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음양가를 어떻게 대하는가
음양가를 어떻게 대하는가
양명은 원래 햇빛의 반대 방향을 가리켰고, 태양은 태양을 마주하고, 태양은 태양을 마주하고 있으면 흐린 날씨였다. 나중에 만물의 기원과 대립, 상호 소장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다. 소문음양영상대론' 은 "음양은 천지의 길, 만물의 기, 변화의 부모, 생사의 원천, 신의 집" 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모든 것을 음양에게 돌렸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태양은 양이고, 달은 음이다. 양, 음 을 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것은 양이고, 정적은 음이다. 속도는 양이고, 지연은 밝다. 낮에는 맑고 밤에는 구름이 많다. 잠깐만요. 풍수학은 음양으로 천지를 해석하고, 관씨 지리는 맹을 가리키며, 볼륨 8' 음양해석' 은 "혼돈이 열리고 산천이 쇠퇴한다" 고 말했다. 음과 양을 결합하여 우주를 웅장하게 하다. 뼈는 이미 서 있고, 근원맥은 이미 입었다. 상황을 기록하고 기후를 교류하다. 탁할 때까지 맑게 하고, 기발하여 짝까지 한다. 온 정신을 빛에 집중하여 뭇별을 드러내다. 악과 함께 쇠퇴하고, 장수와 함께 임신하다. " 그는 "남동쪽은 햇빛이 맑다. 양, 그 정자가 아래로 떨어졌다. 북서쪽, 흐린. 음, 그 정교함은 위에 있다. " 그는 또한 음양의 기운이 파괴될 수 없다고 말했다. "음양의 기운은 하늘이 만든 것으로, 비인간적인 사람이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적자가 증가하면, 소용없을 뿐만 아니라, 다칠 수도 있다. 가죽을 잘라도 소용없고, 작으면 이비코이고, 크면 소용없다. "이런 견해에 따르면 풍수 선생은 산을 파서 연못을 여는 것을 매우 꺼려하며, 이렇게 음양을 다치게 한다고 생각한다. 풍수 선생도 사람이 음양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사람은 음양에 순응해야지, 음양을 되돌릴 수는 없다. 그들을 따르는 사람은 성공할 것이고, 그들을 반대하는 사람은 죽을 것이다. 속담에 "대문은 남쪽을 향하고, 손자들은 춥지 않다. "대문은 북쪽을 향하고, 손자들은 재앙을 당한다." 남쪽에는 양이 있고 북쪽에는 음이 있다. 집은 남쪽을 향하고, 햇빛이 충분하고, 상서로운 것이 좋다. 집은 북쪽을 향하고 흐린 날은 사납다.
음양가 풍수 거꾸로 지팡이.
지팡이는 입혈을 세워 관을 놓는 표준이다. 그것은 각자의 상황에 맞게, 이치를 위반하지 않고 앞뒤가 자연스럽도록 요구한다. 거꾸로 된 지팡이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용의 게으름맥이 약간 구부릴 때 지팡이로, 맥을 마주하고, 맥에 삽입하여 관을 풀어준다. 용강맥이 굳으면 역지팡이로 앞기를 피한다. 또한, 수축, 스틱, 착용,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부러진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지팡이
음양가 풍수 중 길일길시의 선택.
풍수 선생은 위상과 장소를 중시하고 시간도 선택하는데, 이것도 위상과 장소 수법의 중요한 내용과 부분이다. 풍수학은 날짜 선택을 매우 중시한다. "설산송" 시는 "산천에 작은 부분이 있어 진룡후복을 감소시키지 않고 연말이 지나자 길이 막힌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산천, 산천, 산천, 산천, 산천, 산천) 즉, 시기가 적절하지 않으면 길조의 크기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풍수 선생은 "행복은 현지 광맥에서, 행복은 아름다운 시간에서 나온다" 고 덧붙였다. 시간을 제대로 선택해야만 살이 찌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행복이 지하에 갇히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풍수 선생의 관점에서 볼 때,' 용맥길혈' 은' 물질' 이고,' 년, 월, 일' 은' 정신' 이다. 물질이 있으면 정신이 있어야 하고, 없어서는 안 된다. 풍수 선생은 심지어 날을 택하면 지형의 결함을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진짜 용은 될 수 없지만 부귀영화는 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해가 길하면' 진용' 이 없어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즉, 자동차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운전을 잘하면 사고를 피하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타이밍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먼저' 캄유' 라는 단어부터 고찰할 수 있다. 하늘, 터널, 천도천도, 풍수학설은 천도와 터널이 잘 어울리기를 원한다. 그들이 잘 협력하게 하려면, 반드시 좋은 시기를 선택해야 한다.
