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Qilu 문화와 산둥 관광
Qilu 문화와 산둥 관광
영성
요약: 지루 문화는 지루 대지에 사는 사람들의 독특한 생활방식과 표현방식으로' 중국 전통문화의 정통 학파' 에 속한다. 산둥 관광이 보여주는 인문적 시야는 중국 정통 문화의 여행이다. 이 글은 문화관광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문화재고적, 민속풍, 예술문화의 세 가지 측면에서 질루 문화가 산둥 관광에 미치는 의미를 간략하게 논술했다.
키워드: Qilu 문화, 산둥 민속, 문화 관광
저자 소개: 영성, 남자, 저장대 인문학원 박사후, 곡부 사범대 문학원 부교수.
산둥 (WHO) 는 원래 지리적 명칭이었지만, 한나라부터 치루 대지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고, 진 () 이 되어서야 비로소 정식으로 독립된 행정명으로 바뀌었다. 명대 산둥 성 정치사, 청대는 산둥 성으로 개칭되어 고정되었다. 이 광대한 지역이 세계에서 지루의 주라고 불리는 이유는 역사적으로 지루에 속해 있었기 때문이다. 산둥 (WHO) 는 해호광산색의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루 문화의 탈바꿈으로 풍부한 티베트 문화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Qilu 문화는 중앙 평야 문화, 진 진 진 문화, 연 조 문화, 오월 문화, 징 추 문화, 바슈 문화와 다른 독립적 인 지역 문화 시스템입니다. 즉, 산둥 지구에 사는 사람들의 독특한 생활 방식과 표현. 다른 문화 체계와 마찬가지로, 지루 문화도 하나의 발전 개념으로, 수평적 지역 확장과 수직적 역사적 진화가 있다. 진시 () 시대 제루 광장 문화를 잣대로 하면 산둥 지역 문화를 고대부터 현재까지 전치루 광장 문화, 전치루 광장 문화, 후치루 광장 문화로 나눌 수 있어 각각 정신적인 기질이 있다. 양향규씨의 말에 따르면, "중국 역사에서 질루 문화도 중국 전통문화의 정통학파" 이며, 산둥 관광이 보여주는 인문적 시야도 중국 정통 문화의 여행이다. 이 글은 문화관광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문화재고적, 민속풍, 예술문화의 세 가지 측면에서 질루 문화가 산둥 관광에 미치는 의미를 간략하게 논술했다.
하나
역사의 변천이 가득한 유물은 특정 문화정신의 농축, 전달체, 상징으로 문화관광의 기본 차원을 이루고 있다. 산둥 광대한 강역에서 문화재, 유적지, 고적, 고대 건축물 별나바둑은 지루 문화의 정신성, 역사적 과정, 휘황찬란한 성과를 보여 중국의 문화 관광지가 되었다.
지루 문화는 4 ~ 50 만년 전 베이징인과 동시대의 이원원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산둥 () 에서는 이수 구석기 문화에서 악석 문화에 이르는 완전한 선사 문화 계보를 형성하는데, 이는 중국에서는 드물다. 고대 문화 유적이 전국에 널려 있다. 1980 년대 이후의 고고학 발굴은 우리에게 이 고대 문화의 휘황찬란함을 보여 주었다. 대량의 고대 인류 화석, 구석기, 미세 석기, 청동기 유물이 소리 없이 역사 과정을 하소연하고 있다. 대문구 문화 말기, 절묘하고 숨막히는 도기, 석기, 옥기, 용산 문화시대 최초의 필기와 달구 기술의 발명은 모두 고대 산둥 사람들의 지혜를 보여 황허 중류, 강한, 텅스텐에 영향을 미쳤다. 산둥, 더 전설적인 고대 부족에는 주로 두 가지 시스템이 있다. 첫째, 루난과 루서남의 전설에 사는 황제, 안지, 전욱의 후손들이 하민족을 구성하였다. 하나는 동이족으로 태티 (푸라고도 함) 와 소티 (라고도 함) 의 후손이다. 순은 제성에서 태어나 곡부에서 태어났고, 대우치수활동은 주로 황하 하류의 산둥 경내에 집중되어 있다고 전해진다. 이러한 고대 전설의 부족 지도자, 영웅, 성왕에 대한 상상력과 기념은 지루 문화의 관념에 깊이 뿌리박혔을 뿐만 아니라 많은 민간 명절과 의식을 낳았고, 그들의 물질적 표현도 산둥 관광의 한 주제를 구성하였기 때문에 지루의 풍경은 신성한 매력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늘날 박물관을 거닐며 문화유적을 거닐며 그 유물들이 전달하는 역사적 맥박을 주의 깊게 경청하면 우리는 시공간의 장벽을 뛰어넘어 중화민족의 옛 모습과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제남 천불산의 왕순묘에 가서 곡부 성동의 소호 묘에 제사를 지내면 중화민족의 상상력 정체성에 기반한 근성 존재감이 떠오른다.
