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중국 달력 문제

중국 달력 문제

I. 기본 개념

A. 일, 월, 년, 년

옛사람들이 자주 관찰한 천상은 태양의 출현과 달의 손익이기 때문에 낮과 밤이 번갈아 가는 주기는 "일" 이고, 달의 상전이 주기는 "월" (현대는 초월이라고 불림) 이다.

"년" 의 개념은 농업과 관련이 있다. "설문": "년, 익은 곡식도." 곡물의 성숙주기는 한서주기, 즉 지구가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도는 시간을 태양년이라고 한다. 고대에는 연도와 연도 사이에 차이가 있었다. 연도' 는 올해의 한 절기에서 다음 해까지의 같은 절기를 의미하고' 연도' 는 올해 정월 초하순부터 다음 해까지의 정월 초하루다.

B. 음양력

달 단위의 역법은 음력이고, 태양년 단위의 역법은 양력이다. 중국 고대에는 역법이 순수한 음력이 아니라 음양의 결합이었다. 평균 1 년 12 개월, 6 개월 큰 달 30 일, 6 개월 작은 달 29 일. 달은 크고 작다. 달상의 변화가 29 일에서 30 일 사이이기 때문이다 (정확한 수치는 29.53 일). 매년 12 개월 354 일이지만, 이 수치는 1 태양년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도는 실제 시간은 365.2422 일로 음력 12 개월의 합계보다 1 1 일 더 많다. 그래서 3 년마다 음력은 실제 태양년과 1 개월 차이가 나기 때문에 3 년마다 1 개월, 윤월이라고 합니다. 이는 역년의 평균 시간을 대략 1 태양년과 같게 하여 자연 계절에 대략 맞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점프는 고대 역법에서 중요한 사건이다. "왼쪽 온주안공 6 년": "시간에 비약적으로, 시간에 따라 일을 하고, 좋은 일을 하고, 처세하는 방법이 이렇게 좋다." 3 년 윤번은 충분하지 않고, 5 년 윤은 두 번이다. 그래서' 설문' 은' 5 년 윤년' 이 5 년 윤이 두 번 지났다고 말했고, 나중에는 19 윤년 7 개월을 규정했다.

윤월의 삽입은 은주기에 기재되어 있고 윤월은 일반적으로 연말이다. 그때 윤은 아직 커스터마이징되지 않았고, 어떤 연도는 심지어 1 년에 두 번 윤회도 있었다. 하지만 춘추시기가 되면 더 이상 없다. 한초 윤은 9 월 이후' 말 9 월' 이라고 불린다. 고대에 윤은 3 월과 6 월과 같은 1 년 중간에 놓였다. 점프를 하지 않고 점프할 때,' 누락점프' 라고 하는데, 어떻게 삽입할지는 고대 역법에서 중요한 문제이다.

C. 사계절

1 년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나뉘며, 하력의 정월, 2 월, 3 월 12 개월에 따라 맹춘, 중춘, 계춘, 하몽, 한여름, 하말, 추몽, 중추, 추길, 몽동, 중동으로 나뉜다 고서는 늘 이 이름들을 달의 동의어로 사용한다. \ "추 연설? 장례식은 말했다: "사람들은 상 손실, 팡 zhongchun 동쪽 이동." 이곳의 중춘은 하력의 2 월을 가리킨다.

상조와 서주 초기에는 1 년은 춘추로만 나누어지므로, 이후의 춘추는 바로 1 년의 뜻이다. 장자? 사방을 돌아다니다: 춘추를 모르는 것은 인생이 1 년도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사관이 기록한 사료는 고대에도 춘추시대라고도 불렸는데, 모든 사료는 연대체로 쓰여졌기 때문이다. 나중에 역법은 점점 가늘어져서 춘추 두 시간을 겨울과 여름 두 시간으로 나누었다. 어떤 고서들은' 춘하 가을겨울' 의 순서에 따라 사계절을 열거하는 것이지,' 춘하 가을겨울' 이 아니다. 묵자 같은 거요? 천중' 체계는 사계절, 춘하 가을겨울, 기강이 있는' 과' 관' 인가? 소년 관장: "춘하 가을겨울 항제" "예기? 공자는 은둔했다: "하늘은 사계절이 있고, 춘하 가을과 겨울" 등이 있다.

