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송산의 역사와 문화

송산의 역사와 문화

산산은 삼교의 원천이며 삼교의 형성과 전파에 큰 역할을 했다. 송산은 삼교합을 구현하는 가장 완벽한 곳이다. 불교문화

송산은 불교 명산으로 불교 문화가 풍부하고 찬란하다. 법왕사는 동한 () 에 설립되어 중국 최초의 불교 사원 중 하나이다. 낙양 백마사보다 3 년 늦었고 소림사보다 420 년 빠르다. 석송에 따르면 백마사는 원래 사이의 손님을 접대하는 장소였기 때문에 법왕사는 중국 불교 사원 건립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소림사는 북위 효문제 원홍이 지은 것으로, 인도 승려 보와가 이곳에서 선교한 적이 있다. 인도 승려 다모가 최초로 이곳에서 선선을 전하다가 나중에 선종이 불교의 중요한 교파로 발전하여 소림사를 선종조정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선종 창시자 다모는 선교 과정에서' 갈대가 강을 건너다',' 면벽 9 년' 의 이야기를 남기고' 자연을 똑똑히 보고 만물이 텅 비어 있다' 는 도교선법을 확립했다

다른 유명한 불교사에는 북위의 혜산사, 송악사, 영태사, 김청량사 등이 있습니다. 도교 문화 송산도 도교명산이다. 중악사는 진나라 () 에서 건립되었는데, 본명 태사사 () 로 알려졌으며, 일찍이' 날아오는 날, 연운대정' 이라는 명성이 있었다. 중악묘는 도교성지 중의 하나이다. 도교제 6 소굴', 11 축, 총 길이 1.3 리, 면적 10 여만 평방미터로 불린다. 오월 규모가 크고 잘 보존된 고대 건축물이다. 중악사 사악의 사악대는 오악중에서 독보적으로' 오악이 모두 있고 오행이 모두 완전하다' 는 종교 관념이 스며들고 있다.

숭복궁의 전신인 태을전은 한무제 원풍 원년에 세워졌다. 원래는 이천년 역사가 있는 만세관이었다. 도교는 송신종에서 흥성하여 태을관을 숭복궁으로 이끌었다. 그것은 유명한 유학의 집합지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도교 사제가 거주하고 선교하는 곳이기도 하다. 북위의 코우, 당대의 유도화, 송대의 동, 김대의 구장춘 등. , 모두 도교사에서 유명하며, 모두 숭복궁에서 도장을 주재하고 있다.

송산의 도교 건축과 석지는 매우 가치가 있다. 중악전 중악전은 송진대 중상이 6 년 동안 재건되어 역대 모두 재건되었다. 아홉 칸은 넓고 다섯 칸은 깊다. 키가 크고, 웅장하며, 장관이다. 중악에서 가장 큰 절이자 중원 지역에서 가장 큰 고대 건물이다. 게다가 태사각, 제목탑, 소사궐은 동한 시대에 건설되었다. 그 위에는 각종 그림이 새겨져 있거나 찬양의 비문이 새겨져 있다. 유교 문화 송산은 유교 문화의 영향이 큰 곳이며, 중국 명산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오랜 세월 동안 유교 문화는 선진원시 유학, 서한신화유학, 송명리학, 현대신유가의 네 단계를 거쳤다. 송양서원은 산남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하남 상구수양서원, 호남악기루 서원, 강서여산 백록동서원과 송초 4 대 서원으로 불린다. 양서원은 송명리학의 교육센터 중 하나로 중국 문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멀지 않은 숭복궁은 송대의 유명한 유학자들이 시기적절하지 않은 사무를 배정하는 궁관이다. 범중연, 사마광, 정이, 정호, 이강은 모두 여기서' 관고리' 의 직무를 부여받았다.

