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입춘이 절기를 복습하다

입춘이 절기를 복습하다

희망과 절망의 두 번째 중생

-'입춘' 색채 인물 줄거리.

중국의 문예 영화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이런 느낌을 가질 것이다. 감독은 항상 하나의 이야기를 통해 큰 삼관 의식을 구현하려고 한다. 물론, 그가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면 다행이다. 감독의 생각은 정말 좋지만 희망찬 생각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다 보면 속이 메스껍기 때문이다. 서투른 감독들, 심지어 어리석게도 주인공이 한 영화에서 감독의 위대한 사상적 내포를 반복해서 설명하게 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입춘' 이 영화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물론, 주제를 말하고 싶을 뿐만 아니라, 관객들을 고심시키고, 색채, 인물, 줄거리 설정에서도 색다른 생각을 하게 한다.

1 명암 대비는 인물의 무력감을 굴절시킨다.

입춘' 은 색채 운용에 영화 전체의 영혼으로 주인공' 왕채령' 에 나타난다. 그녀의 복장 색깔의 변화는 인물의 기복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왕채령' 의 출현은 소리로 깔아놓은 것이다. "이렇게 못생긴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듣기 좋은 목소리를 낼 수 있지?" 이것은 황이 왕채령의 생김새에 대한 평가이다. 이때 왕채령은 화사한 노란색 스카프를 착용하고 있는데, 밝은 색은 마치 이 여자가 꿈을 고수하는 희망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감독은 처음부터 옷을 통해 이 여자의 자신감과 청고를 암시했다. "못생기고 고상하다." 왕채령은 정말 못생겼지만, 그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내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단지 좀 이상할 뿐이다. 클릭합니다 왕채령이 황과 함께 북경으로 가는 기차에서 한 말이다. 이때 그녀는 여전히 밝은 스카프를 착용하고 있었지만, 황에게 거절당했을 때의 감정과 그녀의 유일한 자랑스러운 음악적 재능은 인정받지 못했다. 그녀의 옷은 눈에 띄게 변했다. 그녀의 음울한 옷차림은 극장 감독의 선홍색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왕채령의 노노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와 감독의 가차없는 연설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영화 전체에서 왕채령 복장의 뚜렷한 변화는 그녀가 황과 잠자리에 든 후 새빨간 입술에 금빛 스카프를 매었다는 사실에도 나타난다. 이때 사랑에 대한 그녀의 갈망은 현실에 의해 심하게 찢어졌다. 왕채령의 일생의 기복은 모두 색채의 변화를 통해 삽입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화려한 콘서트가 끝날 때조차도 흑백의상을 통해 전시됐다. 흑백은 사람에게 일종의 억눌린 색이며, 보이지 않는 가운데 왕채령 인생의 슬픈 결말을 그렸다.

하찮은 인물의 비애가 사회의 불행으로 떠오르다.

영화' 입춘' 은 주인공의 선택에서도 독특하다. 여주인공' 왕채령' 이든' 주유',' 황',' 장 선생님' 이든 풍만하다. 모두 작은 인물로, 자신의 내면의 희로애락을 표현하다. 왕채령은 청고하고 독선적이다. 주유는 친구를 팔아서 큰돈을 벌었다. 황은 왕채령을 이용하여 상경했고, 심지어 왕채령까지 모욕했다. 장 선생님은 겁이 많다. 이 인물들은 모두 뚜렷한 결점이 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모두 그들의 장점과 동정심을 가지고 있다. 왕채령은 베이징에 가는 꿈에 전심전력으로 몰입했지만 암에 걸린 그 소녀를 위해 꿈의 날개를 부러뜨렸고, 나중에 베이베를 입양해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주유는 황색을 질투했지만, 그녀는 최선을 다해 그를 도왔다. 장 선생님의 나약함도 그가 사회에 의해 더 많은 박해를 받는 것은 한숨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우수한 영화의 캐릭터 설정은 매우 중요하다. 감독 구장위는 영화' 입춘' 에서 이 점을 잘 처리했다. 그는 우리에게 소인물 자체의 불행뿐만 아니라 불신도 보게 했다. "왕채령은 왜 베이징 호적에 집착하는가?" "주씨는 왜 황이 양매에 합격하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왜 장 선생님은 다른 사람의 이해를 얻지 못하십니까? 클릭합니다 "왜 여자들은 암에 걸렸다고 거짓말을 해야 상을 받을 수 있을까?" 잠깐만요. 영화는 우리에게' 왜' 를 너무 많이 주는데, 이것이 바로 이 작은 사람들의 생활이 슬픔으로 가득 찬 이유이다. 감독이 직접 우리에게 말하지 않은 것도 교묘하다.

3 줄거리가 치밀하고 기복이 인생과 같다.

영화의 줄거리 설정도 빡빡하다. 문예영화이지만 지루하지 않고, 줄거리 처리의 기복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영화가 시작되자 왕채령은 그녀를 만나기 전에 그녀의 목소리를 듣고, 서스펜스와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려주며, 그녀의 생김새와 매우 어울리지 않았다. 주유가 형을 배신할 줄은 몰랐고, 왕채령의 헌신도 마찬가지였다. 여자의 사기와 솔직함은 더욱 의외이고, 결말의 설정도 의미심장하다.

바로 이런 상승과 하락으로, 어느새 우리에게 놀라움과 무력감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영화는 다른 영화만큼 크지는 않지만 사실감을 준다. 그것은 생활과 사회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한다.

4 세밀한 영화의 단점

입춘' 의 성공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단점도 있다. 영화의 특징 중 하나는 방언이다. 방언은 영화를 독보적으로 만들지만 방언은 관객과 영화 캐릭터 사이에 격차를 빚는다. 둘째, 소품은 좀 종잡을 수 없다. 영화에는 모기향을 가리키는 장면이 두 개 있지만 특별한 의미가 없어 극의 발전을 추진하지 못했다. 영화 전체가 너무 많아서 감독이 하층 인물의 불행한 운명을 표현하고 싶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카메라가 너무 많으면 영화 전체가 너무 답답해 보인다.

입춘' 이 영화는 여러모로 구장위 감독 사진의 독특함을 보여줬고, 그 시대 사람들의 불행한 이상을 생동감 있게 주춤하며, 인물의 불신을 한탄하면서 사회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영화 속 인물의 형성에 대한 깨달음도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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