둘째, 절기

A. 절기 이름

고대인들은 계절변화와 기후변화의 법칙에 따라 1 년 태양년의 365 일과 1/4 일을 입춘, 비, 경칩 등 24 개 절기로 나누었다. 이 절기들은 우선 균등하게 나누어 절기당 평균 15.22 일입니다. 태양 운동의 속도에 따라 일부 규정은 다음과 같다

14 일 (예: 겨울부터 전후까지), 일부 규정은 16 일 이상 (여름부터 전후까지) 입니다. 24 절기의 이름과 순서는 다음과 같다.

첫 달: 입춘 비

2 월: 춘분

3 월: 청명곡비

4 월: 소만, 장하

5 월: 망종의 여름부터 날까지

6 월: 소서와 대서

7 월: 가을의 시작은 여름입니다.

8 월: 백로 추분

9 월: 한로 초서리

10 월: 초겨울의 눈

1 1 월: 눈 오는 겨울 ~ 일

12 월: 오한과 추위

이 절기가 제일 먼저' 화이난자' 에 나타났나요? 천문 훈련. 형근고는' 기우' 라고 불렀지만, 수정의 이름은 한대에서 금기였다. 24 절기와 달의 조화는 절대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절기는 태양년을 따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초승달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이상은 대체적인 상황이다.

고대인들은 처음에 24 절기를 절기와 중기로 나누었다. 예를 들어 입춘은 정월, 비는 정월, 경칩은 2 월, 춘분은 2 월 중순 등이다.

절기의 세분화와 윤은 일정한 관계가 있다. 1 절기와 1 중성기를 더하면 약 30.5 일이 걸리고, 초승달보다 더 길기 때문에 매달 절기와 중성기가 지난달보다 1 2 일 지연되고, 절기만 한 달까지 지연됩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윤월은 중립적이지 않다" 고 말했다. 양력은 매달 절기와 중성 대기가 있다. 상반기 6 일과 2 1 은 명절이고 하반기 8 일과 23 일은 명절이다.

B. 절기 설정

절기의 확립은 천문학과 관련이 있다. 고대인들은 황도 주위의 하늘을 12 시로 나누었다. 예를 들면 별상, 현기 등이다. 태양이 일정 시간까지 운행하면, 일정한 절기를 낼 것이다. 실제로 24 개의 절기는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고 있는 궤도상의 24 개의 다른 위치다.

한서? 역법 연대기는 절기와 절기의 관계를 언급한다. 예를 들어, 태양이 점성술의 시작 부분에서 움직이면 겨울부터 날로, 활현이 시작될 때는 작은 추위로, 활현이 중심에 있을 때는 추위로 향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달력 연대기에 언급된 절기와 절기의 비교는 다음과 같다.

1. 점성술: 눈 오는 겨울부터 날까지

현표: 오한과 중한

3. 헤이: 입춘이 깜짝 놀랐어요.

루루: 춘분 비

대들보: 곡우 청명

석신: 장하 소만

메추라기 머리: 망고의 여름부터 날까지

8. 메추라기 불: 소서와 대서

9. 메추라기 꼬리: 입추는 여름입니다.

10. 장수: 천년추분.

1 1. 불: 초서리 한로

12. 해석목: 입동설설

태양이 어떤 별의 시작으로 이동했을 때, 바로 이전 절기이고, 중심으로 이동한다면, 바로 다음 절기이다.