송양서원과 숭복궁은 송명리학 창업자 정이 정호 등 유명한 유생들이 활동한 곳이다. 송명리학은 2 차 창립으로 중국 봉건 사회의 후기 지배권을 차지한 공식 철학으로 역대 관료와 저명한 유생들이 송양서원을 회복했다. 청강희년, 저명한 이학자인 강개지가 소유를 쏟아내고, 송양서원을 대규모로 보수하고 확장해 청대 낙파 이학의 전파 센터가 되었다. 송양서원을 방문하면 유교 문화, 특히 송명리학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주공 (), 허우 (), 둥지 아버지 (), 백이 () 는 유학이 탄생하기 전에 살았지만 덕망이 높은 유가 성현이었다. 그들의 기록과 전설은 유교 문화의 일부이다. 그래서 문화적 내포에서 유교 문화는 송산의 불도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에 충분하다. 태사 산꼭대기' 잠자는 누와' 와' 화남자 명란편' 에 실려 있다: 상고 사극폐기물, 큐슈 균열; 세상은 반복되고 땅은 다르다. 불은 꺼지지 않고, 물은 끝이 없다. 야수는 사람을 먹고, 새는 노약자를 잡아먹는다. 그래서 여와연 오색석 보천, 부러진 발톱은 사극자를 세우기에 충분하고, 흑룡을 죽여 창주를 도우며, 쌓인 노재가 음란물을 멈추게 한다. 천보, 사극정, 더러운 물이 마르고, 지주평, 벌레가 죽고, 민생이 파괴되고, 국사가 돌아가고, 하늘이 둥글다. 그리고 춘하, 가을과 겨울, 베갯잇을 죽인다. 음양의 형세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알고 있으니, 백성들을 화나게 하는 사람은 더 이상 소란을 피우지 마라. 그럼 여와는 왜 하늘을 보태려고 합니까? 논형 담천편' 에는' 유가서는' * * * * 공사와 전욱이 천자를 다투고, 무적이다' 라고 묘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노여움은 산을 생각하지 않고, 천주를 깨뜨리고, 땅을 잃는다. 여와는 연오색석을 팔아 하늘을 보양하고, 파오족으로 사극자를 세우고, 하늘은 서북 () 보다 낮으며, 일월 () 이 움직인다. 동남의 땅이 부족하면 온 세상이 흐른다. \ "이 고대 기사, 세계의 말. 클릭합니다 전설의 구룡성모원, 송산태사의 최고봉은 계절준봉이다. 북서부에는 개화봉이라는 산봉우리가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는 일찍이 스승 개화를 모시고 역법을 제정했다고 한다.

개화는 그 산봉우리에 사는 유능한 사람이라고 한다. 그는 천상을 자주 관찰하고, 해와 달과 별의 운행 법칙을 이해하고, 춘하 가을과 겨울의 사계절의 변화를 찾아내려고 노력하며, 인간의 생활과 식물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원근으로 유명하다. 나중에, 4 대 천상 중 개화성 () 이라는 이름에 따르면, 사람들은 그가 사는 산을 개화봉 () 이라고 불렀다.

황제는 치우를 물리친 후 부족 인민의 생활을 위해 염제가 오곡을 재배하는 기초 위에서 농업 생산을 발전시켜 직접 대신을 이끌고 송산개화에 가서 고찰하였다. 당시 산에는 나무가 무성하여 늑대, 벌레, 호랑이, 표범이 많았다. 그들은 활과 화살로 길을 막고 있는 야수를 몰아내고, 서로 고함을 지르며 숲에서 각종 과일을 채집했다. 그들은 많은 산봉우리와 계곡을 왔다갔다하여 마침내 가이화 노인을 찾았다. 그는 100 대 노인으로 매우 입담이 좋다. 황제가 왔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매우 영광스럽다. 그는 오랫동안 관찰해 온 태양, 달, 금, 나무, 물, 불, 토성의 7 책과 28 박, 4 상, 3 벽, 12 분을 묘사하고 사람들의 생활과 식물 성장과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황제는 흥미진진하게 듣고, 수시로 끼어들어 질문을 하거나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동행한 대신에게 창호 () 에게 모든 중요한 일을 기록하라고 했다. 개화 노인은 매우 기쁘고, 황제도 매우 만족한다. 그는 재삼 그에게 감사하고 산을 내려갔다.

