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거페이 는 어느 민족의 민요입니까?
거페이 는 어느 민족의 민요입니까?
비가는 묘족 노래의 일종으로 대강, 검하, 케리 일대에서 유행한다. 태강석동 일대의 노래가 가장 아름답다. 날으는 노래' 음색은 우렁차고, 분방하고, 활발하며, 노래할 때 계곡을 진동시켜 감화력이 매우 강하다. 이런 노래는 대부분 청녀가 부르는 것이고, 때로는 청남도 부를 수 있고, 독창은 거의 없다. 음력 3 월 15 일 자매절, 5 월의 단오절, 10 월의 묘년, 묘족 가정의 결혼식 및 기타 명절 행사에서는 보통' 비행가' 를 불러 기쁨과 축하를 표현한다.
"비행 노래" 에는 멜론 딩, 당나라 카이, 베이 워터 등 세 가지 멜로디가 있습니다.
1, 과딘 거페이 (Guading Foundation) 은 발라강 유역에서 유행하는 개성이 깊고, 호쾌하며, 열정이 넘치는 사음미세 민요이다.
2. 당카이 거페이 (Tangkai Foundation) 은 주로 당카이, 옹향, 우디 지역에서 유행한다. 사음계 깃털 민가에 속하며 대략 같은 멜로디를 사용하여 먼저 두 성부가 나타난 다음 두 성부가 나타나 두 성부 합창과 합창을 흉내낸다. 고음 영역은 어떤 연장된 위치에도 높고 밝고 신나는 자극이다.
3, 베이 워터 플라이 노래, qingshuijiang 북쪽 베이 워터, 완 차오, 루산 지역에서 인기가, 사음 궁전 조정 민요입니다. 선율이 네다섯 번 연속 점프하고, 음형이 전체 노래를 관통한다. 음악의 결말 소리는 매우 낮다.
날으는 노래의 내용:
각 노래는 보통 30 문장 정도이다. 한 곡에는 종종 세 문장, 다섯 문장, 일곱 문장, 팔자구가 있지만, 대부분 다섯 문장이다. 거페이' 의 곡조는 일반적으로 고정적인 악보가 있고, 박자의 길이와 속도도 보통 고정적인 형식이 있지만, 때로는 원래의 기초 위에서 연주할 수도 있다. 한 곡에서 시작은 느리고, 첫 번째 문장은 빠르다가 느리며, 견인하는 것은 점점 높고 길며, 두 번째 문장은 빠르다가 느리지만, 견인하는 것은 점점 낮고 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세 번째 문장이나 네 번째 문장부터 중속부터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고, 점점 빨라지고, 주체 부분까지 부를 때, 빨리 사용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클라이맥스가 끝난 후, 작은 부분을 부르고, 음조를 늦추면, 즉 막바지에 다다르게 된다. 노래의 끝에서 한두 마디 노래를 부를 때, 끌림이 점점 낮고 길어진다. 날으는 노래는 한두 마디, 중간에 오르가즘에 가깝고, 마지막 한두 마디는 보통 느릿느릿하다. 가수가 원하는 대로 노래를 부르고, 끄는 길이는 가수의 단숨에 달려 있다.
먀오족:
묘족, 한 오래된 민족이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데, 주로 우리나라의 구이저우, 호남, 후베이, 쓰촨, 운남, 광서, 조안 등의 성, 동남아시아의 라오스, 베트남, 태국 등의 국가와 지역에 분포한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고, 묘어는 한장어계 요오어계 묘어 가지에 속하며, 서남, 동남, 사천, 사천, 사천, 사천, 사천, 사천, 사천, 사천, 사천, 묘족과 한족의 오랜 접촉으로 일부 묘족 사람들은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있다. 묘족의 종교 신앙은 주로 자연 숭배와 조상 숭배이다.
묘족 음악은 다채롭고 농후한 민간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여 묘족 사회생활의 묘사이다. 그것은 민요와 민족 기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묘족 민요는 사회 기능과 장르에 따라 민가, 술가, 결혼 풍속가, 서사가로 나눌 수 있다. 민요는 묘족 사회생활에서 가장 자유롭게 전창되는 장르이다. 그들은 중국어와 묘어 두 가지 언어로 부를 수 있고, 편곡과 노래도 상당히 자유롭다. 묘족 사람들이 음악회에 참석하고, 노래를 부르고, 친척을 방문하고, 사랑을 이야기하는 데 필요한 노래 형식이다. 전파면이 넓고 영향이 크다. 묘족은 풍부한 민요 외에도 많은 독특한 악기와 대량의 음악이 묘족에게 전해지고 있다. * * *'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적 성격을 보여줍니다. 가장 대표적인 악기는 갈대와 텅스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