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나는 설날에 관한' 우리 명절' 이라는 전자 타블로이드 신문을 원한다. 78247 1 154@qq.com 으로 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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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설날, 속칭' 1 년 중 명절' 은 중화민족의 가장 엄숙한 전기이다.
설날을 경축하다
통일절. 한고조 태조 원년부터는 여름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년' 으로 간주되어 매년 명절 날짜가 정해져 지금까지 이어졌다. 설날은 고대에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다. 신해혁명 이후 19 1 1 은 양력 (양력) 으로 연도를 계산하기 때문에 양력 1 에서' 설날' 이라고 불리며 20 세의 명절은' 전통 명절' 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은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퍼지고 있으며, 매우 큰 보급성, 대중적, 심지어 전민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설날은 낡은 천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날이다. 이 축제는 음력 정월 초하루로 예정되어 있지만, 그 행사는 음력 정월 초하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음력 섣달 그믐날 23 (또는 24) 의 대초부터 사람들은 바닥을 쓸고, 머리를 감고, 설맞이용품을 준비하는 등' 바쁜 해' 를 시작했다. 이 모든 활동들은 공통된 주제, 즉' 송년 환영' 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성대한 의식과 열정으로 새해와 봄을 맞이한다.
설날도 새해를 위해 기도하는 날이다. 옛사람들은 성숙한 좁쌀은 "년" 이고 오곡이 풍성하면 "큰 해" 라고 말했다. 서주 초년에는 일 년에 한 번의 풍작축제가 있다. 나중에 세배는 세습의 주요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부뚜막 신, 문신, 재물신, 희신, 정신 등 신. 모두가 명절 기간 동안 인간의 향을 즐긴다. 사람들은 이 기회를 빌어 신령의 과거 보살핌에 감사하고 새해에는 더 많은 축복을 빌었다. 섣달 그믐날도 가족 상봉, 가족 숭배, 조상 제사의 날이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모여' 단밥' 을 먹었다.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 을 보내고, 가족은 둘러앉아' 철야' 를 한다. 섣달 그믐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송년맞이 행사가 절정에 이르렀다. 집집마다 향을 피우고 천지와 조상을 제사한 후 차례대로 어른에게 경의를 표하고 친지들에게 축하를 한다. 원나라 이후 우리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선물을 교환하여 새해를 축하하기 시작했다. 설날은 사람들의 오락과 흥청거림의 명절이다. 원월절 이후 사자, 용등, 모내기, 시소 밟기, 저글링 등 다양한 다채로운 오락 활동이 펼쳐져 설날에 진한 연미를 더했다.
설날을 경축하다
명절 분위기. 이때는 마침' 입춘' 전후였다. 고대에는 성대한 영춘식을 거행하여, 소를 채찍질하여 봄을 맞이하고, 비바람이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했다. 각종 사화 활동이 정월 대보름에 다시 절정에 이르렀다.
따라서 축복, 경축, 오락을 일체로 하는 성대한 설날이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오늘날, 제사 신령과 조상 등 행사 외에도 이 축제의 주요 풍습은 좋은 계승과 발전을 이루었다. 설은 중화문화의 우수한 전통의 중요한 전달체로 중화문화의 지혜와 결정체를 담고 있으며, 중국인의 생활 추구와 정서적 기탁을 결집하여 중국인의 가정윤리와 사회윤리를 전승하고 있다. 수천 년의 축적을 거쳐 다채로운 설날 민속은 깊고 독특한 설날 문화를 형성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물질적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정신문화생활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애정, 우정, 조화, 행복에 대한 열망이 더욱 강해졌다. 설 등 전통 명절은 사회 각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설날에 응집된 우수한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송년 환영, 축원, 핑안 번영의 주제를 강조하고, 가정의 화목, 안정단결, 기쁨과 평화로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여 중화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1]
역사
중국에서는 음력년의 시작을 설날이라고 한다. 그것은 중국인들의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로 단결, 번영, 미래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상징한다. 기록에 따르면, 중국 국민들은 설날을 축하한 지 이미 4000 여 년이 되었다. 설날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대중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설은 설날이 우순에서 시작된다는 것이다. 기원전 2000 여 년의 어느 날, 순은 황제가 되어 부하들을 이끌고 천지를 숭배하였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이 날을 1 년의 시작으로 삼았다. 이것이 바로 음력 새해의 유래라고 하는데, 나중에는 설날이라고 불린다. 설날은 과거에 설날이라고 불렸다. 설날이 있는 달을 1 월이라고 한다.
