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24 절기: 장하
24 절기: 장하
-응? 24 절기: 장하 사월절. 봄을 이해하는 단어를 세우다. 여름, 휴가. 이때 모든 것이 거짓이고 크다. "여름" 이라는 글자는 "대" 를 의미하며, 이는 봄에 파종하는 식물이 이미 직립적으로 성장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응? 기후학에서 겨울 일평균 기온은 10 도 이하, 봄이나 가을은 10 도 이상 ~ 22 도 이하, 여름은 22 도 이상이다.
-응? 202 1 년 5 월 5 일 20: 25, 네 번째 달의 시작을 표시합니다.
-응? 긴 여름의 세 가지 대기 기간은: 귀뚜라미를 기다리는 목소리; 둘째, 지렁이가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셋째, 왕과생을 기다리다.
-응? 긴 여름이 지난 5 일 전, 귀뚜라미가 울기 시작했고 귀뚜라미와 귀뚜라미도 울기 시작했다. 귀뚜라미의 속칭은 농견과 라라 귀뚜라미로, 그들은 지하에서 겨울을 난다. 청명절 이후 지표에서 활동하는 가장 활발한 시기는 5 월 상순부터 6 월 중순까지입니다. 짹짹이 없었다면 옛사람들은 홍수 피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텅스텐은 많은 육생 절지동물의 총칭으로, 직날개지과 () 를 포함해서, 속칭 쟁기개 (), 라라 () 등으로 불린다. 도롱은 주로 중국 북방에 분포되어 있으며, 몸은 방추 모양으로 되어 있고, 앞발에는 특별한 발파기가 있고, 암컷은 산란기가 부족하며, 수컷은 외부 생식 구조를 가지고 있다.
도롱도 한약으로, 약성이 짜고 차갑다. 위경과 방광경. 이뇨완하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부종, 임증, 소변이 불리하고 림프절핵, 종기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롱은 민간에서 여전히 세력이 있다. 튀김을 위주로 짧은 날개를 찢고 기름에 넣어 황금색으로 튀기고 가는 소금을 뿌린다. 약간의 흙냄새를 띠고, 식감은 바삭하고, 곤충의 특별한 맛은 없다. 단백질이 많지 않은지 누에, 말벌, 죽충과 맛이 비슷하다.
초식: 복숭아, 낙엽교목, 장미과 복숭아, 화기 4-5 월.
북아시아와 북유럽에 분포되어 있어 내한성이 강하다. 봄에는 꽃을 보고 가을에는 단풍과 열매를 보는 것이 좋은 관상나무다. 잎은 약으로 쓸 수 있고,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녹이는 효능이 있다. 과일에는 단백질, 설탕 등이 들어 있다. 날것으로 먹을 수도 있고 가공도 가능합니다. 양질의 목재와 꿀원식물이기도 합니다.
다음 5 일, 지렁이가 나왔고, 날씨가 더워서 바닥에 가스가 가득 차서 지렁이가 지면에서 기어 나왔다. 지렁이는 제때에 기어나오지 않았는데, 옛날 사람들은 후궁이 후궁을 편애하고 황후를 살해했다고 생각했다.
지렁이 별명: 지렁이, 장어 등. 고리동물은 파충류로,' 생태계 엔지니어'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지렁이는 분해자이다. 인간에게 있어서, 그들은 인류가 생산한 유기폐기물을 분해해서 식물이 이용할 수 있는 무기물로 바꿀 수 있다.
지렁이는 사료, 음식, 약재로도 쓸 수 있어 인류에게 큰 도움이 된다.
후식물: 둔엽진달래, 일명 암두쥐안, 상록수 관목, 화기 3-5 월. 원산지인 일본, 내열성 내한성. 관상식물은 꽃울타리와 분재의 절호의 재료이다.
제 35 천왕, 과생, 별명 개뼈, 과골, 둘째 계집애 맛이 씁쓸하고, 성한, 입심, 신장경. 날씨가 더울 때 오이가 자라기 시작한다. 오이가 제때에 자라지 않으면 귀인이 가난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롱박과 누루는 다년생 초본 등나무 본식물에 속한다. 주로 산비탈의 소림이나 관목에서 자라며 화동, 화중, 화남, 서남지역에 분포한다.
동과의 주요 작용은 청열생진, 주유통유이다. 주치: 갈증 해소, 황달, 기침, 메스꺼움, 폐경, 유유, 부기, 만성 인두염.
삼기후식물: 오동, 일명 백화오동. 원산 중국, 희광, 내음, 따뜻한 기후, 내한성. 낙엽수는 속생나무로, 그 잎은 3 월에서 4 월 사이에 먼저 열리고 봄에는 흰 꽃이 만발한다. 꽃, 잎, 과근은 약으로 쓸 수 있고, 목재는 가구, 악기, 종이를 만드는 좋은 재료를 만들 수 있다.
의학적으로 고대에도 약용 기록이 있었다. 예를 들어 「본초강목」 (1578) 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동엽 [은 음주악식창], 피주 오치질, 삼충을 죽인다. 화주복돼지종기, 붓기 생발' 의학적으로 오동나무의 잎, 꽃, 나무는 항염, 진기침, 이뇨, 강압작용이 발견됐다.
장하 민속:
첫째, 여름을 맞이하다
황제는 대신들을 교외로 이끌고 빨간 옷을 입고 빨간 차를 타고 여름의 도래를 맞이할 것이다.
둘째, 계란을 치거나 계란을 먹어요
셋째, 콩밥을 먹어요
완두콩 찹쌀찜이나 오색콩 (팥, 콩, 녹두, 검은콩, 녹두) 찜밥.