기원전 1 1 세기, 주왕은 은상 전조본부를 통제하고, 영구에 고위를 세우고, 제나라 입국을 위해 린쯔를 중심으로, 관할 범위에는 루동, 루중, 루북, 루시가 포함된다. 은인의 탄생지 이름, 국호루, 곡부를 중심으로 태안, 신태, 수라바, 여주 일대를 관할한다. 양국은 태산을 경계로 하여 지리가 다르고 풍속이 다르다. 따라서 모두 동이문화, 상문화, 주문화에서 기원했지만, 지루와 중국은 각각 공리적이고 윤리적인 지역 문화를 발전시켰거나 현명하고 자애롭다고 할 수 있다. 진나라 시대 산둥 () 에는 여전히 주 () 설 () 설 () 등 고국이 있었지만, 지루는 사실상 동양의 경제, 정치, 문화의 중심지였다. 따라서 대산을 경계로 하여, 지루와 중국은 산둥 () 를 두 개의 정치판으로 나누어 두 개의 문화 지역을 형성하고 바람에 얽히면서 후세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지루고도 유적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양국 역사는 8900 년에 달하여 매우 풍부한 문화재를 남겼다. 고고학 발굴은 이미 증명되었다. 지루 고성은 규모가 크고 교통이 편리하고 기능이 완비되어 있다. 구리와 철을 제련하고 도자기와 뼈를 만드는 작업장 유적지는 여전히 존재한다. 성벽의 부서진 담장이 어렴풋이 구별할 수 있고, 고묘의 흔적이 흐릿하여 도시 안팎의 무덤이 많다. 고대 수도의 유적을 유람하면 린쯔 () 가 "차 허브 공격, 인모 어깨, 합벽 커튼, 커튼, 땀, 비, 강소강" ("사기"? "수진 열전") 번화하고 정취가 이주의 "좌조우사" 를 답습하여 후시를 마주하고 있다 ("이주"? 시험 기록? 사슴성의 맞춤화된 배치가 상징하는 장엄한 질서, 정교한 디자인, 정교한 시공은 조상의 지혜에 감탄하게 한다. 동주 열사 마갱, 한화석, 도회 등 유물이 지시하는 방향을 따라 고대인의 생활 방식을 생각해 보고, 그들의 의식주, 생로병사가 어떻게 다채로운 생활 세계를 구성하는지 생각해 볼 수도 있다. 무릉웅관, 교주, 마안산, 화포역의 제장성 유적지, 제남 북교의 전장, 신현의 마령도 고전장을 보러 갈 수도 있습니다. 다단은 불우진으로 엄준평도의 묵시고성을 물리치고, 그 유명한 전투의 유적을 찾아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역사의 비장함과 비장한 과정을 느꼈다. 봄빛이 아름다운 날에도 곡부의 니산, 무대를 유람할 수 있고, 공자가 궐리에 있는 옛집을 경건하게 배배배하고, 그가 학생들을 이끌고 무예를 배운 향가게, 그가 시를 가르치는 살구단, 안회거한 옛 집, 조성의 맹모 삼천, 성역에 들어가게 하여, 조성의산 유가선현의 인생 여정과 문화 내면을 탐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성현의 음용웃음, 일반인의 생활, 하학궁의 백가쟁명, 고전장의 봉화 연기, 김고의 철마는 모두 시공간의 격차를 뛰어넘는 지식의 의미 추구와 감정 체험에 떠오른다.
