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봄이 고시의 시작을 놀라게 했다
봄이 고시의 시작을 놀라게 했다
입춘은 고시 1 베이징 정월 초칠립춘을 놀라게 했다.
당로음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만 그루의 나무가 오늘 싹이 났다.
먼 하늘에서 기러기가 날아가 물고기가 수면 가까이로 헤엄쳐 얼었다.
입춘
당위장
동쪽에서 온 적청이 어슬렁어슬렁 다가와 따뜻한 연기가 미풍에 가볍게 불기 시작했다.
기진이는 가운을 입기 전에 금장 미인의 꿈에서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처음에는 설원에 배추, 채기, 청양이 열렸다.
부지런히 이춘곡을 작곡하는데, 제목은 꽃에 수놓은 음표이다.
입춘
남송왕치
진흙 소 채찍은 6 가의 먼지를 흩뜨리고, 죽순은 잎을 줍는다.
그 이후로 눈은 바람이 부드럽고 매화는 버드나무 가지를 새로 만든다.
가끔씩 입춘하다.
남송 시대의 장세
연말은 서리가 적고 초목은 봄을 안다.
장사가 꽉 찼다고 느끼며 동풍이 불어와 녹색이 들쭉날쭉하다.
입춘
남송의 범성대
대나무는 개울교, 맥가이포, 현지 소도 부른다.
먼지가 짙고 수양버들이 얕고 얕다.
일만현 전 춘성, 포구 갯벌 무 () 가 비교적 많다.
봄에 술을 마시지 않으면 문장도 없고, 이 금기를 얻을 수 없다.
입춘
송대의 백옥두꺼비
동풍이 죽순의 눈을 날려 하룻밤 사이에 인간의 봄을 구했다.
이때부터 양춘에는 발이 있어야 하고, 꽃과 풀의 정신이 있어야 한다.
입춘
송대의 방열
동풍이 광산에 들어온다고 믿었을 때, 나는 눈을 골라 봄판을 핥았다.
토우도 또 노년을 보내고, 들학은 세 번의 추위를 모른다.
이 힘은 아직도 밭을 경작하는 것과 맞먹는다. 나는 내 관자놀이에 갇혀 있을 것이다.
아무도 남산 종아리를 사이에 두고 섹스를 하지 않는다.
입춘
송대의 방열
제비 쌍비녀 옥가을 따기, 교묘하게 은을 자르는 것이 봄을 시험하는 것보다 낫다.
동풍이 건조한 북방으로 불어오자, 나는 버드나무 가지에 연약한 노란색을 보았다.
입춘
송대 황서
봄은 이 날에 올 것이고, 봄의 마음은 아름다울 것이다.
군웅은 기장처럼 무모하고, 그것은 함소처럼 보인다.
양 손잡이 세 개를 가늠해 보니 모든 것이 들떴다.
집집마다 서로 돕고, 채색을 잘라 꽃을 날리게 하다.
입춘은 고시 2 《논가관》을 놀라게 했다
위 (당)
한 차례의 가랑비가 새 꽃을 가져오자, 깜짝 천둥이 놀라 깨어나기 시작했다.
논집은 며칠 동안 한가하게 지내다가 농사를 짓기 시작했다.
정장은 들판에 있고, 묘포는 이치에 맞는다.
제가 현장으로 돌아왔을 때, 저는 서계의 물을 자주 마셨습니다.
배고픔은 자고가 아니라 기쁨과 위안이다.
곡창 창고를 거두어 부역을 하다.
수련을 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먹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한 차례의 가랑비가 새 꽃을 가져왔고, 한 번의 경뢰가 수싱 시작했다. "봄비 춘뢰에서' 논가' 라는 시를 써서 봄갈이를 지적했다. 보슬비' 라는 글자로 봄비를 쓰며' 보슬비' 에 대한 묘사는 상세하지 않지만' 다화신' 이라는 글자에 초점을 맞추고 봄비의 번화함과 시인의 기쁨을 표현했다. 경뢰 초창기' 는 천둥으로 천충을 놀라게 한 민간 이야기로 봄갈이의 시작을 이야기했다.
"논집은 며칠 동안 한가하게 지내다가 그때부터 농사를 짓기 시작했다." 그는 항상 농장 경작을 쓴다. "며칠 쉬다" 는 반문문문으로 농민 일의 어려움을 드러냈다.