중국 설날의 날짜는 각각 다르다. 하조는 1 월을 정월로, 상조는 섣달 (12 월) 을 정월로, 진시황은 6 국을 통일한 후 10 월을 정월로, 한초에는 진을 사용한다.
유화 손중산이 임시 대통령으로 취임하다.
달력 한무제 유처는 달력이 너무 어지럽다고 생각하여 공손경 대신 사마천 대신' 양력' 을 제정하여 음력 정월을 원년으로, 정월 초일은 1 년의 첫날로, 이날은 설날이라고 규정했다. 이후 중국은 양력 (음력, 일명 음력) 을 사용해 왔으며, 청조 말년까지 2080 년이 걸렸다. 설날은 시대마다 이름이 다르다. 진나라 시대는' 가는 날',' 원일',' 개년',' 헌년' 이라고 불렀다. 한대에서는' 삼조',' 세단',' 정단',' 정일' 이라고도 불린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진원, 원일, 원수, 수나라라고 불렸다. 당, 송, 원, 명기에는' 신정',' 원',' 신정',' 신원' 이라고 불린다. 청나라에서, 그것은 줄곧' 설날' 또는' 원일' 이라고 불렸다.
19 12 손중산이 남경에서 중화민국 임시대 대통령으로 취임했을 때, 낡은 달력을 폐지하고 양력으로 중화민국년을 표시한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1 912 65438+10 월1을 민국 원년으로 삼기로 했다. 1 월 1 일은 설날이지만 설날은 아니다. 그러나 민간은 여전히 옛 달력인 하력을 그대로 사용하며 그해 2 월 18 일 (임자 정월 초일) 전통 새해를 축하하며 다른 전통 명절은 변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19 13 년 7 월 (민국 2 년 그 이후로 여름 달력의 시작은' 설날' 이라고 불렸다.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는 중화인민공화국을 건립하면서 세계 달력 연도를 채택하기로 했다. 양력과 음력의 두' 연도' 를 구분하기 위해서도 24 절기 중' 입춘' 이 음력년 전후라서 양력의 첫날을' 설날' 이라고 하고 음력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으로 정식 이름을 바꿨다.
지구는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돌았는데, 역법에서는 1 년이라고 불리며, 주는 끊임없이 반복되고, 영원히 끝이 없다. 그러나 사람들은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에 따라 여름달력의 첫 달 첫날을 취한다.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
연초에. 매년 12 월 30 일 (음력 2 월 29 일) 자정 (12 시) 이후 설날이 본격적으로 도착했다.
설을 앞두고 사람들은 설맞이 상품을 구입하고, 섣달 그믐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 저녁을 먹는다. 신년 그림, 춘련; 새해를 맞이하다.
신중국이 성립됨에 따라 설 경축 행사는 더욱 다채롭다. 그것은 과거의 민속을 보존하고 봉건 미신적 색채를 지닌 활동들을 배제하며 많은 새로운 내용을 더했다. 설날에 새로운 시대적 분위기를 주다. 1949 65438+2 월 23 일 중화인민공화국 * * 과 중화인민공화국 정부는 매년 설날에 3 일간 방학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중국은 다민족 국가로 각 민족마다 새해를 축하하는 방식이 다르다. 한족 만주족 조선족의 설날 풍습은 모두 비슷하다.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다. 사람들은 떡과 만두와 각종 풍성한 음식을 먹고 폭죽을 터뜨리며 서로 축복한다. 설 기간의 경축 행사는 사자춤과 용춤, 높은 시소를 밟고 가뭄선을 달리는 등 매우 다채롭다. 일부 지역에서는 조상들과 신들을 숭배하는 과거의 활동에 따라 새해의 바람과 비, 핑안, 풍작을 기도한다. 고대 몽골인들은 설날을' 백절' 이라고 불렀고, 정월은 백월로 행운을 의미했다. 티베트인들은 예년을 경축했다. 회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등. "희생 도살절" 을 경축하다. 설도 묘족, 이족, 요오족 인민의 성대한 명절이다. [2]
한 가지 전설은 ...