황송선생은 "루 문화가 의와 도덕을 중시하는 윤리문화와는 대조적으로, 제나라 문화는 일과 물질적 이익을 더 중시한다" 고 생각한다. 제나라 문화의 이러한 공리성은 결코 품위와 자제를 느끼게 한 적이 없지만, 큰 개방성과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기세가 웅장하여 어디에나 있는 공허함을 드러내고 있다. " 인문관광의 역사문화 차원에서 현존하는 곡공묘와 연대 봉래각은 대부분 명청 건축물이지만 두 문화의 정신적 기질을 뚜렷하게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문학,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부자묘는 서한 이래 봉건 왕조가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으로, 베이징 고궁, 허베이 승덕 피서산장과 함께 중국 3 대 고대 건축물이라고 부른다. 그 구성은 중국 역대 절 구조로 대전을 위주로 하고 회랑을 배합한다. 정자를 변변으로, 문광장을 중심축으로, 성벽을 분할로, 대성문과 대성전을 전체 건축군의 중심으로 삼다. 전체 건축군은 남북 수직 중심축을 관통하여 좌우 대칭, 구조가 정연하고 배치가 엄격하다. 황와홍벽, 조각양화동, 비림이 숲과 같고 고목이 하늘을 찌르는 것은 장엄하고 웅장하며 깊은 느낌을 준다. 심사숙고한 끝에 부자묘 건축군은 사실 토목에서 쓴 윤리로 예악의 조화를 강조했다. 기본 구도에 관한 한, 부자묘의 중심축선 감각은 매우 강하고, 8 진법 서열은 건물 전체에 강한 종심감을 부여하여 제사의 의미를 강화시켰다. 대성전은 가장 크다. 역대 참배자들은 두 홀에 살고, 공자의 아내는 홀에서 잠을 자며 명확한 예절 질서를 보였다. 한편, 건물 전체가 절대적으로 대칭적인 배치를 보여 의식의 특징과 음악적 의미를 모두 갖추게 하는 것은 의식을 기조로 하는 중국식 예악의 조화이다. 이성과 도덕을 중시하는 윤리문화의 전형이다. 그것은 내적인 불안과 이성적인 반성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조용하고, 웅장하며, 위대하다.
봉래각 단지는 봉래시 북부의 시녀 위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여조전과 봉래 주각과 같은 여섯 개의 단량체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단체 건물 주변에는 독특한 스타일의 정자가 많이 있는데, 층층이 겹겹이 쌓여 있고, 오점이 있다. 건축 기술은 매우 교묘하지만 파빌리온 누각의 복도 벽 사이에는 역대 유명인들의 대련과 서예가 있어 한 번의 사람과 문 모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봉래각 관광의 문화적 기초는 제문화 공령 특성으로 구축된 신선세계다. 봉래각에 오르면 신선성의 기이한 경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수시의' 등주 해성' 에 묘사된 바와 같이' 동운공, 신선이 나올 때' 이다. 방랑천애생 만상, 북궐이 어떻게 은주궁을 가질 수 있단 말인가? " 신기루의 자연 환각은 장려한 산천에 대한 끝없는 상상이 되었다. 여조묘와 선인교를 한가롭게 거닐는 것은 팔선도해의 아름다운 전설이다. 안개가 자욱한 날에 주각의 현관에 서서 난간으로 주위를 둘러보고 안개 속에 은은한 탑과 홀을 보면 선경과 먼지가 나는 느낌이 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에 봉래는 선산의 별칭으로 여겨지고,' 그 물과 안개는 접근할 수 없는 곳에 숨어 있다' (이백의 천목산이 꿈속에서 떠오른다) 는 신선세계가 닿을 수 있을 것 같다. 해외 신산의 전설과 봉래 동화의 문화 축적으로 봉래각 단지는 가볍고 찰랑거리는 분위기로 가득 찼고, 인간 선경의 형성은 제나라 문화 정신과 행동 공리의 기묘한 융합, 신기함, 응결, 장엄함을 구현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지루 문화와 중국 문화는 인지일체의 전통문화로 융합되어 더 이상 독립된 지역 문화의 의의를 가지고 있지 않다. 지루가 관할하는 지역과 중국은 여전히 일부 지방 문화 특색을 보존하고 있지만 사상, 심리, 행동 방식, 풍속 습관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그리고 오늘 산둥 대지에 남아 있는 문화재고적은 전통문화의 전반적인 구도와 발전 추세를 따르고 있지만 산둥 관광의 독특한 풍모는 물론 유교문화를 주체로 하는 제루국 문화의 융합으로 만든 매력이다. 여기서, 나는 태산인문관광에서 제나라 문화와 루 문화의 융합의 의미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겠습니다.
