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집에서 연습하는 사람들은 무엇을 주의합니까?
집에서 연습하는 사람들은 무엇을 주의합니까?
첫째, 원심작용이 있어야 한다.
"집" 이라는 단어 자체가 장애의 원인이다. 이런 집에서 연습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집' 이라는 단어를' 떠나다' 로 바꿔야 불법에 부합한다. 집에서는 세속법이기 때문에 이화 후에야 불교에 대응한다.
둘째, 집에서의 수행은 계명을 엄수해야 한다. 왜 집에서 계명을 엄수해야 합니까? 집안에 반칙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중약을 써야 한다. 중약을 쓰지 않으면 집안의 유혹을 극복할 수 없다.
이 가정이 액운을 가져오는 것을 진정으로 예방하는 가장 좋은 약은 징계이다. 그래서 부처는 마지막 중생이 반지를 스승으로 삼았다고 말했다. 반지를 스승으로 삼아야 수행의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반지를 배울 수 없다면, 수리한 모든 것은 외도이며, 수라의 길이다.
불교는 중국의 도덕이기 때문에 불교는 계율을 기초로 한다. 이 기초가 없으면 어떤 건물도 지을 수 없고, 단지 말했을 뿐이다. 그래서 집에서 연습하고 계율을 엄수하는 것은 위험하다. 조심하지 않으면 이런 침해에 빠질 수 있다. 우리는 반드시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셋째, 집에서 연습하는 것은 집에 대한 관념을 바꾸는 것이다. 나는 방금 말했다, 반드시 원심력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남편, 아내, 아이, 부모님이 어떻게 하십니까?
우리는 비모소가 말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는 부모를 선지식에 비유하고, 아내와 남편을 동수에 비유하며, 아이를 중생에 비유한다. 사실, 비모문거사도 집에서 출가를 하는 등.
우리 중 몇몇은 오해했다. 게다가, 비모유 거사는 고대 부처였다. 비모문의 거사는 집안의 거사를 예로 들지만, 동시에 그는 우리 거사들이 일찍 이 가정을 떠나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상황에서, 반드시 가정을 도장으로 바꾸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바꿔야 한다. 이것이 당신의 아내라고 말하지 마세요, 이것은 당신의 남편입니다 ... 그리고 고칠 수 없습니다. 모두 도우가 되어 수행으로부터 쉽게 유익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세 번째입니다.
넷째, 집에서의 수행은 반드시 삼보를 잘 보호해야 한다.
만약 네가 삼보를 보호하지 않는다면, 너는 너의 선생님을 잃게 될 것이다. 어디서 고치든 선생님이 없을 것이다. 반드시 삼보를 잘 보호해야 한다. 삼보를 보호하는 것은 너를 보호하는 것이고, 너의 장래 성불의 사업이기도 하다. 집에서 연습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 많은 일을 하고, 이 몇 가지를 먼저 말하다.
다섯째, 집에서 거사가 부처를 배우고, 집에서 거사는 반지를 지켜야 한다.
왜 거사가 반지를 많이 잡아야 합니까? 집에 있는 이유가 너무 많기 때문에 가족, 아내, 아이, 사업, 이웃, 친구 ... 많은 것들이 당신의 연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연습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거사는 먼저 계율을 파악해야 한다. 만약 네가 계율을 이해할 수 없다면, 수행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거사는 먼저 삼귀의와 오계를 준수해야 한다.
----세 가지 변환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리고 우리는 집에 간다.
사람은 진정한 부모가 있는데, 바로 부처님이다. 부모님은 어디에 계십니까? 부처님을 어떻게 찾습니까? 먼저 세 가지 전환이 있어야 합니다. 세 번의 개종을 통해, 당신은 진정으로 당신을 지지하는 부모님을 찾을 수 있고, 당신을 낳고, 영원히 당신을 따라다니며,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세 번의 개종, 불문에 귀의하고, 불문에 귀의하고, 스님에게 귀의하여 우리는 찾았다.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이치이자 매우 깊고 은밀한 이치라고 할 수 있다. 이 이치를 이해하면, 너는 부처님이 한 명 더 많아져서,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면, 너는 성취하기가 매우 어렵다. 불교와 외도는 우선 이것과 구별되고, 외도에는 세 가지 귀의가 없다.