어떤 시간이 좋을까요? 어떤 시간이 나쁜가요? 풍수 선생은 여러 가지 설이 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물일, 토일을 꺼리다. 진속 용, 흙, 용흥, 용은 비의 주인이다. 바다는 물에 속한다. 매일 물과 관련이 있다. 애도하면 울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비를 구하는 것과 다름없다. 큰비가 무덤과 집을 쓸어버릴 것이다. 악령을 피하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상서의 신과 악귀가 있다. 길조의 신' 청룡',' 당명',' 보광',' 옥당',' 사명' 이 당직할 때 모든 것이 길조로 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길상이다. 또한' 천은',' 양덕',' 부생' 등도 행운의 신이지만 모두 적절하고 금기적이다. 악귀들은 "하늘은 화다", "하늘은 불을 찾는다", "화", "죽음" 이다. 악령은 당직에서 죽음을 피한다. 삼살 (악귀) 을 피하다. 삼살이란 무엇입니까? 오후에 남방에서 불이 나고, 북방 (하자추) 이 돌격하여 삼살 () 을 위해 (하이는 강도로, 아들은 재난으로, 추함은 묘살이라고도 함) 을 하였다. 심입수국, 북방수성, 남방 (오) 이 돌격하고, 삼살 (오강도, 오재해, 비년) 을 위해. 해묘가 목국에 맞지 않아 목수가 동쪽, 서 (신) 가 돌격하여 삼살 (강도, 특히 재해, 서 () 이 세 살) 을 하였다. 추합금국에서는 서 () 동 () 이 돌격하고, 삼살 () 을 위해 (음 () 은 강도, 털 () 은 재해, 첸 () 은 세 살) 이다. 공식은 "윤우가 북쪽을 죽이고, 신사진이 남쪽을 죽이고, 해모가 서쪽을 죽이지 않으면 동쪽을 죽이면 못생긴다" 고 말했다. 이 세 살육은 어떻게 쓰나요? 연수로 볼 때 윤우가 성인이 되었을 때 북방은 3 년 안에 살해되었다. 심령의 그 해, 남삼 년 동안 살해되었다. 해묘년 전에 모든 서방 국가들은 일 년에 세 번 죽였다. 추한 해, 동쪽은 일 년에 세 번 죽인다. 만약 네가 선택한 지형이 살인의 방향에 속한다면, 무덤을 지을 수 없다. 북방은 각 어른의 건설을 금지하고, 남방은 심건을 금지하고, 서방은 해모건을 금지하고, 동쪽은 줄곧 못생겼다. 예를 들어 인산도 아들이고, 아들은 북방에 있고, 정월 5 월 (오후), 9 월 (오후) 은 흙을 깨뜨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맞아 죽을 것이다.
나이가 너무 많다. 태세는 그해의 연지 (12 지는 12 년, 매년 하나) 로, 지극히 높으며, 헤지를 불쾌하게 해서는 안 된다. 계해년의' 해' 가 태세가 차지한다면,' 해' 와 5 년 떨어진' 사' 와' 해' 는 정반대다. 만약' 4' 가 건설되지 않는다면, 그렇지 않으면 연붕을 초래할 것이다. 풍수 선생은 태세를 군주에 비유하고, 상대방은 대신이나 산이라고 부른다. 군신은 절대로 적이 되어서는 안 되고, 적은 대량으로 소모하면 반드시 가산을 탕진하게 된다. 그러나' 태세는 앉을 수 없다' 고 하면 계해년이라면 해산은 태세 점산이고 해산은 새 건물을 지을 수 있다.
풍수 선생이 채택한 타이밍 방법은 많고 내용도 복잡하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진총법: 행운과 악귀를 바탕으로 한 선택 방법. 시간상으로 보면' 연가',' 월가',' 일가',' 시가' 가 있다. 공간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생긴 길흉은 바로' 산거' 이다.
명령법: 즉 생명법. 사람이 팔자가 있다고 생각하면 팔자에 따라 매장해야 하고, 팔자에 따라 부자가 될 수 있다.
별법: 7 정 4 기선거일법. 별 중에는 7 책 4 여 개가 있다. 하늘은 코끼리처럼 걸려 있고, 땅은 모양이 형성되고, 천지는 서로 어우러진다.
운법: 오운육기의 주기 모델로 기후 변화를 조절하고 길흉을 잘 처리한다.
3 도법: 군사가 도술법, 육인 2 부 4 과법, 태을신수의 법은 3 도법, 3 도법은 신이라고 합칭한다. 위의 방법은 모두 음양, 가십, 하로, 오행 등의 이론을 기초로 천시지리인의 화합을 고려하여 길흉을 피한다. 날을 택하면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 있고, 사람이 번창하고, 재원이 뒹굴며, 시험이 휘황찬란하다고 한다.