태산에는 일출, 구름해, 송도폭포 등과 같은 장려한 자연 경관이 있다. 태산이 오악의 정상에 우뚝 솟아 있는 것은 대종이라고 불리며 중화민족정신의 상징이 되는 것은 더 깊은 문화적 내포에 달려 있다. 일찍이 먼 옛날부터 태산은 이미 동이부락에 의해 숭배를 받았다. 태산은 대지의 주재인 지주이며, 죽은 후 모든 영혼은 태산의 관할하에 있기 때문에 신성한 산이다. 제나라와 노국은 모두 동이의 옛 나라에 의해 세워졌으며, 모두 태산을 제사하는 내용이 있지만 문화적 취향은 다르다. 동이의 원시 자연 숭배 유풍의 영향이 크며, 자연신 숭배가 성행하고 있다. 루는 주례제 문화의 영향을 더욱 중시하고, 산신제사 중의 직함을 중시한다. 두 문화의 융합으로 태산의 양면 이미지가 만들어졌고, 한편으로는 종교의 산이고, 한편으로는 윤리의 산이다. 이는 앞으로 태산 선정의 신앙 기반을 형성하고, 제나라 문화의 호환성까지 더해져 선정식의 다양성과 종합화로 이어졌다. 루 문화의 숭상과 사랑은 선수식의 상징적 의미를 구축하고, 지루 문화의 민본의식은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한 선수 주제를 창조했다. 따라서 봉건 제왕은 상술한 신앙과 의미의 봉선과 제사, 문인 명사의 읊음, 레바논 일반 백성의 유람을 둘러싸고 태산에 많은 역사적 유적과 풍비를 남겼다. 온 산은 모두 종교 건축물로, 곳곳에 석각이 널려 있다. 웅장한 자연 풍경이 이렇게 풍부한 문화유산을 모아 오악 중 유일한 태산이 자연히 세계 자연문화유산이 되었다.
태산 기슭에 위치한 대묘는 태산 고대 건축물의 전형적 대표로서 지루 문화의 융합을 뚜렷하게 반영하고 있다. 역대 황제가 태산에 가서 명상을 할 때 모두 여기에 살았지만, 이것은 사실 태산신 동악대왕을 모시는 종교 건물이었다. 송대 본관에서 전해 내려오는 거대한 벽화' 태산신회묘' 는 태산 정상에 태산의 여신 피샤 원준을 모시는 피샤묘와 멀리서 호응하는 주제를 제시했다. 그러나 동이치 문화에서 유래한 민간 신앙 주제의 표현은 루 문화의 윤리규범을 따른다. 건물 전체가 남북에 수직인 중축선을 관통하고 동서양 양쪽에 청당과 파빌리온 누각이 균형 있게 배합되어 있다. 비석 배치와 나무 재배도 대칭의 조화를 중시한다. 주요 건물은 규모가 크고, 보조 건물 등급은 낮아진다. 천궁은 마치 황제처럼 다른 모든 건물을 내려다보고 있다. 붉은 담의 노란 기와가 존귀함을 드러내고, 모든 것이 그렇게 질서 정연하다. 이것은 의식과 음악이 조화로운 공묘 건축 모델이 아닙니까? 신에 대한 신앙과 유교 규범이 이렇게 조화롭게 하나가 되었다.
둘;이;2
사람 중심의 민속관광은 문화관광의 중요한 측면이며 관광객 체험과 참여를 목적으로 한 문화생활 공간입니다. 민속학자들은 민속이 복잡한 개념이라고 지적했다. 민속자체의 존재 속성이 나타내는 내재적 특징과 시간과 공간과 그 발전에 민속이 나타내는 외적 특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민속학, 민속학, 민속학, 민속학, 민속학, 민속학, 민속학) 산둥 관광은 민속문화에서 자연이 민속의 지방적 특색이고, 이 글은 산둥 각종 민속에 모인 지루 문화유산과 관련이 있다.