황제가 웅도로 돌아온 후, 즉시 제작역법을 마련하여, 어찌 태양을 차지하게 하고, 창이 달을 차지하게 하고, 옛 지역의 점성을 확보하게 하고, 큰 소란을 피우게 하여 태양을 지목하게 하고, 육법이 제작역법을 통합하게 하였다. 1 년을 사계절로 나누다: 춘하 가을겨울, 12 개월, 24 절기. 이런 식으로 계절, 기온, 비, 현상학의 변화에 따라 농작물을 재배하고 농업 생산을 발전시키는 것은 국민 생활을 개선하고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중악송산 남쪽 기슭에는 양산이라는 칼산이 하나 있다. 산허리에 돌발적인 석두 세 개가 있다. 멀리서 보면, 그것들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운석과 같다. 사람들은 그들을' 지로석' 또는' 주곽석' 이라고 부른다. 산기슭은 온통 하얗고 망망한 황사로, 타버린 송카처럼 현지인들에게' 대사막' 이라고 불린다. 양산에 대해 말하자면,' 지로석' 과 이' 대사막' 에는 또 신기한 전설이 있다.

반고가 천지를 열었을 때, 열 개의 태양이 지하에서 쏟아져 나왔고, 농작물이 타 오르고, 강물이 말라가고, 온 세상이 찜통보다 더 뜨겁고, 백성들이 위태롭다고 전해진다. 지로 (Erlang) 라는 젊은이가 있습니다. 그는 근면하고 용감할 뿐만 아니라 성실하고 정직하다. 그는 힘이 세서 산 몇 개를 들 수 있다. 그는 날으는 호랑이 신발 한 켤레가 있어, 산해를 가로질러 매일 천리를 걸을 수 있다. 백성들은 그를 믿고 그를 좋아해서 그를 모두의 지도자로 뽑았다. 중국 고대 전설의 성왕과 송, 그들의 이름은 각각 화라고 불린다. 당대에 봉인되었기 때문에' 당요' 라고 불린다. 당요는 만년에 여러 차례 승봉직산에 가서 허유를 방문했고, 허유는 퇴위를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귀를 씻고 귀담아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산, 물 그림자, 힐천, 소 구덩이, 허유묘 등 유물은 허우의 고결한 품격을 설명하고 현자, 예자를 갈망하는 요제의 미덕을 보여준다. 나중에 제요순양성은 송산기슭에서 100 세를 일기로 죽었다. 그는 생명을 송산에 바쳤고, 송산은 선양미덕의 기념비가 되었다.

순, 전설의 상고제왕은 종법사회 후기 부족연맹의 수장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사산이 추천했기 때문에 야오는 섭정왕이라고 명령했다. 그는 총, 궁전, 개 싸움, 삼묘를 제외하고 사방을 돌아다녔다. 야오가 죽은 후, 계승하고, 사악과 상담하고, 현치민을 선출하고, 치수공이 활성화된 우를 후계자로 선택하였다. 순제도 송산 지역에 많은 전설을 남겼다. 계모에게 학대를 당하고, 마씨를 심고, 등봉에 가서 장사를 하고, 송산에 가서 대우를 방문한 적이 있다. 그의 사적은 매우 감동적이다.

우 () 는 속칭 우 () 라고 불리며, 전설에서 요순과 이름이 같은 고대 성군이다. 대우는 일찍이 등봉을 치수 센터로 삼았다. 총 숭배자의 아들로서, 대우의 아버지의 봉지는 송산에 있고, 그의 뿌리는 송산에 있다. 그는 그곳에서 자랐고, 집은 송산에 있고, 도성은 송산에 있다. 홍수가 기승을 부리고 백성들이 떠돌아다니는 순간, 그는 결혼한 지 나흘밖에 안 된 아내에게 작별을 고하고, 의연히 물 관리의 위대한 사업에 뛰어들었다. 13 년 동안, 대우는 집에 세 번 돌아왔지만 모두 들어가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대련으로 그의 물 치료 경험을 총결하였다. "13 년, 치외강 회집, 3 도는 집에 있다." 기목석, 한삼결핍은 대우치수, 건도송산의 증거이며, 송산 주체 태사산과 소사산도 대우의 두 아내가 바르고 칠한 이름을 따서 각각 이 두 산 아래에 살고 있다. 소림사