이 대조표는' 한서' 에서 언급한 것으로,' 곡우' 의 비가 오기 전과 청명 후와는 다르다. 2000 여 년 전의 천상은 현대의 천상과 다르다. "Fahua Zhi" 에 언급 된 바와 같이, 태양 절기가 지나면 태양이 있는 별과 도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동지일은 나팔꽃 초에, 오늘 염소자리의 베타성 부근에, 현대의 동지일은 인마자리에 있다.

C. 절기의 진화

24 절기가 점차 완벽해지고 있다. 고대인들은 네 가지 가장 중요한 절기, 춘추분과 하동지일을 장악했다. \ "샹? 요전은 일본에서 춘점이라고 하고, 한밤중에 추점이라고 하는데, 이 이틀간은 길이가 같고, 여춘추는 주야분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요전은 여름을 영일, 겨울은 짧은 날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여름은 낮이 가장 길고 겨울은 낮이 가장 짧기 때문이다.' 여씨춘추' 는 각각 낮이 길고 낮이 짧기 때문이다. " 주전 Xi 공 5 년 (Zuo zhuan Xi gong 5 년) 은 "헤어질 때마다 반드시 폐쇄된다. "여기서 춘분은 춘추분을 가리키고, 여름겨울은 여름의 지일을 가리키고, 장여름은 입춘을 가리키고, 입동은 입추를 가리킨다. 입춘, 장하, 입추, 입동은 여의' 춘추' 에 모두 명확한 기록이 있다. 화이난자' 에서 24 개의 절기가 있는 현대명은 똑같다.

셋째, 날짜법

고대인들은' 좌전 음서기',' 오월 추악, 숙출 * *' 과 같은 마른 나뭇가지로 날짜를 표시했다. 천간, 즉 갑, 을, 정, 펜, 을, 을, 정, 을, 정, 을, 정, 을, 을, 을 지지, 즉 못생긴 아들 모인 진사가 정오에 편지를 구하다. 열 줄기 열두 가지가 차례로' 60 갑자' 로 결합되었다.

지아 zhibing 실버 딩 마오 우 renshen guiyou

자해병자 정추모신 사인 오계위

쉔 지아 이순신 youbing 약속 우 Haizi 못생긴 Geng 음과 새로운 마오 르네 첸 유령 실크

오가역 심정우, 변법, 기해경 보수 인은계무

진가, 베이스, 병오정, 무신, 희우, 강욱, 신해, 임자, 계추

자은, 모이, 진병, 정스, 오무화심은 아직 이 직위를 신청하지 않아 모두 실패했다.

각 부서는 하루를 대표하고, 가짜 날짜는 갑자의 날이며, 갑자 뒤의 날은 추함, 인인, 정묘 등이다. 예순 갑자가 주절주절이다. 태양을 표시하는 이런 방법은 갑골문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옛사람들이 태양을 기록할 때, 때로는 천건만 기억하고 지지는 기억하지 않는다. 장례식: "출국하면 초조해, 왜 해야 돼." 이런 상황은 갑골문에서 이미 있었다. 뒤에는 지리적 날짜도 있는데, 대부분 구체적인 날로 제한된다.

고대에는 한 달 중 어느 날 또 다른 명칭이 있었다. 예를 들어 매월 첫날은' 신월' 이고 마지막 날은' 액운' 이었다. 그래서 장자는 "어찌할 바를 모른다" 고 말했다. 초삼은 fei3, 대월 16 일, 소월 15 일은 왕이라고 하고, 보조시는' 3 월 28 일, 천리에 네가 있다' 고 해. 후일에 비추어 볼 때, 소시의' 전적벽부' 는 "가을은 끝이 없고, 7 월은 앞을 바라본다" 고 말했다. 이틀 동안 고대인들은 종종 그것을 건지이자 초승달이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 "주전 \" 의 공 5 년, 겨울 12 월 병자삭, 진멸곽, 곽공 추잡한 벤 수도, \ "주전 \" 의 항목 공 18 년, 10 월 ... 군인 아웃, 제나라 시 밤 탈출. 다른 날, 나는 그 마른 나뭇가지들만 기억한다. 사람들은 초승달의 줄기와 나뭇가지를 통해 이번 달의 날을 계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5 월 못생긴, 아저씨 외출 * * *" 이라고 합니다. 후세 사람들의 추정에 따르면,' 못생긴' 날은 여은년의 5 월 23 일이다.