음양가의 풍수 위치
방위는 인류가 가장 먼저 가지고 있는 지식이며, 매 순간마다 분별해야 한다. 그래서 갑골문에서 동남북서쪽을 나타내는 단어가 많다. "상서 요전" 은 네 가지 방위를 분명히 기록했다. "이와 계곡은 동이고, 남쪽은 남이고, 서쪽은 서이고, 북쪽은 북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어떤 지역은 오른쪽을 존중하고, 어떤 지역은 왼쪽을 존중했다. 주왕실, 정국, 진국, 조국존권. 진 추 존 왼쪽. 어떤 나라들은 좌파를 존중하기도 하고 우파를 존중하기도 한다. 좌우를 구분하는데, 보통 북쪽을 타고 남쪽을 향한다. 풍수 선생은 좌우를 용호로 여기고, 목색청현이 용과 같고, 금백이 호랑이와 같고, 수색 흑현이 현무와 같고, 불색 홍현이 주작과 같다고 생각한다. 사세는 남쪽을 향하지 않고, 그 수색덕은 그 자리에 있지 않다. 음택이든 양택이든 풍수는 좌우의 차이를 중시한다. 산천의 좌우형에 대하여,' 관씨 지리' 는 맹의 산천에 대한 해석을 인용하여, "좌측 전형과 우세는 정대하고, 좌세는 유형적이고 완전하다" 고 말했다. 만약 그렇다면, 너는 강유함과 구제를 얻을 것이고, 보완적인 방식은 승리를 위해 편향되지 않을 것이다. 왼쪽과 오른쪽만 안고, 오른쪽은 살아서 왼쪽으로 달린다. 왼쪽, 왼쪽, 왼쪽, 왼쪽, 오른쪽, 왼쪽, 왼쪽, 왼쪽, 오른쪽, 오른쪽, 왼쪽, 왼쪽,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이것은 왼쪽은 강성이고 오른쪽은 유연성입니다. 왼쪽은 수소이고 오른쪽은 수소입니다. 당겨, 그냥 잡아당겨. 아니, 그냥 잘랐어.
관씨 지리는 몽골을 가리키며 좌우 지형에 관한 전문문이 있다. "좌우 모양; 편집실이라고 합니다. 좌우로 가는 것을 보조문이라고 합니다. 좌측 골절 남자 장수, 우측 골절 여자 부상. 만일 용이나 뱀과 같다면, 좌우로 발을 만들 수 있고, 네 세력이 완전할 수 있다. " 이렇게 하면 좌우를 길흉과 연결시킬 수 있다. 장례는 방향을 중시하여 원시 사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신석기 시대, 매몰된 사람의 머리는 항상 어떤 방향, 대한구, 청련강, 동쪽, 반포, 서쪽을 향한다. 풍수 선생은 지형에 대해 매우 꺼린다. Xie Heqing "baodian" 은 말했다: "왼쪽과 오른쪽을 가져 와서 도끼가 전복되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왼손이 있고 금도 가져가세요. 오른쪽에는 응접자가 있고 나무도 인쇄되어 있다. 왼쪽과 오른쪽, 오른쪽과 왼쪽, 도끼가 뒤집혔다. 또 다른 구름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래서 좌파는 동굴의 오른쪽에 살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사람, 무덤은 왼쪽에 있습니다. "즉, 모래물이 이쪽으로 오고 있으니 피해야 한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마중하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마중하다. 앞뒤에 모두 금기가 있다. " "신고경" 구름: "앞으로 움츠리고 뻗고, 머리핀을 자르지 않는다. 길축, 삼키기, 혈토. 앞으로 뻗고, 토하고, 물을 바라본다. "즉, 잣대가 적절하고 용을 다치게 할 필요는 없다. 또 금기가 있다. 구멍이 올라가면 흙이 얇아 개미에 의해 침식되고, 구멍이 내려가면 흙이 깊게 침수된다. 높지도 낮지도 않고 위아래로 적당하다. 구체적인 상황, 구체적으로 대하다. 집은 일찌감치 방향을 향하고 있다. 추형상 주고고학' 은 "은허 기지의 방향은 동서향으로, 남북은 적고, 이후 궁전과는 모두 남향이다" 고 말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많은 궁전 기지는 자기 바늘의 양의 방향, 즉 남북이나 동서에 가깝다는 것은 당시 방향을 정하는 기술이 상당히 진보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대 토목공학에 대한 포지셔닝에는 많은 금기가 있다. 천평을 논하고 시간을 권하다. ":"세속 사회가 흙에서 시작되어 흥성한다면, 해마다 식량이 있으면 죽은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노인이 아들 에 있다면, 노인 음식 은 youyi, 음력 정월, 바바 에 월식, 아들 음과 jiangong, yousi 가족 음식 을 볼 수 있습니다. "한나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서방을 존중하고 서방에 집을 짓는 것을 꺼린다." "논형과 사파": "이희부는 불길한 곳이다. 