소림사는 송산 소실산 북쪽 기슭의 오유봉 기슭에 위치하여 북위 태화 19 년 (495 년) 에 세워졌다. 유명한 인도 승려, 선사 다모가 주둔했다고 한다. 당초에 소림사 13 군승이 진왕 이세민을 구했고 정관년 (627-649) 동안 소림사를 재건했다. 당나라 이후 스님은 이곳에서 고전을 가르치고 무공을 배우며 선종과 소림사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있다. 수천 년 동안 소림 승려들은 불교와 무술을 연구하는 데 전념해 불교문화를 중국에서 널리 퍼뜨려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소림무술은 중국 무술의 보물로 국내외에서 모두 상당히 유명하다. 소림사 제재와 관련된 영화드라마는 오래도록 시들지 않아 현대인의 소림정신에 대한 사랑을 반영하고 있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산문, 방장실, 다모정, 백악관, 천불전 등이 있습니다. 파괴된 천왕전과 대웅전은 이미 복구되었다. 천불전 안에는 명대의 유명한' 오백로한 조비루' 벽화가 있는데, 벽화 면적은 300 여 평방미터에 달한다.

탈린은 소림사에서 서쪽으로 300 미터 떨어진 산기슭에 위치해 있다. 당나라 이후 소림사가 주관하는 묘지이다. 65,438+0,000 년 동안 탈린 250 여 석이 건설되어 중국 최대의 탈린이다. 탑의 크기와 모양은 각각 다르며, 대부분 조각과 비문이 있어 시기마다 건축 풍격을 반영한다. 그것들은 중국 고대 벽돌과 조각 예술을 연구하는 보고이다.

1983 년 국무원은 소림사를 전국 중점 불교 사원으로 확정했다. 2007 년 5 월 8 일, 등봉시 산소림사 관광지는 국가관광청에 의해 첫 번째 국가 5A 급 관광지로 정식으로 비준되었다. 20 10 8 월 1 일 제 34 회 유네스코 세계유산대회는 소림사를 포함한 등봉역사건물을' 세계유산 명부' 에 등재한다.

소림사의 일환으로 다모 제 1 종묘와 혜과 제 2 종묘가 있다. 사당은 소림사 보탑 북쪽의 산정상에 위치해 있다. 오늘 북송선화와 7 년 (1 125) 에 건설된 본전이 있는데, 넓게는 세 칸짜리 방이고, 단처마는 산꼭대기를 쉰다. 1983 년 원래대로 재건했다. 두 번째 사당은 소림사 맞은편에 있는 발우 산꼭대기에 위치해 있다. 오늘날, 돈, 위안, 명보탑이 사용할 수 있는 경산 스타일의 작은 강당이 있으며, 몇 개의 기념비가 제거되었다.

영태사

영태사는 태사 산시 기슭에 위치하여 북위, 명련사에 세워졌다. 당나라 때 황제의 여동생 영태 공주를 기념하기 위해 출가하여 영태사로 이름을 바꿨다. 절내에는 대웅보전과 푸니전이 있어 청대 건축물이다. 두 탑은 각각 당나라와 명나라에 건설되었다. 문 앞에 두 개의 건물이 있는데,' 달라니경' 이 새겨져 당대를 위해 만들어졌다. 절 밖에는 당대의 기념비가 있어 절 역사의 진화를 묘사하였다. 절 안의 군봉이 둘러싸고 시냇물이 졸졸 눈앞을 흐르고, 환경이 아늑하고 아름답다.

혜산사

적청봉 기슭에 위치한 혜산사와 유리담결은 원래 위효문제 피서산장, 궁종왕 뱀궁을 사로서 당시 효명제를 그윽한 묘의 이름으로 삼았다. 나중에 송양사, 혜산사로 개명되어 큰 화재로 파괴되었다. 초당 () 때 이 사 () 를 보수하고, 무측천 () 은 이 사 () 에서 운이 좋게도, 사중 고승도안 () 을 국사로 경배하였다. 승려 한 명, 한 무리의 스님과 그의 제자 동연이 절에 유리환 제단으로 알려진 원형 제단을 만들었는데, 이것은 당대의 중요한 원형 제단 중 하나이다. 이 절은 일찍이 5 대 후량 시기에 파괴되었다. 대웅보전은 송초에 재건된 후 줄곧 재건되었다. 현존하는 혜산사는 작은 뜰이다. 원내정전은 원대 건물로, 폭이 5 칸이고, 깊이가 3 칸이고, 단처마가 산꼭대기를 쉬고, 아치가 거대하고 소박하다. 이것은 송악 지역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건물 중 하나이다. 뜰의 서쪽 수백 미터에는 당검경 선사탑이 있는데, 타키는 키가 크고 탑은 몸이 튼튼하며 공예가 교묘하여 고탑의 보물이다. 역대 주지사찰의 고승은 사제들 외에도 도안선사 (속칭 노안승) 와 그 제자들의 순장도 있다.