때때로, 분기의 순서에 따라, 우리는 심지어 고서의 잘못을 추론할 수도 있다. 춘추공 28 년' 은 "2 월 10 회, 자은, 천왕붕" 이라고 말했다. B 조, 조졸. " 가음에서 여위까지 42 일이 같은 달에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이 기록에는 실수가 있을 것이다.

넷째, 타이밍 방법

고대에는 낮과 밤이 날씨에 따라 여러 기간으로 나뉘었다. 해돋이는 새벽이라고 하고, 해질녘은 저녁이라고 한다. 그래서 고서에서는 아침저녁으로, 아침저녁으로, 아침저녁으로, 아침저녁으로. 태양이 중간에 있을 때, 하루의 중간이라고 하고, 하루의 중간에 가까운 시간을 모퉁이라고 하며, 태양은 서쪽으로 기울어진다.

옛사람은 하루 두 끼를 먹었고, 일식은 일출 후 중각 앞에 있었다. 이 시간을 음식 시간이나 벼룩 음식이라고 합니다. 개기일식 해시계 이후 태양이 들어오기 전에 시간이라고 합니다. 일몰 후, 그것은 사람들에 달려 있습니다. 공작새 동남비' 에는' 황혼 후 외로운 사람이 초초에 있을 것' 이라는 시가 있는데, 이는 한동안 정확한 묘사이다. 예약 후 자정입니다.

노래 책은 말했다: "여자 외침, 학자 는 무지하다. 클릭합니다 닭명과 모란은 자정 이후 두 연속 시기의 이름이다. 무지는 날이 밝을 때이며,' 무지' 라고도 한다. 고서에는 평단 평화명 () 이 자주 언급되는데, 그때는 여명 때였다.

고대인들은 주야 등분이라는 개념을 갖게 된 후, 12 지지로 12 시간을 대표하는데, 각 시간은 정확히 현대의 두 시간과 같다. 시간은 시간이다. 십이지지는 추자, 추자, 추자, 추자, 추자, 추자, 추자, 진사이다. 현대에 비해 자정 12 시 (24 시) 는 자정 (그래서 자정이라고도 함), 새벽 2 시는 못생김, 4 시는 인석, 6 시는 돌창 등. 현대에서는 매 시간마다 초기 및 정식 설립으로 세분화된다. 밤 1 1

포인트 (23 시) 는 아이의 시작이고 자정은 12 시입니다. 65438+ 새벽 0 시는 못생긴 시작이고, 새벽 2 시는 못생긴 시작이다. 하루 주야를 24 시간으로 나누는 것과 같다. 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가 못생겨서 엄마가 오후에 신청하러 가지 않았다.

추 231357 91135438+0 05171

정 24 24 681012141618 20 22

다섯째, 달 기억 법

고대에 달력 월은 일반적으로 1 월, 2 월, 3 월과 같은 서수로 기록되었으며, 1 년 시작 월을 양수 1 이라고 불렀습니다. 진나라 시대의 매달 특별한 이름이 있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정월은' 맹사' (초사), 4 월은' 추' (시경), 9 월은' 선' (관화), 10 월은' 양' (시경) 이다.

옛사람들은 또 이른바 월건이라는 개념도 있는데, 바로 12 지지와 1 년의 10 개월을 상응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건, 월건, 월건, 월건) 겨울철 ~ 일이 보통 있는 월 (하력) 1 1 월의 배우자를 건자월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파생된 것이다. 12 월은 추월을 짓고, 정월은 음월을 짓고, 10 월은 해월을 짓는 등 이런 식으로 한다.