운이 나쁘면 죽는다. "세관 통행증. 금기 해석: "집은 서쪽에 불리하다. 속담에 서방은 남보다 우월하고, 집은 남보다 우월하며, 남을 해친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러나' 새 서문' 이든' 공자가어' 든 동양에 집을 짓지 말라는 뜻이다. 하나는 동쪽을 말하고, 하나는 서쪽을 말한다. 어떻게 된 거야? 사실 같은 일이다. 남쪽을 향한 집의 경우 동쪽이 옳다. 남쪽을 향한 집에는 서쪽이 옳다. 한족은 한 가지 일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집을 오른쪽에 지었기 때문에 실수를 저질렀다. 집을 지을 때 우리는 방향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방향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자오선 방향은 정남이고, 추각 방향은 남서서서서30 이다. 서남, 헤이즈 방향은 30 동남입니다. 남동쪽에서 이러한 방위는 방을 햇빛이 충분하게 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게 하며,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일에 도움이 되고, 시력을 보호하고, 몸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같은 건물, 남쪽을 향한 집과 북쪽을 향한 집의 온도차가 적어도 몇 도는 된다. 같은 체질의 사람은 북방에서 추워서 무감각하지만 남옥에서는 얼굴이 빨개졌다. 남옥은 자외선으로 살균을 자주 하고 북옥은 류머티즘을 자주 앓는다. 남방 주민들은 보편적으로 기분이 좋고, 북방 주민들은 늘 기분이 가라앉는다. 속담에' 양양이 최고의 풍경이다' 는 말이 이치에 맞지 않는다.
음양택 풍수의 태세
속담에' 꽃이 너무 늙다',' 너무 늙어도 흙이 움직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수희' 2 회에서 구문룡석진이 진다에게 소리쳤다. "대담해!" " "첫 순간에 깜짝 놀랐어요. 류동산은 자신의 성문을 자랑하며 기량을 따라갔어요." "당신 아내에게 무례하게 굴지 마세요. 제 며느리는 건드리기 힘듭니다." " 고령화' 는 사람들의 입버릇이 되었다. 천민으로서의' 전통 시대' 는 어떻게 된 일입니까? 원래 고대 천문학에서 가설적인 별의 이름이었던 뿌리를 추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대 천문학, 천문학, 천문학, 천문학, 천문학, 천문학, 천문학, 과학명언) 태세는 늙은 별에 해당한다. 가장 오래된 별은 목성이다. 옛사람들은 음력 12 년 일주일에 한 번 (실제로는 1 1.86 년) 황도를 12 등분하여 음력설이 있는 부분을 세명으로 나누었고, * * * 는 12 세명 (수성, 불, 목분석) 이 있다 따라서' 국어' 에는' 나이는 메추라기 불',' 나이는 별 살'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옛 별의 운행 방향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황도 분기 12 분기의 방향과 정반대이다. 옛사람들은 옛 별의 운행 방향이 실제 운행 방향과 반대라고 가정하고, 고대인들은 매년 옛 별이 있는 부분에 대해 날짜 측정을 한다. 예를 들어, 태세는 은근한 체각, 털에서 말미잘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또 열 살 된 양을 배합하여 60 개를 만들어 데이트를 했다. 태세는 12 년마다 천일주를 돌며 위치를 나타내는 12 지지와 일치한다. 갑자의 해, 갑자가 너무 많다. 못생긴 을년, 못생긴 을태세, 이런 식으로 계해년까지. 풍수 관념에 따르면 태세성의 매년 위치는 흉위다. 올해 이 자리에 땅을 파토해 집을 짓거나 무덤을 지으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이 개념은 일찍이 진나라 시대에 있었다. 군웅자유효' 는 "무왕의 형벌도 행일날, 병사는 동남영고를 두려워한다" 고 기록하였다. 이 기록은 공격주의 날에 관한 것으로 군사가의 금기이다. 당시 대신은 "나 18 세가 북방에 있으니 북상하면 안 된다" 고 권고했다. 무왕은 듣지 않아 결과는 태자와 반대였다. 무왕 대군이 길수에 도착하자, 수라바야가 폭등했다. 회수에 이르자, 회수가 폭등했다. 