송악 신전

태사산 남기슭에 위치한 송악사도 아름다운 임천이 있는 풍경지이다. 본지는 효명 황제가 출발하는 곳으로 정광원년 (520) 이 사찰로 바뀌었고, 본명은 영명 활불사였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사원에 대한 대규모 확장과 수리가 이루어졌다. 당 이영' 송악사비' 재재: 이 사찰은 거대한 불사찰로, "민족 재료가 매우 풍부해 승려 700 명, 전당 1000 칸이다." 당시 7 대 불전 (봉양전), 정광불전, 무량불전, 선사가 있었다. 북위에 세워진 보탑은 여전히 존재하며, 일반적으로 송악사탑, 벽돌 구조, 밀집된 처마로 불린다. 탑은 높이가 40 여 미터, 15 층, 평면은 12 각입니다. 별나바둑 천, 팔상라운드, 12 방장, 백 가구' 로 지금까지 웅장함을 잃지 않았다. 그것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밀처마 벽돌탑이다.

소사묘

하남 등봉시 대금점진 위원거촌 자연마을에 위치한 소사사는' 불법을 발양하고 중생을 교화하다' 를 뜻하는 고대 홍화사라고 불린다. 중악송산 72 사 중 하나인 중악송산 소실산 남기슭에 위치해 있어 소사사라고 불린다. 그 절은 초당에 건설되어 청말에 파괴되었다. 신중국이 설립되었을 때, 이곳에는 폐허와 몇 개의 고적이 있었다. 문혁의 파괴를 거쳐 지금은 흔적이 없어졌다. 20 14 년 6 월, 지방 정부는 사 부근의 불교 신도들의 신청과 국가 종교 신앙 정책에 따라 소사사 재건을 승인했다.

\ "송고승전 제 7 전 양화명복사 안회전 \" 에 따르면 양조에는 돌이라는 스님이 있어 송산사에서 큰 반지를 받았다. 명대 대각 방념선사는 소사사 장윤선사의 좌하에서 공부에 참가하여 계속 발전하였다.

위원구 자연마을의 촌민에 따르면 이사해라는 촌민이 농사를 지을 때 사찰비석을 보고 사라졌다고 한다. 이 자연마을 노인들의 전설에 따르면, 이 절은 한때 소림사 위에 명성을 떨친 매우 유명한 사찰이었다. 그러나 관리가 부실하여 이 사 승려는 악이 가득 차서 여야에게 진노해 이 절을 평지로 만들라고 명령했다. 하관이 묘를 뜯은 후 황제를 연주하자 황제는 "삽을 삽질하면 삽질한다" 고 말했다. 。 그러나 xiaguan 실수로 "갈퀴" 로 "타격" 을, 황제가 복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를 다시 갈퀴하게 했다. 그래서 나는 마라로 사흘간 뾰족한 쇠가시가 달린 갈퀴를 쓰고 갔다. 이 절은 정주시 불교협회 회장, 조정 소림사 영화당의 비준을 거쳐 제 47 세 정통 조동 () 을 업로드하고, 학정 부선사 () 가 제 33 대 후계자인 샤먼 석영신 () 을 전한다. 등봉시 석도향인민정부의 동의를 거쳐 조정 소림사 영화전 전세 45 번째 정통 조동 (), 학정 () 은 여선사 () 가 세삼십삼대 전인 샤만석덕정 () 이 서개산 () 에서 자금을 모아 20 15 년 5 월 8 일에 회복되었다.