세계의 어떤 사람들은 잘하고 있지만, 세계의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고, 다리를 건설하고, 심지어 많은 선행을 할 수도 있지만, 결국 불교도가 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뭐 때문에? 왜냐하면 그는 세 번 개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세 가지 변화는 우리의 기초이다. 삼귀의를 파악하면 인생을 파악할 수 있고, 장차 부처가 될 수 있다. 이 문장 없이는 너는 부처가 될 수 없다.
그래서 삼귀의는 우리에게 생명보다 더 중요하므로 앞으로 열심히 귀의해야 한다.
-다른 하나는 오계야. 부처를 배우는 것은 오계부터 시작되며, 오계는 사람이 부처가 되는 기초이다. 이 다섯 반지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살인, 절도, 음탕함, 광기, 과음.
아힘사
첫 번째는 살육이다. 벌레, 개미, 파리, 모기, 쥐를 포함한 모든 생물을 죽일 수는 없습니다. 너는 네가 세계 4 해라고 생각하는 어떤 것도 죽일 수 없다.
너는 그것의 고기를 먹을 수 없다. 그것의 이미지가 있는 채식을 포함해서 너도 먹을 수 없다. 네가 먹는 모든 것은 보답이 있을 것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모든 중생이 우리의 전생부모, 미래의 불인데, 우리의 전생부모라면 어떻게 죽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미래의 불인데 어떻게 죽일 수 있겠어? 그렇지 않나요? 죽이면 부처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죽일 수 없다.
아무리 죽여도 총, 포, 말, 저주 (저주 살인), 증오는 허용되지 않으며, 모든 살육은 피해야 한다.
살생을 하지 않으면 사람이 될 수 있고, 업장 바퀴의 6 대 사단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다.
도둑질하지 마라
두 번째는' 도둑질' 이다. 이 절도는 더 중요하다. 즉, 그 도둑을 포함한 모든 재산을 훔칠 수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 물건은 그가 훔친 것이고, 나는 다시 훔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안 된다. 만약 그가 그것을 훔쳤다면, 그것은 도둑에 속한다. 뺏을 수도, 훔칠 수도 없고, 합리적으로 요구할 수밖에 없다. 그가 너에게 주지 않는 것은 바로 도둑의 것이다. 이것은 이미' 도둑' 이라 불리니 더 이상 훔칠 수 없다.
많은 실직 근로자들을 포함해서, 그들 중 일부는 직장을 떠나야 하고, 어떤 사람들은 공장장이 기계를 모두 메고 집에 돌아갔다고 하는데, 우리가 나사를 잡을 수 있을까? 그것도 안 돼요. 그는 그 사람이고, 너는 너이고, 우리는 불교도로서,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하든, 우리는 먼저 도둑질을 하거나 종이 한 장을 훔치지 않을 것이다.
버스 타기, 기차 타기, 우리 모두 싸게 하고 싶지 않아요. 우리는 여기에 문이 없는 것을 보자마자 몰래 들어가 표를 사지 않고 차에서 내렸다. 그건 옳지 않아, 모두 도둑이야. 만약 네가 5 위안을 훔쳤는데도 회개하지 않는다면, 너는 중죄를 범할 것이다.
따라서 밭을 포함한 다른 사람의 물건을 포함하여 모든 재산을 훔칠 수 없으며, 농사를 짓는 데는 1 무 반 이랑을 차지해야 한다. 너는 이렇게 할 수 없다, 이것은 네가 주의해야 한다. 아무것도 훔칠 수 없고, 무엇이든지 다른 사람에게 주어야 한다.