올해 말까지 견지하다
나이를 지키다
세월을 지키는 것은 구년의 마지막 밤을 새워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이다. 섣달 그믐 날 수세, 속명' 참년' 이라고도 불린다. 이 풍습의 기원을 탐구하면서 민간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태고 시대에는 산속에 사나운 괴물이 흩어져 있었다. 사람들은 그들을 연도라고 부른다. 그것의 겉모습은 험상궂고, 본성은 흉악하고, 새와 짐승과 곤충만 먹는다. 매일 입맛을 바꾸고, 조두충에서 산 사람까지,' 년' 색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 년' 의 활동 법칙을 파악하게 되었다. 즉, 365 일마다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에 가서 신선한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출몰하는 시간은 날이 어두워진 후, 여명 때 수탉이 부르자마자 산으로 돌아간다.
해가 기승을 부리는 날짜를 확정한 후, 사람들은 이 무서운 밤을 관문인' 연도' 라고 부르며, 설날을 닫을 수 있는 일련의 방법을 생각해 냈다. 집집마다 이 날 저녁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깨끗이 청소한 다음, 모든 콩을 묶어 집의 앞뒤문을 봉하고, 집에 숨어서' 설날 밥' 을 먹었다 온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하도록 초대하는 것 외에도, 화목한 재회를 보여 주고, 식사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의 가호를 빌며 하룻밤을 핑안 보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밥을 먹고 나면 아무도 잠을 못 자고 앉아서 담담하게 이야기한다. 점점 섣달 그믐날 잠을 자지 않는 습관을 길렀다.
세월을 지키는 풍조가 남북조에서 일었는데, 양대에는 적지 않은 문인들이 모두 수세시를 가지고 있다. "하룻밤에 2 년, 5 시간 동안 2 년 동안." 촛불이나 등잔에 불을 붙이고 밤을 지새우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과 전염병을 몰아내고 새해에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풍습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만년력 창설
고대에는 만년이라는 젊은이가 있었는데, 당시의 명절이 비교적 혼란스러운 것을 보고 정확한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어느 날 그는 산에서 나무를 베고 지쳐서 나무 그늘 밑에 앉았다. 그림자의 움직임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해시계를 설계했다. 나중에 절벽에서 똑딱 거리는 샘물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는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 층 주전자를 만들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삼백육십일마다 사계절이 한 번씩 순환하고 날씨의 길이도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장수스타 사진
당시 국군은 조상이라 불리며 변화무쌍한 날씨에 시달렸다. 만 년을 알게 된 후, 그는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가서, 조상에게 일월 운행의 진상을 설명했다. 조상은 듣고 기뻐하며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나는 만년을 떠나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짓고, 해시계대와 주전자정을 지었다. 태양과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아침저녁의 정확한 시간을 계산하고, 세계 인민을 위한 역법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번은 조상이 만년력의 진전을 알아보러 간 적이 있다. 그가 해와 달 제단에 올랐을 때, 그는 천단 옆에 있는 돌벽에 시 한 수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
일출과 일몰 360, 다시 시작 합니다.
초목은 사계절로 나뉘는데, 일 년에 12 바퀴가 있다.
만년력이 창조되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친히 일월정에 올라 만년력을 방문했다. 만년은 천상을 가리키며 조상에게 말했다. "이제 12 개월이 지났고, 오래된 해가 지나갔고, 새해가 다시 시작되었다. 그대를 위해 축제를 만들어 주십시오. " 주추는 "봄은 1 년의 첫해이니 설날이라고 부르자"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설날의 유래라고 한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해마다 여러 해 동안의 장기 관찰과 세심한 계산을 거쳐 그는 정확한 양력을 계산해 냈다. 그가 그의 후임자에게 양력을 보여 주었을 때, 그는 은수염으로 덮여 있었다.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만 년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그는 양력을' 만년력' 이라고 명명하고, 그것을 일월수성이라고 명명했다. 앞으로 설 때 사람들은 덕망이 높은 만년을 기념하기 위해 장수도를 달았다고 한다.
춘련과 문신을 붙이다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약 1000 년 전 후촉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역사가 증명한 것이다. 또한' 옥촛불집',' 연경 세시연보' 등의 저작에 따르면 춘련의 원시 형식은 사람들이 말하는' 부도' 이다.