중악묘

중악묘는 도교승지로 유명한 도사가 이곳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태사 산둥 기슭 황개봉 기슭에 위치하여 진나라에 세워졌으며, 본명은 태사사이다. 한무제는 연간에' 태사전' 을 증설하고 북위 때 중악전으로 개명했다. 당송 시대에는 또 대규모로 여러 차례 증축되었다. 숭정은 17 년 동안 화재로 파괴되어 청대에 여러 차례 재건되었다. 오늘날 중악묘는 당시의 거창한 규모를 기본적으로 보존하고 있으며, 명청관서 건축의 규모 구조와 풍격 특징을 갖추고 있다. 중악묘는 점유 10 만 평방미터, 정원 남북은 650 여 미터, 동서폭은 160 미터입니다. 청석판이 깔린 대별로는 중악묘 고건축군의 중축선으로 남쪽에서 북쪽으로, 낮음에서 높음으로 중화문, 약잔각, 천중각, 천좌진 광장, 꽃만문, 군길문, 위진 접군광장, 중악전, 침궁, 어서집, *. 천중정 뒤의 육각정, 천중진 광장과 숭성문 사이의 육각정, 계절준문과 꽃만문 사이의 사월전 받침대, 본전 정원에 있는 두 개의 어비정과 복도, 침궁마당의 회랑실, 어서루 양끝에 있는 동서산집은 중축선 양쪽에 위치해 있다. 절 안의 동서로에는 치우궁, 화신궁, 조사궁, 소루궁, 왕룡청 등 독립성인소원도 설치되어 있다. 사내 쿠퍼 330 그루, 비석 100 원, 딩 철인 등 많은 문화재가 있습니다.

중악전: 계준전이라고도 하는데 중악묘에서 가장 큰 건물입니다. 아홉 칸의 폭, 다섯 칸의 깊이, 전정은 산, 노란 유리 기와탑, 7 보 9 보 투궁, 꽃무늬 문과 창문은 으리으리하며,' 정연운, 기와영일' 이라고 불린다. 정청에는 유룡천장 매달려 있고, 아래 침대는 청석 마루를 연마한다. 전내 주좌는 중악대제상으로 높이가 5 미터, 즉 은조 () 가' 문성 ()' 으로 역대 제왕에 의해' 숭성천왕 ()' 으로 봉쇄되었다. 조각상 양쪽에는 시청의 사절, 웨이터, 장군이 있습니다. 조각상은 높이가 7 미터이고 도끼와 함께 사용되어 기세가 웅장하다. 명나라 숭정 14 년 (기원 164 1), 본전은 큰 화재로 파괴되었다. 청순치 10 년 (기원 1653 년) 재건.

송양서원

송양서원은 태사산 남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본명 송양사로 북위 효문제 8 년 (기원 484 년) 에 설립되었다. 이곳은 원래 불교 활동의 장소로 봉사한 승려가 수백 명에 이른다. 양디 대제 시대 (605-6 18) 는 송양관으로 이름을 바꿔 도교 행사장으로 바꿨다. 송인종경수는 2 년 (1035) 으로 송양서원으로 지명된 이후 유명인 교수의 고전적인 교육장소였다. 송양서원은 중국 고대 고등 학부 중의 하나이다. 호남 창사악기슭서원, 강서여산 백록동서원, 하남 상구수양서원과 함께 중국 고대 4 대 서원이라고 불린다. 명말에 서원이 큰 화재로 파괴되어 청대 각 세대가 재건되고 건설되었다. 최고봉에는 1750 여 묘의 학습전, 학생 수백 명, 장서 2000 여 권이 있다. 청말에 과거제도를 폐지하고 학교를 건립하다. 천여 년의 서원 교육을 거쳐 그것의 여정을 완성했다. 그러나, 중국 고대 교육사의 찬란한 명주로 서원은 영원히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다.

송양서원 건물은 기본적으로 청대 건축 배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남북길이128m, 동서폭 78m, 점유 면적 9984m2 입니다. 중심 축 건물 * * * 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5 개의 뜰로 나뉘어 정문, 제 1 전, 강당, 도관, 도서관 건물, 중심 축 양쪽의 집이 연결되어 있다. * * 고대 건물 106 개, 대부분 경산롤링 소아마관 기와집,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중원의 많은 붉은 벽과 푸른 기와, 양화동을 조각한 사찰건물과 크게 다르다.