날씨가 추워지고 밤낮으로 비가 와서 군대의 사기를 흔들었다. 신의 도움에 감사드리며 상주는 파괴되었다. 한나라에서는 전통 생활의 금기가 매우 보편적이다. 이 때문에 왕충은' 난령의 균형' 을 썼다. 그는 "이동법은' 나이를 흉으로 하고, 나이를 흉으로 삼는다' 고 설명했다. "도착전통은 미만세, 부정적인 전통은 파수라고 불리기 때문에 모두 흉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집을 떠나 갑자에 있다면, 천하에 남북 제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 결혼도 피해야 한다. 만약 그것이 사물을 움직일 수 있다면, 그것이 단지 4 차원이라면, 그것은 서로 비슷한 사람에게 좋다. 이게 뭐야? 전통을 만지지도 않고 전통도 만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후대의 풍수 선생은 이 관념을 엄격히 준수한다. 지풍록' 구름: "연예인은 태세를 장군으로 삼고, 이주자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 언제 고기 한 조각을 밟았는지 모르겠다. 고금 도서예전집' 은' 유양잡집' 을 인용해 "형제 세 명, 왕풍, 라이주 지묵현 서민이 있다" 고 말했다. 폰 믿지 않는 자리, 금기. 그는 늘 전통 시대의 반항을 발굴한다. 그가 물통처럼 큰 고기가 꿈틀거리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고기로 그것을 채우고, 그것으로 채우고, 그것을 버리는 것을 두려워했다. 폰 형제의 노비들은 궁전에 오래 머물다가 수일 만에 그의 죽음을 알게 되었고, 유일한 여자는 남아 있었다. " 그는 또한' 귀신록' 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동푸네 가족은 사하당에 살고, 집을 헐고, 땅을 파야 한다. 예술가는' 나이가 들면 일을 시작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너는 땅을 파서 고기 한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사람들은 그것이 너무 늙었다고 말한다. 동아는 강에 투신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것을 후회했다. 또한 원호는' 속간의지' 에도' 숙부 호신, 서주인, 성안수재' 를 물었다. 충칭 초기에 아버지는 마을에 살까 봐 걱정하셨다 ... 그는 하인을 데리고 파고 깊게 파고 고기 한 조각을 얻었는데, 큰 대야와 같이 집이 참담하여 묻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신할아버지는 그것이 병으로 죽었다는 것을 발견하고, 아내와 가족도 따라 죽었다. 아는 것은 모두 그 고기가 너무 늙었다고 말한다. " 우즈유' 는' 전통 악마 이화복을 만나다' 는 이야기를 기록하며' 허담 상좌에서 만나지 못하고 대도시로 가서 시험해 본다' 고 말했다. 화장실에 갈 때 큰 고기 덩어리가 눈으로 가득 찬 것을 보면 자신이 너무 늙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강사는 "이 노인을 곤경에서 구해내라" 는 책을 한 권 썼다. 큰 막대기를 하나 가져갔기 때문에 처음으로 하인과 싸우기 시작했다. 매번 한 곳을 칠 때마다 이 고서들은 태세가 고기라고 하고, 어떤 것은 주먹밥이라고 한다. "유양잡기" 는 "공부 상서 장주가 옛 마을 동쪽 개령구 서쪽으로 옛날 위에 담을 쌓으려다가 하룻밤 사이에 쓰러졌다는 말을 봉했다" 고 기록했다. 그리고 그 기초가 공허하고 공헌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장객 건설을 이끌었다. 그것은 몇 피트도 채 안 되어 요리사가 소리쳤다. "얼마나 이상한 작품인가!" " 보면 식사량이 튀어나오고 뚜껑도 벽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누에가 균일하다면, 무게가 없다면 벽의 절반은 경계와 같다. 보상을 위해 촬영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
팔산음양택 풍수
건산, 곤산, 입산, 순산, 진산, 대산, 칸산, 공산. 그것은 가십으로 산을 배합하여 사람의 좋고 나쁨을 판단한다.
음양방 풍수 팔풍
8 방향 바람, 앞, 뒤, 왼쪽, 오른쪽, 어깨, 발은 팔풍 주인에게 좋든 나쁘든.
음양가 풍수의 세 가지 요소
풍수는 180 을 1 주일, 1 갑자 60 년을 상원으로, 2 갑자 60 년을 중원으로, 3 갑자 60 년을 하원으로 하여 삼원으로 부른다.