후세 사람들이 또 천건지로 달을 기록하는 것은 이후의 일이다.

여섯째, 연표법

고대 최초의 연대표는 제후가 등극한 해에 근거한 것이다. 예를 들어, 기원전 770 년은 주평왕 원년, 진양공 제 8 년이다. 원의 서수로 계산하면 2 ~ 3 년, 현직 부임까지. 한무제 때 연호 시대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예를 들면 건원원년, 원광 2 년 등이다. , 그해 번호가 바뀌면 시대가 업데이트됩니다. 이 두 연대기는 고대 학자들이 사용하는 전통 연대기이다. 전국시대에 점성가도 이른바 노성기년법과 천상에 근거한 노년기법이 있었다. 후세에도 건지연표가 있다. 아래에 별도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A. 오래된 별 연대기

옛사람들은 황도 주위의 하루를 12 등분으로 나누었고, 서쪽에서 동쪽으로 길성, 현지 등 12 번이나 이름을 지었다. 고대인들은 목성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매년 하늘을 한 바퀴 돌고, 12 년 동안 지속되며, 일 년에 한 번 별을 통과한다고 생각했다. 만약 어느 해가 성점학의 범위로 운영된다면, 그 해는' 성점학의 해' 로 기록되고, 다음 해의 연도는' 신비의 해' 로 기록되고, 나머지는 12 년을 반복한다. 좌전' 에서 친애하는 남편은 이미 30 년 동안' 나이가 떨어지고 있다',' 관화'? 위금사' 에는' 군행도 불' 의 예가 있는데, 이는 세성기를 사용한 예다.

사실, 연별은 12 년이 아니라 1 1.8622 년, 매년 한 개 이상의 별을 이동한다. 86 년까지 축적되면 별이 한 개 더 생길 것이다. 이런 상황을' 천초' 라고 부른다.

B. 태세 연대법

옛사람들은 황도 부근의 1 주일의 12 등분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12 진으로 일치한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었다. 예를 들어 자추모인처럼 배열 방향은 정확히 12 진과는 반대였다. 이들 간의 비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열두 번, 열두 번

1 .. 길성 주

2. 현순자

세 번째 단계: 바다로 나가

4 단계: 바닥을 꽉 잡아라

5. 주 빔은 전체입니다

6. 석삼

7. 메추라기 머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메추라기 화재 정오

9. 메추라기 꼬리는

10. 장수별

1 1. 큰불 고양이

12. 석윤목

세별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달리는 방향은 우리가 잘 아는 섣달 방향과 정반대이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세별 연대기를 적용하는 것은 매우 불편합니다. 이를 위해 고대 천문학자들은' 태세' 라는 진세스타와 반대되는 가짜 세별을 상상해 12 세의 방향 순서와 일치하게 연년을 정했다. 태세가 한서입니까? 《사기》에 나오는 밭의 이름? 관서는 발음이라고 부른다. \ "화이난자? 천문 훈련을 태음이라고 한다. 《한서》에 따르면? 천문지' 에 기재된 전국 천상 () 에 따르면, 어느 세별이 별에서 태세에 분석목 (음) 으로 이동했다고 한다. 올해는' 늙어서 그늘에 있을 수 없다' 고 이듬해에 이사를 했고, 늙어서 안 되면 화재 현장으로 옮겼다. 올해는' 너무 늙어서 털이 없다' 는 것이다

또한 고대인들은 12 년에' 태세가 음에서',' 태세가 모에서' 와 같은 특별한 이름을 붙였는데, 예를 들면 각각, 해바라기 등에 해당한다.

태세연호 태세위 세성위

은비둘기 사진 (분석 나무) 점성술 (추악한)

단발 (불) 수수께끼

서천 (장수) 을 오랫동안 안았다

야생에서 메추라기의 꼬리가 떨어졌다 (바닥도 떨어졌다).