관찰의 단위

산천문대 () 또는 고성천문대 () 는 약 1276 에 지어져 원대 유명 과학자 곽수경 () 이 설계했다. 송산은 중국 고대 천문학의 요람이다. 당대의 한 무리의 승려들이 혜산사에서' 대이암' 을 편찬했다. 당시 전국에 등봉천문대와 같은 건물이 27 개나 있었는데, 수백 년의 변천을 거쳐 등봉천문대는 유일한 건물이 되었다. 이 천문대는 이미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천문대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천문과학 건물 중 하나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과학자들이 천문학에 있어서의 걸출한 업적을 반영하고 있으며, 세계 천문학과 건축사에서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3 월 4 일 196 1 국무원에 의해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타이밍 달력: 송산 천문대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낮에는 일영을 측정하고 밤에는 북극성을 보면서 낮을 선점할 수 있다. 현장 테스트를 통해 곽수경은 태양, 달, 별, 지구의 운행 법칙을 파악해 1 년 24 절기, 여름 ~ 일, 겨울 ~ 일, 춘분, 추분의 정확한 순간을 확정했다. 당시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역법, 시력, 열대년 365 일, 5: 49:/

장군 화이트

송산송양서원에는 고대 백나무 세 그루가 있는데, 서한 (기원전 1 10) 은 6 년 동안 봉쇄되었다. 한무제 유처가 송악을 순시할 때 이곳의 백나무가 하늘을 찌르는 것을 보고 울창하여 그를' 장군',' 2 장군',' 3 장군' 으로 봉했다.

장군 백고 12 미터, 두께 5.4 미터. 나무가 비스듬히 기대고 있고, 수관은 두껍고 대범하여, 마치 큰 우산이 맑은 하늘을 덮고 있는 것 같다. 두 번째 장군 백고 18.2 미터, 두께 12.54 미터. 그것의 나무껍질은 얼룩덜룩하고 노쇠하지만 생기발랄하고 가지가 곧게 뻗어 있다. 나무 줄기 밑에는 남북향의 구멍이 하나 있는데, 문도처럼 나무 구멍에 대여섯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두 개의 거대한 나뭇가지가 날개처럼 휘어져 좌우로 뻗어 날개를 펴고 있는 독수리와 날고 싶은 금수탉처럼 생겼습니다. 산바람이 불어올 때마다 가지와 잎이 흔들릴 때마다, 마치 울리는 것처럼, 대나무의 소리는 여전히 남아 있다. 명나라 말년에 장군 세 명을 멸망시켰다.

보 장군은 지금까지 2000 여 년의 역사를 봉쇄했고, 조박초 선생은 찬양의 구절을 남겼다. "송양에는 주백이 있고, 삼천 년은 계속한다." 임업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장군 노송 () 을 원시 노송 () 으로, 나무 나이 4500 년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노송 나무이다.

노아 폭포

노아폭포는 등봉시 북동쪽10km 에 위치하며 태사산 남기슭에 있는 조련봉과 기명봉 사이에 있는 이사하 협곡에 위치해 있다. 산꼭대기에서 밑바닥까지 일련의 가파른 절벽과 넓은 스택이 형성되었다. 가파른 절벽 아래에서 급류는 강바닥을 구덩이로 침식시켜 폭포와 깊은 담을 형성했다. 12 폭포와 12 수담으로 연결된 이 하얀 협곡에서는 폭포가 연습처럼 맑고 수담이 맑다.

모란건

묵랑강 아래위에는 10 여 개의 주전자혈이 있고, 십당묵랑도 송산의 명소 중 하나이다. 태사산의 그늘 아래 팔룡담, 구룡담, 고암벽담호와 어우러져 산절호의 조용한 곳이다.

기목실

태사산 만세봉 남쪽 기슭에서 수백 미터 떨어진 곳에서 거대한 돌 하나가 푸른 나무 속에 갑자기 우뚝 솟아 있다. 사람들은 그녀를' 치무실' 이라고 부른다. 무게는 약 3000 톤, 길이는 약 9.5 미터, 너비는 9 미터, 높이는 1 1 미터입니다.

산탄 폭포

산산수는 연결되어 영동과 매력을 부여한다. 샘 스타 루오 체스 천; 시냇물이 졸졸 흐르면서 한 담에 쌓였다. 노아 폭포는 가장 장관이다.

송산 비문

비석은 송산에 광범위하게 분포된 문물이다. 송산에는 2000 여 개의 비각이 있는데, 안진경, 소동파, 황정견, 미탄, 채경 등 서예가들은 모두 묵보를 산에 남겨 두었다.