이 도둑질에 대한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우리 대부분은 여성 거사이다. 채소밭에 가서 장을 보는 것은 모두 다른 사람과 가격을 잘 이야기하는 것이다. 우리가 가격에 대해 이야기한 후에는 규모의 높낮이를 봐야 한다. 마지막으로 돈을 내고 갔는데, 두 명을 더 데리고 가야 하는데, 두 명을 데리고 도둑질을 했다. 이건 안 돼요, 그렇죠?
네가 손에 묵주 한 송이를 끼고 있는데, 사람들이 보고 말했다. "이 불생이 어떻게 이러는지 봐라?" " 이 요리는 내가 원래 팔 수 없었는데, 그녀는 이리저리 골라서 모두 골라서, 그리고 나 둘을 가져가서야 갔다. "이것은 우리를 웃게 한다. 우리는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게다가, 네가 훔친 후에, 비록 그것이 싼 것을 차지했지만, 너는 한 근의 물건을 사서 한 근의 반이 되었다. 하지만 너의 이 근반은 독약이다. 누가 먹어도 중독돼, 네 아이가 먹을 거야, 노인이 먹을 거야, 네 남편이 먹을 거야, 네 친척도 먹을 거야. 누가 먹어도 독이 된다. 깨끗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우리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고통을 겪지 않을 것인가? 나는 보지도 않고 가격도 말하지 않는다. 네가 한 근을 사면, 그가 너에게 반 근을 주고, 너는 반 근에 10 근을 맞먹는다. 비록 네가 한 근에 반 근을 사 주지만, 이 반 근의 모든 요리는 모두 좋은 약 한 첩과 같다. 먹는 사람이 병을 고치는 것은 값진 보물이다.
우리는 보물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말고, 훔치지 마라, 이렇게 하면 부처에게 영예를 가져다 줄 것이다. 또한, 우리는 이것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고친다.
그래서 우리가 음식을 사든 다른 것을 사든,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좋은 것을 주고, 나쁜 것을 자신에게 남겨야 한다. 예를 들어, 음식을 살 때, 이 배추에 꿀벌레가 가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원하지 않습니다."-당신이 원하는 것은 꿀벌레가 있기 때문입니다. 왜 다시 사야 합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좋은 석방이지, 그렇지 않니? 다 중요해.
우리는 약간의 세부 사항을 연구해야 하는데, 성불은 우리가 반지를 지킬 수 있는지 아닌지를 봐야 한다. 만약 네가 반지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곧 성취할 것이다. 반지 없이는 부처가 될 수 없지? 이것은 반지를 훔치는 것이다.
간통죄를 범하지 마라
음탕한 반지도 하나 더 있다. 집안의 속인은 주로 간음을 범하지 않는다. 정상적인 부부는 제외한다.
특히 지금은 노란 동영상을 보고, 노란 책을 보고, 노란 언어를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볼룸으로 뛰어들어 뭘 ... 나는 그런 것들을 모른다, 나는 말할 수 없다.
지금의 수가 너무 많아서 나도 모르겠다. 안 돼요. 진정한 보살은 방탕한 것이지만, 스님처럼 더 이상 이런 음탕한 것은 없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보살이다.
집안의 보살계율은 단지 편리할 뿐, 앞으로는 깨야 한다. 중요한 점은 네가 계속 비도덕적이라면 영원히 부처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서구 극락세계에서 살고 싶다면, 당신은 미래에 그것을 깨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지금은 거사를 위해 그녀의 음탕한 욕망을 타파하기 위한 기초를 다질 뿐이지만, 앞으로 출가하면 이런 음탕한 욕망도 타파해야 한다. 우리의 미래 생활 수준은 우리의 정욕의 크기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이 사람은 반음탕하고 반순한 사람으로, 짐승처럼 행동한다. 정욕의 70% 라면 아쿠아리움에 빠질 것이다. 만약 90% 의 정욕이라면 죽어라.
너의 정욕의 크기에 따라 너의 기복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나머지 40% 나 30% 의 색욕은 타고난 것이고, 색욕이 적을수록 색욕이 높아진다.