중국 고대 신화 중 전설에 의하면 귀신의 세계가 있는데, 그 안에는 산이 하나 있고, 3 천 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 나무 꼭대기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다고 한다. 아침마다 금닭이 울릴 때마다 야유하는 귀신은 귀신으로 돌아간다. 귀신의 문은 복숭아나무 지역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문가에 두 신이 서 있는데, 각각 신투와 레이우라고 한다. 만약 귀신이 밤에 부자연스러운 일을 한다면, 신투와 레이우는 즉시 그것을 찾아 잡고 망초로 만든 밧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줄 것이다. 그래서 세계의 모든 귀신들은 도살과 레이우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들을 복숭아나무로 조각하여 집 입구에 놓아 악령을 막고 해를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아예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새겼는데, 이렇게 하면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붉은 널빤지는 후에 "부타오" 라고 불렸다.
진 () 과 위시 () 가 공손하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는데, 하나는 살충의 뜻을 잃지 않고, 두 개는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세 개는 문호를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그들은 또한 행복과 행운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쓰고 설날 동안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서 내년의 행운에 대한 좋은 축원을 표했다.
가족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의 사람들은 여전히 문을 붙이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대문에 두 개의 문신이 붙어 있으면 모든 요괴가 두려워진다고 한다. 민간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이다. 옛사람들은 생김새가 특이한 사람은 왕왕 신기한 기질과 비범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정직하고 선량하며 귀신을 잡는 것은 그들의 천성과 책임이다. 종규, 사람들에게 추앙받는 이 귀신 잡는 사람이 바로 이렇게 이상한 모습이다. 그래서 민간의 문신은 늘 성난 눈으로 바라보고, 얼굴이 험상궂고, 손에 각종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을 여는 도깨비와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 집의 문은 보통 두 개의 상대이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을 이룬다.
당나라 이후, 평화 외에도 사람들은 당나라의 두 무장 진 () 과 위치 공 () 을 문지기로 삼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태종이 병이 나서, 밖에서 귀신이 우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자지 못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들고 수수방관하는 문까지 오라고 했는데, 다음날 밤에는 유령이 희롱하지 않았다. 나중에 당태종은 이 두 장군의 이미지를 그려 문에 붙이게 했는데, 이런 풍습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푸타오의 전설
푸타오 현
송대 왕안석은' 1 월 일' 시에서 "천천신도는 항상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고 썼다. , 첫날의 빛을 설명하십시오. 시의' 복숭아' 와' 상징' 은 상호문이다. 새로운 복숭아 상징은 항상 낡은 것으로 대체되고, 낡은 것은 새로운 것으로 대체된다는 뜻이다. 푸타오에 대한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옛날에 동해 독삭산의 풍경이 수려하고 산에 복숭아숲이 하나 있었다. 그중에 거대한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가지가 무성하고 구불구불 3 천 리를 휘감고 있다. 복숭아는 크고 달다. 사람들이 나무의 복숭아를 먹으면 신선이 될 수 있다. 칠흑 같은 밤, 파란 얼굴 송곳니, 빨간 머리, 녹색 눈의 유령이 선도를 훔치려 했다. 도림의 주인 신투와 레이우는 도가지로 귀신을 때리고, 새끼줄로 귀신을 묶고, 호랑이에게 산을 먹이고 있다. 이때부터 두 형제의 이름은 귀신을 놀라게 하고, 죽은 후에 악을 징벌하고 선을 양양하는 신선이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1 인치, 7, 8 인치 길이의 마호가니 판에 신투와 레이우 두 신선을 그려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몰아냈다. 이런 붉은 널빤지를' 부타오' 라고 부른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부타오 자체도 변화하고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부도에 초상화가 아닌 두 신선의 이름을 적었다. 나중에' 비문부 타오' 로 발전하여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대칭이며, 뜻이 상응하는 짧은 시 문제를 부도에 쓰는 것이 바로 춘련의 전신이다.
고대 연하장
현대 사회에서 유행하는 연하카드는 중국 고대에 이미 시행되었다. 송대에서 연하카드는 특별한 신년 인사 방식으로 제국 귀족과 문인의 가족과 친척 사이에 사용되어' 명침' 또는' 명문 스티커' 라고 불렸다. 매화편지지를 2 인치 너비, 3 인치 정도 되는 카드로 잘라서 이름과 주소를 적는 겁니다. 각 문에는' 문책' 이라는 빨간 종이봉투가 붙어 있는데, 그 위에는 주인의 이름이 적혀 있어 명자 (명문 스티커) 를 받을 수 있다. 순례자들이 그들의 이름을 문책에 쓴 것은 세배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 의미는 현대 연하장과 같다. [3]
춘완 보기
이것은 오래된 풍습은 아니지만, 1980 년대 이후 텔레비전의 보급으로 설날 친목 파티는 이미 중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문화' 잔치' 가 되었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10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TV 나 인터넷을 통해 설날 파티를 관람한다.