넷째, 계량 저울
장여름의 이 날, 사람들은 체중을 재면서 상서로운 말을 하면서 축복을 표했다.
동사 (verb 의 약자) 하생 (주)
아이의 손목에 가지각색의 실을 매어 재해 피난을 뜻한다.
여섯째, 문턱에 앉지 마라
고대에는 문턱이 큰 나무로 만들어졌다. 문턱이 흙에 묻혀 여름 대기가 상승하고 문지방에 습기가 많아 앉을 수 없다. 동시에 "여름에는 돌을 타지 않고 겨울에는 나무를 타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마찬가지로, 이 계절에 나무와 돌의 습기와 한기도 몸에 쉽게 들어온다.
장하가 주의해야 할 의식주 및 사항:
I. 의류
-응? 날씨가 점점 따뜻해짐에 따라, 우리는 자외선 차단에 주의해야 하며, 동시에 날씨의 변화에 주의하고, 제때에 옷을 늘리거나 줄여야 한다.
둘째, 음식
-응? 한의사 오행설에서 마음은 불, 심주혈, 심장이 가장 좋아하는 색은 붉은색이다. 그래서 여름에는 심장을 키우기 위해 붉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응? 여름은 마침 각종 녹색 채소가 상장될 때이다. 야채를 먹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고 비타민 섭취를 늘릴 수 있다.
-응? 계원죽 (효능: 양심건비, 양혈안신) 도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피로, 비탄, 과도한 사고, 수척에 적용)
-응? 연꽃죽 (1 연꽃잎,100g 자포니카 쌀)
-응? 삼백음료 (백모근 50g, 은이버섯 15g, 설탕 10g, 차 대신).
-응? 삼두음료 (100g 녹두, 팥 50g, 백두콩 30g, 차 끓이기)
-응? 삼황음료 (익은 콩, 오이, 꿀 각각 50 그램)?
-응? 사군자탕 (건비익기)
셋째, 살아라
-응? 여름에는 창문을 많이 열고 통풍을 한다. 가능하다면, 우리는 집에 더 많은 꽃을 놓아서 우리를 행복하게 할 수 있다.
-응? 향을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에는 모기가 많다. 모기 방제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여름에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넷째, 오케이
-응? 한여름에는 운동이 잘 어울려 각종 운동을 할 수 있다. 운동 중에는 적당량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응?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은 너의 건강에 좋다. 우리는 천지의 안배를 느끼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낮의 시간을 더 많이 이용한다. 초목처럼 무럭무럭 자라게 합시다.
동사 (verb 의 약어) 고려 사항:
-응? 장마철에는 해가 뜨고 온도차가 크게 바뀌므로 노인들은 심혈관 질환과 감기를 예방해야 한다. 여름에는 마음이 군관이고, 마음이 즐겁고, 즐겁고 행복한 심정을 좋아한다. 또 상반기는 태양정신일 때 태양정신을 표현하고 도와 기분을 즐겁게 해야 한다. 불행한 일이 생기면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고, 마음속에 참지 마라.
-응? 이 절기는 마치 고금곡' 석류천' 을 듣는 것과 같아서 마침 이 명절과 일치한다. 노래의 이름처럼 초여름의 맑은 샘이 졸졸 청석을 흐르며 우리의 마음을 시원하고 편안하게 한다.
-응? 돌은 가장 먼저' 춘사실사' 의 피아노 스펙트럼에서 볼 수 있다. 스토리지 스펙트럼은 8 개 부분으로 나뉩니다. 그것의 저자에 대하여 유유라고 말하는 것은 믿을 수 없다. 음악은 벽검 링링링과 베갯돌의 정취를 표현했다.
24 절기는 기후변화와 강수 변화를 대표하고, <역경> 64 괘는 자연 법칙의 총결산을 대표한다. 고대 사람들의 관념에 따르면, 둘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고, 심지어 대응 관계도 있다. 우리는 각 절기에서 어떤 점을 찾을 수 있는데, 이것은 24 절기와 64 괘 사이의 연결이다.
-응? 장하의 상응하는 점괘는 길기괘와 이괘가 모두 상괘이다.
-응? 길괘: 척추는 물이고, 멀리 불, 물과 불이 교차하고, 물은 불 위에 있고, 물세는 불을 압도하고, 불은 꺼진다. 둘 다, 이미; 경제, 성공. 기기는 일이 이미 성공했지만, 일은 결국 바뀔 것이다. 희희: 쇼도, 리진; 키르기스스탄의 시작은 혼란으로 끝났다.
-응? 길기괘' 는 성공을 상징한다. 이때 공덕은 원만하고, 부드러움도 성행하며, 바른 길을 고수하는 데 유리하다. 처음엔 길상했지만 조심하지 않으면 결국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응? 유리한 점술: 그곳에 가서 강을 건너는 데 유리하다.
-응? 괘상으로 볼 때, 돌풍이 천둥이고, 천둥이 강하고, 서로 도우기 때문에, 구괘는' 쉽게' 라고 불린다. 점괘의 의미로 볼 때, 상익의 손실, 하익의 견고함, 사실 하익도 이익이기 때문에 점괘는' 이익' 이라고 불린다. 이순신 구아 상체 견권, 견권 나무, 나무 는 사천 을 도울 수 있으므로 "리 섭천" 이라고 말한다.
-응? 점괘에서' 미래이익' 과' 이익이익' 은 적극적으로 이익을 쟁취하는 상황에서 변화를 도울 기회가 있다면 쉽게 쟁취할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것이다. 기회를 놓치지 마라.
-응? 장여름은 일 년 중 가장 번화한 절기이다. 우리는 하늘의 뜻에 따라 일을 하고,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