산상에서 가장 큰 비문은 송양서원 서남잔디밭에 현존하는 높이 9 미터의' 양관기 성덕감송' 이다. 이 기념비는 리, 배형형, 서호서소서이다. 당천보 3 년 (기원 744 년) 2 월에 새겨진 비석은 높이 9 미터, 너비 2.04 미터, 두께 1.03 미터였다. 이 비석은 비두, 비신, 비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계가 웅장하고 구조가 치밀하다. 비석의 꼭대기는 세 층으로 나뉘어 있고, 상층은 사자 연극 구슬 두 마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름답고 대범하며, 비석 꼭대기의 중심을 맞추는 역할을 하여 비석을 견고하고 견고하게 만들 수 있다. 비두 중간층은 상층, 하층, 비체보다 넓으며, 사면은 비체 60cm 를 돋보이게 하고, 위에서 아래로 점차 수축하며, 약간 호를 이루고, 위에는 상운부조가 있다. 비석의 첫 3 층은 상하가 곧고, 정중앙에 전면 폭을 새겼다. 정면 양쪽에는 쌍룡의 비상부조가 있고, 양쪽에는 기린이 있다. 비석에는 "송양 당대의 현덕송", 예서 25 행, 행당 53 자가 새겨져 있다. 송희녕 만장 신해등의 비문. 기념비의 그늘에 새겨져 있고, 구양영수와 관광객의 비문은 기념비의 뒷면과 양쪽에 적혀 있다. 받침대는 직사각형, 사면조각석, 앞 3, 뒤 3, 한 변당 2 개, 10 개 * * * 입니다. 각 방에는 엠보스 무사 조각상이 한 손에는 높이 들고 춤을 추며 다른 한 손에는 물고기 두꺼비 뱀 등 동물을 들고 각기 다른 모습을 하고 있지만, 모두 성난 눈망울과 복부가 튀어나와 티보 또는 싸움을 하는 자세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비석은 단단하고 섬세하여 조각이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그것은 중국 당비의 걸출한 대표 작품 중 하나이며 현존하는 가장 큰 당비이기도 하다. 양부의 아름다움은 네모난 가운데 군계군으로 군림하여 다카마츠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루 4 년, 진 시마 허우 (Sima Hou) 는 말했다: "태사는 큐슈의 위기이다. 클릭합니다 。 추 jiaoju (즉, 우 zixu 의 할아버지 우 ju) 는 말했다: Zhou yuwang 은 황족 동맹, rongdi 반란 이다.

한무제 제사 중악태사.

김영강 2 년, 조왕 사마륜 찬탈권, 제왕 사마통 기병은 허창에서 구걸했다. 사마렌이 무서워요. 저녁에 그는 깃털 옷을 입고 송산에 가서 불후의 왕개라고 가장하고 그의 운명을 진술했다.

영가 3 년, 유연은 아들 류청을 낙양에 보냈고, 유종친은 송산을 위해 복을 빌고, 군대를 이끌고 나종을 에워싸고, 나종은 허공을 타고 군대를 공격하여 대패했다.

북위 태창 8 년, 북위 원제 탁발사가 낙양에 들어가 사신을 고송사에 파견하였다. 태화 20 년, 북위 효문제 탁발홍제 고송에게 제사를 지냈다. 영평에서는 송산 모양의 리조트를 선택했고 북위 선무제 원과는 은밀한 절을 세웠다. 북위 효명 황제 서원은 후태후 고송에서 2 년을 여행했다. 옹희 2 년, 북위 효무제는 고송에서 등극했다.

영춘 초에 당고종은 산남에 봉천궁을 지었다. 4 년의 현아치 끝에 무측천은 고송을 성산과 선소실로 명명했다. 성력 2 년, 무측천은 다행히 송산에 있다. 이듬해 무측천은 송산에서 환희에 넘쳤다.

송가정 8 년, 몽골 공금 통관, 무대에서 내릴 수 없다. 송산길은 여주에 재미있기 때문에 산골짜기를 만나면 철총으로 연결되어 다리를 가로지르기 위해 잠겨 있어서, 구경에게 재미있어서 진국인민들은 모두 충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