부처는 완전히 금욕적이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이런 악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우리는 이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거짓말 하지 마
또 하나, 이' 거짓' 은 쓸데없는 말을 간단히 한다. 마지막 프랑스 시대에는 사람들이 거짓말을 가장 쉽게 했다.
사람들이 아침에 너에게 "밥 먹었어?" 라고 물었다 나는 처음에 먹지 않았는데 입을 벌리고 먹었다. 나는 네가 그들의 집에 가게 할까 봐 사람들에게 먹으라고 했다. 이런 허튼소리는 이미 우리의 공해가 되었다.
거짓말을 하지 않으면 성공하거나 일을 할 수 없다' 는 말은 옳지 않다. 진정으로 일을 하려면, 한 가지 일의 성공은 너의 언어에 있지 않다. 네가 아무리 잘 말해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성공 여부는 네가 그 인연을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
우리가 방금 구걸하러 간 그 마을을 봐라, 서부점이라고? 그런 다음 (평신도) 나에게 좋은 곳을 찾아 나에게 연락했다. 나는 그곳에서 대재기를 보내고 싶었지만 서기나 촌장이 와서 말했다. "아니, 넌 거기 있을 수 없어!" " \ "당신은 평신도 그에게 좋은 말을 하지만, 그것도 안 된다.
이 (송곳니) 가 그 이후로 사순재까지, 나와' 미언' 을 하지 않은 것을 보니, 어쩔 수 없이 여기에 와야 했다. 이것은 인연이지 언어가 아니다.
쓸데없는 말을 하면 일을 잘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진정으로 일을 잘 하는 것은 성실, 성실, 그리고 너의 인과응보입니다. 그래서 쓸데없는 말은 무의미하고 일을 비현실적으로 만들 수 있다.
거짓말 업계가 있는 곳에는 많은, 100 개의 망상이 있다. 이렇게 많은 망상은 큰 인과를 낳는다. (조지 버나드 쇼, 거짓말명언) 그래서 우리는 모든 거짓말을 포함하여 거짓말을 멀리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10 원짜리 옷을 판다. 그는 1000 원이라고 말했고, 그들은 서로 300 위안을 깎았다. 이럴지 모르겠는데 대충 추측해 보니 이렇게 된 것 같아요.
이런 허튼소리 때문에 속아 넘어가지만, 네가 다른 사람을 속이면, 다른 사람이 나중에 너희 집에 와서 너를 속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00 을 벌면 3000 을 잃을 수 있다. 매사에 모두 인과가 있다. 그래서 진실을 말해.
불설: 부처는 사기꾼, 진연설가, 유창한 연설가, 유창하지 못한 연설가입니다. 부처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 사람이다. 우리는 불교로부터 배워야 하고, 불교도 중요하기 때문에, 모두들 성실을 말해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묻는 것과 같은 단어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돈을 어디에 두었습니까?" " 너는 우리가 돈을 어디에 두었는지 말할 수 없지, 그렇지? 이때 너는 그에게 말하지 않아도 되지만 함부로 말해서는 안 된다. 이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은 한 가지입니다.
술을 마시지 않다
술을 마실 수 없는' 술' 도 있다. 위장이지만 술은 다른 많은 업력을 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물 때문에 술을 잘못 마셨다. 술을 마신 후 그는 술에 취해 이웃의 닭을 훔쳐 절도와 살인죄를 저질렀다.
이웃의 여자가 그를 보러 왔을 때, 그는 또 음행을 저질렀다. 정부가 그에게 물었을 때, 그는 거짓말을 하고 허위 진술을 했다.
그는 모든 음행, 살인, 절도, 비도덕적, 음주를 저질렀다. 술 때문에, 오계가 모두 범했으니, 술을 멀리해야지, 술을 마시면 안 된다. 흡연을 포함해서, 이것은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이 살인, 절도, 변태, 광행, 음주, 그리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참회하는 법, 어떻게 이 오계를 얻을 수 있는지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오계가 있으면 팔계, 십계, 비구계, 중계, 보살계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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