산둥 민속은 역사가 유구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 산둥 는 동이 문화 를 반영하는 민속 을 대량 으로 반영하는 음식 그릇, 의류, 생산 도구, 성인 예절, 결혼 형식, 무덤 유형, 토템 숭배, 산민 신앙 등 모두 선사 시대 산둥 민속 의 특징 을 나타내고 있다. 제루 봉건 이후 제나라는 동이문화와 상주문화전통을 잘 융합했다.' 그 풍속으로 박례하다' (사기? 제태공의 귀족 가정) 은 종주례제에 얽매이지 않고 뚜렷한 상품경제적 색채를 지니고 있다. 루는 종문화의 전통을 더 많이 간직하고 있지만 동이문화전통은' 이풍속' 인가? 노주공가) 는 말감 숭례 중교를 바탕으로 소농 경제 형식을 이어가고 강화했다. 장사가 번창한 제나라 사람들은 "모두 북하프를 치고, 거문고를 치고, 거문고를 치고, 닭싸움을 하고, 절을 한다" ("사기?" 소 진 열전), 그리고 농민입국을 하는 노국인' 속되고 좋은 유교, 예식' ('사기'? "화식 열전", "그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예의는 왕래한다" (한서? 지리) 를 참조하십시오. 제루민풍의 차이는 산둥 민풍의 지역적 차이와 복잡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를테면 제인의 관대함과 지혜, 루인의 절약과 양보 등 지금까지도 여전히 흔적이 남아 있다. 그러나 서한 중기 이후 공맹도의 유가사상이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가 됨에 따라, 제루의 전반적인 이미지가 점차 확립되고, 제인도 적어도 당중후기에는 충절로 유명하다. 이른바' 청기를 조루로',' 바람이 조루에 가깝다' 는 것은 오랫동안 현지 민속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높이 평가되어 왔다.
속담에 백리는 바람이 다르고, 십리는 풍속이 다르다는 말이 있다. 산둥 지역이 광활하고, 지리환경과 생활방식의 차이가 각종 관상적인 민속문화 사건을 만들었다. 청도, 연대, 위해, 일조의 어촌 섬에 가서 해안 문화의 신기하고 장엄함을 느낄 수 있다. 동영 혜민의 황하 삼각주에 가서 모친강의 풍성한 선물을 느낄 수 있다. 경항 운하 산둥 구간 유람선을 따라 운하 민속의 매혹적인 정취를 엿볼 수 있으며, 수운, 상업관리, 조선, 읍시, 회관 등 풍습에서 남북 문화의 교류와 충돌을 한탄하고, 미산호, 동평호 어선에서 북방 남부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태산과 천불산의 묘회에서 민간의 산지문화화를 감상할 수 있고,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깊이 파고드는 민간 신앙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양산, 양곡, 청성 등에서 멋진 무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경양강, 황진흙 언덕, 사자루 큰 그릇에서 술을 마시며 고기를 크게 먹고, 물보라산의 의기양양한 영웅들을 그리워하며. 이런 현란한 민속은 동형이다.
유덕증씨는 "거칠고 호방하고 강직하며 검소하고 후대하며 근면하고 솔직하며 충효 등이 한데 어우러져' 산둥 사람' 이라고 지적했다" 고 지적했다. 각급 문화관광에서 인간관계를 표상으로 하는 도덕윤리문화층은 산둥 사람들의 정신적 기질과 인격적 특징을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유가윤리사상이 산둥 민속의 핵심이 되고 있다.
산둥 사람들은 오랜 직설적이고 성실하며 충직하고 효도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양산 호걸과 와강채 영웅의 전설,' 24 효' 중 산둥 효자의 감동적인 전설은 산둥 사람의 성격의 역사적 이미지를 충분히 표현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직접 산둥 사람들의 생활 세계에 참여하여 산둥 사람의 친구를 사귀면, 당신은 산둥 사람들의 생활 방식을 더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만날 때' 둘째 형' 이라고 불리며, 송무와 같은 호기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형제가 온 세상에 있다' 보다 훨씬 친절한 감정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너는' 산둥 되어서야 대담함을 안다' 는 속담을 믿지 않을 수 없다. 왜냐하면 너는 목소리가 굵고 말이 서툴기 때문이다. 산둥 여자조차도 강하고, 자태가 늠름하며, 그들이 흥얼거리는 자장가도 감탄할 수밖에 없다. "이 자장가는 산둥 아이들 엄마들만 부르는 것 같고, 남자다운 맛도 있다." 활달, 감성, 단도직입적으로 직설적인 것을 좋아하지만, 산둥 사람들과 안심하고 교제할 수 있다. "산둥 사람들의 직속은 매우 순수하고, 제멋대로이고, 오만하고, 무례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양심 깊은 곳에서 유래한 정의롭고 엄숙한 동기이다. 그래서 이런 솔직함은 일종의 미덕이며,' 가는 길에 직진하다',' 직언하다' 이다. 친구를 사귀고, 특히 효도하고,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은 곳곳에서 버림을 받지만, 일단 상대방을 사랑하게 되면, 그들은 친구를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고, 손을 들고 발을 들어 충의라는 말을 들고, 산둥 사람들이 정말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한다.-이런 성격, 게다가 그들의 강건한 체격과 전형적인 북방 사람들의 얼굴, 결코 허명이 아니다.
