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왜 송체는 중국에서 고체사입니까?
왜 송체는 중국에서 고체사입니까?
발전
송체는 인쇄에 적합한 것 같은 중국어 서체이다. 획 두께가 다르고, 일반적으로 가로와 세로의 구분이 있고, 끝에는 장식 부분 (즉, "발" 또는 "세리프") 이 있고, 점, 획, 획, 갈고리 등의 획은 뾰족한 점이 있으며, 세리프 서체로 책, 잡지, 신문의 문자 조판에 자주 쓰인다.
송체는 명나라 이후에야 나타났는데, 왜' 송체' 라고 부르는가? 원래 송대 문화는 전성기에 송목각이 정교하고 대기가 아름답게 새겨져 있어 소장가치가 매우 높다. 명대 학자, 특히 장서가가 송목각을 극찬하기 때문에 명대 출판계는 종종 송목각을 모사한다. 하지만 이 명대 모조송 저널은 편리함과 비용 절감을 위해 종종' 가죽 윤곽' 만 새기고, 맛이 강한 송체자는 새기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인쇄 전용 글꼴이 형성됩니다. 강희 12 년 (서기 1673 년) 정안' 문헌통시험' 은 "그 후 책을 새길 때, 범체는 송체자, 해서체는 연문이라고 부른다" 고 규정했다. "송체" 라는 이름이 이로부터 나왔다.
송체가 나타나기 전에 인쇄된 글씨체는 모두 해서체로 되어 있었다. 명초 내부 각본의 해서체 글씨체도 한반도에 도입되어 금속 활자를 주조하는 공식 서체가 되었다.
그 후 홍치년 동안 소주 지역은 송체자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정덕년은 쑤저우 부근의 상주와 송강 지역으로 발전했다. 그들은 원래 가정년 동안 형성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분포했다. 전시회에는 명가정 28 년의 판화 두 가지가 있지만, 그것들의 글씨체는 매우 다르다. 예를 들어' 명대 명신 경제지' 18 권은 송체 각본이고,' 가징 롱칭지' 10 권은 해서체 각본이다. 가정년 이래로 중국 고서 인쇄체는 해서체와 송체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