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칸막이 벽에서 시간을 읽는 것에 대한 생각: 유혼이 자신의 장소를 갖게 하라.
칸막이 벽에서 시간을 읽는 것에 대한 생각: 유혼이 자신의 장소를 갖게 하라.
저는 긍정적인 심리학의 교육에 참여하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설날 동안, 나는' 칸막이의 시간' 한 권을 받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기다릴 수 없는 것은 다 보고 싶고, 다시 공유하고 싶다.
장강 물만 마시고 무창어는 먹어요. 만약 우리가 방금 도신화와 펑카이핑의' 축복류' 충격파에서 현실로 돌아왔고, 내면의 파도가 아직 흩어지지 않았다면, 이 칸막이벽의' 피두원주민' 시대는 이미 내 마음 속에 파란을 일으켰다. 만약 전자가' 하이 엔드, 대기, 하이 엔드' 의 이성적인 빛으로, 우리가 마음을 단정하게 하고 씨를 뿌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한다면, 후자는' 낮은 키, 럭셔리, 내포' 를 진리로 하여 우리가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대지에 입각하는 데 집중한다.
나는 이 책이 나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킨 것은 우선 작가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저자 장정군 선생, 현인, 초등학교 교사, 중학교 교사, 이후 교육국에서 행정업무에 종사한다. 우리의 오랜 지도자인 홍도의 말로 말하자면, 후기에서 그는 평생 교육을 떠난 적이 없고, 현을 떠난 적이 없다. 이 경험은 사실 많은 현교사의 경험이며, 현현 절대다수의 교사들이 오늘이나 내일의 경험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작가는 우리 옆집 형제이자 우리 집단의 일반 일원이다. 이런 신분은 독자들에게 쉽게 인정된다. 그의 성명은 아마도 우리에 대한 인정일 것이다. 더구나 그가 묘사한 것은 마침 우현의 풍토와 인정으로, 우리가 더 이상 잘 알 수 없는 집이다.
작가는 아마 모를 것이다. 몇 년 전 나는 그의 블로그의 열렬한 팬이었다. 다만 나는 행인으로서 익숙한 링크를 클릭하여 작가의 글 속의 사람, 일, 풍경, 정을 감상하고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나의 세계' 를 보고 가와시 농촌 특유의 향토적인 분위기를 체험했다. 동시에, 나는 또한 독서에서 텍스트에 함축된 정신적 감정과 삶의 지혜를 느끼며 득의양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벽에 있는 시간을 손에 들고 천천히' 인간스케치',' 애절한 감정',' 절기' 로 들어갔다. 나는 블로그를 처음 훑어보았을 때 패스트푸드처럼 만족하거나 한숨을 쉬거나 크게 웃거나 슬프거나 즐거웠지만, 거의 깊이 들어가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지금, 묵향을 풍기는 그 책은 사고의 향기를 풍기고 있다. 찻주전자처럼 차향을 풍기고, 내가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운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솔직히 말해서, 나는' 기우천' 이라는 장을 보고 눈물을 글썽이며 초조했다. 올 봄 동안 국에서 일하는 한 친구가 정준씨가 휴가를 내고' 구름여행' 을 갔다고 들었다. 그 혼자 살금살금' 생사강도' 를 만나러 간 줄 누가 알았겠는가. 10 일 담화' 를 읽고 세상에 이렇게 낮고 냉정하며 깊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한탄했다. 그동안 많은 친구들이 그에게 자료를 요청했을 것이다. 그는 기뻐서 한마디로 말했다. "나는 여행을 갔다." 이런 사람이 비밀국에서 일하지 않은 것이 아쉽다.
절기' 라는 장을 읽다가 갑자기 작가의 끈기와 끈기가 정말 무섭다고 느꼈다. 그는 뜻밖에도 꼬박 1 년 동안 자신의 독특한 시각으로 중국 전통의' 24 절기' 를 보았다. 예전에는 절기의 계절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지금 그의 글을 보고 나서야 이런 절기가 우리에게 중요한 가치를 깨달았다.
나는' 맥맥맥유광' 과' 장정' 이라는 두 장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젊었을 때 집을 나와 몇 차례 이사를 했다. 나는 늘 나의 고향을 생각하지만, 그것은 항상 그렇게 낯설다. 작가의 고향에서' 들판의 장풍, 벼밀의 맑은 향기, 농경의 내포.' 같은 것을 읽었을 때, 나는 갑자기 많은 아쉬움을 느꼈다 작가는 고향의 집, 나무, 풍토와 인정에 대한 깊이, 그리고 고향을 밟는 착실함과 순수함, 평온함, 평화로움을 내 꿈에서 찾기 어렵다.