음양가 풍수의 손모래
하관 하관이라고도 한다. 동서남북을 불문하고 누가 물을 내는지 통칭하여 하수라고 한다. 모래가 있는 곳에는 결과가 있다. 손을 산 너머로 뻗을 수만 있다면 상서로운 곳이다. 흐르는 물이 점 앞의 왼쪽에 떨어지면, 손을 왼쪽으로 움직여라. 물이 구멍 앞 오른쪽으로 흐르면 할 일이 있다. 왼팔이 오른쪽 산보다 역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오른쪽 경치를 가려야 한다. 오른팔을 거슬러 헤엄쳐 왼손으로 머물려면 역풍속이라고 하며, 주께서 큰돈을 벌실 것이다. 시작산을 줄이면 시작산에 이르지 못하면 가짜 구멍이 된다. 두 손이 겹치면 가까울수록 매듭이 커진다. 시작이 비어 있다면 땅을 찾을 필요가 없다.
음양궁의 토성산
속담에 "토성은 높고 두껍고, 소 등에는 평면 화면이 있다" 는 말이 있다. "
음양가 풍수의 복원법
복연이나 삼원생명. 즉 선천적으로 장수하는 위치는 우주가 사람의 생명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 저장, 즉 자신을 부양하는 위치다. 그 방법은 본질적으로 사람과 주택의 조화로 중국 풍수학' 천지감지인' 의 기본 명제를 바탕으로 인간의 생명 (인체장) 과 건축의 도장 이미지 (천지장) 를 통일적으로 고려하는 계획 설계 방법이다. 예를 들어' 팔택경' 은 "사람의 목숨이 다르면, 집의 이치와 금기도 다르다" 고 말했다. 《황제의 집경》은 "남편 주택자, 음양의 중추, 인륜의 전범" 이라고 말했다. 사람은 집 때문에 서 있고, 집은 사람 때문에 산다. 사람과 집은 서로 지탱하고 세상을 느낀다. 클릭합니다
1) 사람의 삼원괘에는 여러 가지 계산 방법, 즉 복원, 복덕이 있는데, 속칭 사람의 생명상이라고 한다. 비교적 많이 쓰이는 것은' 야생마 점프계' 와' 장산 촬영' 이다. 예를 들어,' 팔부 10 서' 에서 야생마 월계: 야생마 월계, 음에서 개까지. 1 년, 꼭 못생길 필요는 없다.
이 방법을 외우면 계산이 매우 편리하다. 현재 일반적으로 다음 공식 및 테이블이 사용됩니다.
출생년에서 지까지 야생마 점프법에 따라 출생년의 길상표를 얻을 수 있다. 뒤이어 발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동서사원의 방법이 생겼다. 모레 팔괘의 방위에 근거하여, 사람의 생명상을 추론한다: 참, 순서, 리 () 는 동사명 () 이다. 부르고뉴, 쿤, 건조, 서구의 4 대 생명이 될 것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집의 봉인도 모레 가십 방위에 따라: 제비, 견문, 견권, 리는 동방 4 대집이다. 부르고뉴, 쿤, 산, 서사택으로 바꾸다. 동사명은 동사택에 살고, 서사명은 서사택에 살아야 한다. 그 중 추리는 방위와 오행의 관계에 따라 같은 종류라는 것이다. 예를 들면 건금, 설탕물. 부르고뉴, 지진, 시, 불, 곤, 금; 천연 금. 따라서 빔, 쿤, 건조, 이 네 가지 속토나 금속에 대한 이미지를 서구 사운이라고 하는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수생목과 나무는 불을 피웠기 때문에 칸, 진, 견권, 이 네 개의 점을 결합하여 동사생명이라고 불렀다. 이렇게 하면 모레 가십의 위치를 근거로 사람의 일생을 추론할 수 있다 (마지막 두 단락 참조).
(2) 집의 점괘는 동사방, 서사방에 따라 분류되며, 상술한 방법으로 추론하여 정렬 방향이 고정되어 있다.
3) 동사택 서사택의 주택배치는 주택배치라고 하는데, 주로 방 안의 문, 주옥, 주방, 즉 중국 풍수학의' 문, 주방, 주방 3 요' 를 가리킨다. 우리나라의 오랜 풍수 실천에서, 다음의 법칙을 총결하였다. ① 동사택, 서사택, 동사택; (2) 동서 8 주택은 혼거해서는 안 된다. 즉, 동쪽 4 도 위치가 문일 때, 주, 주방은 서사도 위치에 놓아서는 안 된다. 마찬가지로, 서사도의 위치가 문일 때, 주와 주방도 동쪽 사도의 위치에 놓아서는 안 된다.