나이를 지키다
한나라 이래 신구년의 교대는 보통 자정에, 설날 야식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연간 풍습 활동 중 하나이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서진 지방지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이를' 구세 회정'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이 이른바' 수세' 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모여 설야밥을 먹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송년맞이의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과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새해에는 뜻대로 되기를 기대한다. 이런 풍습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초에 당태종 이세민은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이라는 시를 썼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설날을 지키며 새해를 맞이하는 데 익숙해졌다.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하나님과 교류하다
신을 받는 것은 신구년을 나누는 것이지만, 신을 받는 시간은 통일되지 않는다. 어떤 아이들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는 자정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고 한 후에야 그렇게 한다. 제사가 끝난 후, 각 길의 신선들은 천궁으로 돌아가 세속사무를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즉 새해가 왔을 때 인간감독에게 왔다. 영신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 주재한다. 신선이 천계에서 사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하계가 자연스럽게 오는 방향도 다르다. 누구를 만나는가에 관해서는, 어디서 오는지 미리' 헌서' 를 조사하여 온 가족이 마당에서 향을 받들고 그들의 지시에 따라 신을 만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신미년의' 헌법서' 에는' 재신 정동, 재신 정남, 여신 동북, 서신 서남, 태세 신 서남' 이 적혀 있다. 위치별로 머리를 조아린 후 향불이 다 떨어질 때까지 서서 다시 조아려 보세요. 마지막으로, 향근, 신상, 원보를 떼어내고 마당에 이미 준비한 돈과 곡식대야에 넣어 송지, 참깨짚으로 태웠다. 정신을 차릴 때 폭죽이 일제히 울려 분위기가 매우 짙다.
짓밟다
신을 접한 후 참깨줄기가 거리 문에서 집 앞까지 깔려 있는데, 사람들이 위를 걸으며' 밟다' 또는' 밟다' 라는 소리를 낸다. 부스러짐' 과' 보' 는 해음이기 때문에 새해에 엑소시즘을 시작한다는 뜻입니다.
부의 신을 들다
구사회에서 설날 자정에 금융 대문을 연 이래, 누군가 재물신을 보냈다. 재물신이 손에 종이 한 장을 들고 문밖에서 소리쳤다. "재물신을 보내러 왔어요!" " 이때, 집의 주인은 재물신의 도래를 환영하고, 오는 사람에게 상을 주었다. 재물신을 보낼 때 길한 말을 한다. 예를 들면, "금은보화가 굴러온다!" " "왼쪽에는 황금 사자 한 쌍이 있고 오른쪽에는 황금 피닉스 한 쌍이 있다."
또 빨간 가운을 입고, 머리에 사모를 쓰고, 입에 수염을 달고, 등에 노란색 포대를 메고 부의 신으로 분장한 사람들도 있다. 그 뒤에는 드러머 몇 명이 뒤따라 집집마다 재물신의 조각상을 나누어 사례했다. 주인이 기뻐하며 재물신의 조각상을 받아서 돈을 줄 때까지, 나는' 왼편에는 금은과 오른편에는 보물이 가득하다'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한 무더기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인재들은 서로 고마워했고, 조금 있다가 더 심하게 때렸다. 징과 북소리 속에서 다른 집에 가다.
음력 새해 첫날
폭죽 (1 1) 은 원래'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고,' 원' 의 본의는' 머리' 였으며, 나중에는' 시작' 으로 이어졌다. 이 날은 1 년의 첫날이고, 봄의 첫날이며, 정월 초하루이기 때문에' 삼원' 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아직 세조, 월조, 일조이기 때문에' 삼조' 라고도 불린다. 첫 삭일이기 때문에' 원삭' 이라고도 합니다. 첫 달 첫날, 샹그릴라, 정초, 삼석, 석삼 등 다른 닉네임도 있었다. 이는 1 년, 1 월, 하루의 시작을 의미한다.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설날 아침에 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가득 찼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당홍' 이라고 할 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새해 첫날, 남자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집을 나서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내년의 행운을 빌었다.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명첩으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여전히 유행이다.
너는 몇 가지 내용을 하나씩 선택할 수 있다.
너는 설날과 관련된 그림도 그려야 한다. (그리지 않으면 그림을 인쇄하여 붙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