속담에'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말이 있는데, 음식 풍습은 확실히 한 지역 사람들의 성격 특징을 분명하게 반영할 수 있다. 기후, 지리, 물산 등으로 인해 산둥 음식 풍습에는 연회석의 좌석, 패턴, 음식 배치, 음식 순서, 루동과 루서남 차이는 매우 크지만, 그에 반영된 산둥 사람들의 성격과 기질은 거의 같다. 산둥 (WHO) 는 맛있는 음식과 맛있는 음식이 풍부하지만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루서남의 대파 팬케이크와 루동의 대파를 토르티야에 담근 것이다. 너는 산둥 사람들의 무례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산둥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검소하다. 어려서부터 그녀는 교육을 받아 검소하게 해야 하는데, 바로 현혜가 있어야 한다. 그녀는 탐욕과 사치를 경계했지만 손님을 대하는 것은 매우 관대하다. 그녀는 자기 가족이 배불리 먹지 못할지언정, 심지어 돈을 빌려 그녀의 손님을 대접하기까지 한다. 그리고 술에 취하는 것은 산둥 사람들이 손님을 대접하는 의식이다. 항상 외빈을 난처하게 할 수도 있지만, 술자리가 끝난 후에도 산둥 사람들의 대량 음주에 대한 솔직함을 드러낼 수 있는 난장판이다. 술에 취해 귀가 뜨거울 때의 날뛰기와 모권으로 손바닥을 문지르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산둥 사람이 쓰는 큰 그릇만 봐도 얼굴을 향하여 오는 호방한 분위기를 깊이 느낄 수 있고, 정교하고 우아한 강남 음식 풍습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유교 윤리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산둥 사람들은 음식에서도 예의를 중시한다. 그들은 좌석, 토스트, 권식에 신경을 써서 산둥 사람들이 남녀 관계, 항렬, 항렬에 반영된 예의를 중시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민속학자들은 산둥 복지인 제남, 청주, 태안, 여주의 민속전승이 주변 지역에 전형적으로 의미가 있으며 산둥 민속의 대표로 볼 수 있다고 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곡부, 추성, 태안의 민속특색이 특히 두드러진다. 모든 가풍, 제조, 혼상풍습, 명절 예절, 의식주 등은 제루 예절을 구현한 국가의 전반적인 이미지에 시범 의의가 있다. 탐구할 만한 문제들이 많은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유교 윤리에 의한 산둥 민속의 배치, 규범, 재주조이며, 이는 주종 문화에 대한 직접적인 계승이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유교 고전' 예기'' 예기'' 예기' 에서 다양한 형태의 혼상제사의 예의와 풍습을 찾을 수 있고, 유가의 충효인의윤리관념은 민속의 핵심 사상으로, 그 중 가족 (노인을 존중하고, 장남을 계승하고, 남녀를 존중하고, 여성에게 복종한다. 예를 들어 곡부에서는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보는 것은 즐거움을 가르치는 민속 오락 활동일 뿐만 아니라 여러 해 동안 불임한 여성들이 콩가루, 무로 만든 등롱을 훔쳐 임신을 기도하거나 조상의 무덤에 가서 등롱을 틀고 등롱을 배달할 때,' 등롱',' 정' 해음 상징에 근거한' 불효 3, 무후대' 관념의 의식 은유가 드러난다. 이러한 관념들이 심지어 색다른 민간 신앙을 낳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 각지에는 부의 신을 모시는 민속이 있지만, 다른 곳, 특히 남방에서는 소공 원수가 가장 인기 있는 향이다. 이 도교 역신은 천둥을 몰아 전기를 없애고, 비바람을 부르고, 역병과 재난을 없애고, 재물을 보물에 끌어들일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산둥, 민간에는 두 개의 재신이 있는데, 문재신은 성냥, 관우이다. 그들이 부의 신이 된 것은 그들 때문이다.
물론, 다른 민속 문화권에서도 유가윤리가 지방민속에 대한 규범과 재주조의 흔적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우리는 산둥 민속의 모범성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으니, 조루의 성인지로 가서 다채로운 민속에서 정통 문화의 메아리를 찾아보자! 키안 무 (Chan Mu) 씨는 "중국 정통 문화의 대표가 서구의 그리스인과 같다면 중국의 산둥 인을 먼저 밀어 넣는다" 고 말했다. 예로부터 산둥 사람들은 중국 표준인이 될 자격이 가장 많았다. 산둥 사람들의 존의와 의리에 탄복하는 동시에, 당신은 조용히 매우 친절한 문화적 정체성을 길러서는 안 됩니까?
