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한 쌍을 찾으면 이야기가 옳다.

한 쌍을 찾으면 이야기가 옳다.

Guohua guangxia 가게;

인민행복 봄역.

이 오언춘련은' 국화',' 하디안',' 춘대' 의 세 가지 전고를 사용했다. "국화" 는 국가의 영광, 국가의 번영, 언어 "국어루상" 을 의미하며, 나는 덕영이 국영이지 첩마가 아니라는 것을 안다. " "하디안" 은 "신남산, 오직 디안" 에서 진화해 하조를 세우기 때문에, 기드온은 하디안이라고도 불리며 중국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춘대" 는 높은 놀이의 승리를 가리킨다. 글자는 "노자" 를 본다. "사람들이 모두 북적거리니, 너무 옥살이를 즐기면 반드시 플랫폼으로 올라갈 것이다." "

정직하고 깨끗한 정부를 옹호하는 고대 연맹을보십시오.

희귀 군, 저속한 음료 양 을 이동 하고자, 사람들은 말을 죽일;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배를 타고 함께 배를 타고, 현 정부와 함께 꿩을 길들이고, 물고기를 구해야 한다.

대련의 거의 모든 단문에는 한두 개의 전고가 사용되었다. 여기서 나는' 양 마시기',' 해마',' 길들이기',' 매달려 물고기' 에 대해 말하겠다. "양을 마시다" 는 공자의 가어의 고전이다. "노매양자는 심씨가 있는데, 늘 그 양을 마셔서 시민들을 업신여긴다." " 이것은 물로 양을 마시고, 체중을 늘려 이윤을 챙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늘날의 물살은 고대에도' 술사기' 라고 불렸다. "해마" 는 "장자 서무귀" 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 말의 자연본성을 해치려는 뜻으로, 나중에 해군의 말로 이어졌다. 길들이기' 는 후한' 노공전' 의 한 이야기이다. 그의 정치 공적과 새와 짐승은 어린아이조차도 그를 찾아오는 꿩을 잡으려 하지 않고 현지 관리들의 인자함을 비유한다고 한다. 교수형 물고기' 는' 후한서' 의 한 이야기로, 부하들이 밥을 주지 않으면 물고기를 보내지 않고, 물고기를 걸어 뇌물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송대에는 "청렴이 너무 고지식하다" 는 칭찬의 말이 있다. " 양이 계속 성실하고 깨끗하다는 뜻이다.

이 두 가지 예는 기계적인 올가미의 흔적도 없고 천시앙 공격으로 인한 실수도 보기 어렵다.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인용으로 대련의 감화력을 생동감 있게 증강시켰을 뿐만 아니라, 의경이 비범하고 멋진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랭 세, 신문 핑안 대나무;

찬란한 봄이 부로 피어나다.

상서 공우' 는 연중의' 희찬' 언어로 쓴 것이다. 공작은 공, 임, 랑일. Zheng xuanzhou: "langyi, Zhu Xue. 클릭합니다 "핑안 대나무", "유양잡화" 를 보면 어느 절에 심은 대나무가 매일 핑안 신고를 한다고 한다. 나중에는' 죽보 평안' 이 되어 가정의 화목을 암시했다. 곽옥의 시를 번역한' 봄빛 찬란한 꽃 좋은 책 안청죽' 의 결합시기와 1 년 행복하고 안전한 생활.

아구창은 장 jingzhao 를 모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마를 짚고, 화음과 송수양을 맞추다.