"정장도 반대하고, 묘포도 이유가 있다. 제가 현장으로 돌아왔을 때, 저는 서양의 물을 자주 마셨습니다. "농민들이 하루 종일 무엇을 바쁜지 구체적으로 써라. 농번기를 쓰는 것은 일 년 사계절뿐만 아니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간적으로도 매우 넓고, 밭도 있고, 마당도 있고, 채소밭도 있고, 개울도 있다. 또한, "모두" 라는 단어는 아무도 바쁘지 않다는 것을 지적하며, "예기" 도 농민들이 바쁘지만 질서 있게 바쁘다고 썼다. 이 네 문장은 간단한 화법이며, 언어는 간결하고 꾸밈이 없고, 자연스럽고 평평하며, 매우 탈속적이다.
"배고픔은 스스로 고생하지 않고, 기름부음하고 즐거워한다" 는 이 두 문장은 농민의 근면함과 소박함을 묘사한다.
"용신할 곳이 없고, 부역이 끝나지 않았다" 는 앞의 농번함을 묘사하자, 나는 갑자기 농민의 식량 부족과 부역의 고통을 썼다. 필묵은 비록 간소하지만, 동정의 뜻은 그 사이로 흘러간다. 이 두 문장은 독자들에게 봉건 사회 농민들이 억압받는 비참한 상황을 보여 줄 수 있다.
"수련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면 원하는 것을 얻는다." 이것은 시인이 자신의 인상에 근거하여 얻은 결론이다. 음식과 부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식량과 의복 부모가 있는 농민들의' 고생과 굶주림' 을 부끄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방치' 라는 단어는 정업을 하지 않는 자에 대한 비난이자 시인의 벼슬아치 생활에 대한 참회이기도 하다.
이 시에서 시인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시구로 논가의 노고와 어려움을 묘사하고, 그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며, 관원들이 일하지 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필법은 단순하고 자연스럽며 과장하지 않는다.
일궐행과 주석평
(돈) 지아 섬
신비한 새는 수컷이 있고, 춘뢰는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것이 아니다.
입 속의 황하 진흙은 하늘가에 텅 비어 있다.
샤오샤오 들은 밤새 집에 돌아가지 않고 병아리를 모두 남겼다.
참새는 인의를 안고 먹고 먹는다.
병아리가 날고 구름이 울고 있다.
참새는 작지만, 부끄러움을 느낀다.
새 한 마리가 자신을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대사님의 책에 감사드립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일궐행과 주' 는 당대 시인 자도의 시이다. 《전당시》시인의 출처는 몇 차례 시험을 망쳤다. 시는 기이하고 고생으로 유명하며, 자연 풍광과 한가함을 많이 쓴다. 그는 시 방면에 매우 노력하여 시 스타일이 담백하고 소박하다. 측면은 시인의 천부적인 재능이 높지 않고, 의욕이 만만치 않은 심정을 반영한다.
봄에 배를 젓다
"육상 여행"
아이는 웃지 않고 모두 노인이고, 호해는 봄으로 돌아간다.
벼락 만균, 천지를 놀라게 하고 천지를 뒤엎은 홍균.
비늘 크릭 색상, 버드 나무 먼지 를 흔들었다.
원래 란정에 가려고 했는데 또 돌아갔어요. 나는 웃었는데, 결국 부끄러움을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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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유 (1125-1210), 서복관, 명옹. 한족, 월주 (이 절강사오싱) 은산인 남송의 유명한 시인. 나는 젊었을 때 집안의 애국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고종이 젊었을 때, 나는 한번 시도해야 하는데, 이것은 진회가 탄복한 것이다. 효생 수재. 중년에 촉에 입촉하여 군생활에 투신하고, 벼슬에서 보장각까지 만들어야 한다. 만년에 타향으로 물러나다. 그는 평생을 썼는데, 지금은 9 천여 곡이 있어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왕안석, 수시, 황정견과 함께' 송대 4 대 시인' 이라고 부르며 양완리, 범성대, 우무와 함께' 남송 4 대 시인' 이라고 불렀다. 검남시집',' 위남문집',' 남당서',' 노안학노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