오 (메추라기 불) 대들보

게 클램프 꼬리 (메추라기 머리) 돌 신 (신)

오당삼메추라기 머리 (미완성)

메추라기 불 한 무더기 (정오)

서 (루) 메추라기 꼬리 (스)

소연은 장수 (진) 에게 경의를 표했다

"퀸즐랜드 부두에서의 불" (머리카락)

만약 여러분이 못생겼다면, 나무를 분석하세요.

Chan2 Yan 1 단음, zang 1 쑤 모양 zhi2 chu2+0 = tun 1 쑤 모양.

굴원의' 이소' 에는' 정절이 움직이고 있고, 경인만이 나와 떨어진다' 는 말이 있다. 일반적으로 이곳의 사진은 태세 명의의 사진 라벨로 여겨지는데, 맹위는 하력 정월 은으로 세워진 달을 가리킨다. 경인은 생일의 주춧돌이다. 그래서 굴원은' 은월 음일' 의 음년에 태어났다.

그러나 이곳의 음년은 건지년의' 음년' 이 아니라 태세가 음인 (분석) 의 연도를 가리킨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서한 시대에는 역법 전문가가 다른 10 개의 이름을 사용했다. 예를 들면 퀘봉과 원몽은 수양이라고 불렸고, 차례대로 상술한 12 개의 이름과 일치했다. 60 갑자와 같은 방법으로 60 명을 형성하고, 원년을 원년으로 하고, 원몽은 2 년이다. 60 년이 지났다. 이 연대기는 서한원년부터 사용되었습니다.

엘야는 10 세와 10 세의 대응 관계를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양 10 년

폰 (배우)

꿈에 따르다

고기 발톱 케이크

강히 정상에 오르다

투위키

장경에 오르다

신중광

선노인

조양귀

은인 역 1 은인 yi4

태세와 12 진의 대응 관계는 다음과 같다.

태세 열두 번째 생일.

셰티 은비둘기

한쪽 발

지진욱

황량하고 황량하다

등장무

셰차웨이

오탄신

잘못을 범하다

안무욱

대원해현

곤두박질

만약 당신이 빨갛고 못생겼다면.

때때로 이 세월의 이름은 마른 나뭇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 매번 사진을 찍으면 갑인년, 몽산년은 을미년이다. 이 이름들은 해마다 늙은 별의 위치를 밝히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나중에는 늙은 별들이 매년 한 바퀴도 걷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것을 버리고, 옛 별 대신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이 옛 이름들을 그대로 따르고 있으며, 그 해의 마른 가지와 비교해 볼 때 이미 이 이름들의 본의를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사마광의' 자감' (176) 과 진제 (10) 는 "처음부터 나는 약속을 관리할 것이다. 나는 해변에서 5 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내기를 걸었다.

C. 분기 및 분기 연표

건지연표는 일찍이 서한 시대에 사용되었다고 한다. 동한 원말 2 년 (85 년), 조정은 전국에서 간부 분과연표를 실시하도록 명령하여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일부 사서에는 서한 이전의 건지연표가 기재되어 있는데, 후세 사람들이 추산한 것이다.

7, 3 은

춘추전국시대에는 소위 여름력, 음력, 주력이 있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연초의 차이이므로' 삼정류' 이라고도 불린다. 주력은 겨울철부터 일까지 통상적으로 발생하는 월 (즉, 하력 11 월) 으로 시작되고, 음력은 추월 (즉 하력 12 월) 으로 시작되며, 하력은 음월 (즉 음력 정월) 으로 시작됩니다. 주력은 음력보다 한 달 일찍, 하력보다 두 달 빠르다. 삼정이 시작되는 월 건설이 다르기 때문에 사계절도 다르다. 다음 테이블에서는 세 달력 계절과 월 간의 대응을 보여 줍니다.

