은 24 종의 화훼 신풍이다. 인접표 꽃은 이미 봄말이니, 하련은 "화신풍이 24 봄에 올 것" 이라고 썼다. 한식비'' 꽃신풍' 은' 105 일'' 24 봄' 한 쌍이 모두 깔끔하다.
동안;
느릅나무 화재는 새로운 것이다.
느릅나무 불, 느릅나무의 불. 옛사람들은 겨울에 회화꽃으로 불을 피웠고, 봄에는 느릅나무 버드나무를 사용했다. 이 조합은 매우 간결하다. 한식 전후의 변화를 담고 있어 의미가 풍부하다. 동시에 깔끔한 대결은 거의 없다.
복숭아꽃이 죽을 만들다.
냉이에 등불을 걸다.
복숭아꽃죽이란 낡은 풍속 한식절의 음식이다. 냉이씨는 기름을 짜서 기름등을 비추는 데 쓸 수 있다. 냉이는 청명 전후에 무성하다. 그래서' 냉이등' 은' 도화죽' 에 웃기지 않아요.
국운이 형통하고, 영웅은 의용을 보고 용감하게 행동한다.
김 핑안, 선열께서 안심하십니다.
컵은 일종의 그릇으로, 보통 도자기이다. 황금의 Ous 는 천성적으로 매우 강하여 강역의 완벽함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영웅" 과 "열사" 쌍, 그리고 "용기와 안심" 은 매우 가지런하고 쉽고 재미있다.
외딴 곳을 찾아다니며, 오교가 가장 좋다.
먹고 마시고 놀다.
상하 대련은 모두 당 백거이시에서 나왔다. 그의 시' 풍과 배영공 신도시 오교장 녹야당 연보' 는' 낡은 길은 복숭아를 열고, 새 연못은 봉황을 깎는다' 고 적혀 있다. 총리 파빌리온만 추가하고, 오교장을 바꾸지 않는다. 먼 곳에 먼지가 적고 해와 달이 유유하다. 청산은 외화면이고, 푸른 들판은 로비이다. 분류로 바람을 따르고, 소나무를 심으면 이득을 보지 않는다. 청춘은 풍경을 돌아다니고, 봄은 농산을 보러 온다. 꽃 부러워 매춘부, 랜도 xunling 향. 술자리에는 유선이 떠 있고, 거문고 침대에는 폭포가 튀고 있다. 이 소굴은 한평생 안정될 수 있지만 풀은 매우 바쁘다. 천 년 동안의 공공 서비스 끝에 나는 철수의 중심에 있다. " 이것이 첫 번째 부분의 원천이다. 오교, 즉 오교촌은 두의 별장이다. 백거이' 모에서 마시다' 시는 "모에서 마시고, 모에서 자고, 세상에서 아무 일도 유유하지 않는다" 며 후반부에 쓴 것이다. 아침에 마셔요. 이 대련은 직설적으로 서술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상대적이고, 계층이 뚜렷하며, 아주 좋은 한 쌍이다.
106 일 아침 살구치즈 느릅나무 수프의 꿈은 어디에 있습니까?
Gan 은 "Shiquan Huo" 에서 새로운 사람이 누구인지 믿습니다.
106 일, 105 일도 있는데, 한식절이라고 합니다. 겨울부터 일부터 한식까지 105 일이 아니면 106 일, 두 가지 이론이 공존한다. 아몬드 치즈, 아몬드 페이스트, 즉 아몬드 죽. 느릅나무 수프는 느릅나무 죽이라고도 하는데, 느릅나무 꼬투리나 나무껍질로 만든 죽이다. 태평어람' 은 "한식은 3 일 동안 익었고, 쌀과 밀은 치즈로 익었고, 아몬드는 죽으로 익었다" 고 인용했다. 옛날 사람들은 냉식으로 살구 치즈를 만드는 풍습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벤야민은 불을 금지했다.
청호의 수수께끼.
후시' 남행기': "작년 오늘, 이 문 앞에서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클릭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시를 근거로 그것을 최호와 한 처녀의 사랑 이야기로 만들었다. 백모태' 기교와 감정시' 재재: 보릉 명사 최호는 선비이고 영혼은 외롭다. 청명절에 그 혼자 성남야유회를 갔는데 복숭아꽃으로 둘러싸인 별장을 보니 경치가 아름다웠다. 목이 말라서, 나는 문을 두드려 무언가를 마시고 싶었다. 문을 연 사람은 원래 젊은 미녀였다. 최호는 첫눈에 반했다. 이듬해 청명, 최호고지는 다시 여행을 했지만 뜰의 벽은 여전히 사람이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만약 그가 그의 계좌를 잃었다면, 그는 이 시를 문에 썼다. 그래서' 인면복숭아꽃' 은 청명절의 낭만적인 전고가 되었다. 첫 번째 부분은 냉식을 비추고, 두 번째 부분은 분명하고, 사고 코드로 유도한다. 아깝기도 하고 실망도 하여 영원한 묵상으로 가득 찼다.
추운 매듭 전달 느릅나무 불;
전촌에 살구꽃이 있어요.
이것도 한식절에 쓰이는 대련이다. 이 대련의 시작은 우선' 한절' 을 지적한다. 한식절' 은 바로 한식절이며, 불 금지로 냉식을 먹는다. 느릅나무 불' 으로 봄빛이 다소 쓸쓸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2 부는 또 다른 춘도' 전촌 살구꽃',' 소란스러운' 글자를 선택해 생활의 정취를 생동감 있게 써냈다. 살구꽃이 만개하는 계절은 봄이므로 살구꽃의 날은 봄을 가리킨다. 당대의 이상은은 "죽향백, 성좌계정 반기"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간결한 언어와 정확한 표현은 이 협회의 특징이다. 느릅나무와 살구나무 쌍은 매우 안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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