음양택 풍수 대순년법
대순년법, 즉 9 대행성 비행관법, 9 대행성법은 사람을 포함하지 않고 하늘과 땅이 일치하는 계획 설계 방법만을 가리키며' 지기 만족천' 이라고 불린다. "청낭각경" 에서 "땅은 정밀하지 않고 별빛은 정밀하다. 땅은 좋고 나쁨이 없고, 별은 좋고 나쁨이 있다. " 양택 10 서' 일: "하늘의 9 대행성은 지하 9 궁으로, 인간의 재앙으로 들릴 것이다." 큰 여행의 해' 의 방법은 집집마다 가는 방법이다. 모레 가십에 따라 건물을 구궁-구궁도로 나누고, 집 안방이나 정문을' 침대위' 로 설정하고, 시계 방향으로 다른 칠궁을 회전시켜 북두칠성과 함께 하면 화가 나고, 의료, 연수, 절망, 오귀, 육악, 해로울 수 있다. 구궁 사이의 관계는 바로 오행 사이의 관계이다. 9 대행성. 일반적으로 북두칠성에서 따온 것으로 생각되며, 좌부와 유주를 더한 것으로 여겨진다.
1 대순년의 의미는 별이 지구를 기준으로 비행하는 법칙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북두칠성이 지구 표면과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다. 이 방법은 북두칠성역을 지상 건축 구도와 인류 생활에 맞춰 추리 규칙을 형성한다.
왜 대순년이라고 불러요? 대순년의 본질은 중국의 풍수학에서' 기' 에 대한 이해를 묘사하는 것이다. 큰 것은' 기' 의 형태, 즉' 그 작은 것, 그 큰 것' 을 가리킨다. 수영은' 기' 의 운동 법칙을 말하며, 빙빙 돌며, 변화를 날고, 팔궁을 돌고 흐르는 것을 말한다. 현대 과학은 이를 전파와 복사라고 하지만 전파와 복사는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직선으로 움직이는 반면, 중국의 풍수 이론은' 가스' 운동이 수영이고 직선과 곡선이 있다고 생각한다. 행운은 곡선을 따르고, 불운은 직선을 따른다. "굴곡은 다정하다", "내 길은 이미 휘어져 망명한 계곡을 통과했다." 와 같은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연도는' 가스' 의 주기적인 변화를 말한다. 중국 풍수학은 이른바' 풍수 회전' 이론을 가지고 있다.
유랑년' 과' 유년' 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세월은 화살 같다' 는 말은 중국 이학과 풍수가 60 갑자 전후에 추진된 해를 가리킨다.
2 대년 순법의 구체적인 조작은 한 건물에 대해 건물이 건설된 이후 우주장의 장기적 역할, 즉 천지의 작용으로 건물 내부와 실내에 자연적으로 일종의 가스전 분포를 형성했다. 아래와 같이 안배할 수 있습니다.
(1) 건물 (집) 을 9 칸으로 나누고 모레 8 자로 위치를 배열한다. (2) 건물 (집) 의 정문, 좌석, 정방 (좌석) 또는 집 주인의 명인을 결정하고 궁전의 인위 (방향) 를' V 비트' 로 확정한다.
(3) 그런 다음 쪼그리고 앉는 자리부터 팔괘방위순서 (왼손, 시계 방향) 에 따라 보조 2 성 (문의 좌우) 을 제외한 칠성은 유다 연운공식으로 배열되어 금식문을 제외한 다른 궁괘에 해당한다. 이렇게 하면 8 종의 집 모양을 얻을 수 있다.
음양가 풍수 8 문: 9 대행성의 멜로디;
건문 쪼그리고 앉다: 6 일 오재해, 꼭 장수할 수 있을 것이다.
대문은 웅크리는 위치에 있다: 5 일 동안 6 재난의 소멸을 늦출 것이다.
문이 쪼그리고 앉아 있다: 6 재해로 5 일이 발생했다.
지진 문은 매복 위치에 있다: 재난은 5 일 6 일 동안 계속될 것이다.
문이 웅크리고 있다: 재난은 5 ~ 6 일 동안 계속될 것이다.
문을 나서면 잠자는 자세다: 예닐곱은 반드시 재난을 늦출 것이다.
곤문은 쪼그리고 앉았다: 천도 확장은 5 ~ 6 명의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문을 향해 매복을 하다: 재난은 6 ~ 5 일 동안 계속될 것이다.
개가 공식: 처음 두 개는 5 일 이틀이고, 중간에 바꾼 것은 예로부터 필사적으로 던지는 것이다. 마지막은 인생 초반의 재앙이 되고, 두 번째는 육악이 된다. 설명:
배우기 쉬운 수학 관계와 음양 오행의 관계에 근거하여 궁실 사이의 길흉을 확정하다. 이것은 건물의 형태를 결정한다: 높낮이를 포함해서, 일반적으로 길은 주체, 키 크고 견고한 집을 지어야 한다. 흉위는 중고실과 저층방이어야 한다. 집의 기능: 정문, 로비, 거실은 길조를 지어야 한다. 흉한 곳에 살지도, 가축을 기르지도 못한다. 너는 상황에 따라 창고, 주방, 화장실, 맷돌 등 작은 용도만 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필사적으로 던지는 곳은 윤음금으로, 주방용으로만 쓰이며, 자주 불로 정련하면 유용한 숙금으로 변할 수 있다. 오귀신은 독화성이라, 만나도 다 태운다. 화장실, 맷돌, 창고 등에만 적합합니다.