셋;삼;3
예술 문화 관광은 산둥 인문 관광의 중요한 방면이다. 지루 문화는 그 긴 발전 과정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예술의 경이로움을 낳고, 지루 예술에서' 탕이 흐르는 물처럼',' 우뚝 솟은 태산' 의 정통 산둥 문화 심리 구조를 반영했다. 산둥 여행을 가서 지역적 특색을 지닌 예술적 표현 형식을 감상하고 우아하고 화려한 미적 품격을 느끼다. 네가 장종에 취하면, 너도 지루 문화의 맥박을 느낄 수 있다.
산둥 예술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8,4000 년 전의 동이문화시대에 산둥 대지에는 이미 예술의 싹이 나타났다. 대문구 문화와 용산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악기 (예: 도자기 나팔, 컵 피리, 도자기 유골함 등) 는 크고 아름다우며 음계와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전승에 따르면 피리를 발명한 명악사들은 악무' 사오' 를 창작했고, 음악춤의 무용수들은 아름다운 새로 분장하고 봉익피리의 반주에 한가롭게 노래와 춤을 실었다. 동이족이 봉황토템을 특징으로 한 원시 춤을 전형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용산 문화의 얇은 벽장컵, 다모르구 문화 말기의 벽옥삽, 꽃잎이 새겨진 상아빗, 도기의 조각 기호, 달구진 집의 기초는 조각 서예 그림 건축 등 예술 형식의 원천이다. 이후 지루건주를 상징하며 산둥 예술문화는 아속층화 발전의 전반적인 추세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양국의 문화적 기질에 맞는 다양한 지역 스타일을 선보였다. 강풍으로 가득 찬 제나라 는 오락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의리로 가득 찬 육지는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출토된 악기 (예: 석편종, 편종, 도심즈 등) 는 모두' 시경' 에 보존되어 있습니까? 풍기, 조봉, 송로의 시와 좌전, 국어, 전국책 등 고서의 악무 공연과 평론에 관한 기록은 당시 악무의 번영과 기예를 상상하기 어렵지 않고, 지루와 중국 예술정신의 차이를 엿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예악 문화 전통을 바탕으로 루 예술 정신을 바탕으로 한 유교 미학 사상은 후대 산둥 예술 문화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산둥 들은 풍부한 예술 문화 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다. 제남에 갈 수 있습니다. 그곳의 경관은 제루가 제일 좋고, 샘물은 천하제일입니다. 도돌천 등 4 대 명천, 대명호, 만죽원을 구경합니다. 하늘과 땅의 비길 데 없는 신기함을 한탄하면서 북국 강남의 시적 원림예술의 독특한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다. 태산, 현산, 영암사, 부자묘, 맹자묘, 대묘에 갈 수 있습니다. 자연 풍광을 감상하고 선현을 우러러보고 종교정신을 느끼면서, 웅장하거나 가벼운 석조예술을 관찰하거나, 신나거나 하늘거리는 서예 예술을 감상하고, 예락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예술과 형신이 겸비한 조각예술을 감상할 수 있다. 각 성시의 각급 박물관, 미술관, 심지어 공예품 시장에 가서 아름다운 고대 옥기, 도기, 청동 조각품을 감상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교동, 웨이팡, 고밀도, 박박 등지에 머물며 민속적인 오려내기, 판화, 연화, 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쾌하고 따뜻한 배색, 포만하고 균형 잡힌 조형 구도, 활기찬 이미지 묘사, 교묘한 제작공예가 당신을 매료시키지 않을까요? 눈요기를 즐기면서 연화 몇 판을 직접 인쇄하고, 창꽃을 자르고, 도자기를 태우는 것은 소중한 체험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역적 특징, 심미 유형, 문화정신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면, 지루 예술문화는 민간과 절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민간 예술과 문화에는 민간 예술, 민간 곡예, 민간 무용, 민간 공예, 민가가 포함된다. 