왕위 가위는 못생겼는데, 오후에는 첸이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

주력은 23456789112 입니다.

계절 봄 봄 봄 여름 여름 가을 가을 겨울 겨울 겨울 겨울 겨울 겨울 겨울

음력 12 월은 2345678911 입니다.

사계절 겨울 봄 봄, 봄, 여름, 여름, 가을, 가을, 겨울 겨울

하력의 11, 12, 2, 3, 4, 5, 6, 7, 8, 9 입니다.

사계절 겨울 봄 봄 봄 여름 여름 가을 가을 가을 겨울

셋째, 춘추전국시대의 지역마다 사용되는 서로 다른 역법 체계입니다. 세 가지를 이해하려면, 선진 고서의 역법 체계는 결코 통일되지 않았다. 춘추' 나' 맹자' 는 주력을 많이 사용하며' 초사',' 여춘추' 는 하력을 사용한다. 《시경》은 구체적인 시를 보아야 하는데, 예를 들면 소야와 같은가? "4 월" 은 여름력, "풍기" 를 사용합니까? 악샤는 7 월의 달력을 사용한다.

좌전' 은 8 년 동안 2 월에 얼음이 없다고 기록했다. 역사가들은 이 역사상 보기 드문 현상을 기록했다. 분명히, 이 2 월은 주력의 2 월, 즉 여름력의 12 월을 가리킨다. 만약 여름력 2 월이라면, 이미' 동풍 해동' 이었으니, 대서특서는 필요 없다. 또 다른 예로' 장공 7 년' 은' 가을에는 홍수가 가득하고, 밀 묘목은 없다' 고 말한다. 이것은 또한 주력을 가리킨다. 주력의 가을은 하력의 5, 6 월과 맞먹는다. 늦게 수확한 밀과' 5 그루의 모종' 은 홍수에 휩쓸릴 수 있다. 여름 달력이 가을이라면 이해할 수 없다. 같은 이치 맹자? "문공일" 에 언급된 가을날은 여름력 5, 6 월의 뜨거운 태양을 가리킨다. 같은 역사적 사실은' 춘추' 와' 좌전' 에 기재된 시간과 달이 종종 다르고' 좌전' 에 기재된 시간도 다르다. "춘추은거 6 년" 은 "동송인은 칡을 취한다" 고 말했다.

주오 주안 (Zuo zhuan) "은" 겨울, 송 사람들은 갈토 (ge Teng) 를 취한다 "고 말했다. 춘추' 의 아버지는 5 년 동안 왕이 봄에 살해되었다고 말했다. 좌전' 은 공 4 년 12 월에도 같은 일이 일어났다고 기록하는데,' 좌전' 의 근거가 되는 사료가 하력에서 유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이른바' 삼정통' 이 있었다. 하은, 은추, 주는 하상 () 주 () 가 차례대로 정통을 바꾼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군은 정신월',' 이종색' 으로 하늘에 명령을 받았기 때문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1 년 중 첫해는 건해월 (즉 하력의 10 월) 이었지만 하정은 농경철에 더 적합하기 때문에 10 월은 정월 (진북은 정월을' 단월' 이라고 함) 이라고 부르지 않고 4 월에도 교정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춘하 가을과 겨울의 조화는 여전히 하징과 같다. 한 () 이 진나라 () 제도를 답습하다. 사기? 위안후전' 에 따르면 한원광은 5 년 (기원전 130), 10 월에 죽이고, 12 월에 죽이고, 사마천은' 그 춘병은 무안' 이 아니라' 명춘' 이라고 말한다. 10 월은 원년이고 그해 봄은

원풍 7 년 (기원전 104), 한무제는 태초력을 개조하여 은감월을 1 년의 시작으로 삼았다. 그 후 약 2000 년 후, 왕망 과 웨이 밍 디 한 번 윤정, 우 Zetian 과 당나라 suzong 한 번 zhouzheng, 일반적으로 여름 징으로 바뀌 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