침실 배치: 가스전 방위는 정문이나 건물의 좌석 방향을 가리키며, 영기의 입이다. 천일기장 방향성 대추는 젊은 커플에게 적합하다. 생기장은 학생이 거주하거나 침대나 책상 위에 놓는 것이 지능 개발에 유리하다. 장수 가스전 방향성 대추는 노인들이 살기에 적합하다. 길과 흐르는 물의 방향은 <역경> 원리, 즉' 안팎이 없다',' 바깥에 외물이 없다' 에 따라 달라진다. 즉, 사물은 크기에 관계없이 <역경> 가십에서 모두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의 풍수 () 는 중국 이경 풍수 () 라고도 한다.
시계 방향으로 돌며 팔괘 오행 관계에 따라 문을 따라 숨을 들이마시는 것은 목재이다.
다른 방향의 배열:
갈 때 불, 화목 상서로운,' 천의사' 의 자리를 만난다.
곤의 위치에서 흙을 만나는 것이 바로' 오귀' 의 자리다.
금 교환에 관해서, 그것은 "여섯 악" 의 위치입니다.
금에 대해 말하자면, 금목은 "재앙" 이다.
캠프에서 물을 만나고, 나무 수상길은' 노여움' 의 자리다.
뿌리가 흙을 만나고, 토양이 흉악하여,' 필사적인 던지기' 자리다.
지진 현장에서 나무를 만나고, 목목이 길하며,' 장수' 의 자리다.
동쪽 4 층은 수목의 대등물이다. 동쪽 4 개 방위에서 어느 방위를 선택하느냐가 모두 상서로운 것이 특징이다.
서사네 집 토생금. 서구의 네 방향 중 어느 쪽이든 상서로운 것이 특징이다.
가십 가족 (부모, 세 자녀, 세 딸) 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장수 연장: 모든' 부부가 잘 어울린다' 는 것은 장수를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즉, 쿤과 함께 모이는 것은 장수 연장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네 쌍의 부부가 있습니다: 할머니, 조건곤; 장남 장녀 한 쌍, 대추, 놀라움; 남성과 여성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한 쌍의 남녀 학생 데이트; 예를 들면: 건문, 곤위연년, 김토동생, 노부부가 결혼하다.
분노: 주된 특징은 이성이고, 다른 하나는 서로 성장하거나 비교하는 것이다. 십대 아버지, 중년 남자 한 명과 큰딸 한 명, 젊은이 한 명, 노모 한 명, 긴 남자 한 명, 중년 여자 한 명.
예를 들면: 문을 말리고, 자리를 바꿔서 화를 내고, 금보다, 처녀가 아버지에게 대하다.
Tian yi: 동성 출생 또는 비교가 특징입니다. 노모와 젊은 아가씨, 노부는 젊은 남자, 중년 남자, 장남, 중년 여자, 장녀를 친화한다.
예를 들면: 쿤문, 교환은 천의이고, 노모는 처녀에게.
절망: 이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늙은 아버지와 딸, 여자아이남, 큰딸남, 어머니남.
예를 들면: 마른 문, 이별 절망, 김불, 늙은 아버지는 딸이다.
오귀: 동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노아버지는 남자이고, 노녀는 여자이고, 가운데 남자아이는 남자이고, 가운데 여자아이는 여자다. 육음: 동성을 특징으로 한다. 노아버지는 남자이고, 노모는 여자이고, 장소년은 젊고, 장녀는 젊다. `
위험: 이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아버지와 딸, 어머니와 아들, 남자와 여자, 남자와 여자.
앞서 언급했듯이, 동사택을 선택하든 서사택을 선택하든 문, 주, 아궁이는 모두 한 방에 있어야 한다.
대순년법과 동서사궁법의 관계 대순년법은 동서사궁법과 혼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팔문궁위와' 위위' 의 다른 세 자리는 반드시 같은 사궁에 있어야 한다. 만약' 위위' 가 동사궁에 있다면, 다른 길상위는 반드시 동사궁에 있고, 흉위는 반드시 서사궁에 있을 것이다. 만약' 매복위' 가 서사궁에 있다면, 다른 길상위는 반드시 서사궁에 있고, 흉위는 반드시 동사궁에 있을 것이다. 중국 풍수의 추론 방법은 일치하며 모순되지 않는다. 이것은 중국 풍수의 엄밀성에 의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