"우리는 모두 도시인", "도시꿈", "시내로" 를 읽으며 여러 번 멈추고 깊은 생각에 잠겼다. 만약' 마을댐에 있는 손님들이 세상 물정을 보지 못했다' 는 푸대접과 혐오를 가볍게 묘사한다면, 자존감 있는 어머니가 무지한' 나' 를 가지고 도망가게 하고, 현성에 사는 아줌마는' 오, 오, 마을댐 머리의 희객이 왔다' 와' 큰아기가 가장 똑똑하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특히 맥성이 패배했을 때, 마음을 정리하고 자신이 걸어온 길을 돌아보게 할 수 있다. 우리는 손을 흔들어 작별회를 하며 앞으로의 여정에서 힘을 축적하고 재기를 기대하며 산하를 다시 일으켜 세울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호언장담은 한 사람이 생명을 잘 대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해야 모든 변천을 똑똑히 볼 수 있고, 세상의 고난을 견디며, 침묵 속에서 태연자약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내가 이 말을 읽었을 때, "우리는 모두 도시 주민이다 ... 떠나자마자, 나는 마음속의 어떤 민감한 부위가 감동을 받았는지, 나는 순간적인 말 속에서 흐느껴 울기 시작했다." 내 눈시울이 또 촉촉해졌다.
이 문장 을 보고, 나 와 어머니 는 40 여 년 전 그 겨울 을 떠나 고향 랑중, 가족 이전 장면: 섣달 그믐날 29, 공장 차가 우리를 마중하러 왔기 때문에, 나는 황급히 일어났다. 우리 엄마는 두 살 난 여동생을 등에 업고 나를 끌고 다섯 살 때 고향의 초가집을 떠났다. 나는 차근차근 뒤돌아보고 울어서 죽을 지경이다. 나는 어머니에게 말했다: "엄마, 나는 그때 울었다. 원댐에 진열된 연회석 탁자가 그렇게 맛있어서 나는 한 입도 먹지 않았다. 나는 정말 탁자 위의 비계 두 조각을 잡고 먹고 가고 싶다. "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날 차가 리앙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들었는데, 네 아버지가 달려와 너를 재촉하셨다고 한다. 너는 정말 멍청하다, 너는 음식 한 그릇을 가지고 떠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날 우리는 모두 굶어 죽을 지경이었다. " 나는 어머니와 고향인 랑중에서 아버지가 가르친 화영산까지의 고된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농장에서 벗어나기 위한 모든 노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 "아아, 그 해 정말 고생했다. 너는 우리가 시내에 가서 이렇게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어떻게 생각하니? "
벽의 시간' 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감성적인 사람은 그의 어머니다. 예를 들어, "우리 엄마는 정말 멋진 꽃이에요. 그녀는 아이가 제공하는 호화로운 음식을 원하지 않는다. 그녀는 너의 뒤에 있는 세 명의 동행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녀는 심지어 네가 아름다운 미래를 갖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녀가' 제수규' 에서 너에게 배우라고 한 것은 소용이 없다. " "우리 엄마는 항상 나의 끊임없는 발전을 하찮게 여기신다." "그녀는 비록 늙었지만, 너를 이끌고, 간섭하고, 너를 돌보고, 너를 꾸짖는다. 비록 네가 이미 수십 살이긴 하지만." "나는 우리 엄마에게 설득당했다. 타고난 소설가, 생동감 있고, 형신을 겸비하고, 방언, 감탄, 막말, 묘어, 초여름 창밖의 비처럼 떨어지고." "내가 무슨 일을 겪을 때마다 우리 엄마는 항상 그녀 자신의 방식으로 우리를 지배한다. 우리 엄마는 평생 하나님과 귀신을 믿었다. 아마도 그녀의 신앙이 그녀에게 더할 나위 없이 강한 마음을 주었을지도 모른다. " ... 글에서 그녀에 대한 경외, 사랑, 감상, 효도를 표현하는 것은 정말 한 마디도 하기 어렵다. 어머니의 글을 읽을 때마다 이 강력하고 유능하며 착한 노부인의 이미지가 머릿속에 그려져 있다. 나는 그녀가 건강하고 장수하며, 그녀의 자녀를 계속 강하게' 통치' 하여 만리장성을 무너뜨릴 수 있도록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칸막이 벽의 시대에' 그때의 우정' 은 간단하고 시적이었다. "현실은 힘들지만, 우리는 거의 냉소적이지 않다. 이상은 너무 멀고, 한계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단지 포옹할 뿐이다. "
칸막이 벽의 시간 동안,' 당시의 하드코어' 는 너무 진실하여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봄부터 여름까지, 노폰은 그 낡은 차를 타고 여동생을 굽고 가와시 댐을 여행했다. 나와 레이는 백와트 전구 두 개처럼 그의 자전거 수도꼭지의 좌우 손에 충실히 걸려 부부의 여행을 밝게 비추었다. "
분치할 때 ...
이경택은 글쓰기는 복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을 걸어도 다른 사람을 지나가려고 노력한다.
독서는요?
"사실, 모든 독자는 그의 마음속에 이미 있는 것만 읽을 수 있다." (마르셀 프루스트)
작가는 이 책에서 이렇게 기묘하다. 하늘과 땅 사이에 어떤 자기장이 있는 것 같아, 일부 유혼들이 자신의 길을 찾아 그에 따라 걷게 했다.
내가 지금' 벽의 시간' 을 읽는 것처럼, 나는 어떤 글에 따뜻해질 것이다.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동경할 것이다. 내가 찾고 의지하는 방향은 분명 선량하고 진실하며 다정할 것이다.
이것은 내가 이 책을 보는 졸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