각 부류는 지리 조건, 생산 생활 방식, 심지어 발음이 다르기 때문에 희곡과 같은 각양각색의 것을 낳는다. 산둥 에서 유행하는 극종은 30 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류자극, 산둥 방자극, 류금극, 오음극, 노극이다. 제재와 예술 표현에는 각각 특색이 있지만, 다양한 유형과 형식의 민간 예술 문화는 일반인의 생활을 반영하고, 근로자의 감정적 호소를 표현하고, 산둥 사람들의 성격을 반영하는 등 일관되게 나타난다. 민간 연화 속 인물은 보편적으로 풍만하고 낙관적이며 자랑스럽다. 경물의 크기에 관계없이 화면이 균일하고, 색채가 빨강, 노랑, 녹색, 색채가 많다. 문인화와는 매우 다른 색조, 이미지, 의경은 근로자의 심미의식과 정서적 호소를 보여준다. 항상 전원이 참가하는 북모가와 교주 모종이다. 각양각색의 의류 소품, 씩씩한 춤 동작, 천지를 놀라게 하는 북소리는 노동자들의 완강한 생명력과 웅장한 정신을 보여 주고, 무용팀에 삽입된 어릿광대 즉흥 공연은 노동자들의 유머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노서남에서 유행하는 산둥 방자, 동작이 거칠고, 체태가 과장되고, 노랫소리가 높다. 검은 얼굴 코너는 분노와 조급함을 나타낼 때, 눈을 부릅뜨고 자신의 발을 바라보면 산둥 사람들의 강한 성격을 드러낼 수 있다. 송무의 이야기' 는 산둥 속보 출판사에서 출간해 쉽고 열정적이며 대담하고 생동감이 있다. 시작은 이렇게 말한다. "잡담은 말할 필요도 없고, 산둥 사람들의 솔직함만 설명한다. 과장되고 재미있는 디테일과 언어는 산둥 사람들의 성격에서 유머러스하고 활발한 면모를 보여준다.
이 알록달록한 예술작품들은 사람들에게 지역 특색에 기반한 이역 심미 즐거움을 더 많이 가져다 준다. 그러나 이러한 예술 형식은 생활풍요를 이상적으로 하는 민간 문화 옥토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사상과 심미 취향에서 유교 사상의 규범인' 인' 의 내용은' 화' 로 표현되어 우아하고 소박한 가운데 중화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생식 내용을 똑같이 표현한 산둥 곡예는 산서와 산시에서 직접 표현성과 출산을 하는' 만두인형 잡기' 를 거의 보지 못한다. 연꽃, 기린꽃, 연꽃을 쓴 물고기 등 상징적인 패턴으로 주제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색채가 밝고, 활발하고, 듬직하고, 돈후하며, 조형이 튼튼하고 섬세하며, 구도가 원만하고 균형이 잡혀 있다. 본토 민간 예술보다 더 두드러진 특징들은 유가중화의 심미 이상을 구현한다.
절 예술문화에는 건축, 음악, 춤, 시 등 다양한 형식도 포함되어 있어 유교 윤리정신과 미학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앞에서 우리는 예락과 화목한 건축 예술을 분석했다. 여기서는 곡부 제사 공자의 악무를 예로 들어 악무와 시를 간단히 토론한다. 산둥 여행은 어쨌든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공묘제사 악무는 공묘제사 의식에 사용된 악무로 시, 음악, 춤을 한데 모은 정통 악무다. 이 운동의 주요 내용은 공자를 찬양하는 공덕이며, 격법의 관점에서 우리 나라 주대아송시풍의 계승이다. 제사공자의 음악적 이미지는 단정하고 숙숙숙하며, 선율이 간단하고 리듬이 느리며 기본적으로 한 글자로 가장 광장의 제사음악곡에 속한다. 제사공자의 춤 형식은 시의 각 단어의 규모에 따라 그 춤 용량을 이동하고, 그 춤 형태에서 주는 것, 받아들이고, 사직하고, 굴복하고, 허리를 굽혀 절하고, 숭배하고, 무릎을 꿇고, 고개를 끄덕이고, 균형을 맞추고, 하강하고, 아치하고, 보여주고,
이 두 음악춤은 유교 윤리 규범, 미선 통일의 예술정신, 고풍스럽고 우아한 예술이상을 구현해 생명력과 원시적인 생명력으로 가득 찬 민간 예술문화와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현대예술문화에 익숙해진 당신은 춤이 너무 밋밋하고, 리듬이 너무 느리고, 멜로디가 너무 단조롭다고 느낄 수 있지만, 당신은 여전히 이런' 인신이 연결되어 있다' 는 매우 간단하고 아름다운 예술에 감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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